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 비교군 중에서 선인장의 체력이 가장 높으며, 열파 무효까지 있으며,공격 무효 확률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안정적입니다.
이전까지는 마타도르의 악마 본능 개방이 종종 추천되었으나, 선인장을 3진한다면 NP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세부적으로 빨&악마 적이 동시에 나오는 경우에는 밸리댄스가 더 경쟁력 있을수도 있습니다.)
참고영상) (첫번째 영상은 4:01부터, 두 번째 영상은 3:35부터 시청)
다만, 아쉬움은 악마 적에 관해선 보물이 없기에 '맷집'이 아니라 '엄강'을 달고 나온 점이며,
가장 큰 문제는 3단 조건이 무려 모든 종류의 수석 10개(= 10개...)이기에 큰 부담이 된다는 것입니다...
3) 버섯
요약: '초천수 라자콩' 담당 일진 + 4성플 양산형 파동 무효 딜러!
[천사 초뎀(4배) X 초수 특효(2.5배)] 적용으로 앞선 '배달'과 마찬가지로 저격 대상을 순살시킬 수 있습니다.
그 외 인식 사거리가 290에 파동 무시를 가지고 있기에 또다른 천사적인 '대몽이' 상대로도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지요.
전체적인 파동 적들의 인식 사거리는 대체로 짧기에 인식 사거리 260인 Mr. 머까지 상대 가능.
사거리에서 밀리는 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루퍼좀씨와 마아왕 정도를 제외하면 콜라보적-광란 및 꼬맹이 적-1회성 클리어 스테이지 및 성 종류의 적이기에 파동적 대항으로 아주 불안정적인 인식 사거리는 아닙니다.
다만, 전체적인 천사적 대항으로서 보면 인식 사거리가 짧은 편이며, 천사 뼝아리젤과 엔젤 슬레이프니르 등의 적들에겐 취약합니다.
같은 천사 초데미지 딜러인 냥돌이와 비교하면 검은 적까지 커버 가능한 점을 제외하면 DPS(빠른 공격 빈도+공격 발생 속도)와 코스트는 버섯의 우위이지만, 인식 사거리와 체력, 그리고 무엇보다도 버섯은 레어 등급 치고 냥돌이보다 재생산 시간이 두 배 이상이나 느려서 (버섯=10.20초 < 냥돌이=4.20초) 캐릭터를 양산하여 데미지를 가한다면 냥돌이가 우위를 차지합니다.
종합하자면, 여왕발굴조사2 및 초수 토벌 스테이지 8~10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초천수 라자콩'의 카운터이므로 3진 우선 순위가 높습니다.
체력은 세뇌 벽이 토용보다 약 1.56배 높고, 이속도 훨씬 빠르고, 인식 사거리도 더 짧아서 고방 역할로 이상적입니다
만, 쿨타임과 생산 코스트가 토용보다 느리고 비쌉니다.
여기에 더 나아가 캐릭터 획득 난이도, 즉 접근성 측면에서 슈레 세뇌 벽은 '크리스마스 걸즈' 뽑기를 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 세뇌 벽을 가지고 있고 연구력 냥콤보를 발동할 수 있는 일부 고인물들의 경우 토용을 굳이 급하게 3진시킬 필요성이 낮을지도 모르겠으나, [무과금 및 제일 접근성 좋은 무속성 대항 고기방패]라는 점에서 토용의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여 수석 3진 우선 순위 3위로 선정했습니다.
5)칸나
스펙 상승 없이 열파 레벨이 2레벨에서 3레벨로 오르며 열파 지속 시간이 길어졌습니다(80F=약 2.66초).
그 외 11.5 Ver 업뎃으로 칸나의 공격 범위 자체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300~800, 250~750, 500~1,000)
열파 시간이 길어짐으로써 공격력과 데미지가 높아진 셈이 되었기에 기존에도 검은 적 대항으로 호평을 받던 칸나에게는 좋은 소식이지만, 초수 적들의 출시 경향 및 '그(녀)(볼드모트)'의 존재로 인하여 피를 보게되었습니다.
(흑슬리 열파 막겠다고 칸나까지 피봄 엌 ㅋㅋㅋㅋㅋ)
(말풍선 맞추기 어렵)
'초암수 오리가루루'은 [열파 무효]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분노의 블랙 고릴라저씨'는 열파 무효가 없기에 '분블고' 상대로 효과적으로 상대할 수 있으나, 향후 초수 적들의 출시 경향을 미루어보아, 전망이 밝아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열파 무효를 가진 검은 적이 없다시피하며, 검은 적 대항 원범 초뎀 열파 딜러로서의 입지가 탄탄하기에 수석 3진 우선 순위는 5위에 선정했습니다.
6) 슈퍼카
요약: 사실상 1회 공격용 캐릭이지만 100% 밀치기+쉴브&베브를 가진 조커.
3진을 해도 30렙 기준에서 알 형태의 체력과 똑같은 1,700의 수치인지라 생존성은 매우 낮습니다. 거기에 이 정도로 낮은 체력이면 다른 메즈 무효라도 있을 법도 할텐데 그런거 없습니다.
그럼 안 좋은 캐릭일 것 같지만, 슈퍼카의 핵심은 100% 밀치기와 쉴브라는 점입니다.
100% 베브도 물론 훌륭하지만 사실 슈퍼카를 얻기 이전에 우주편을 진행할 때 다른 양산형 베브캐들이 있다보니 덤에 가까운 옵션이고, 무과금캐로써 100% 쉴브를 가졌다는 건 마계편 및 악마 대항으로써 좋은 옵션입니다. (다른 무과금 쉴브캐가 100% 쉴브가 아니란 점을 감안하면..)
또한, 스펙 중 눈여겨 볼 점은 공격 발생이 0.3초로 매우 빠르며, 공격력이 30렙 기준 51,000으로 상당히 높기 때문에 요약에서 상술했듯 1회 공격용 캐릭으로써 최근 신레전드 48-49장의 루자 상대로 100% 밀치기를 통해 공격을 캔슬시키거나 라인을 밀어내고, 51,000에 달하는 높은 공격력으로 딜을 넣는 등 무과금 플레이 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맡습니다.
따라서, 비록 매우 낮은 생존성 및 18.87초라는 제법 긴 쿨탐으로 인해 사용 난이도는 있으나, 100% 밀치기와 쉴브를 통한 서브 딜러로써 가치가 높은 캐릭이니 슈퍼카도 3진 우선 순위가 높습니다.
참고 영상) 신레 49장 고대 신단수 -기원의 각성 무과금 플레이
7) 방독면
초암수 오리가루루을 의식한 설계로, 검은 적 맷집+독무효 공격을 가지고 있기에 초암수 오리가루루 상대로 대항 캐릭 풀이 부족하거나, 검은 적 맷집 고방이 부족한 경우 3진을 우선적으로 하는 걸 권장합니다.
다만, 실제로 사용하기엔 애로사항이 따르는데,
다른 검은 적 맷집 고방과 비교하면, [스피카넷 링크☜ 클릭; 검은 적 대항, '打たれ強い 맷집이 좋다' 검색]
이 셋 중 마지막인 '꼬마 시로'와 같은 문제점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즉, (1) 고방 치고 긴 인식 사거리를 가지고 있단 점입니다.
(인식 사거리: =110, =190 / =250, =275)
이게 왜 중요한 문제냐면, 가우와 노노의 경우 봄버(인식 사거리 240)를 지켜줄 수 있지만, 방독면과 꼬마 시로는 봄버를 못 지켜줍니다... 제일 큰 결점 사항이죠.
(2) 고방치고 비싼 생산 코스트입니다.
가우와 노노는 각각 300, 315원으로 라면과 유사한 가격대이지만,
방독면&꼬마 시로는 각각 510, 900원입니다.
그나마 방독면은 문단과 유사하게 나름 고급 고방 포지션으로 활용할 순 있지만, 꼬마시로는 정말로 써먹기 까다롭죠.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6위로 선정한 이유는, 앞선 2) 토용과 마찬가지로, 무과금-노가차 기준에서 제일 접근성 좋은 검은 적 맷집 고방이란 점에서, 가우와 노노가 없는 유저들의 경우 방독면을 대체제로 활용할 수 있기에 추천드린 겁니다.
8) 타장
초갑수 시저렉스를 의식한 설계이며, 요약하자면 쿨과 기캐 불끈의 중간 지대에 위치한 캐릭터입니다.
'사거리 짧은(310) 범위 공격 달린 불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저렉스 상대로 대항 캐릭터 풀이 부족하다면 3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담으로, 이 세 캐릭터의 에이리언 상대로 1분 동안 양산해낸 DPS를 계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레어 캐릭의 경우 50렙을 기준으로)
당연히 쿨타임도 제일 짧고, 초데미지 특성을 가진 쿨이 DPS에서 앞서고, 타장이 기캐 불끈보다 빠른 양산 속도로 DPS 총량에 있어선 기캐 불끈보다 좋습니다.
다만, 쿨과 타장 모두 젠느(350)보다 짧은 인식 사거리(200, 310)를 가지고 있기에 쓰임새가 제한적이란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4성플 에일 대항 딜러가 더 늘어났단 점에서 의의가 있는 그런 캐릭입니다.
9) 젤라토
요약: 현시점에서 '무속성(흰 적)+초수' 설정인 적은 '야생의 멍뭉이' 단 하나 뿐...
요약 한 줄평 그대로, 3진을 해도 활용처가 매우 제한적입니다. 실제로 3진 내역도 달랑 '초수 특효'하나만 달고 나왔기에 더더욱 그렇죠.
그나마 본래 가지고 있던 '파동 무효'를 활용하여 '초천수 라자콩' 상대로도 사용할 수는 있으나, 초수 특효로 데미지가 높아져도 양산 속도가 23.53초로 어중간하기에 그리 좋지 않습니다... (11.8Ver에 버섯이 추가될 예정이기에 더더욱...)
현재로선 활용처가 매우 제한적이지만, 3진 재료에 요구되는 수석이 매우 적게 든다는 점( 3개)+앞으로 무속성(흰) 초수 적들이 추가될지도 모르는 일이기에 [3진 비추] 목록 중에선 그나마 장래성이 좋다는 점이 위안거리입니다.
10) 개심의 고양이
요약: "이젠 웃음벨에서 벗어났지만, '레전드 퀘스트에서 이젠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정도의 성능."이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큰 폭의 상향이 이뤄졌습니다(체력 23배, 공격력 17.62배, 가격 8.33배 저렴해짐, 뜬 적 엄강-초수 특효, 열파 무효)
만, 히트백이 3이라 고방으로서 라인 전방에서 진득하게 버티기 힘들고, 생산 코스트가 7,500에서 900이 되서 선녀 같아보이지만
여전히 '900원'이나 되는 코스트는 고기 방패로서 결점 사항입니다.
연어알은 1,425원이나 하는데 개심 고양이도 고급 고방으로 볼 수 있지 않겠나 싶겠으나 연어알은 '맷집+공따'가 있지만, 개심 고양이는 고작 '엄강'입니다.
당장 뜬 적 고급 고방으로 '문단'이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초룡수 부엉소쩍을 의식한 설계이지만, 사실 부엉소쩍은 반인어와 각무등 이속 빠른 캐릭으로 파고들어서 (현재까지는) 공략하기 쉽습니다.
개심 고양이는 분명 부엉소쩍 상대로 탱킹력이 극대화되지만, 이속이 10으로 아주 빠르지 않고, 현재까지 초수 토벌 및 사냥꾼 지도 스테이지에서 부엉소쩍 상대가 그리 까다롭지 않기에, 여타 캐릭들에 비해 3진 우선 순위가 뒤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11) 냥소시스트
냥소시스트나 수술 둘 다 공통적으로 짧은 인식 사거리 대비 이속이 지나치게 빨라서 생존성이 좋지 않습니다..
냥소시스트에 관해 더 상세하게 말하자면, 인식 사거리 220, 이속 20, 30%로 3초 정지 및 초수 특효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식 사거리가 매우 짧아서 사거리상 우위를 점하는 적이 7마리()에 불과합니다.
물론 사거리가 전부는 아니며, 공속이 느린 악마 적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등등)
특히 상술한 목록 중 '초극수 느르가보르가'는 공격 빈도가 제일 느린 악마 적이기에 냥소시스트를 활용해봄직 합니다.
12) 스매쉬
요약: 초갑수 시저렉스 대항으로 쓰기 까다롭다...
인식 사거리 300, 원거리 범위 공격 범위 [200~350, 225~425], 2연타에 30%로 에일 밀치기 특성을 가진 메즈캐.
전형적인 메즈캐이기에 데미지 효율을 기대할 순 없으나, 30렙 기준 체력 14,620, 히트백 2, DPS 668에 불과한 매우 빈약한 스펙입니다..
재생산 시간 10.20초이며, '버섯'과 마찬가지로 레어캐치고 재생산 시간이 느린 편이기에 양산력도 부족합니다.
인식 사거리도 300으로 다소 짧은 편이기에 낮은 체력과 적은 히트백이 결합되어 생존성이 낮고, 원범 밀치기 요원으로 활용할 순 있으나 아직 두드러지는 활용법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특히 상술했듯, '초갑수 시저렉스' 상대론 오히려 밀치기를 발동하면 다시 시저렉스의 공격을 유발할 수 있기에 시저렉스 상대가 어렵다면 차라리 '타장'을 3진 시키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13) 엘레강스 파사란
요약: 파격적인 열파 지속시간(8레벨=6초), 그러나 열파가 어디서 터질지는
(150~1,050 중에 골라 골라~)
3진으로 스펙 변화 없이 열파 레벨이 5레벨(4초)에서 8레벨(6초)로 늘어나며 열파 지속시간이 1.5배나 늘었으나, 애시당초 매혹의 파사란이 잘 안 쓰이는 이유는 열파의 발생 범위가 150~1,050으로 매우 랜덤하다는 점입니다...
명예 교수와 같은 문제점이지만, 그나마 명예교수는 개체 공격이란 단점을 열파로 어느 정도 커버한다는 점과 적 공격력을 99% 다운시키는 파격적인 메즈를 가지고 있으나, 매혹의 파사란은 오직 딜링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하는 상황이지만 열파 적중률 문제가 해소되지 않았기에 '아마겟돈'과 비슷하게 DPS만 높고 유효타율이 떨어지는 딜러라고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그나마 상술한 '젤라토'처럼 3진 비용이 매우 적다는 점( 3개)은 위안거리...
14) 수술
상술한 '냥소시스트'에서 언급했듯, 인식 사거리는 짧은데 이속이 지나치게 빨라 생존성이 안 좋다고 적었듯, 이속 22에 인식 사거리는 320입니다.
"엥? 그래도 사거리 320이면 나쁘진 않은데?" 싶겠지만 더 큰 문제점은 이 녀석 '히트백이 1'입니다.
즉, 가뜩이나 원범캐에 이속이 빠른데 공격 사각지대에 적이 한 번 노출되서 공격 맞기 시작하면 히트백으로 탈출하는 일 없이 쭉 얻어 맞다 승천합니다...
그나마 어떻게 해서든 3~4마리 이상 양산하면 30%로 3.6초간 50% 공따를 걸기에 무한 공따를 걸 수 있지만, 적이 히트백 유발되면 빠른 이속으로 파고들다 얻어맞아 죽는 등 낮은 생존성으로 인해 활용하는데 애로사항이 꽃핍니다.
물론, 열파 무효에 인식 사거리도 320이기에 부엉소쩍의 공격 사각지대 안으로 파고 들 수 있기에 활용할 순 있으나, 상술한 개심 고양이와 마찬가지로 부엉소쩍 대항으로 그렇게 메리트 있는 성능이 아닐 뿐더러,
가뜩이나 희소한 을 재료로 요구하기에 3진 재료 '수석'이 아깝습니다...
15) 아머드 반딧불이
요약: 11.5.0~11.60Ver까지만 해도 최악의 수석 3진 캐릭터를 '수술'이라고 했으나... 더한 녀석이 추가되었다...
문제점: 1) 매우 짧은 인식 사거리 (210)
2) 낮은 DPS (30렙 기준 561, 재생산 시간 5.20초)
3) 히트백이 1에 불과하여 생존성이 좋지 않음
4) 빨&에일 대항 메즈캐로 차라리 얘네들 쓰는 게 더 확실하게 라인유지할 수 있다.
사실 이 캐릭은 여름방학 이벤트 뽑기()에 나오는 캐릭터이기에 실전성이 좋을 순 없겠지만,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 이 둘은 2단 형태로도 어느정도 사용할 구석이라도 있지만, 반딧불이는 3단 진화로 수석을 사용해야 본 성능이 나오는데, 그 마저도 안 좋습니다...
그나마 '배달'이 없다면 빨&에일 공따이기에 빨적 대항으로 쓴다면 쓰지만, 사실 진화재료는 '배달'이 '반딧불이보다 2배나 더 저렴'합니다.
3진해도 30렙 기준 체력 3,400, DPS 202에 불과하며, 그나마 차별화되는 점은 8%로 1초 초수 적의 공격을 무효화 한다는 점이지만, 그것도 다른 캐릭들이 5%로 공격 무효가 뜰 때 3% 밖에 상승하지 않았기에 체감하기 힘든 확률입니다.
무엇보다도 기본 체력이 원체 낮기에 결국 "한 대 맞고 죽느냐, 공격 무효가 뜨느냐?" 하는 복불복이며, 이 공격 무효도 '초수 적' 한정입니다.
무속성이건 다른 속성 적들에겐 공격 무효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17) 사신 냥프킨
요약: 무쓸모.
참고영상) 3:59 구간부터 This concludes that Reaper Cat is just waste of time and resource. You gain next to no benefit from this. That 36 cubes just gone for nothing.
해석: 이것은 사신 냥프킨이 단지 시간과 자원의 낭비일 뿐이라는 결론짓습니다.
너는 이것으로부터 이점을 거의 취할 수 없다. 36개의 수석이 헛되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
분블고 및 오리가루루는 애당초 정지 무효라 냥프킨의 2단형태에서부터 유효하지 않을 뿐더러 2진이나 3진이나 100% 정지가 아니란 점(3진해도 20% 정지..)에서 의미가 없습니다.
고작 엄강 및 초수 특효 달아주는데(그것도 자체 스펙이 30렙 기준 체력 6,630 & 공격력 2,617따리) 가뜩이나 희소한 황수석을 재료로 요구하는데, 네놈을 3진하기엔 "수석"이 아까워! (...)
etomidate 신고
2023-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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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 지도III 기준으로 수석별 기대 값은 황수석은 1개, 청수석, 녹수석은 2개, 홍수석, 자수석은 4개인 듯 합니다. 그러면 수석별 가치가 황수석 1개=청수석 2개 = 녹수석 2개 = 홍수석 4개 = 자수석 4개이지 않을까요?
【Persona】 신고
2023-01-15
※ 글을 삭제하시려면 글등록시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삭제하기][삭제취소]
https://youtu.be/D_o_VYm-aG4
6분 36초 구간부터 // 네, 맞습니다. 이 영상 및 실제로 계산 시 [1황=3청&녹=5자&홍]이 아닌, [1황=2청&녹=4자&홍]입니다.
중간에 수석 진화 우선 순위 생각하다가 2와 4를 3과 5로 잘못 보고, 무심결에 1황(100%) 최대 수령수로 일치해서 생각하다보니 최대값으로 통일시켜버렸네요.
안경 벗으면 눈뜬 장님이라 그런가 잘못 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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