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에 있는 수많은 게임이 새로운 Generative AI(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시각, 음향, 텍스트, 서술 등의 콘텐츠 생성 뿐만 아니라 마케팅, 프로모션 자료, 내부 코드 및 로직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GenAI 기술은 게임 플레이 중에도 활발히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Nyric 게임에서는 텍스트 입력을 통해 실시간으로 환경을 생성하고, AI Roguelite는 게임 내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생성하며 게임 메커니즘에 영향을 줍니다.
특히 Krafton이 3월 27일 출시한 inZOI는 AI를 사용하여 텍스트 입력에 따라 캐릭터 의상 및 아이템의 고유한 질감, 그림, 비디오 입력에 따라 캐릭터용 3D 객체 및 독특한 동작을 생성합니다. 또한 sLM 기술을 통해 캐릭터의 행동과 생각을 제어합니다. 이러한 기술들을 활용한 inZOI는 출시 후 1백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장기적인 프렌차이즈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GenAI 기술은 많은 게임에서 성공적으로 활용되고 있지만, 가끔은 논란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11 Bit Studios가 The Alters 게임에서 GenAI 사용을 공개하지 않아 사과했으며, 유니티는 직원이 스트림에서 미키 마우스를 만들어내는 일에 대해 강력한 AI 저작권 보호를 약속했습니다. 게임 개발사 King에서는 인력 감축으로 일부 직원들을 AI 도구로 대체하는 사례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GenAI 기술은 게임 산업에서 점차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이슈들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원문링크 : https://www.gamedeveloper.com/business/untit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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