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9-01-04 17:51:03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썰루션, 쉽게 알아보는 아덴 성혈전!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의 라이브 방송 ‘썰루션’이 새해를 맞이하여 시즌 3으로 돌아왔다. 어떤 새로운 게임 정보와 쿠폰 보상이 공개됐는지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확인해보자.


■ 신규 업데이트 내용과 아덴 성혈전 정보를 한눈에!

썰루션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근 이슈를 다룬다. 400레벨 확장, 신규 영지 ‘아덴’, 인간형 시공의 균열 ‘포자 진원지, 신규 혈맹던전 ‘티아트의 제단 등 12월 20일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었다.

특히, 포자 진원지에서 드랍하는 ‘변이된 롤랑의 망토’의 포자 오염 스킬과 티아트의 제단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레어 스킬 ‘프로즌 아머’의 슬로우 및 공격 속도 감소 효과는 전쟁에서 좋다는 패널들의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많은 세부 업데이트 내용 중 몬스터를 상대로 패시브 대미지가 2배가 가까이 증가하고 평타 타겟 대상이 4마리로 증가한 탱커 상향에 대해 주목했다.

K-022.png
▲ 신규 망토와 신규 레어 스킬이 등장하여 전투 방식에 따른 선택의 폭이 다양해졌다.

K-029.png
▲ 많은 세부 업데이트 내용 중 상향된 탱커 능력에 주목!


■ 드디어 시작되는 전서버 공성전! 아덴 성혈전

각 서버의 내로라 하는 혈맹들이 전쟁을 펼치는 전서버 공성전, ‘아덴성혈전’이 곧 시작된다. 썰루션에서는 아덴 성혈전의 어려운 경기 규칙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우승 혈맹이 획득하게 되는 막대한 보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K-039.png
▲ ‘아덴 성혈전’은 총 3주간 진행되며 디온성, 기란성을 보유한 혈맹만 참가 자격을 얻는다.

아덴 성혈전은 ‘아덴성’을 얻기 위해 전서버 혈맹들이 장기적으로 경쟁하는 콘텐츠다. 각 서버 디온성, 기란성을 보유한 혈맹만 참가할 수 있으며 총 3주간 진행된다.

1주차에는 기존 공성전에서 승리한 32개 서버의 디온성, 기란성을 소유한 64개 혈맹이 참가 자격을 얻는다. 2주차는 입찰 기간으로 평일에는 황금 주화 기부를 받고 주말에는 한 거점당 상위 입찰한 4개 혈맹이 선정된다. 거점은 12개로 총 48개 혈맹이 상위 입찰로 선정되며 복수입찰이 가능하므로 치열한 눈치 싸움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K-044.png
▲ 1주차 혈맹 선정, 전서버 디온성과 기란성을 보유한 64개 혈맹이 선정된다.

K-048.png
▲ 2주차, 12개의 거점이 존재하며 한 거점당 상위 입찰한 4개 혈맹이 선정되어 48개 혈맹이 진출한다.

2주차 입찰에 필요한 황금 주화는 ‘탐욕의 전당’에서 획득한다. 디온성과 기란성이 아닌 성을 보유한 혈맹들은 획득한 황금 주화를 자기 서버에서 진출한 혈맹을 위해 기부할 수 있고 그 혈맹이 승리할 경우 보상도 받을 수 있다. 

K-086.png
▲ 아덴 성혈전 입찰에 필요한 황금 주화는 탐욕의 전당에서 획득한다.

K-051.png
 3주차는 본격적인 혈맹 간 전투가 시작되며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3라운드로 진행된다.



■ 본격적인 전투가 펼쳐지는 3주차, 아덴성의 성주를 가린다!

상위 입찰로 선정된 48개의 혈맹은 총 3라운드 전투를 통해 아덴성의 주인을 가리게 된다. 1라운드는 화요일에 진행되며 4개 혈맹이 1조에 속해 전투를 펼치고 거점 중심에서 오래 생존할수록 포인트를 얻는 방식이다. 가장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하나의 혈맹만 승리하여 12개의 혈맹이 2라운드에 진출한다.

2라운드는 목요일에 진행되며 12개 혈맹이 4개 혈맹씩 1조에 속해 깃발전을 펼치게 된다. 가장 많은 깃발을 획득한 혈맹이 승리하며 최종 3개의 혈맹이 토요일에 최종 공성전을 진행한다. 기존 공성전과 전투 방식은 같지만, 군주가 부활 포인트 지역을 앞당기는 전진 기지 설정이 가능해 조금 더 역동적인 전투가 예상된다.

K-059.png
▲ 화요일 1라운드, 한 거점에 4개 혈맹이 존재하며 중심에 혈맹원이 오래 머물수록 포인트를 얻는다.

K-066.png
 ▲ 각 거점당 고득점을 획득한 12개 혈맹이 목요일 2라운드에 진출한다.

K-070.png
▲ 목요일 2라운드 깃발전, 4개 혈맹 중 가장 많은 깃발을 획득한 하나의 혈맹이 선정된다.

K-072.png
▲ 이렇게 진출한 3개의 혈맹이 토요일 최종전에서 격돌!

K-077.png
▲ 토요일 3라운드 최종전, 기존 공성전과 같지만 군주가 ‘부활 포인트’를 전진시킬 수 있는 특징이 있다.


■ 아덴 성혈전 승자에게 돌아가는 막대한 보상은?

3주의 대장정 끝에 아덴성을 차지한 단 하나의 혈맹은 ‘어둠의 성’과 ‘빛의 성’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빛의 성’ 선택 시 자신이 속한 서버에 버프가 부여되며 ‘어둠의 성’ 선택 시 전서버에서 세금을 거두어 막대한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하지만 어둠의 성을 선택한 혈맹은 다음 시즌 전까지 서버 내에서 타겟이 될 가능성이 높고 나머지 서버의 반감을 살 수 있다.

아덴 성혈전을 통해 2년간 서버 내에서 오래 군림했던 혈맹들은 다른 서버에서 언급되는 혈맹과 전투를 할 수 있으며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최초 아덴성을 소유한 혈맹이 어떤 성을 선택할 것인가에 대해서도 유저들이 주목하고 있다.
  
K-080.png
▲ 아덴성 소유 혈맹은 ‘빛의 성’ 선택 시 자기 서버에 버프, ‘어둠의 성’ 선택 시 전 서버에서 세금을 거둘 수 있다.

K-083.png
▲ 선택한 성에 따라 전용 코스튬과 탑승펫도 획득할 수 있다.


■ 방송만 시청해도 쏟아지는 쿠폰 혜택!

썰루션 시즌3에서도 인기 코너였던 ‘썰맨을 잡아라’와 ‘장비 감정단’이 진행된다. 썰맨을 잡아라는 선정된 서버에 썰맨이 등장하며 제한 시간 3분 안에 잡으면 해당 서버에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선택 상자 2개, 마프르의 가호 랜덤 상자 2개를 지급하고 못 잡을 경우 전서버에 마프르의 가호 랜덤 상자를 1개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번 시즌에는 무한 체력의 모든 디버프를 사용할 수 있는 ‘썰맨 지킴이’가 새롭게 투입되었으나 지킴이와 함께 받은 이동 속도 물약만으로 썰맨이 쉽게 도망가는 모습을 보여 밸런스 조절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K-133.png
▲ 최고 레벨 확장과 혈맹 물약으로 더 강력해진 유저들이 썰맨을 쉽게 잡아버리자...

K-204.png
▲ 유저들에게 전체 서버 보상을 주기 위해 썰맨 지킴이를 새롭게 선보였다.

두 번째 인기 코너인 장비 감정단은 사전에 사연을 신청받고 선정된 유저의 강화를 대신 진행해주는 이벤트다. 리니지2 레볼루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강화가 시작되기 전 최종 강화 수치를 맞추면 강화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대박 아이템을 잡아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K-331.png
▲ 사연을 받은 후 채택한 유저들의 강화를 대신 진행해주는 장비 감정단.

K-185.png
▲ 썰루션, 방송만 시청해도 다양한 보상이 쏟아진다!

이밖에도 생방송 쿠폰, 깜짝 퀴즈, 선착순 돌발 쿠폰, 라스트 쿠폰 등 썰루션 방송만 시청해도 ‘마프르의 가호 랜덤 상자’,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썰루션은 1월 3일부터 1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밤 8시에 방송된다.


김길주 기자 (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26
29
18
9
3
1
  • 댓글 87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87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