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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정우 등록일(수정) : 2017-01-17 12:47:09
  • [모바일] [인터뷰] 사이게임즈, 섀도우버스 2017년은 해외 진출에 힘 쏟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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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게임즈의 기무라 유이토 상무이사

오는 2월 7일 국내 출시 예정인 사이게임즈의 섀도우버스는 고유 특징을 가진 7명의 리더 중 하나를 선택해 다양한 카드와 전략으로 상대방과 전투를 벌이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유저는 추종자, 주문, 마법진 3종류의 카드를 활용해 다양한 전략으로 상대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또 진화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카드를 강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글로벌 원빌드 버전으로 서비스 중인 섀도우버스의 한국 진출과 2017년 사이게임즈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사이게임즈의 기무라 유이토 상무이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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섀도우버스를 사이게임즈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이유가 있나요?
지금까지는 다른 회사와 같이 협업을 하면서 한국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을 취했다. 사이게임즈의 입장에서 직접 서비스는 그만큼의 위험부담을 스스로 가지기 때문에 유저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뿐만 아니라 사이게임즈의 직원들도 이 선택에 열정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다른 게임들을 직접 서비스할 예정인가요?
섀도우버스에 관해서는 직접 서비스를 하겠지만 앞으로의 게임이 반드시 직접 서비스를 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없다. 섀도우버스는 전세계 유저들이 함께 즐기기 때문에 이런 선택을 한 것이다. 협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다른 게임들은 다른 회사를 통해 서비스될 가능성이 있다.

예들 든다면 그랑블루 판타지는 게임 자체가 특이한 케이스기 때문에 서비스하기 좋은 방법을 찾아야한다. 좋은 기회가 있다면 형태와 상관없이 한국에 서비스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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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서비스를 준비하면서 느낀 유저들의 성향은?
한국 유저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는 일본 유저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비주얼이나 일러스트, 스토리의 취향이 비슷하다고 느끼고 있고,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을 뿐만 아니라 익숙한 국민성은 비슷하다. 큰 차이점이라고 하면 일본은 한국만큼 대전 게임이 유행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존 유저들과 신규 유저들 사이의 차이에 대한 걱정은 없나요?
어쩔 수 없이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 간의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큰 걱정을 하지않는 이유는 랭킹을 초기화 하지 않는 시스템이라서 지금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는 같은 시기에 게임을 시작한 유저와 대전을 하게 된다. 때문에 기존 유저와 신규 유저와의 차이는 큰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섀도우 버스의 한국 e스포츠에 대한 전망은?
유저들 간 섀도우버스를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나 장소를 마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지금도 대회나 이벤트를 진행 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유저들이 스스로 동영상이나 인기 콘텐츠를 만든다면 e스포츠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한국 내에서도 인정받는 탑플레이어가 등장한다면 현재 기획 중인 국제 대회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다.


한국에서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인가요?
대전 중심의 게임이기 때문에 비즈니스 적으로 많은 유저들이 섀도우버스를 인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TV CF를 통해 섀도우버스를 알리게 될 것 같다. 


섀도우버스 한국 서비스를 앞둔 소감은?
감개무량하다. 사이게임즈 내에서 한국 시장에 대한 열정을 가진 직원이 많을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히트작을 만들고 싶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섀도우버스를 통해 직접 한국 유저들과 소통할 수 있기 때문에 활발하게 계획이나 기획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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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게임즈의 일부 게임은 새도우버스처럼 멀티 플랫폼으로 출시되는데요.
보다 많은 유저들이 사이게임즈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이유이다. 지금은 모바일 게임이 대세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다른 플랫폼의 게임이 인기를 모을 수 있다. 또 하나의 플랫폼에서만 개발을 진행하면 회사의 기술이나 노하우도 하나밖에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다양한 플랫폼 개발을 통해 경험을 쌓고자 멀티 플랫폼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섀도우 버스는 PC에 최적화 된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밖에서는 모바일, 집에서는 PC로 게임을 즐겼으면 좋겠다.


현재 개발중인 AAA 타이틀도 이런 맥락인가요?
이번 타이틀이 앞서 이야기한 전략적인 부분도 있지만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드는 이유가 더 크다. 또 현재 AAA 타이틀은 순조롭게 개발 중이지만 아직 발표할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상세한 정보는 공개하기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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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 사이코믹스 상표권을 출원하셨는데 웹툰 시장에도 진출하시나요?
사이코믹스의 한국 시장 진출은 아니지만 섀도우버스나 그랑블루 판타지의 경우 웹툰이 하나의 게임 콘텐츠이다. 때문에 한국 시장에서는 섀도우버스 관련 웹툰을 게임과 함께 서비스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접할 수 있을 것이다. 


2017년 사이게임즈의 목표와 비전은?
올해는 해외 진출에 힘을 쏟는 해라고 생각한다. 첫번째 주자로 한국에서 섀도우버스를 선보이게 됐다. 사이게임즈는 일본에서는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아는 유저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2017년에는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쌓는 방향으로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장정우 기자(jjw@mona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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