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9-06-26 17:24:34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듀얼 클래스, 어떤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듀얼 클래스’ 시스템을 공개했다. 듀얼 클래스는 다른 종족 및 직업의 캐릭터를 체험하면서 직접 성장시키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 듀얼 클래스, 이제 다른 종족과 직업으로 즐겨보자!

듀얼 클래스는 2차 전직을 완료한 캐릭터가 자신의 클래스를 제외하고 다른 종족 및 직업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듀얼 클래스는 메인 클래스의 전투력을 일정 부분 상속받는 형태로 이루어지며 간단한 체험 형식의 자유 요새전과 달리 캐릭터를 직접 성장시키고 전투에 실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1.png
▲ 듀얼 클래스는 2차 전직 후 [메뉴] -  [캐릭터] - [듀얼 클래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2.png
▲ 듀얼 클래스를 등록하면 자신의 클래스를 제외한 새로운 직업을 플레이할 수 있다.

3.png
▲ 하나의 듀얼 클래스만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직업의 특징과 스킬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 듀얼 클래스의 전투력을 높이려면 상속 레벨을 올려야 한다

듀얼 클래스의 전투력은 메인 클래스의 전투력 일부가 상속되는 형태로 결정된다. 상속도를 100% 달성하면 메인 클래스와 맞먹는 전투력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상속 레벨업에는 ‘듀얼 스톤’이 필요하다.

‘듀얼 스톤’은 특별한 추가 재화를 요구하지 않고 레벨업 이벤트와 듀얼 클래스 출석 이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듀얼 클래스의 전투력은 각 종족과 클래스의 능력치가 다르기 때문에 메인 클래스 전투력과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 듀얼 클래스로 상속받는 성장도
캐릭터 기본 능력, 엘릭서, 룬, 탑승펫, 아가시온, 탈리스만, 메인 클래스의 착용 장비, 집혼석, 망토, 코스튬, 몬스터 도감, 명예 레벨, 칭호, 장비 수집, 아티팩트, 몬스터 카드, 영웅 레벨

4.png
▲ 상속도가 높을수록 듀얼 클래스에 반영되는 전투력이 증가한다.

5.png
▲ 듀얼 변환 시 장비 유형은 자동으로 바뀌지만, 전투력은 상속도에 영향을 받는다.

6.png
▲ 상속 레벨은 최대 30레벨까지 존재한다.

7.png
▲ ‘듀얼 스톤’은 레벨업 이벤트와 듀얼 클래스 출석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듀얼 클래스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화면 왼쪽 상단에 클래스 아이콘을 선택하면 ‘메인 클래스’와 ‘듀얼 클래스’ 선택 창이 뜨고 원하는 클래스로 변환할 수 있다. 변환 도중에 움직이거나 피격당할 시 변환이 취소되므로 안전한 지역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8.png
▲ 화면 왼쪽 상단에 클래스 아이콘을 눌러 듀얼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9.png
▲ 변환 도중 움직이거나 피격당할 시 듀얼 클래스 변환이 취소된다.

듀얼 클래스의 모든 스킬은 1레벨에서 시작하므로 스킬 레벨업을 직접 해줘야 한다. 스킬 레벨업에는 ‘상속 스킬 포인트’가 필요하며 메인 클래스에서 스킬 레벨업에 사용한 스킬 포인트가 누적되어 반영된다. 스킬을 잘못 올렸을 경우 듀얼 클래스에서 초기화는 어렵지만 메인 클래스 스킬 초기화로 가능하다.

10.png
▲ 듀얼 클래스의 스킬은 처음 1레벨 상태이므로 직접 필요한 스킬의 레벨을 올려주어야 한다.

11.png
▲ 메인 클래스 전투력에 근접하기 위해선 패시브 스킬 레벨업은 필수!


■ 듀얼 클래스 활용 방법 및 사용 불가능한 지역은?

듀얼 클래스를 반긴 직업군은 사거리가 짧은 근거리 캐릭터와 전투 스킬이 부족한 힐러다. 듀얼 클래스가 등장하면서 이제 사거리를 극복하고 보다 나은 전투 스킬을 통해 사냥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된 것이다.

12.png
▲ 기존 근거리 캐릭터와 힐러 직업군의 사냥 문제를 듀얼 클래스가 해소해줄 수 있다.

하지만 듀얼 클래스의 사용이 제한되는 지역이 존재한다. 대부분 혈맹원 간의 조합과 전략이 중요한 PvP 콘텐츠 지역으로 오랜 시간 공들여 육성한 소수의 희귀 직업과 신규 종족 오크의 희소가치를 보존하기 위해서다. 듀얼 클래스로 PK가 가능한 지역은 필드, 정예 던전, 수확 던전, 채집 던전 등이다.

13.png
▲ 듀얼 클래스의 PvP 콘텐츠는 제한되어 있지만, 필드와 일부 던전에서 PK가 가능하다.

※ 듀얼 클래스 변환 불가 지역
결투장, 명예의 전장, 자유 요새전, 배틀 로얄, 대난투장

※ 듀얼 클래스 입장 불가 지역
요새전, 공성전, 아덴성혈전


■ 듀얼 클래스 선택 시 주의할 점은?

우선 한 번 선택한 듀얼 클래스는 현재로서는 다시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듀얼 클래스 변경 기능은 추후 서비스될 예정이므로 해당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13.png
▲ 듀얼 클래스는 한 번 선택하면 추후 업데이트 전까지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추가로 듀얼 클래스 장비는 따로 제작할 필요 없이 변환된 메인 클래스의 장비를 그대로 사용하면 되는데 창과 이도류를 사용하는 직업군은 이 중 1개를 선택해야 한다. 한 번 선택하면 변경할 수 없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은 공격 속도가 빠른 이도류를 선호한다.

또한, 장비의 메인 능력치는 듀얼 클래스를 따라 변경되지만 장비, 집혼석, 탈리스만, 망토, 펫 장비 등의 랜덤 옵션은 그대로 유지된다. 따라서 물리 공격력 옵션으로 세팅한 유저가 마법사를 듀얼 클래스로 선택하면 옵션에서 손해를 보게 되므로 미리 고려해야 한다.

14.png
▲ 장비, 집혼석 등의 랜덤 옵션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선택하려는 듀얼 클래스와 어울리는지 고려해야 한다. 


■ 듀얼 클래스, 추천 직업을 알아보자!

듀얼 클래스로 커뮤니티에서 인기 높은 직업은 현재 ‘문라이트 센티넬’과 ‘스톰 스크리머’가 대표적이다. 듀얼 클래스는 제한된 PvP보다는 몬스터를 사냥할 때 활용도가 높은데 일반 공격이 강력한 ‘문라이트 센티넬’은 필드 사냥, 지속 대미지가 뛰어난 ‘스톰 스크리머’는 정예 던전에서 효과적이다.

듀얼 클래스 선택이 아직도 고민된다면 사거리가 짧은 근거리 물리 공격력 캐릭터는 ‘문라이트 센티넬’을 전투 스킬이 부족한 마법 공격력 힐러는 ‘스톰 스크리머’를 선택하자.

15.png
▲ 듀얼 클래스로 인기 높은 두 직업, ‘문라이트 센티넬’(좌)과 ‘스톰 스크리머’(우).

이밖에 소수 희귀 직업인 ‘바운티 헌터’에 대한 듀얼 클래스 인기 상승을 예상한 유저도 있었다. 바운티 헌터의 ‘아데나 서치’는 몬스터에게서 더 많은 아데나를 획득하는 스킬이다. 하지만 다른 직업보다 사냥 속도가 느리다는 평가가 있어 유저들의 선택을 많이 받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16.png
▲ 더 많은 아데나를 발견하는 바운티 헌터의 ‘아데나 서치’, 소수 희귀 직업도 볕 들 날 있을까?

카마엘의 3가지 클래스인 ‘둠브링거, ‘트릭스터’, ‘소울하운드’를 듀얼 클래스로 선택하면 신규 종족만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영혼흡수와 데스마크의 독특한 전투 방식은 뛰어난 전투 지속력을 보여준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종족인 만큼 검증이 필요하지만 공격 속도가 빠른 ‘트릭스터’는 많은 유저들이 선택하여 플레이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17.png
▲ 신규 종족 카마엘 클래스 ‘둠브링거’, ‘트릭스터’, ‘소울하운드’는 독특한 전투로 새로운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참고로 듀얼 클래스의 활성화된 액티브 버프 스킬은 메인 클래스로 변환 시 유지되지 않고 제거된다. 즉, 듀얼 클래스의 버프 스킬를 메인 클래스가 활용하는 스왑(Swap) 플레이는 불가능하다.

듀얼 클래스의 기본 목적은 다른 클래스를 사용해보고 싶은 유저를 위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유저들은 듀얼 클래스를 통해서 메인 클래스에 평소 아쉬웠던 부분을 해소하고 평소 궁금했던 직업을 단시간에 성장시키면서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듀얼 클래스 변경은 추후 서비스될 예정이므로 앞으로 더욱더 폭넓게 활용될 듀얼 클래스를 기대해보자. 

김길주 기자 (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35
44
17
8
4
3
  • 댓글 118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18건 | 1/3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