Fate 콜라보 뽑기 정리 +50
- 5.0
- 10
- 등록일 : 2023-02-06 21:37:11
- 수정일 : 2023-04-24 18:07:06
- 【Persona】
- 조회수 : 26,589
체력 | 51,000 / 81,000 |
KB(히트백) | 6 | 공격 빈도 | 2.3초 |
공격력 | 12,750 / 20,250 |
속도(이속) | 36 | 공격 발생 | 0.5초 |
DPS | 5,543 / 8,804 |
사거리 | 350 | 재생산 시간(쿨타임) | 71.53초 (1분 11.53초) |
범위 | 범위 | 코스트(가격) | 3,900원 |
특성(특능; 효과&능력): - 떠있는 적에게 초 데미지 (3~4배) ※과실(보물)에 따라 변동 - 원거리 범위 공격 (150~500) |
체력 | 122,400 / 194,400 |
KB(히트백) | 4 | 공격 빈도 | 5.73초 |
공격력 | 35,700 / 56,700 |
속도(이속) | 8 | 공격 발생 | 1.17초 |
DPS | 6,227 / 9,890 |
사거리 | 350 | 재생산 시간(쿨타임) | 111.53초 (1분 51.53초) |
범위 | 범위 | 코스트(가격) | 4,200원 |
특성(특능; 효과&능력): - 검&에&좀비에 맷집이 좋다 (1/4 ~ 1/5배) ※과실(보물)에 따라 변동 - 좀비 킬러 - 영혼 공격 - 파동 & 정지 무효 |
체력 | 48,450 / 76,950 |
KB(히트백) | 3 | 공격 빈도 | 8.07초 |
공격력 | 32,300 / 51,350 |
속도(이속) | 15 | 공격 발생 | 2.17초 |
DPS | 4,004 / 6,360 |
사거리 | 500 | 재생산 시간(쿨타임) | 134.87초 (2분 14.87초) |
범위 | 범위 | 코스트(가격) | 4,620원 |
특성(특능; 효과&능력): - 원거리 범위 공격 (400~800) - 파동 무효 |
체력 | 61,200 / 97,200 |
KB(히트백) | 4 | 공격 빈도 | 8.7초 |
공격력 | 39,270 / 62,370 |
속도(이속) | 10 | 공격 발생 | 2.13초 |
DPS | 4,514 / 7,169 |
사거리 | 390 | 재생산 시간(쿨타임) | 118.2초 (1분 58.2초) |
범위 | 범위 | 코스트(가격) | 4,500원 |
특성(특능; 효과&능력): - 3연타 13,090/20,790-13,090/20,790-13,090/20,790 (2.13-2.26-2.46초) - 체력 75% 이하 시 공격력 업 (데미지 1.5배) - 원거리 범위 공격 (325~725) |
체력 | 59,160 / 66,810 (80,172) |
KB(히트백) | 5 | 공격 빈도 | 9.3초 |
공격력 | 33,660 / 33,660 (40,392) |
속도(이속) | 9 | 공격 발생 | 2.67초 |
DPS | 3,619 / 3,619 (4,342.8) |
사거리 | 400 | 재생산 시간(쿨타임) | 114.87초 (1분 54.87초) |
범위 | 범위 | 코스트(가격) | 4,350원 |
특성(특능; 효과&능력): - 체력 85% 이하 시 공격력 업 (데미지 1.5배; 3진=2배) - 원거리 범위 공격 (325~725) |
본능 내역:
- 공격력 업 (3%~50%; 175NP)
- 공격력 다운 내성 (16%~70%; 175NP)
- 날려버린다 무효 (100NP)
- 기본 체력 업 (2~20%; 175NP)
- 기본 공격력 업 (2~20%; 175NP) |
체력 | 40,800 / 64,800 |
KB(히트백) | 3 | 공격 빈도 | 5.57초 |
공격력 | 25,500 / 40,500 |
속도(이속) | 12 | 공격 발생 | 1.33초 |
DPS | 4,581 / 7,275 |
사거리 | 400 | 재생산 시간(쿨타임) | 71.53초 (1분 11.53초) |
범위 | 범위 | 코스트(가격) | 3,600원 |
특성(특능; 효과&능력): - 천사를 100%로 3~3.6초 정지 ※과실(보물)에 따라 변동 |
체력 | 49,300 / 78,300 |
KB(히트백) | 4 | 공격 빈도 | 4.5초 |
공격력 | 22,950 / 36,450 |
속도(이속) | 13 | 공격 발생 | 1.47초 |
DPS | 5,100 / 8,100 |
사거리 | 480 | 재생산 시간(쿨타임) | 128.2초 (2분 8.2초) |
범위 | 범위 | 코스트(가격) | 3,900원 |
특성(특능; 효과&능력): - 100%로 베리어 브레이커 |
체력 | 43,520 / 69,120 |
KB(히트백) | 4 | 공격 빈도 | 9.27초 |
공격력 | 45,560 / 72,360 |
속도(이속) | 9 | 공격 발생 | 2.37초 |
DPS | 4,917 / 7,809 |
사거리 | 460 | 재생산 시간(쿨타임) | 121.53초 (2분 1.53초) |
범위 | 범위 | 코스트(가격) | 4,440원 |
특성(특능; 효과&능력): - 2연타 22,780/36,180-22,780/36,180 (2.36-2.96초) - 빨&메탈 적을 50%로 5~6초 느리게 ※과실(보물)에 따라 변동 |
체력 | 44,200 / 70,200 |
KB(히트백) | 4 | 공격 빈도 | 6.7초 |
공격력 | 35,700 / 56,700 |
속도(이속) | 11 | 공격 발생 | 2.93초 |
DPS | 5,328 / 8,463 |
사거리 | 450 | 재생산 시간(쿨타임) | 124.87초 (2분 4.87초) |
범위 | 범위 | 코스트(가격) | 4,260원 |
특성(특능; 효과&능력): - 에&좀비를 50%로 밀치기 - 좀비 킬러 |
진행중인 이벤트 5건 | ||
최신뉴스
리플
28건 l 1/0 페이지-
【Persona】 신고 2023-02-06 ??!: 글 다썼는디 왜 길가메쉬 이후로 글이 날아갔지..? 헐랭...;;;
글 수정하고 돌아오겠습니다...
아오; 힘들어서 간략하게 써야할 것 같네요..
+) 원인은 아마 제가 드립친다고 '메소포타미아 창세 서사시(에누마 엘리시)' 원문명을 복붙했는데 그게 금지 문자처럼 필터링되면서 뒤에 있는 글이 날아갔나 봅니다..
Aㅏ.. 속상하네요.. 금지어 지정이 뭐가 뭔지 모르니까 이런 일이 생기네요. 앞으론 미리 word에 글을 저장해두건 그래야겠네요.
+)
- 02.06 오후 11시 경에 1차수정 완료
- 02.07 오전 8시 무렵에 모바일에서 글 수정했더니 이미지&영상 파일이 날아가서 재수정... (ㅠㅠ)
- 02.07 오전 11시 경에 수정 완료.. -
-
【Persona】 신고 2023-02-07 피드백 고맙습니다.
사실 가령 초룡수 부엉소쩍 상대하는 것도 사냥꾼지도 9레벨인가에서 잡을 때 세이버를 쓰기보단 반인어나 헬옹마-베이비 카트 같은 근접 딜탱으로 대응하는 게 더 효과적이고(즉, 세이버를 배제하고 딴 캐릭으로 승부,
저주 무효 문단+흑슬리로 먼저 미남왕 약화시키고 세이버로 두들겨 패고, 터키는 크로노스 및 에바 0호기로 묶어두면 되는데 이것도 고인물 및 특정 캐릭을 요구하는 전법인지라 세이버가 스스로 해결할 수 문제란 점에서 신레전드 환경에선 운영 난이도가 높아졌습니다.
- 구레에선 끽해야 파동에 대응할 수 없는 건 문단이나 다른 파삭캐로 버틸 수 있지만 신레전드는 저주-열파-독 등 대응하는 캐릭의 수가 제한적이니까요.
진짜 4년만인가에 나오고 저도 놀란 게 Heaven's Feel 때 마토 사쿠라의 3진 형태니 이런 건 알고 있었지만 길가메쉬의 다른 필살기 같은 것도 구현 안되었는데 사쿠라 3진이 나올줄은 몰랐거든요.
결국 마토 사쿠라 3진 내면서 이렇게 페이트가 복각해서 놀랍고, 또 놓친 분들껜 정말 희소식이네요.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
【Persona】 신고 2023-02-07 사실 그나마 열파 범위가 슈레 명예교수-라미엘-엘레강스 파사란처럼 900이니 1,000을 넘으면 그야말로 로또 확률 격으로 유효타율이 낮아지고, 그나마 사정이 나은 흑슬리-칸나-루시퍼 같은 캐릭들도 열파 발생 위치는 약 400이란 범위 내에서 랜덤하게 발생하니 100% 맞춘다고 말할 순 없긴합니다.
그래도 단순하게 스피카넷을 보고 '어, 흑슬리 DPS가 3,000도 안 되네? 흑슬리 별거 아니였네 ㅋㅋ'하고 간과하는 문제를 피하고자 이러한 DPS 기대치(열파 및 혼신 일격 등을 적용)를 파악합니다.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좀 더 효율적인 高 DPS 딜러를 선별해서 덱을 짤 수 있습니다.
대형 콜랍 중에서 스트리트 파이터의 춘-블 정도를 제외하면 어지간한 성능캐가 포함된 콜라보 뽑기는 원범캐릭들이 포함되곤 합니다.
저도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Fate 내지는 마마마가 한판에서 먼저 상륙했을텐데 디테처럼 [원범=장사거리, 느린 공격]이라고 생각했던 게 세이버를 보고 충격 받았죠.
거진 뭐 젠느 여러마리가 연속으로 때리는 것 같은데 그게 원범 공격이었으니 ㅋㅋ -
W1NE 신고 2023-02-07 아처의 옛 평가는 과거 상황을 더 들여다 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1.파무의 가치가 현재의 열파무효급 희귀성을 가졌다는 것,
2.당시엔 쌍타냥처럼 속공형 원범이 선호되었다는 것,
3.지금보다 적들의 사거리가 더 짧거나 라인 파괴력이 떨어져서 아처의 생존성이 높았던 점,
4.그럼에도 비원범 올라운더급의 고DPS였다는 점(위의 DPS 순위표를 보면 아시다시피 아처보다 고 DPS인 장사거리 원범들은 모두 비교적 신캐들입니다.)
단순히 아처가 원범이라서가 아니라, 이런 복합적 요소들이 겹쳐져서 심지어 그 디테보다도 좋다는 말이 나왔던 것 같네요. 물론 지금은 특화성이라곤 없는 간지용 캐릭터지만... -
【Persona】 신고 2023-02-07 맞습니다.
다만, 당시의 맥락에 관해 몇 가지 상황 논거와 다른 제 의견을 제시하자면,
1. 다만, 아처로 사거리가 더 짧고 라인 푸쉬력이 심함 파동 적 상대로 그리 적합하지 않은 설계이도 불구하고 파무라는 희소성을 너무 과대 평가했다고 생각합니다.
2번의 내용과 다른 견해일수도 있지만 사거리가 짧은 적들일수록 원범에게 더 잘 맞지는 않는 게 예전에 풍냥탑 30층을 깰 때 구데베네(ex캐릭) 3진 있기 전엔 꼬맹이 사자를 파무 고방으로 보내며 가시란/무사시 같은 파무 올라운더로 어렵게 깨야했습니다.
공속 빠른 백타마 조차도 당시 채용할 수 있는 고방이 제한이 심해서 난이도가 높은데 이속도 15로 빠르고 사각지대도 넓은 아처를 사실 파동맵에서 그렇게까지 메이저하게 써먹기 어려운 캐릭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제가 고방을 딱딱 좋은 타이밍에 뽑지 못하는 탓도 있었겠지만요 ㅎㅎ;)
4. 맞습니다 . 아처보다 더 높은 DPS를 가진 캐릭들은 다 아처 이후의 캐릭들이며, 당시엔 이 높은 DPS(당시엔 제가 순위에서 언급안했지만 마도카 DPS가 3,300인가 그랬으니..)를 두고 고평가 받을만한 요소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속성 대항이 전무한데 당시에 공속이 느리고 DPS가 낮다는 이유로 에일 대항 및 라인전 안정성이 높은 디테보다 더 고평가하던 풍조를 저는 선뜻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당시엔 말하자면 좀 극단적인 속공 원범 메타의 시대였고, 이게 너무 DPS 수치 및 플레이 시간의 단축에만 초점을 둔 캐릭평가가 너무 편향적이었단 생각이 듭니다.
에어린도 쿨탐 빠르고 양산해서 DPS 늘릴 수 있단 맥락에서도 너무 고평가되었는데, 사실 매우 적은 히트백으로 인해 맷집이 있어도 생존성이 좋지 않고, 베브 이후엔 자체적인 공격 외엔 기여도가 낮은데 지나치게 고평가 되었죠.
DPS와 원범이란 타이틀에만 초점을 맞춘 캐릭 평가는,
캐릭에 관한 논의의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지 않았단 점에서 저는 이 때 당시의 캐릭 평가를 부정적으로 인식합니다.
빨리 깨는 거 물론 좋죠~ 그러나 아이템 낭비스러워보이더라도 풍냥탑 30층 및 광란맵을 야옹컴만 켜놓고 깨는 덱이나, 운영 난이도를 낮출 수 있는 다양한 플레이들도 언급이 되어야 할텐데 속공 원범에만 초점을 맞추니 이런 논의는 없고 지금은 덜해졌지만 다른 나라들의 캐릭터 티어쵸 보고 '와, 가시란이랑 암마겟돈 고평가 웃기네 ㅋㅋㅋㅋ' 등 다른 시각 자체를 배척하는 풍조가 심해서 눈살 찌푸려지는 일도 있었죠.
해서, 비록 글이 날아간 탓에(...) 5~8번 캐릭터 리뷰는 제가 날림으로 썼지만..
정말 사소하게 히트백이 많고 적고, 과거 위상과 현재의 위상을 비교하는 것도 캐릭을 볼 때 단순 수치가 아니라 이 캐릭의 모티브(원형)가 뭔지, 어떤 취지로 이런 설계인지(루시퍼 열파=악마 열파로 인한 원범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공격 범위 설계), "이 캐릭을 그냥 구리다고만 보지 말고 어떤 곳에서 내가 캐릭 없을 때 써먹을 수 있을까? " 등을 생각할 수 있게끔 자세하게 평가를 하는 겁니다.
이리야도 여기서 엄청 깠지만(...) 고다래 맵 나온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이리야 써서 고다래 맵 깨는 분도 있었지요.
그나마 지금 메타가 참 복잡하고 난이도도 올랐지만, 좋은 점은 다시금 라인전의 안정성과 생존성에 관한 논의도 다양하게 이뤄져서 캐릭을 보는 관점이 더 세심해져서 저는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리플쓰기
글번호 | 글제목 | 닉네임 | 글작성일 | 조회수 |
---|
1,064,877 | [잡담].. +5 | 00:04:00 | 41 | ||
1,064,876 | [클리어 인증]이스타 강습 +5 | 23:56:40 | 31 | ||
1,064,875 | [잡담]이봐. 친구 그거 알아? +5 | 23:05:50 | 66 | ||
1,064,874 | [자랑]플티 뽑 | 22:45:46 | 65 | ||
1,064,873 | [질문]강습 본능옥 스테이지? (1) +1 | 22:26:31 | 61 | ||
1,064,872 | [잡담]소중한 고대본능옥 +5 | 18:00:22 | 190 | ||
1,064,871 | [질문]사이클론 광란 대광란 (2) +1 | 17:21:05 | 91 | ||
1,064,870 | [클리어 인증]거대강습 클리어인증 +5 | 16:11:30 | 42 | ||
1,064,869 | [잡담]답변용 - 각성한 고양이 에그의 습격 2 +5 | 14:05:18 | 100 | ||
1,064,868 | [질문]혹시 스피카넷 스테이지 정보 이스타 스테.. (5) +1 | 13:52:42 | 96 | ||
1,064,867 | [잡담]뉴비인데 어떤 캐릭 키울지 모르겠습니다 (6) +5 | 09:07:59 | 239 | ||
1,064,866 | [클리어 인증]수수께끼의 이스타 (1) 1 +5 | 06:02:33 | 79 | ||
1,064,865 | [잡담]감사합니다 1 +5 | 02:31:40 | 125 | ||
1,064,864 | [자랑]하늘나리, 스핑크스 1 | 00:15:00 | 164 | ||
1,064,863 | [자랑]도쿄 미쿠 1 | 00:10:46 | 146 | ||
1,064,862 | [잡담]68번째 황다래 1 +5 | 00:09:53 | 126 | ||
1,064,861 | [클리어 인증]경계 클리어 (2) +5 | 21:12:41 | 77 | ||
1,064,860 | [잡담]드링크A 사용처 (2) 1 +5 | 19:13:32 | 292 | ||
1,064,859 | [클리어 인증]유리 양말 +5 | 17:48:10 | 124 | ||
1,064,858 | [잡담]혁이GG8Q님 밴입니다. +5 | 17:22:41 | 128 | ||
1,064,857 | [잡담]도장 보수 +5 | 16:39:59 | 110 | ||
1,064,856 | [잡담]신레전드 4성 (1) +5 | 15:18:42 | 128 | ||
1,064,855 | [자랑]세뇌 뽑!! (1) 1 | 11:33:10 | 302 | ||
1,064,854 | [자랑]종료 전 8뽑 1 | 10:29:11 | 313 | ||
1,064,853 | [클리어 인증]신레 7장 2성 (1) +5 | 03:55:37 | 79 | ||
1,064,852 | [질문]캣츠아이가 너무 부족합니다. (3) +1 | 2024.04.22 | 359 | ||
1,064,851 | [질문]광란질문 (2) +1 | 2024.04.21 | 153 | ||
1,064,850 | [질문]냥코 키울 캐릭터 추천해주세요 (7) +1 | 2024.04.21 | 410 | ||
1,064,849 | [잡담]신규 콜라보 에노키안의 전설 (4) 1 +5 | 2024.04.21 | 1,040 | ||
1,064,848 | [질문]아누비스 풀본 할까요 (4) +1 | 2024.04.21 | 619 |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