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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6 밸런스 상향 조정 사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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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 2020-04-03 18:01:17

에픽세븐의 여정을 함께 해주시는 계승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오늘 안내드릴 내용은 4월 16일 업데이트 시 적용될 정기 영웅 밸런스 조정에서 상향 조정 예정인 영웅 6종에 대한 사전 안내입니다.

 

이번 정기 밸런스 조정에서는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영웅에 비해 사용성이 낮았던 기존 영웅에 대한 상향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밸런스 상향 조정과 함께 더욱 다양한 영웅 조합과 전략적인 스킬 활용으로 계승자 여러분께서 더욱 흥미진진한 전투를 즐기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4월 16일 밸런스 상향 조정 진행 예정인 영웅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영웅

분류

영웅명

일반 성약 / 5성

파벨, 세크레트, 리디카, 제노

월광 / 5성

불신자 리디카

월광 / 4성

자애의 로만

 

※ 밸런스 조정에 기재된 턴 수는 최대 스킬 강화 기준입니다.

※ 별도 쿨타임 변동사항 표기가 없는 스킬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이번 사전안내에 기재된 수치와 스킬 설명은 실제 업데이트 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1-1) 일반 성약 / 5성

 

■ 파벨

풍압탄 (전)

풍압탄 (후)

풍압을 발사해 적 전체를 공격합니다. 자신의 속도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풍압을 발사해 적 전체를 공격합니다. 자신의 속도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 공격으로는 반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풍압탄 (각성) (전)

풍압탄 (각성) (후)

자신에게 2턴 간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킨 후 풍압을 발사해 적 전체를 공격합니다. 자신의 속도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자신에게 2턴 간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킨 후 풍압을 발사해 적 전체를 공격합니다. 자신의 속도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이 공격으로는 반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파괴의 추적자 (전)

파괴의 추적자 (후)

신속하게 적을 베고 사격합니다. 대상이 엘리트, 보스가 아닐 경우 피해 분배 효과를 무시합니다. 자신의 속도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신속하게 적을 베고 사격합니다. 대상이 엘리트, 보스가 아닐 경우 피해 분배 효과를 무시합니다. 자신의 속도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파벨은 자신에게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키고 적 전체를 공격하여 피해를 입힌 후, 

적의 까다로운 영웅 1인에게 상당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영웅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경쟁력 있는 영웅들에 비해 생존력이 부족했고, 

스스로 공격력 증가를 발생시킬 수 있는 장점을 발휘하기에는 피해량이 낮아 사용성이 다소 낮았습니다.


이번 밸런스 조정을 통해 파벨은 높은 피해량을 통해 수월하게 적을 처치할 수 있게 되고, 

반격이 가능한 적에게는 취약했던 모습을 보완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기존 파벨은 반격을 사용하는 적을 상대할 시 풍압탄 사용이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풍압탄 스킬 사용 시, 적의 반격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반격 스킬을 가진 영웅이 상대 진영에 있더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공격을 안정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파괴의 추적자 스킬의 피해량이 약 25% 증가됩니다. 높아진 피해량을 통해 피해 분배 효과를 활용하는 적을 수월하게 상대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반격을 사용하는 상대 영웅에게도 안정적으로 공격을 이어나갈 수 있으며, 

파괴의 추적자 스킬로 더욱 피해량이 높아진 파벨과 함께 상대를 거침없이 제압해보시기 바랍니다.

 

■ 세크레트

길로틴 (전)

길로틴 (후)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대상의 방어력을 30% 관통하며,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당 5%씩 증가합니다.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고 처치 시 소멸시킵니다. 대상의 방어력을 30% 관통하며,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당 5%씩 증가합니다.

길로틴 (각성) (전)

길로틴 (각성) (후)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합니다. 대상의 방어력을 30% 관통하며,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당 10%씩 증가합니다.

적의 약점을 파고드는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고 처치 시 소멸시킵니다. 대상의 방어력을 30% 관통하며,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당 10%씩 증가합니다.

 

세크레트는 적에게 약화 효과를 발생시킨 후, 

대상이 가진 약화 효과 개수에 따라 피해량이 증가하는 스킬을 가진 영웅이지만 

타 영웅들에 비해 적에게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밸런스 조정에서 세크레트의 사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됩니다.

 

세크레트의 길로틴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처치하면 소멸하도록 변경되어, 부활 스킬을 보유한 영웅을 제압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적절한 순간에 길로틴 스킬을 사용한다면 세크레트는 보다 강력한 면모를 보여줄 것입니다.

 

■ 리디카

가시 덤불 (전)

가시 덤불 (후)

적 전체를 공격하고 각각 100% 확률로 1턴 간 명중 감소를 발생시키고 강화효과를 1개 해제합니다.

적 전체를 공격하고 각각 100% 확률로 1턴 간 명중 감소와 회복 불가를 발생시키고 강화효과를 1개 해제합니다.

공개 처형 (전)

공개 처형 (후)

채찍형 검으로 적을 공격하여 행동게이지를 100% 감소시키고 2턴 간 속도 감소와 회복 불가를 발생시킵니다. 자신에게 스킬 대미지 무효 1회를 발생시킵니다.

채찍형 검으로 적을 공격하여 강화효과를 1턴 감소시킨 후, 행동게이지를 100% 감소시키고 2턴 간 속도 감소를 발생시킵니다. 자신에게 스킬 대미지 무효 1회를 발생시킵니다.

 

리디카의 공개 처형 스킬은 약화 효과를 손쉽게 걸 수 있도록 개선되고, 가시 덤불 스킬이 적에게 더욱 위협이 되도록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먼저, 공개 처형의 회복 불가 효과는 가시 덤불 스킬로 이동됩니다. 

3턴 주기로 적 전체에게 명중 감소와 회복 불가를 발생시켜 지속적으로 적의 공격과 회복 능력를 봉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공개 처형에 강화 효과 1턴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적의 강화 효과를 일부 제거한 후에 약화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게 되어, 

강화 효과를 가지고 시작하는 적을 상대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약화 효과를 보유한 리디카를 통해 적의 행동을 방해하여 효과적으로 적을 제압해 보시기 바랍니다.

 

■ 제노

별의 갑주 (전)

별의 갑주 (후)

적이 공격이 아닌 스킬 사용 시 자신의 방어력과 고대의 괴수의 피해량이 8%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적이 공격이 아닌 스킬 사용 시 자신의 방어력과 고대의 괴수의 피해량이 10% 증가하고, 효과 적중이 5% 증가합니다. 최대 8 중첩됩니다.

고대의 괴수 (전)

고대의 괴수 (후)

고대의 괴수를 소환해 적 전체를 공격하여 70% 확률로 1턴 간 침묵을 발생시킵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고대의 괴수를 소환해 적 전체를 공격하여 80% 확률로 1턴 간 침묵을 발생시킵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고대의 괴수 (각성) (전)

고대의 괴수 (각성) (후)

고대의 괴수를 소환해 적 전체를 공격하여 70% 확률로 1턴 간 침묵을 발생시키고, 2턴 간 출혈을 발생시킵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고대의 괴수를 소환해 적 전체를 공격하여 80% 확률로 1턴 간 침묵을 발생시키고, 2턴 간 출혈을 발생시킵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제노는 약화 효과의 활용성을 높이고, 적이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하였을 때 자신의 능력이 더욱 강화되도록 개선됩니다.

 

이제, 별의 갑주 스킬은 방어력, 고대의 괴수 피해량과 더불어 효과 적중도 같이 증가시킵니다. 

별의 갑주로 중첩하여 증가된 효과 적중으로 자신의 약화 효과를 더욱 빈번하게 발생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고대의 괴수로 인한 침묵 확률도 최대 80%로 증가되었습니다. 

높은 확률로 침묵을 걸 수 있게 되어, 전투에서 중요한 변수를 발생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별의 갑주를 통해 지속적으로 강해지는 제노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2) 월광 / 5성

 

■ 불신자 리디카

히스테리아 (전)

히스테리아 (후)

무차별하게 적을 공격하여 스킬 쿨타임을 최대치로 증가시킵니다.

무차별하게 적을 공격하여 스킬 쿨타임을 최대치로 증가시킵니다. 치명타 발생 시, 아군 전체에게 스킬 대미지 무효를 1회 발생시킵니다.

 

불신자 리디카는 아군의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는 동시에, 적의 쿨타임을 최대치로 증가시키는 스킬을 통해 

아군이 전투에서 유리한 고지를 가져갈 수 있도록 기획되었지만, 타 영웅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용 난이도가 높았습니다.

 

따라서 밸런스 조정을 통해 불신자 리디카의 사용성을 높이고, 

전투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히스테리아 스킬에 새로운 효과를 추가하는 방향으로 개선됩니다.

 

이제 히스테리아 스킬에서 치명타가 발생하면 아군 전체에게 스킬 대미지 무효를 1회 발생시키게 됩니다. 

빠른 속도를 지닌 불신자 리디카를 활용하여 적의 강력한 공격에 앞서 아군을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투를 아군에게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스킬을 다수 보유한 불신자 리디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1-3) 월광 / 4성

 

■ 자애의 로만

마력 화살 (전)

마력 화살 (후)

마나를 한 곳에 집중시켜 적을 공격한 후 35% 확률로 마력 분출을 사용합니다. 

마력 분출: 적 전체를 공격하여 행동 게이지를 10%~50% 무작위 감소시킵니다.

마나를 한 곳에 집중시켜 적을 공격한 후 35% 확률로 마력 분출을 사용합니다. 대상이 침묵 상태라면 발생 확률이 2배로 증가합니다.

마력 분출: 적 전체를 공격하여 행동 게이지를 10%~50% 무작위 감소시킵니다.

마나의 원리 (각성) (전)

마나의 원리 (각성) (후)

응축된 마나로 적 전체를 공격하여 75% 확률로 2턴 간 침묵을 발생시킨 후 강화 효과를 1개 해제합니다. 

응축된 마나로 적 전체를 공격하여 강화효과를 1개 해제한 후, 75% 확률로 2턴 간 침묵을 발생시킵니다.

 

자애의 로만은 적에게 행동 게이지 감소 효과를 더욱 적극적으로 시도할 수 있게 하고, 약화 효과를 수월하게 걸 수 있도록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먼저, 마력 화살 사용 후 대상이 침묵 상태라면 마력 분출의 확률이 2배로 증가합니다. 

적에게 침묵을 발생 시킨 후, 마력 화살을 사용한다면 높은 확률로 마력 분출을 사용하여 적 전체의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마나의 원리는 이제 강화 효과 1개를 먼저 해제한 후에 침묵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기존보다 침묵을 쉽게 발생시킬 수 있게 되어 전투에서 더욱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적에게 침묵이 발생하면 높은 확률로 적 전체의 행동 게이지를 감소시킬 수 있는 자애의 로만으로 적을 끊임없이 견제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4월 16일 밸런스 조정에 대한 사전 안내를 드렸습니다. 

이번 정기 밸런스 조정에 대한 계승자분들의 많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보내주신 계승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은 에픽세븐이 한걸음 더 도약하는데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영웅을 조합하는 전략적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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