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자가 개발한 고난이도 캐주얼 슈팅게임 좀비헌터가 출시됐습니다. 어떤 게임인지 지금 만나보시죠.
좀비 헌터는 조준 점 안에 좀비가 들어오면 총을 쏴서 맞추는, 간단한 방식의 게임인데요. 하지만 재장전을 해야 한다는 점과 플레이 방식에 따른 어려움이 동시에 존재해 다소 난이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오로지 컨트롤 실력으로만 승부하고 아이템이나 기타 유료 컨텐츠의 요소가 없기 때문에 모든 것은 실력으로만 판가름됩니다. 또한 무엇보다 빠른 상황 판단력과 조작이 필요하며, 한 번의 실수로도 게임이 끝나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플레이 타임이 굉장히 짧다는 점도 기억해두세요.
질문> 게임의 특징이나 차별점이 있다면 무엇인지? 이름> '좀비 헌터' 개발자 박조광
답변> '좀비 헌터' 같은 경우에는 처음부터 높은 난이도로 게임이 시작이 되고 계속 그 레벨이 유지가 된다. 아이템이라던가 장비 같은 개념이 들어가 있지 않다. 기본적으로 '좀비 헌터'는 총을 쏜다는 개념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어떤 총을 획득을 해야 된다던가 이런 개념이 없기 때문에 순수하게 플레이어의 순발력과 빠른 판단력만을 요구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플레이 방식은 헌팅, 디펜스, 첼린지 이상 세 가지 방식이 있는데요. 첼린지 방식의 경우 헌팅과 디펜스 방식이 번갈아 가며 진행 됩니다.
총 20개의 스테이지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20개의 업적이 존재하고요. 첼린지는 다시 타임모드 킬링모드 혼합모드 등3가지의 세부적인 방식으로 나뉩니다. 또한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총알의 제한이 생기기 때문에 더욱 게임이 어렵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질문> '좀비'를 소재로 한 게임이 많은데 특별히 '좀비'를 소재로 한 이유가 있는지?
답변> 부정, 부패나 비리, 범죄같은 것들을 이미지화 한다거나 실체화 했을때 '좀비'라는 이미지와 잘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러한 것들을 제거해야 할 대상, 없어져야 할 대상, 이런 것들로 표현을 하고 싶어서 그런 것들을 부각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좀비들과의 좌충우돌 대결을 펼치는 좀비헌터. 위드 게임 스튜디오의 색다른 도전이 의미 있는 결실을 얻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