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놀러왕
  • 놀러왕 등록일(수정) : 2016-03-21 14:12:24
  • [PC] [오버워치] 가장 아름다운 영웅은? 투표 순위 1위, 인기 절정 D.va 를 알아보자!!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dva-screenshot-002.jpg

오버워치에는 총 8개의 여성 캐릭터가 있습니다. 공격, 돌격, 수비, 지원 모든 역할에 각 2개씩 들어가 있으며, 남성 캐릭터 못지않은 강력한 모습과 스킬을 가지고 있는 영웅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헝그리앱에 있는 투표 시스템을 이용해 "오버워치에 등장하는 여성 영웅 중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영웅은" 타이틀로 투표를 해봤는데요. 3일간 진행한 투표로 D.va가 47.7%로 가장 많은 투표를 받았으며, 지원 영웅인 시메트라가 0%로 가장 낮은 투표율을 차지했습니다.

1.PNG
▲ 오버워치 여성 영웅 중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되는 영웅 투표 결과

※ 투표 결과는 헝그리앱 자체 유저 투표를 기준으로 취합한 자료입니다.

디바는 50%에 가까운 투표를 받았으며, 그다음으로 메르시(22.7%), 트레이서(13.6%)로 1, 2, 3위를 달성했습니다. D.va는 한국형 캐릭터로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아리와 같이 친숙한 이미지라 쉽게 1등을 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디바의 역할, 스킬, 조합 등 투표에서 1위를 한 디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하면 이겨야지!"

디바는 원래 프로게이머로 16살의 나이로 세계 랭킹 1위에 등극했으며, 3년간 무패를 기록하여 참가한 모든 대회를 제패했습니다. 하지만 20년 전, 거대한 옴닉 괴물이 대한민국을 공격하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엄청난 피해를 입은 대한민국 정부는 다시 닥칠지 모를 옴닉의 위협에서 도시를 보호하고자 MEKA라 불리는 중장갑 무인 조종 로봇부대를 창설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옴닉은 무인 조종 네트워크를 교란하기 시작하면서 로봇에 조종사를 탑승시킬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그중 자국 프로게이머들에게 눈을 돌렸고 그 중 세계 챔피언인 D.va 송하나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맡은 새로운 임무를 게임처럼 여기며, 조국을 지키기 위해 언제든지 출동하여 다른 MKA 부대원들과 함께 대담하게 전장에 돌진하는 영웅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Overwatch-Dva-1.jpg
▲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돌격 영웅!!

디바는 여성 캐릭터이지만 돌격 영웅입니다. 로봇을 타고 적진에 돌격해 방어라인을 무너트리는게 목적이며, 로봇이 파괴돼도 다시 호출해 사용할 수 있어 목숨이 2개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방어팀보다는 공격팀일 때 많이 사용되며, 특히 토르비욘 포탑, 바스티온 경계, 파라 궁극기 등 날아오는 모든 투사체 공격을 레이저로 쏘아 무력화시킬 수 있어 자주 사용되는 영웅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원거리보다는 근거리 공격에 많은 비중이 있으며, 융합포는 재장전이 없어 무제한으로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스킬을 보면서 하나씩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융합포 [L-Click] 

융합포.gif

융합포는 재장전이 필요 없는 근거리 공격으로 원거리에는 취약하지만, 근접에서는 초당 6회로 빠른 공격속도와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기본 스킬입니다. 대부분 디바와 1:1로 싸울 경우 장전 타이밍에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스터 [Shift]

부스터.gif

로봇을 타고 빠르게 이동하는 스킬로 2초 동안 가속도가 붙어 앞쪽으로 이동하며, 방향 전환이 자유로운 스킬로 대부분 도주나 적을 추격하는데 많이 사용합니다. 도주기가 있는 트레이서, 겐지와 싸울 때 쉽게 추격이 가능하며, 건물을 넘어 암살하기에 좋은 스킬입니다.


방어 매트릭스 [E]

매트릭스.gif

전방에서 날아오는 모든 투사체를 레이저로 격추 시켜 없애는 스킬로 방어라인을 뚫기에 적합한 스킬입니다. 한곳으로 공격되는 지점과 토르비욘 포탑, 바스티온, 위도우메이커, 한조 등 대기를 하고 있는 영웅들의 카운터이며, 부스터와 동시에 사용하여 피해 없이 적진 안까지 진입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광선총 [L-Click]

광선총.gif

광선총은 로봇에 타고 있지 않을 때 사용하는 기본 스킬로 연사가 되는 권총입니다. 주로 사용되는 스킬이 아니라 보조 형식의 스킬이라고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폭 [Q] 궁극기

자폭.gif

로봇 안의 원자로를 폭파해 주위의 적에게 많은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해당 스킬은 좁은 공간에서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한 번에 모든 적을 점멸 시키는 스킬로 역전을 만들 수 있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 거점 유지, 거점 점령 전에서 많이 사용되며, 궁극기 공격력이 100~1000으로 로봇 거리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감소 되므로 최대한 적진 안쪽에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그림처럼 직접 걸어가서 궁극기를 사용하거나, 부스트를 쓰고 궁극기를 시전해 로봇을 멀리 날려 쉽게 적진 안쪽까지 로봇을 날릴 수 있습니다. 


로봇 호출 [Q] 궁극기

호출.gif

로봇 호출은 디바의 로봇이 파괴되면 새로운 로봇을 호출해 다시 전장에 투입할 수 있는 스킬로 두 개의 못숨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로봇 호출 스킬 때문에 디바가 저돌적으로 적진에 침투하거나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것중 하나이며, 디바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조합이 잘 맞는 영웅

 
젠아탸 : 지원형 영웅으로 체력 회복 스킬인 "조화의 구슬"로 지속적인 체력을 회복해주므로, 돌격형 영웅과는 때고 싶어도 땔 수 없는 영웅입니다.

자리야.PNG
자리야 : 자리야는 돌격이지만 탱커에 가까운 캐릭으로 같은 팀원을 보조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디바에게 방벽 싀우기 스킬을 사용해 준다면 방어력과 강력한 공격을 동시에 갖게 되며, 중력자탄(궁극기)과도 좋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윈스턴.PNG
윈스턴 : 전형적인 탱커로 높은 체력과 근접 공격에 특화되어 있는 영웅입니다. 점프 팩으로 디바와 동시에 적진으로 들어가거나, 방벽 생성기로 적의 공격을 흡수하면서 적진을 쉽게 붕괴시킬 수 있는 영웅 중 하나입니다.





■ 간단 TIP : 디바 사용법

디바는 방어 메트릭스를 잘 써야 한다? 디바는 체력이 많지만 회복하는 스킬이 없어서 돌격을 해도 쉽게 로봇이 파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방어 메트릭스 스킬을 잘 활용해야 하는데요. 부스터를 사용해 적진으로 파고 들 때 방어 매트릭스를 같이 사용하여 데미지를 최소화 하는게 좋습니다.

로봇에 파괴되면 스쳐도 사망? 로봇의 체력은 기존 100(기본 체력) + 400 (보호막) = 500으로 높은 체력을 지니고 있지만, 인간 형태가 되면 체력이 150으로 급감하게 됩니다. 한조, 정크랫, 겐지 등 강력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 영웅들에게는 쉽게 죽으므로, 인강 현태가 됬을 경우는 후방에서 견제 사격하면서 궁극기 게이지를 채우는게 좋습니다.

디바 자폭은 다른 상황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디바의 자폭은 "긴급탈출"이라는 말이 화면에 나타날 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바의 궁극기는 넓은 공간에서 사용해라? 디바의 궁극기 자폭은 사실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서 로봇이 터지더라도 건물 뒤로 피한다면 피해를 입지 않으므로, 최대한 건물이 없고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게 좋습니다.





■ 번외 내용 : 송하나는 페이커와 임요환을 모티브 한 것이다?

2016-03-21 13;41;17.PNG
▲ SKT T1 Faker 공식 트위터 이미지 발췌

유저들 사이에서 D.va의 송하나는 이상혁(페이커), 임요환을 모티브 한 것 같다는 이야기가 오가고 있습니다. 16살에 3년간 무패의 프로게이머이자 로봇을 조종해 싸우는 군인이라는 내용과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아이돌이라는 송하나의 설정은 많은 관심을 가져오기에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오버워치 개발팀은 특정한 선수를 모티브로 한 것은 아니라고 밝혔으며, 특정 프로게이머에서 영감을 받았기보다 일반적인 게이머, 우리 모두 마음속에 담긴 게이머의 열정을 담아 만들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래도 너무나 닮은 거 같지 않나요?



자료 출처 -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헝그리앱 최일경 기자 (cig@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21
14
2
1
0
0
  • 댓글 55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55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