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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호원
  • 이호원 등록일(수정) : 2017-11-22 15:52:15
  • [모바일]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콜로세움 카오스, 마르코 & 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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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르코 부활의 불꽃 · 흰 수염 해적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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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 타입 선장으로 파티에 편성된 강인 타입 캐릭터의 수에 따라 매턴 체력을 회복한다. 강인 타입 6기 편성, 회복 솜사탕 100개, 로켓맨 선박인 경우에 회복량은 4,945까지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서 내구성이 매우 증가한다. 결전 에넬보다 자체 회복량은 적어도 로켓맨에 탈수 있어서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다만, 공격 배수가 2배수라 자주 사용하기에는 좀 아쉽다.

1단계에는 슬롯을 모두 랜덤 변환 2단계에서는 자속성 이외 슬롯만 변환된다. 1,2단계 모두 강인 타입 캐릭터의 공격력이 1.5배가 되는 효과가 있으며, 최소 발동 턴은 각각 6턴, 9턴으로 매우 빠르다. 한정 루치의 필살기와 연계하면 슬롯 대부분이 자속성 슬롯으로 변환된다. 1.5배수 강화라는 것이 조금 아쉬워도 발동이 매우 빠르므로 고속 주회 파티에서 사용하면 효율적이다.


▶ 1라운드: 기모노 루피 (힘)

선제공격으로 선장과 친구를 제외한 무작위 1기가 날아간다. 이후에도 공격 시 무작위 1기를 반복해서 날려버리므로 빠른 승부가 필요하다. 공격 지연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공격 지연 후 격파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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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라운드: 재브라(지능) & 군대 울프(속도)

군대 울프의 화력이 만만치 않은데 체력은 10만 이하로 낮아서 전체 대미지 필살기를 사용하면 정리할 수 있다. 재브라는 격파 시 1회 부활하는데 이후에는 상태 이상 무효로 인해서 공격 지연이 통하지 않는다. 첫 번째는 공격 지연으로 쓰러뜨리고 부활 후에는 화력을 높여서 격파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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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라운드: 한냐발(기술)

힘 속성 캐릭터 외에는 선제공격으로 필살기가 봉인되므로 유틸 요원으로 편성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함께 등장하는 졸개들이 마비, 선장효과 무효, 봉인 등을 사용하므로 대응 수단이 없다면 먼저 정리하자. 한냐발은 졸개가 모두 쓰러졌을 때 공격 간격 단축 이후 공격을 하고 체력 20% 이하에서 방어력 증가를 사용하므로 졸개 1기를 남겨두고 쓰러뜨리는 것이 효율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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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라운드: 모네(마음)

5턴 동안 선장효과가 무효로 되고 상단 오른쪽, 중단 왼쪽, 하단 오른쪽 캐릭터는 슬롯 변환 후 고정된다. 힘, 기술, 지능 속성 캐릭터는 불리한 슬롯으로 변환, 다른 속성은 캐릭터는 변환되지 않으니 배치에 주의하자. 5턴 지속의 선장효과 무효는 매턴 반복해서 사용하므로 해제 요원이 필요하다. 선장효과 무효를 해제한 이후에는 공격 지연을 사용한 뒤 격파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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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승전: 마르코(속도)

모네의 패턴은 4라운드와 같다. 모네의 대응으로 많은 캐릭터를 편성하기는 어려우므로 공격 지연 후 선장효과 무효가 해제된 뒤 쓰러뜨리는 것이 효율적이다. 체력이 177만으로 적지 않아서 모네를 상대하기 위한 강화 요원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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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제공격으로 5,000의 대미지를 주고 매턴 자신의 체력을 30만씩 회복한다. 체력 50% 이하에서 상태이상 무효를 즉시 발동하므로 이전에 공격 지연을 사용하더라도 무효가 된다. 체력이 30% 이하가 되면 25,200 대미지의 공격을 하는데 매턴 30만 회복과 동시에 대응하기는 어려우므로 장기전은 피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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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기사 도마 · 흰 수염 해적단 산하


필살턴 2턴을 단축하고 시작하는 지능 속성 2배수 선장이다. 고속 주회에 적합하기는 해도 속성 선장은 잘 사용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능력치는 준수한 편이며, 자신은 필살 봉인 상태를 1턴 회복하는 선원효과를 가지고 있다. 인접 슬롯을 지능 속성 슬롯으로 변환하는 필살기로 3개의 지능 속성 슬롯을 확보할 수 있지만, 필살 턴이 다소 긴 14턴이라는 점이 아쉽다. 타입 또한 참격 하나만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파티에 편성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다.

▶ 1라운드: 아마존 릴리 격투가(기술&속도)

체력이 50% 이하가 되면 속성에 따라 공격력 또는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격파 시 속도 속성은 무작위 1기 봉인, 기술 속성은 2,000대미지의 공격을 하므로 가능하면 전체 대미지로 동시에 쓰러뜨리자. 체력이 높지 않아서 전체 대미지 필살기 2,3개 정도로 정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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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라운드: 사우로(마음)

지능 속성 슬롯이 불리한 슬롯으로 취급되어 캐릭터 편성이 다소 번거롭다. 다만, 공격 간격이 3턴이라 여유가 있으므로 지능 속성 캐릭터를 피해서 편성하더라도 문제 되지는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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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라운드: 루치(힘)

통상공격은 사용하지 않고 3턴마다 62만 이상의 필살기를 사용한다. 3턴 이내에 쓰러뜨리거나 대미지 무효, 버티기 등의 필살기를 사용해서 상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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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라운드: 블렌하임(기술)

선제공격으로 기술과 속도 슬롯의 출현율이 크게 상승한다. 체력이 많고 공격력도 높지만, 공격 간격이 3턴이라 대응할 시간은 충분하다. 체력 50% 이하에서는 공격력이 26,700으로 더 높아지므로 주의하자. 공격 지연은 사용할 수 없지만, 방어력 감소와 방어력 감소 상태의 적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사용해서 화력으로 제압하는 방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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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승전: 도마(지능)

블렌하임은 체력만 300만 수준으로 낮아지고 패턴은 같다. 도마의 체력이 높지 않으므로 공격력, 슬롯 강화 필살기를 블렌하임에게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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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당의 체력이 절반 이상일 때는 일당의 체력을 절반으로 감소한 뒤 통상 공격으로 사용하는데, 일당의 체력이 절반 이하이면 통상공격만 반복한다. 도마의 기본 체력은 높지 않지만, 격파 시 1회 부활하고 마지막으로 공격한 캐릭터를 날려버리니 공격 순서에 주의하자. 선장이나 친구로 마지막 공격을 하지 않는다면 어렵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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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그리앱 이호원 (lhw@mona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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