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메뉴숨기기

A.crown / 아자
신스킨 K/DA 아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장정우
  • 장정우 등록일(수정) : 2015-09-11 12:03:32
  • [PC] [BIC2015] DROOL, Thumper를 통해 살펴본 인디 게임 마케팅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marc.jpg

DROOL에서 ‘Thumper’를 개발중인 마크 플러리(Marc Flury) 게임 개발자는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Busan Indie Connet Festival, 이하 빅페스트)에서 ‘인디 게임의 마케팅’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그는 “게임을 개발하는 사람이라면 마케팅은 굉장히 중요하다. 개발자의 아이디어를 유저들에게 전달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또한 자신이 직접 마케팅을 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역할을 뺏기고 그들이 보스가 되는 일이 발생한다.”고 전하며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어서 자신이 2009년부터 개발 중인 게임인 Thumper의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마케팅에 대해 설명했다. ”아직 DROOL은 수입이 하나도 없고 성공이나 실패의 경험이 없지만 다른 관점에서 마케팅에 대해 말하고 싶다. 먼저 2013년 웹사이트를 제작하면서 느낀 점은 마케팅은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유저가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런 상황을 반전 시키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을 시작했다. “이후 웹사이트를 새로 제작하고, ‘리듬 폭력(Rhythm Violence)’이라는 콘셉트를 핵심으로 삼아 마케팅을 시작했다. 이후 기회를 최대화 하는 방법으로 웹사이트의 가입자를 증가시켰다.”

그는 기회를 최대화 시키는 방법으로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한 뒤 GDC, IGF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덕분에 많은 언론을 통해 게임이 알려져 웹사이트의 가입자가 증가하는 효과를 봤다.”고 밝혔다. 또한 자신에게 온 기회를 최대화 시키는 것이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장정우 기자(jjw@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18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4
1
0
1
0
0
  • 댓글 71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71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 즐겨찾기 없음
    내 즐겨찾기 관리
  • 추천퀵링크
    • 방치소녀 방치소녀
    • 리그너스 대륙전기 리그너스 대륙전기
    • 어나더 에덴 어나더 에덴
    • 던브레이크 던브레이크
    • 라스트오리진 라스트오리진
    • 초한지 초한지
    • 히어로칸타레 히어로칸타레
    • 스피릿위시 스피릿위시
    • 아리엘 아리엘
    • 별의소환사 별의소환사
    • 그린스킨: 던전 마스터 그린스킨: 던전 마스터
    • Maestro of Battlefield Maestro of Battlefield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샤오미 미밴드3
    100밥알

    UZ388 64GB USB 메모리
    100밥알

    긱스타 GH600 진동 7.1채널 LED 헤드셋
    100밥알

    리니지M 5,000원권
    5,5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굽네치킨 볼케이노+콜라1.25L
    20,900밥알

    리골

    장주사

    으므황제

    대충s

    아마쿠스

    지나가는뉴

    암흑데레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