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릴러바크의 지배자 겟코 모리아는 타인의 그림자를 뽑아낸 후 닥터 호그백이 만들어낸 좀비에게 그림자를 넣어서 자신의 병력을 늘려간다. 소금을 먹은 좀비의 그림자는 원래의 주인에게 돌아가는데 로라가 선장으로 있는 롤링 해적단은 이 그림자들을 붙잡아 모아놓고 있었다. 그림자를 다른 사람의 몸속으로 넣게 되면 그 사람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고 신체적인 능력도 크게 향상된다.
보통 사람은 몸에 담을 수 있는 그림자가 몇 개 되지 않지만, 루피는 타고난 신체 능력과 의지로 100명분의 그림자를 모두 받아들일 수 있었다. 마인오즈의 공격으로 전멸의 위기에 빠져있었던 밀짚모자 일등에게 그림자의 힘을 가진 루피가 가세하면서 상황은 역전된다. 오즈가 전력으로 날린 펀치를 가볍게 막아낼 수 있었고 이후에는 일방적인 공격을 이어간다.
◈ 나이트메어 루피
최상급의 공격력과 준수한 체력을 가지고 있지만, 회복력은 전혀 없다. 능력 슬롯이 두 개 밖에 없다는 점과 선장효과와 필살기가 그다지 좋지 못하다는 이유로 항해 루피 등 다른 좋은 루피가 있다면 능력 해방용으로 많이 사용되기도 한다.
선장으로 사용했을 때 최초 배수는 3.5배로 최상급이지만, 턴이 지날 수록 배수가 낮아지고 체력이 감소한다. 공격 배수는 매턴 0.1씩 줄어들고 체력은 10%씩 감소한다. 선장과 친구가 모두 나이트메어 루피일 경우에는 체력이 20%씩 감소해서 10턴이 지나면 13% 정도의 체력밖에 남지 않는다. 체력은 능력 해방과 고기 등으로 극복할 수 있어도 공격 배수가 감소하는 것은 큰 단점이다.
나이트메어 루피의 공격력과 관계없이 대미지가 적용된다. 대미지는 회당 15,000의 대미지가 평균으로 약 15만 정도의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지능 속성 피해인 만큼 마음 속성의 적에게는 두 배의 피해를 준다. 히트 수 배리어를 사용하는 적을 공략하기에 좋은 필살기이기도 하다. 부가적인 효과로 공격을 1턴 지연시키므로 공격력이 높은 공격 지연 요원이 필요할 때 편성할 수 있다.
◈ 공략법
맵 효과로 인해 2턴마다 체력이 10% 감소한다. 따라서 스고페스 한정 마르코 등 체력 조건이 있는 선장은 사용하기가 까다롭다. 보스전에서는 공격 지연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골든 파운드 우솝 등을 편성하면 공략이 좀 더 쉬워진다. 그 외에는 맵 효과로 인한 체력 감소를 회복할 수 있는 캐릭터가 도움된다.
▶ 1층: 공격을 받지 않고 통과
▶ 2층: 거북이와 랍스터가 등장하므로 원하는 만큼의 턴을 모은 뒤 통과
▶ 3층: 해마신은 랜덤 타겟에게 6턴의 봉인을 사용한다. 가장 우선해서 쓰러뜨릴 수 있도록 하자. 그 외의 적은 첫 턴에 불리한 속성의 적을 3턴 동안 봉인한다.
▶ 4층: 진화 전 나이트메어 루피가 등장한다. 선제공격으로 마음 속성 슬롯의 출현율이 낮아지며, 이후에 특별히 사용하는 필살기나 효과는 없다.
▶ 5층: 나이트메어 루피
선제공격으로 10턴 동안 11히트까지 방어하는 배리어를 사용한다. 격파 이후에는 체력을 모두 회복하고 공격력이 증가하며, 체인 계수를 2.0으로 제한한다. 기본 체력이 높지 않고 공격 간격이 2라서 부활한다는 점 외에는 특별히 어렵지는 않다. 공격 지연도 사용할 수 있어서 스펙이 좀 부족하더라도 공격 지연 동안 통상공격으로 격파, 1차 격파 후 필살기 모두 사용해서 격파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된다.
헝그리앱 이호원 (lhw@mona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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