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Gtao
  • Gtao 등록일(수정) : 2015-04-17 18:46:13
  • [모바일] (기획) G제네 프론티어, 이 기체가 대단해! 블루데스티니 편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는 주로 건담을 좋아하시고 많이 아시는 분들이 즐기시는 게임입니다. 그러나 이 타이틀로 처음 건담을 접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막연히 로봇(..)이 나와서 싸움을 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하기 보다 시리즈의 특징이나 스토리를 알고 플레이한다면 더욱 재미가 있겠죠?

오늘은 SD건담 G제네레이션 프론티어 게시판에서 많은 분께 화제가 되고 있는 기체. [블루 데스티니]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헝그리앱 Gtao


■ 기동전사 건담 외전 THE BLUE DESTINY (機動戦士ガンダム外伝 THE BLUE DESTINY)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외전 시리즈 중 하나로, 1년 전쟁 확대계획의 목적으로 제작된 시리즈입니다. 세가새턴용 게임으로 발매된 후 흥행에 성공하여 소설 판과 코믹스 판이 발매되었습니다.

주요 스토리는 퍼스트 건담의 주 무대인 1년 전쟁 말기로 공식적으로 기록 되지 않은 역사의 뒤편에서 벌어진 'EXAM'이라 하는 수수께끼의 시스템을 탑재한 푸른 모빌 슈트를 둘러싼 암투를 다루고 있습니다. 개성이 가득한 게임의 오리지널 캐릭터와 모빌 슈트 중에서도 블루 데스티니 시리즈와 이플리트改는 기존의 건담 팬에게 어필하는데 성공하여 이후 1년 전쟁을 다루는 작품에서 자주 모습을 비치고 있습니다.

블루데스티니00.jpg
▲ 세가새턴으로 발매된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

'건담'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첫 주력으로 등장하는 MS가 건담 헤드가 아닌 짐 헤드를 붙여 나오는 충격적(?)인 모습을 보여주어 인상 깊었던 기억이납니다. 수많은 단편들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작품인 [블루 데스티니] 에는 어떤 등장인물이 있는지 살짝 알아볼까요? 


유우카지마.jpg

주인공인 유우 카지마는 지구연방군의 모르모트 부대에 배속된 파일럿으로 오스트레일리아 출신입니다. 스페셜 리스트 집단인 모르모트 부대에서도 가장 뛰어난 모빌슈트 운용능력을 갖췄으며, 계급은 소위에서 중위로 진급하며 훗날 제2차 네오지온 항쟁 당시엔 대령까지 오르게 됩니다.

비록 모의 시뮬레이터이긴 하나 유일하게 아무로 레이의 건담을 이긴 점과 폭주하는 블루 데스티니 1호기를 격파한 전과를 높게 인정받아 블루 데스티니의 새로운 파일럿으로 임명됩니다. 

푸른색으로 도장된 블루 데스티니 1호기의 색상과 EXAM을 기반으로 터무니없는 기동력을 보이자 [푸른 번개] 라는 별명을 붙여 주지만 호응해주지 않았으며, 1년 전쟁이 끝난 뒤로는 군 내부에서 EXAM 기록을 지워버려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됩니다. 게다가 기밀유지를 위해서 상층부가 강제로 말뚝을 박아버린 덕분에 1년 전쟁이 끝난 뒤에도 장장 14년간 군직에 몸담고 있었다가 제2차 네오지온 항쟁이 끝난 뒤에야 전역합니다.

플레이어에게 몰입감을 주기 위해 과묵한 캐릭터로 묘사하는 설정이었지만, 소설 판과 코믹스 판에선 평범하게 대화를 나누며 가끔은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기렌의 야망 시리즈와 SD건담 G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서 '과묵해서 말이 없는 캐릭터'로 해석하여 성우를 기용하지 않고 음성이 나와야 될 모든 대사를 ......으로 처리해버린 뒤로 이후 '연방의 하얀 벙어리'란 별명으로 불리게 됩니다.


님버스.jpg

주인공 유우 카지마의 라이벌로 등장하는 님버스 슈타젠입니다. 지온군 소속의 에이스 파일럿으로, 이프리트改와 블루 데스티니 2호기에 탑승합니다.

전투 중 퇴각 명령을 내린 상관에게 패잔병이란 불명예를 강요한다는 이유로 불복하고 오히려 상관을 살해해 강등당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오만할 정도로 높은 자존심을 가진 인물로 자신을 '지온의 기사'라고 부르며 기사라는 이름처럼 접근전을 선호합니다.
또한, 스페이스노이드의 프라이드를 주장한 지온공국의 특성 덕에 님버스의 높은 프라이드는 결점이 아닌 장점으로 주목받아 젊은 지온병들은 님버스를 동경하기도 했습니다.

상관살해로 인해 좌천된 후, EXAM 시스템을 연구하는 크루스트 모제 박사를 만나고 실험 단계인 EXAM 시스템 장착기체 이프리트改를 조종하여 유우 카지마와 교전합니다. 이프리트改는 기체 성능에서 밀려 블루 데스티니 1호기에 의해 대파되나 블루 데스티니 1호기의 핵심 부품인 EXAM 시스템이 탑재된 머리 부분을 파괴, 사실상 블루 데스티니 1호기를 폐기하게 시키는 전과를 올립니다.

이후 연방에 망명한 EXAM 시스템의 개발자인 크루스트 박사를 살해한 후 블루 데스티니 2호기를 탈취하여 우주로 향합니다. 블루 데스티니 2호기의 탈환을 명받은 모르모트 부대와 사이드 5에서 격전을 펼쳐 최후에는 유우 카지마의 블루 데스티니 3호기와의 싸움에서 패배, 2호기가 완파됨과 동시에 전사합니다.

게임에서도 접근전을 선호하는 것을 반영하여 근거리 전투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SD건담 G제네레이션 프론티어 게시판의 많은 분께서 원하시는 MS. 이프리트改와 블루데스티니 2호기를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1429171267_3SPji18eo.png

SD건담 G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서 등장하는 이프리트입니다. 설정상 님버스 슈타젠의 전용 기체로 '이프리트'를 기본으로 하여 EXAM 시스템을 탑재한 기체입니다. 기존 이프리트에 비해 슬러스터의 냉각 능력의 향상 및 근거리/중거리 교전용의 실탄 무장을 위주로 무장하고 있는 기체입니다. 또 지상전에 특화된 MS로 우주와 수상전에서는 보너스 효과를 받지 못합니다.

님버스 슈타젠의 성향에 맞게 근접전에 강한 기체로 등장하며, EXAM 시스템의 효과를 받아 운동성이 뛰어납니다.
SD건담 G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서는 어빌리티로 EXAM 시스템의 효과를 받아 공격/방어/반응 능력치에 +10의 보정을 받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적군 중 '각성'능력치가 높은 적을 자동으로 노리게 되어 제어하기가 조금 까다롭습니다.


1429171276_MJoJbBlw.png

SD건담 G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서 등장하는 블루데스티니 2호기입니다. 마찬가지로 님버스 슈타젠의 전용기라는 설정입니다.
블루데스티니 1호기와 달리 기본을 '육전형 건담'으로 하여 만들어진 MS입니다. 지상전에 특화되어있던 이프리트改와 달리 우주전을 상정하고 있어 실탄형 무장과 빔 무장을 고루 갖추고 있는 MS입니다.

별다른 방어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지 않은 이프리트改에 비하여 실드를 가지고 있어 생존력에서 우위를 가집니다. 마찬가지로 EXAM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공격/방어/반응 능력치에 +10의 보정을 받습니다. 물론 약점도 마찬가지로 제어가 제멋대로입니다.


지금까지 SD건담 G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에서 화제가 되고있는 [블루 데스티니] 에 대해 함께 알아봤습니다. 아직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는 THE BLUE DESTINY 시리즈의 인물과 MS가 모두 등장하지 않아 아쉬움이 남네요. 하지만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MS들이 활약하는 시리즈인 만큼 곧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특히 마리온이라던가...마리온이라던가...)
다음에는 어떤 시리즈가 SD건담 G제네레이션 프론티어의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을지 상상해보면서 다음 시리즈에서 찾아뵙겠습니다.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1
1
2
0
0
0
  • 댓글 50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50건 | 1/1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