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1-11-30 17:13:12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공속 세팅, 극한의 ‘공격 속도’를 경험해보자!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의 ‘공격 속도’는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수치를 높이는 다양한 요소가 추가되면서 활용도가 더욱 상승했다. 사냥과 PvP에서 모두 효과적인 공격 속도에 주목해 보자.



■ ‘공격 속도’가 중요한 이유!

사냥에서 ‘공격 속도’를 높이면 동시간 더 많은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레이드 기여도를 높일 수 있다. 스킬이 쿨타임인 상황에도 일반 공격 피해를 빠르게 누적시켜 큰 타격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PVP에서 ‘공격 속도’는 침묵 상태에서도 물러서지 않고 맞서 싸우는 원동력이 된다. 또한 스턴, 넉다운 기술과 연계하여 많은 피해를 줄 수도 있다. 자신의 현재 공격 속도는 캐릭터 상태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격 속도 100%.
(속도 체감을 위해 가장 느린 ‘창’을 실험 무기로 사용)

▲ 공격 속도 약 224%.
(일반 공격을 빠르게 누적시켜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공격 속도는 캐릭터 왼쪽 하단의 상태창을 열어 확인할 수 있다.



■ 기본 공격 속도를 높이는 것이 핵심!

기본 공격 속도는 평상 시 캐릭터에 적용되는 공격 속도를 의미한다. 수치가 높을 수록 버프 의존도가 줄어들기 때문에 아래 요소들을 확보하여 기본 공격 속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아스가르드의 신들’ 콜라보 아티팩트를 장착하면 세트 효과로 공격 속도가 상승한다. 아티팩트 세트 효과로 상승하는 공격 속도는 1레벨에서 1.30%, 2레벨에서 3.80%, 3레벨에서 최고 5% 증가한다.


▲ ‘아스가르드의 신들’ 아티팩트 세트효과로 최고 5%의 공격 속도를 확보할 수 있다.


‘전설 탈리스만’은 기존 탈리스만에 존재하지 않는 ‘공격 속도 증가’ 옵션을 무작위 효과로 보유할 수 있다. 무작위 효과는 옵션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다양한 전설 탈리스만을 확보한 뒤 공격 속도 옵션을 확인해야 한다. 3개 슬롯을 모두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있는 전설 탈리스만으로 구성해 보자.


▲ ‘전설 탈리스만’의 무작위 효과 중 공격 속도 증가가 존재한다.


공격 속도를 확보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장비 옵션을 변경하는 것이다. 대장간의 옵션 변경 기능을 활용하면 일정 확률로 ‘무기’, ‘신발’, ‘목걸이’ 3부위에서 ‘공격 속도 증가율’을 획득할 수 있다. 옵션 자동 변경 기능을 사용하면 해당 옵션을 획득할 때까지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1회당 레드다이아 100개 소모).


▲ 무기, 신발, 목걸이는 장비 ‘옵션 변경’으로 공격 속도 증가율을 획득할 수 있다.


요새를 점령한 혈맹은 점령 보상으로 HP, MP, 공격 속도가 상승하는 전체 지역 버프를 받는다. 요새 등급이 높을수록 더 큰 효과가 부여되며 SR등급 요새는 최고 3.5%의 공격 속도 상승효과가 적용된다. 참고로 해당 효과는 공성전, 요새전, 고대의 전장에서 발동하지 않는다.


▲ 요새 점령 혈맹원에게는 전체 지역 버프로 공격 속도가 최대 3.5% 상승한다.


마지막으로 배틀 마스터의 종족 마스터리 탭을 확인하자. ‘공격 스탯 증가’ 마스터리에서 공격 속도 5% 확보하고 ‘전투 본능’ 마스터리를 활성화할 수 있다. ‘전투 본능’은 스킬 사용 시 10% 확률로 공격 속도 7%를 높여주는 마스터리다.

참고로 오른쪽 ‘종족’ 마스터리에 포인트를 투자할 경우 왼쪽 ‘직군’ 마스터리의 액티브 스킬은 사용할 수 없다. 또한 배틀 마스터리 초기화 시 레드다이아 혹은 배틀 마스터리 초기화권이 소모되므로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 종족 마스터리의 ‘공격 스탯 증가’를 통해 기본 공격 속도를 높일 수 있다.



■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다양한 버프 확인하기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공격 속도 버프는 혈맹 버프 중의 하나인 ‘클랜 아드레날린’이다. 10레벨 기준 1시간 동안 공격 속도를 5% 증가시켜준다. 1회 구매 시 혈맹 주화 8개를 소모하며 구매한 만큼 버프 시간을 늘릴 수 있다.

추가로 군주 상점에서 ‘붉은 천칭의 명예’ 버프를 군주가 구매할 경우 혈맹원들은 1시간 동안 공격 속도 7% 증가, 스킬 쿨타임 15% 감소 효과를 받게 된다. 해당 버프는 동맹 혈맹 내에서 상단 방문 요새 3개 점령 시 구매 가능하며 명예의 전장, 요새전, 공성전에선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  혈맹 버프 ‘클랜 아드레날린’은 가장 활용하기 쉬운 공격 속도 상승 버프다.


마그나딘 버프 ‘용병단의 기개’는 30분간 크리티컬 확률과 공격 속도를 10%나 올려주는 뛰어난 성능의 버프다. 월드 보스를 처치하여 획득한 전리품을 사용하면 5분 뒤 마그나딘 동상 근처 유저에게 버프가 적용된다. 월드 채팅을 수시로 확인하여 고지된 시간에 버프를 받도록 하자.


▲ 마그나딘 버프는 공격 속도를 10%나 높여준다!


‘공격 속도 향상 물약’은 지속 시간이 30초로 가장 짧지만, 공격 속도 상승폭은 20%로 가장 큰 것이 특징이다. 아지트 개인 물약으로 제조할 수 있으며 제한 시간 내 클리어해야 하는 ‘오만의 탑’이나 평타로 교전이 벌어지는 ‘PK’ 상황에서 효과적인 아이템이다.


▲ ‘공격 속도 향상 물약’은 지속 시간이 짧은 대신 공격 속도 상승 수치가 20%로 가장 높다.


‘가시자리돔 정식’은 사용 시 60분 동안 공격 속도 3%를 올려주는 요리 아이템이다. 전문기술 요리는 의뢰 요청을 할 수 없기 때문 요리 레벨 3을 달성한 뒤 직접 제작해야 한다. 요리는 다른 요리와 중복 사용할 수 없지만 아지트 물약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 ‘가시자리돔 정식’ 사용 시 한 시간 동안 공격 속도 3% 증가 효과를 받는다.


파티 버프 스킬을 통해서 공격 속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대표적인 파티형 액티브 스킬은 스펙트럴 댄서의 ‘댄스 오브 퓨리’가 있으며 파티형 패시브 스킬에는 워 슬레이어의 ‘럭키 버서커’가 있다. 파티 사냥 시 두 클래스가 함께 있다면 공격 속도를 극대화하여 효과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이 밖에 상대적으로 쿨타임이 길지만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는 실리엔 템플러의 궁극기 ‘스프릿 오브 실렌’이 있다. 파티 버프 스킬이 없는 클래스는 레어 스킬 ‘레이지 필드’를 활용하자.


▲ 파티원 공격 속도에 영향을 주는 패시브, 액티브, 레어 스킬이 존재한다.


UR등급 이상의 변신체는 변신 시 주변 파티원에게 공격 속도, 공격력, 방어력을 높여주는 특별한 버프를 부여한다. 예를 들어 LR등급 ‘레이븐로드’로 변신할 경우 패시브 스킬 ‘얼티밋 포스’가 활성화되어 자신과 파티원들은 공격 속도가 7% 증가한다.


▲ UR등급 이상의 변신체는 자신과 파티원의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다.


장착한 스터드가 특정 조건을 달성했을 경우 공격 속도가 상승하는 벨트도 있다. 그랑카인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는 ‘프로즌 아머’ 벨트는 전용 스터드인 ‘샤이 스카이’ 6세트를 완성할 경우 일반 공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스터드 등급이 높을수록 효과가 상승하며 최고 등급인 영웅 6세트 완성 시 5초 동안 공격 속도 2%가 증가한다(최대 7중첩). 전용 희귀 스터드 또한 그랑카인 상점에서 매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수집 난이도는 비교적 낮은 편이다.

▲ 장착한 스터드가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하는 벨트가 있다!


홀리 쇼크 벨트는 영웅 등급의 ‘윙 크라운’ 스터드 9세트를 모으면 플레이어 공격 성공 시 2초마다 10초 동안 피해량 4% 및 공격 속도 1.5% 증가하는 효과가 발동한다. 영웅 스터드 수집 난이도는 높지만 피해량 증가 효과와 함께 최대 7중첩되므로 효과는 강력한 편이다.

이 밖에 힐링 스트라이크 벨트는 ‘도브 이클립스’ 희귀 6세트를 완성할 경우 스킬 사용 시 15% 확률로 15초 동안 자신과 파티원의 공격 속도가 7% 증가한다. 지난 이벤트로 등장한 궁니르 벨트는 ‘발크누트’ 영웅 3세트를 완성할 경우 스킬 사용 시 7초간 공격 속도가 10%가 증가하는 효과가 발동한다.



■ 제한 없는 공격 속도, 극한의 공격 속도 세팅을 해보자!

공격 속도는 제한값이 없기 때문에 공격 속도를 높일수록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일정 시간 내에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는 ‘오만의 탑’, 스킬 쿨타임 동안 끊임없이 몬스터를 공격해야 하는 ‘정예 던전’등에서 활용하기 좋다.

또한, 공격 속도는 전투력에 영향을 주지 않는 특성으로 인해 ‘그랑카인의 시험’이나 전투력 보정이 되는 일부 이벤트 던전에서 다른 능력치보다 더 큰 효과를 발휘한다. 



무엇보다 공격 속도가 빠르면 무기를 회수하는 동작과 다음 공격 모션으로 이어지는 시간이 짧아져 치고 빠지는 컨트롤이 용이해진다. 쉴 틈 없는 컨트롤이 요구되는 그랑카인의 시험이나 PvP에서 보다 정교한 움직임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특히 대미지는 강력하지만 공격 속도가 느린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유저라면 공격 속도는 필수로 갖춰야 할 옵션이다. 그동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극한의 공격 속도를 경험해 보자.


▲ 공격 속도를 높여주는 다양한 요소와 버프 목록.



김길주 기자(kgj@smartnow.co.kr)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102
44
13
7
3
1
  • 댓글 163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63건 | 1/4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4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