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서진수
  • 서진수 등록일(수정) : 2018-11-08 16:18:47
  • [PC] [취재] 강남스타일 넘나? LoL 걸그룹 K/DA의 신곡 글로벌 흥행!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KDA 이미지.jpg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 개막식 무대에서 공개됐던 가상 그룹 ‘K/DA’의 신곡 ‘POP/STARS’가 국내외 스트리밍 플랫폼 및 음원 차트에서 기록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K/DA'의 신곡 'POP/STARS'는 미국 아이튠즈 기준 K-pop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POP차트 기준으로 최고 4위까지 오른 바 있다. 또 국내 음원사이트에서도 벅스 기준 인기 순위 5위를 기록하는 등 순위 상단에 지속적으로 랭크되고 있다. 

한편 미국의 대표적인 대중음악 순위 차트인 '빌보드'에서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가상의 K-pop 걸그룹인 K/DA를 공개하고 e스포츠 음악의 미래를 알렸다'는 글을 통해 그룹 K/DA와 이들의 신곡에 주목했다. 

라이엇 게임즈 뮤직 팀에서 작사와 작곡뿐 아니라 믹싱과 전체 프로덕션까지 제작 과정 전체를 전담한 ‘POP/STARS’는 11월 3일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열린 2018 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세레모니에서 미국의 유명 싱어송 라이터 ‘매디슨 비어(Madison Beer)’와 인기 걸그룹 ‘(여자) 아이들’의 미연 & 소연, ‘자이라 번스(Jaira Burns)’ 등의 멋진 공연과 함께 뮤직 비디오와 함께 공개됐다.

‘K/DA’는 LoL 게임 내 챔피언인 아리, 아칼리, 카이사, 이블린을 팝 아이돌로 형상화한 것으로, 라이엇 게임즈 뮤직 팀에서 전세계 팝과 패션, 문화 등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라이엇 게임즈만의 색깔을 담아 제작한 가상 그룹이다.

 ‘K/DA’의 신곡 ‘POP/STARS’는 힙합과 일레트로닉, 팝 등 다양한 장르의 영향을 받아 탄생한 곡으로, 특히 올해 롤드컵이 한국에서 열린 것을 기념하고자 K-pop의 느낌도 살렸다고 라이엇 게임즈 뮤직 팀은 전했다.

한편 'POP/STARS' 뮤직 비디오의 인기도 대단하다. 2018년 11월 3일,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오프닝 무대 직후 처음 공개된 'POP/STARS' 뮤직 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는 4일 만에 2천 만을 넘어, 11월 8일 현재 기준 2,400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곡 음원은 멜론, 벅스, 지니, 엠넷, 네이버 뮤직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KDA-POPSTARS 관련 빌보드 트윗 이미지.jpg

[K/DA 'POP/STARS' 정보]
가수 및 제목 : K/DA - "POP/STARS"
참여 아티스트: Madison Beer, (여자)아이들 미연 & 소연, Jaira Burns
작사 및 작곡: 라이엇 게임즈 음악 팀 & Harloe
한국어 번역: Lydia Paek & Minji Kim
프로듀싱: 라이엇 게임즈 음악 팀
믹싱: 라이엇 게임즈 음악 팀
마스터링: 라이엇 게임즈 음악 팀
보컬: Madison Beer, (여자)아이들 미연 & 소연, Jaira Burns
추가 보컬: Harloe
보컬 프로듀싱: 라이엇 게임즈 음악 팀
책임 프로듀서: 라이엇 게임즈 & Justin Tranter
 

[라이엇 게임즈 뮤직팀 서면 인터뷰]



A. 가상그룹 K/DA의 POP/STARS를 어떻게 선보이게 됐나?
리그 오브 레전드를 즐기는 많은 팬들과 또 POP, K-POP을 사랑하는 많은 음악팬들을 위해 준비된 이색적인 프로젝트이다. K/DA 아리, K/DA 이블린, K/DA 카이사, K/DA 아칼리 등 멋진 스킨들과 함께 게임 및 음악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준비했다.
 

B. 메디슨 비어, (여자)아이들의 미연, 소연 및 자이라 번스 등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
프로젝트에 딱 맞아떨어지는 아티스트와 함께 하고 서로가 잘 어우러지는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메디슨 비어와는 거의 1년 정도 몇 가지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오고 있었는데, 그녀의 뛰어난 보컬 능력 등이 이 프로젝트에 정말 제격이라 생각했다. 

그녀 또한 이 노래에 대한 호감을 느낀 것은 물론 이 프로젝트에 함께 하는 것 자체에 대해 굉장히 긍정적이었다. (여자)아이들의 경우 우리 스스로도 그들의 노래 'LATATA(라타타)'의 엄청난 팬이기에 이 프로젝트에 함께 하기로 확정했을 때 매우 흥분했다. 

소연의 래퍼로서의 뛰어난 재능 또한 프로젝트를 함께 하기로 함에 있어 중요하게 고려했던 부분이고, 녹음 과정에서 미연이 보여준 열정 또한 엄청났다. 자이라 번스는 이 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우리가 가장 초기에 만났던 아티스트 중 한 명인데 첫 만남에서부터 엄청나게 밝고 열정적인 모습이 인상적이었으며 그녀의 쇼케이스에서 그녀의 노래 부르는 모습 또한 매우 인상적이었다. 

총체적으로는 이들의 다양한 목소리의 어우러짐 등이 멋지고 특별했기 때문에 가상 그룹 제작을 결정하는 데는 긴 시간이 필요치 않았다.


C. 이 프로젝트에 함께 하며, 또 오프닝 무대에 오르며 아티스트들의 반응은 어떠했나?
우리는 정말 이들처럼 멋진 이들과 함께 멋진 프로젝트와 오프닝 무대를 할 수 있음에 진심으로 운이 좋다고 생각한다. 프로젝트와 관련한 첫 미팅부터 녹음과 연습을 위한 시간들, 실제 퍼포먼스를 위한 리허설에 이르기까지 그 하나하나가 정말 멋졌다. 
이들은 모든 현장에서 최고의 모습으로 에너지 가득한 노래와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줘, 함께 하는 것 만으로도 이루 말할 수 없는 흥분이 계속됐다.

크기_2018 롤드컵 결승전 진출팀 및 오프닝 무대 아티스트 기념 사진.jpg

D. 아티스트들도 실제로 리그 오브 레전드 등 게임을 하는지?
4명의 아티스트 모두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다. 자이라 번스는 게임을 즐기는 편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는 물론 포트나이트 등의 게임도 즐긴다 했다.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의 경우 의외로 레트로 게임 마니아라 우리도 놀랐다. 

이들은 라이엇 게임즈 본사를 방문했을 때 90년대 아케이드 게임기로 우리 모두를 이겨내기도 했다. 메디슨 비어는 본인 외 남동생이 엄청난 게이머라 그러한 문화에 대한 이해가 높은 편이다. 그녀는 또 컬트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릭 앤 모티(Rick and Morty)'나 'The Nightmare Before Christmas' 같은 클래식한 스톱 모션에도 관심이 많은 편이다.


E. 라이엇 뮤직팀의 이번 곡 작업에 대해 좀 더 소개하자면?
이번 프로젝트 관련해 라이엇 게임즈는 작곡부터 모든 제작을 직접 했다(우리 팀의 작곡자 중 한 명인 Sebastien Najand는 앞서 "Legends Never Die"와 "RISE" 등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테마송을 작곡하기도 했다). 작사에 있어서는 라이엇 뮤직팀 외 엄청난 재능의 작사가인 Harloe가 함께 했다. 보컬리스트로서 각각의 아티스트들은 그들 나름의 색을 노래에 더했다.

 
서진수 기자 (sjs@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36
32
19
7
4
1
  • 댓글 91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91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