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7-02-24 18:23:42
  • [모바일] [주간 리니지] 리니지2 레볼루션, 대규모 업데이트 살펴보기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W148792556834679241.png

금일 2월 24일 리니지2 레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접속이 많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불만의 소리가 나오기도 했으나 대규모 업데이트만큼 변화된 리니지2 레볼루션의 모습에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래 내용을 통해 어떠한 점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해보자.


■ 난투장 등장, 미사일 볼트 앞에 모두가 평등했던 PVP는 인제 그만!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첫 콘텐츠로써 난투장이 등장했다. 미사일 볼트 한 방으로 끝나던 기존의 단순한 AI 결투장과 달리 난투장은 많은 유저들이 한 공간에서 실시간 전투를 벌이는 곳으로 별도의 규칙 없이 자유롭게 입장과 퇴장을 할 수 있다.

수정됨_1.png
▲ 숨 막히는 전장에서 쉴 새 없이 전투하라!

난투장 중앙에는 성소가 위치하며 이곳에서 전투 버프를 받을 수 있다. 버프 유지 시간은 30초이며 리스폰 쿨타임은 3분이다. 버프가 적용되면 물리/마법 공격력, 공격속도, 이동속도가 각각 30% 증가하게 된다. 난투장은 필드형 인스턴스 던전으로 31레벨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며 플레이어 처치 시 카오 수치가 증가하지 않는다.

수정됨_2.png
▲ 카오 수치가 쌓이지 않는 난투장. 자유롭게 PK를 즐겨보자.

한편, PVP 결투장은 100위 이상 순위 매칭 범위가 2배 확장되는 시즌2가 시작된다. 새롭게 시작되는 만큼 전투 기록, 순위, 최초 순위 달성 보상의 지급 내역이 초기화된다. 이로써 시즌1에서 보상을 받았던 기존 랭커들도 다시 한번 최초 달성보상을 획득할 기회가 생겼다.

수정됨_1 (13).png
▲ 초기화된 지금이 순위권 최초 달성 보상을 받기 좋은 시기다.


■ 더욱더 많아진 요새, 변경된 무승부 규칙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말하는 섬 지역에 요새 8종, 기란 신규 지역에 요새 2종이 추가되며 요새를 소유한 혈맹의 방어적인 플레이를 막고 적극적인 플레이를 유도하기 위해 무승부 규칙이 바뀐다. 마지막까지 성물 각인을 하지 못하면 주인이 없는 빈요새로 바뀌도록 변경되는 것이다. 반드시 성물을 각인해야 소유권을 획득하거나 유지하게 된다.

수정됨_3.png
▲ 말하는 섬에 8개의 요새가 추가되면서 제일 많은 요새를 보유한 지역이 되었다.


■ 최초로 등장한 월드 보스 기요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초로 월드 보스 기요틴이 등장했다. 기요틴은 24시간 간격으로 월드 보스 지역에 출현하며 한 번에 100명만 입장할 수 있다. 월드 보스답게 강력한 공격과 높은 체력 등 기존 필드 보스와는 차원이 다른 강력함을 보여준다.

수정됨_W148780622303326241.png
▲ 리니지2 레볼루션에 최초로 등장한 월드 보스 기요틴!

월드 보스 지역 입장에 필요한 입장권은 정예 던전 상아탑 2층 이상 피의 마물 타이틀이 없는 몬스터를 사냥하여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재료 아이템인 악마의 영혼석: 기요틴을 퀘스트 스크롤로 제작할 수 있는데 이 서브 퀘스트를 완료하면 월드 보스 지역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다. 전용 퀘스트는 150레벨부터 시작할 수 있다.

수정됨_4 (2).png
▲ 절규의 땅 - 고통의 성채 내부 위에 위치한 ‘기요틴 성채’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제목 없음.png
▲ 월드 보스와 전투하기 위해선 입장권이 필요하다.

※ 입장권 입수 경로
1. 정예 던전 상아탑 2층 이상의 몬스터 사냥(피의 마물 몬스터 제외) - 악마의 영혼석: 기요틴 획득
2. 아이템 - 대장간 - 조합 탭에서 악마의 영혼석을 퀘스트 스크롤로 제작
3. 퀘스트 스크롤 사용 - 서브 퀘스트 시작 - 완료 후 월드 보스 지역 입장권 획득


■ 낮아진 혈맹 던전의 문, 어려움 난이도에 도전하자!

레벨 제한으로 혈맹 던전에 입장하지 못했던 수많은 혈맹들에게 희소식이 들려왔다. 던전 입장 가능 레벨이 2~3레벨 낮아지면서 혈맹 레벨업을 하지 않아도 더 높은 단계에 도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혈맹 15레벨에 입장 가능했던 여왕개미의 동굴 어려움은 12레벨에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이제 혈맹 레벨업을 위한 기부 대신 던전 클리어 공략에 집중해보자.

W148780622441700241.png
▲ 크루마 코어에 입장 가능한 최소 혈맹 레벨은 13이다.

W148791534498991241.png
▲ 변경된 혈맹 던전의 입장 제한 레벨.


■ 새로 추가된 던전과 더 어려워진 던전!

최근 업데이트된 상아탑 던전에 2, 3층이 추가되었다. 상아탑 2층부터 월드 보스 입장권 재료인 악마의 영혼석: 기요틴을 드랍하므로 최상위 랭커들이 주로 몰릴 것으로 예상한다. 층이 늘어남에 따라 몬스터 도감 또한 A급 6종이 추가되었다.

수정됨_W148780622582954241.png
▲ 월드 보스 입장권 재료가 드랍되는 상아탑 2, 3층이 핫플레이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수정됨_6.png
▲ 층수가 늘어남에 따라 6종의 A등급 몬스터 도감이 추가되었다.

정예던전 외에도 경험치 던전과 장비 던전에 새로운 난이도가 추가되었다. 매우 어려움 난이도가 바로 그것인데 유저들이 주로 원하는 아데나 던전과 요일 던전은 해당 난이도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아쉬운 목소리를 내며 다음 업데이트를 기다리고 있다.

수정됨_7.png
▲ 최고의 보상을 위해 ‘매우 어려움’ 난이도에 도전해보자.


■ 본격적인 기능을 시작하는 아지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형식뿐이었던 아지트가 본격적인 기능을 시작하는 장소로 탈바꿈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아지트 내 결속의 수정이다. 결속의 수정 레벨이 오를수록 효과가 증가하는 데 버프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수정됨_8.png
▲ 결속의 수정을 통해 몬스터 코어 드랍률을 포함한 여러 효과를 누릴 수 있다.

W148791640919516241.png
▲ 아지트 레벨에 따른 결속의 수정 레벨 효과.

아지트 레벨은 아지트 퀘스트, 동맹 혈맹원의 아지트 방문 수, 아지트 만찬 수를 통해 올릴 수 있으며 레벨이 높아질수록 공간이 확장되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현재 관리인을 고용해 아지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만찬을 통해 공격력, 방어력을 향상하는 만찬 버프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수정됨_9.png
▲ 아지트 콘텐츠를 담당하는 각 관리인은 군주가 고용할 수 있다.

수정됨_10.png
▲ 아지트 메인화면에서 공개되지 않은 여러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 새로운 배경템의 등장, 신규 장비 3종 추가!

신규 장비는 희귀 무기 1종(배경템), 일반 무기 1종, 일반 방어구 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적은 능력치는 이전 아이템과 동일하나 특성이 다르다. 가장 화제가 되는 신규 희귀 특성 ‘번뜩임’을 가진 배경 무기는 공격형 일반 스킬 사용 시 추가 대미지를 주므로 PVP, PVE 구분 없이 효과적인 특성이 될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

W148791702404361241.png
▲ 추가된 희귀 특성 ‘번뜩임’이 기존 배경 아이템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일반 무기 특성인 ‘간파’는 마법생물형 몬스터 가격 시 추가 대미지를 주고 일반 방어구 특성인 ‘수호’는 마법생물형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켜준다. 기란 자치령 지역의 폐허 스나이프, 정예던전 크루마의 탑 2층 엑스쿠로 등에게 효과적인 아이템이다.

※ 신규 장비 3종의 특성
번뜩임 LV.1 : 공격형 일반스킬 사용 시 8% 추가 대미지
간파 LV.1 : 마법생물형 몬스터 가격 시 20% 추가 대미지
수호 LV.1 : 마법생물형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 감소 5%


■ 편의성 업데이트: 조합 기능

가방 안에 조합 가능한 아이템을 선택하면 조합하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데 기존의 C~B급 퀘스트 스크롤과 마르프의 가호 조각 외에 약초 조합하기가 추가되었다. 각 약초를 조합하면 색에 따라 HP 포션, MP 포션, 정령탄, 아인하사드의 가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보스 소환석 조각 50개로 파티 보스 소환석 1개를 만들 수 있으며 악마의 영혼석 : 기요틴을 조합하여 월드 보스 입장권을 받을 수 있는 퀘스트 스크롤을 제작할 수 있다.

수정됨_11.png
▲ 새로운 약초 조합법이 추가되었다.

12.png
▲ 엘릭서를 제작하고 남은 약초들로 필요한 아이템을 만들어 보자.


■ 탱커의 역습? 탱커 직업군 밸런스 상향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가장 안 좋은 직업군으로 평가받던 탱커들이 상향되었다. 전체적으로 패링 마스터리를 통한 추가 방여력 수치 증가가 눈에 띄며 기존에 있던 효과들이 조금 더 상향된 특수효과로 변경되었다.

가장 주목받고 있는 가디언의 ‘럭키 덱스터리티’는 피격 시 발동하는 일정 확률의 스킬 쿨타임 감소가 스킬 초기화로 변경되어 그 효과가 배로 상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일반 스킬 뿐 아니라 레어 스킬 까지 초기화시켜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탱커의 역할 뿐 아니라 딜러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크다.

수정됨_Screenshot_2017-02-24-15-52-59.png
▲ 스킬 초기화 효과로 가디언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 리니지2 레볼루션 탱커별 변경 효과

1. 팰러딘
슬램: 어그로 획득량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마제스티: 어그로 획득량 증가 효과가 피해 반사 효과로 변경됩니다.
패링 마스터리: 방어력 수치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2. 템플 나이트
트라이뷰널: 타겟 고정 효과가 어그로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에바스 그레이스: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HP 회복량 감소로 변경됩니다.
이지스 스텐스: 막기 확률 증가 효과가 이동 속도 증가와 피해 면역 효과로 변경됩니다.
패링 마스터리: 방어력 수치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3. 실리엔 나이트
라이프 리치: 공격한 대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얼티미트 디펜스: 나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타격한 대상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로 변경됩니다.

4. 가디언
어스퀘이크: 넉다운의 효과가 기절로 변경되며, 타격한 대상의 공격력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패링 엑스퍼티: 스킬에 방어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럭키 덱스터리티: 스킬 쿨타임 감소가 확률적으로 마지막에 사용한 스킬 쿨타임 초기화로 변경되며, 발동 시 HP를 추가 획득합니다.


■ 거래소 등록이 가능해진 C등급 이상의 몬스터 코어

몬스터 도감 작업 중에 블루 다이아가 박혀있는 몬스터 코어를 얻고도 거래소에 등록이 되지 않아 의아했던 유저들이 상당히 많았다. 등록이 되지 않았던 이유는 거래소 등록 원칙이 S등급 이상의 아이템만 가능해서였는데 몬스터 코어는 예외가 되어 C등급 이상부터 등록 가능하게 변경되었다. 이제 몬스터 작업을 통해 남는 코어는 거래소에 등록하여 부가 수입을 얻을 수 있다.

추가로 파티원 수가 많으면 몬스터 코어 드랍 확률이 높아지므로 도감 작업 시 파티가 필요해졌다. 여기에 정예던전 핫타임, 요새 점령 버프를 가진 유저는 보너스 드랍 확률을 부여하므로 해당 유저를 만나면 반드시 파티에 포함하도록 하자.

수정됨_13.png
▲ 몬스터 코어를 C등급부터 거래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 최대 레벨 확장, 룬 페이지 추가

최대 레벨이 기존 150에서 180레벨로 확장되었지만 놀랍게도 점검이 끝난 지 4시간도 되지 않아 최고 레벨을 달성할 179레벨의 유저가 보인다. 최대 레벨 확장뿐 아니라 룬 10페이지도 추가로 오픈되어 유저들이 전투력을 위한 룬 각인을 진행하고 있다.

수정됨_Screenshot_2017-02-24-16-51-57.png
▲ 추가 레벨이 180으로 확장된 지 4시간도 되지 않아 최고 레벨을 곧 달성할 유저가 보인다.

 
■ 불편했던 채팅 UI 개선

채팅창을 누르다 던전 모집 파티에 잘못 가입되는 경우가 심심치 않게 많았을 것이다. 이런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채팅 UI가 업데이트되고 말풍선이 추가되었다. 이제 마음껏 편안하게 혈맹원들과 채팅을 즐겨보자.

수정됨_14 (1).png
▲ 화면 반을 차지하는 채팅창을 열지 않아도 말풍선을 통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수정됨_14 (2).png
▲ 채팅창 위에 관련 기능이 옮겨져 예전처럼 채팅창을 직접 터치하지 않아도 된다.


글: 김길주(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19
21
10
4
1
7
  • 댓글 71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71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