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9-11-15 23:08:01
  • [모바일] [지스타2019] 무기와 영웅, 골라 쓰는 재미가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세나.jpg

지스타 2019에 참여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부스는 출시를 기대하는 사람들의 관심만큼 많은 관람객으로 붐볐다. 이전과 다른 장르인 MMORPG로 출시되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새로운 매력과 출시 전 궁금증을 해결하는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헝그리앱: 출시 시기는 언제이며 현재 게임 완성도는 대략 몇 % 정도인가?

안준석 PD: 2020년 하반기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고 열심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헝그리앱: 그래픽이 매우 뛰어나지만 최적화와 발열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생각인가?.

안준석 PD: 오픈 시기까지 꾸준히 최적화하여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현재 기준 최저 사양은 아이폰7입니다. 


헝그리앱: 원작인 세븐나이츠의 세계관과는 어떻게 연결되는가?

안준석 PD: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시대를 배경으로 유저가 주인공이 되어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 입니다. 서사적인 연계성보다는 세븐나이츠1 과 2의 매력적인 영웅과 유저의 아바타가 관계를 맺어 가면서 기존 세계관을 점차 알아가고 확장해 나가게 됩니다. 


헝그리앱: ‘레볼루션’ 타이틀을 선택한 배경과 게임을 개발하게 된 이유가 궁금하다. 

안준석 PD: IP를 제대로 활용하고 또한 확장 시키면서도 차별화된 게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매력적인 세븐나이츠의 비주얼을 하이퀄리티 캐주얼풍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으로 계승하고, 유저가 세계관 속 주인공이 되어 영웅들과 함께 모험하는 MMORPG 제작이 목표입니다. 임팩트 있고 차별화된 신선한 재미를 유저 분들이 즐기게 하자는 모토를 갖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타이틀로 채택하게 됐습니다. 


헝그리앱: 많은 원작 캐릭터 중 8종의 캐릭터가 우선적으로 선정된 이유가 궁금하다
안준석 PD: 이번에 선보인 캐릭터들이 게임 내 초반 스토리의 주인공들이며, 런칭 시 다양한 무기를 착용한 30종 가량의 세븐나이츠 영웅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제작 중에 있습니다. 


헝그리앱: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의 강점 및 특징은 무엇인가? 

안준석 PD: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스토리텔링, 협력 플레이, MMO 게임성 등등에서 많은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가장 큰 특징은 나만의 전투 커스터마이징을 한다는 것입니다. 

유저가 생성한 아바타는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떤 무기를 장착하느냐에 따라 스킬이 바뀌고 전투 스타일이 바뀌게 됩니다. 또한, 영웅으로 변신하면 영웅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단순히 외형이 변하는 것이 아니라 영웅 고유의 스킬들을 사용하게 되며 상황에 따라 적절한 영웅으로 변신해 스킬을 사용하여 효과적이고 전략적인 전투를 지향한다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헝그리앱: 무기는 교체는 자유로운지, 또 영웅들의 모든 무기를 구현할 예정인지 궁금하다.

안준석 PD: 6종의 무기는 아바타가 무기 교체 시스템으로 사용합니다. 앞으로 무기 종류는 계속 추가될 예정이며 자유롭게 교체하며 전투할 수 있도록 제작되고 있습니다. 

영웅 카드의 변신은 2종류로 부분 변신 (영웅무기만)과 완전 변신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부분 변신 카드 스펙은 현재 검토 중에 있으며, 완전 변신 카드로 변신한 상태에서는 다른 무기 장착이 불가능합니다.


헝그리앱: 영웅 카드를 획득하는 경로와 성장 방법은 무엇인가?.

안준석 PD: 카드 획득 방식이나 성장 구조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내부 논의 중에 있으며, 적절한 시점에 상세한 내용을 공개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헝그리앱: 출시 기준 무기와 카드의 종류는 총 몇 가지인가? 

안준석 PD: 아바타 무기는 12종, 영웅 카드는 30종 목표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헝그리앱: 카드가 무기로 변신하고 유저가 해당 무기를 사용한다는 개념이 맞는가? 

안준석 PD: 영웅의 무기만 담긴 카드가 있고 그 카드를 사용하면 무기만 부분 변신 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아일린의 창 무기 카드를 사용하면 아바타의 무기가 아일린의 창으로 변신 됩니다. 


헝그리앱: 동료가 아닌 이런 형태로 과거의 캐릭터들을 도입한 이유가 궁금하다.

안준석 PD: 갖고 싶고 좋아했던 영웅들로 직접 변신해서 컨트롤 하면서 전투도 하고 다양한 액션도 취하면서 다른 캐릭터들과 MMO 세계를 뛰어다니는 재미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헝그리앱: 원작 캐릭터들의 상징적인 기술과 연출은 어떻게 녹여낼 예정인가? 

안준석 PD: 원작 캐릭터들만의 상징적인 기술 및 스킬 연출 구현에 많은 노력 중에 있습니다. 지스타 2019 시연 버전 기준으로, 마지막 시연 구간 (창천도) 진입 시, 총 8종의 세븐나이츠 원작 캐릭터로의 변신과 해당 캐릭터들의 상징적인 스킬을 직접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스파이크 경우에는 전작의 스킬 맛을 내기 위해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성우, 스킬명, 연출까지 최대한 계승하면서도 재해석을 통해 최대한 유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헝그리앱: 액션 도중 바뀌는 카메라의 개선이 필요해 보이는데 어떻게 바꿔나갈 예정인가?

안준석 PD: 현재 카메라 모드는 지속적으로 R&D중입니다. 기본 공격이 전진 콤보형 이고 논타겟팅으로 여러 몬스터를 쓸어 잡는 재미가 있어야 되는 게임이기 때문에 이러한 특징들을 반영한 액션 카메라 모드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헝그리앱: 원작과 가장 큰 차별점은 무엇이며 유저 분산에 대한 우려는 없는가? 

안준석 PD: 비주얼 스타일과 유저의 아바타 유무가 가장 큰 차별점입니다. IP에서 공통점은 있지만 비주얼 스타일과 기반 시스템에서 큰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유저들에 게 다른 게임으로 인식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각각 장르적 특징을 갖고 있는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이기 때문에 다양한 유저 층들이 즐기는 IP로 확장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헝그리앱: 탱커, 딜러, 힐러 같은 클래스 개념이 정립되어 있는지 궁금하다.
 
안준석 PD: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 아바타 이기 때문에 어떤 무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협력 플레이 시 역할을 실시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헝그리앱: 제압기와 협력기의 명확한 차이는 무엇인가?

안준석 PD: 몬스터를 공략하는 방법으로써 특정 패턴 또는 상황에서 반격과 같은 타이밍에 QTE로 시전하 는 스킬이 제압기 입니다. 협력기는 2인 이상이 타이밍에 맞춰 시전하는 제압기 입니다.

제압기는 특정 보스의 특정 패턴 또는 주위 상황에 의해 특정 영웅들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협력의 손맛과 화려한 전투 연출 모두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헝그리앱: 제압기 연출은 가지고 있는 영웅에 따라 달라지는가?

안준석 PD: 제압기 연출은 영웅마다 다릅니다. 특정 보스의 특정 패턴 시 5종의 영웅이 제압기를 쓸 수 있다면 5종의 영웅 모두 다른 연출을 하게 됩니다. 


헝그리앱: 활을 든 에이스가 인상적이었다. 다른 영웅도 원작과 다른 무기가 마련되어 있는가?

안준석 PD: 현재 개발 중이기 때문에 상세한 스펙을 말씀드리기 어려우나, 많은 유저분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다른 세븐나이츠 영웅들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헝그리앱: 전작에서 이어지는 것뿐만 아니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만의 이야기도 있을 것 같다.

안준석 PD: 피지스라는 적대세력과의 대결 속에 플레이어는 여러 영웅들을 만나면서 성장해 갑니다. 그랑시드 기사단에서 시작해서 지스타 2019에 공개된 린과 용제 테마 이외에도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헝그리앱: 전투 도중 기술 시전 시 회피가 예약으로 되어있어 피격되는 경우가 있었다. 

안준석 PD: 스킬마다 시전 길이와 캔슬 타이밍이 다르기 때문에 캔슬이 안 되는 타이밍에 회피를 하게 되면 반응이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유저가 상황을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예약] 문구를 출력합니다.

전투 시스템 방향성의 경우 궁극적으로 논타게팅, 전진 콤보형 기본 공격과 스킬들을 통해 보이는 대로 때리고 피하면서 다수의 몬스터를 쓸어 잡는 재미가 있는 전투를 만들고자 합니다


헝그리앱: 원작의 스토리를 몰라도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즐기는 데 지장은 없는가?

안준석 PD: 초반에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의 스토리텔링을 경험하면서 유저의 아바타에 몰입하게 되고 서서히 세븐나이츠 오리지널 세계관과 연결되어 가기 때문에 즐기시는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헝그리앱: 개발진이 특별히 신경 써서 개발한 부분은 무엇인가?
 
안준석 PD: 상황마다 골라 쓸 수 있는 멋진 스킬들이 많이 있고 보이는 대로 때리고 피하면서 몬스터를 날리고 부수는 액션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화려함을 보여 줄 때는 QTE 제압기를 통해 연출 된 장면을 보여주고, 다수의 몬스터를 쓸어 잡을 때는 스킬 연계와 변신을 활용하면 콤보가 시원스럽게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스킬 카메라 와 쉐이킹, 피격음, 성우 보이스도 신경 쓰면서 제작 하고 있습니다. 


헝그리앱: 연출과 이펙트 퀄리티가 매우 높은데 게임 볼륨 전체에서 구현이 가능할지 궁금하다. 

안준석 PD: 연출, 이펙트 퀄리티 그리고 다양한 스킬의 경우 전략적인 선택이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다른 게임과 차별화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2020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열심히 준비 중에 있습니다. 


벡스코(부산)=김길주 기자(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33
31
15
3
3
0
  • 댓글 79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79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