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하준영
  • 하준영 등록일(수정) : 2017-12-08 11:28:17
  • [모바일] [인터뷰] 크루세이더 퀘스트 시즌 2, “여신의 적 칼라드를 상대하라!”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DSC07720.jpg
▲NHN엔터테인먼트 정중재 PM(좌), 로드컴플릿 조성민 PD(우)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지난 11월 15일 시즌 2 대규모 업데이트 ‘계승’의 사전 등록을 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엘라누마의 희생과 용사단의 활약으로 사도 엘 탈로스를 물리친 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그로부터 3년 뒤 용사단과 프레스티나는 알렉산더의 부탁을 받아 그란시아의 수도 임팰리스로 거점을 옮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계승 업데이트로 새로 추가되는 시스템은 무엇이고, 향후 운영 방침은 어떤지 알아보기 위해 NHN엔터테인먼트 정중재 PM(이하 정)과 로드컴플릿 조성민 PD(이하 조)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다.

Untitled-1.jpg

- 칼라드 연대기는 어떤 내용인지 궁금합니다.
정: 시즌 2 계승 업데이트는 시즌 2라는 이름을 붙인 만큼 굉장히 많은 내용이 업데이트된다. 이번 칼라드 연대기는 여신인 ‘엘라드’와 여신에 반대되는 존재인 ‘칼라드’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시즌 2 에피소드 1을 시작으로 스토리와 각종 시스템이 당분간 쭉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시나리오와 관련된 내용 외에 다양한 시스템도 추가된다. 더욱 강대한 적이 등장하는 만큼 용사단의 성장 요소가 신설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기존 오래된 느낌이었고 불편했던 UI가 수정된다. 서버 구조 자체도 개선해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 대표 몬스터 4종을 공개하셨는데, 각 지역의 테마는 어떤가요?
정: 첫 에피소드에서는 수도로 거점을 옮긴 용사단이 달타냥과 로슈포르의 출신지 트리스타를 모험하게 된다. 트리스타의 겉은 화려하고 깔끔한 모습이지만 그 이면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그렇지 못하다.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모두 동시에 보여주는 줄거리가 될 듯 하다.

첫 테마는 트리스타의 근교 숲이며 이후 트리스타의 지상, 하수도, 별궁이라는 적의 본거지 순으로 이어진다.

- 대표 캐릭터 2종은 어떤 역할을 하나요?
정: 엘리는 세라가 수련 여행을 떠난 뒤 비어 있는 메인 히로인 자리를 담당할 캐릭터로, 기존의 세라처럼 많은 비밀을 가지고 있는 소녀다.

함께 공개된 추기경은 트리스타에서 가장 영향력이 강한 인물로, 주민들의 신뢰를 듬뿍 받고 있다. 함께 공개된 ‘라타’라는 쥐 수인 캐릭터로, 스토리 진행에 따라서 만날 수 있는 캐릭터다. 라타는 다양한 방법으로 용사단에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다.

KakaoTalk_20171208_11251593.jpg

- 용사의 새로운 성장 시스템 ‘계승’은 어떤 시스템인가요?
조: 용사에게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각 용사에게 ‘영웅 레벨’이 추가되며, 계승의 서를 주어 성장시킬 수 있다. 클래스에 따라 중요 능력치가 대폭 상승하는 것이 특징이다. 계승의 서는 10연속 뽑기와 도전 모드, 챔피언 세력 지원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출석 보상으로도 얻을 수 있지만 그 수는 많지 않을 것이다.

- 각인 시스템에 대해서도 소개 부탁드립니다.
조: 중복 또는 사용하지 않는 초월 무기를 활용하는 콘텐츠다. 초월 무기를 활용해 다른 초월 무기에 홈을 만들 수 있고, 이 곳에 각인석을 장착할 수 있다. 초월 무기에 홈을 파는 작업은 확률적으로 대성공하며, 대성공할 시 2개의 홈을 팔 수 있다. 홈을 파는 작업을 진행하면 푸거스 포인트가 적립되며 일정 수치에 다다르면 대성공이 확정된다.

- 각인석은 어떤 방식으로 무기를 강화하나요?
조: 기본적으로 각인석은 일반/희귀/영웅/전설 등 4가지 등급으로 나뉘어 있다. 기존 무기의 옵션과 같이 더욱 강력한 능력치를 부여하는 것도 있지만 각인석만의 옵션을 지니고 있는 경우도 많다. 또 영웅과 전설 등급 각인석에는 특수한 능력이 부여되어 있기도 하다. 도전 모드에서 드랍되는 각인석은 더욱 강력한 효과를 낸다.

- 신규 시나리오가 업데이트되면 기존 시나리오의 난이도 조정도 진행될듯 합니다.
조: 먼저 신규 유저 보상과 출석 보상을 대폭 개편할 생각이다. 업데이트 이후 새로 시작하는 유저는 굉장히 많은 보상을 얻게 될 것이다. 영혼 요새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기존에는 현재 용사단 내에 보유 중인 용사 중 한 명의 초월 무기를 제공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6성 초월무기 선택권을 지급할 생각이다.

정: 또 현재 업데이트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기존 시나리오의 난이도 조정 및 통합을 진행할 생각이다. 기존 유저 중 레벨이 낮거나 용사단이 많이 육성되지 않은 유저 여러분들도 빠르게 업데이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조정할 계획이다.

KakaoTalk_20171208_11252025.jpg

- 고난도 콘텐츠로 도전 모드를 내세우셨는데요, 어떤 특징을 지니고 있나요?
조: 새로운 기믹을 추가해 기존 하드 난도와 차별화를 두고자 한다. 또 기존 기믹은 알아보기도 어렵고, 단순했으나 도전 모드에 추가되는 기믹은 폭탄을 사용하는 블록이 나오거나, 화면을 터치하는 식으로 대응할 수 있다. 이는 시즌 2 에피소드 1 시나리오에서도 등장한다.

도전 모드는 완전히 다른 기믹과 스테이지 룰로 진행된다. 상상도 못 할 정도로 어려워질 것이다. 도전 모드는 기존 로그라이크 게임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나의 웨이브를 클리어하면 다음 웨이브를 진행할 지 말지 선택이 가능하다. 다음 웨이브를 진행하기로 한 이후 전멸하면 보상을 잃지만, 웨이브 진행을 그만두면 현재 얻은 보상을 가지고 종료할 수 있다.

정: 기존의 하드 난이도는 강력한 보스를 만들기보다는 다양한 몹으로 구성해 전체적인 대처 능력을 요구했으나 도전 모드에서는 강력한 챔피언 몹이 등장하며, 이들의 패턴을 막고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개인적으로 체험해본 바로는 첫 스테이지도 클리어하기 어려웠다.

조: 힌트를 드리자면, 기존처럼 단순히 블록을 난사하는 방식으로는 클리어하기 매우 어려울 것이다.

- 고난도 콘텐츠다보니 도전 모드에 대한 동기 부여가 필요할 듯 한데요.
조: 각인석은 도전 모드에서만 획득 가능하다는 점이 동기 부여가 될 듯하다. 또 난도가 너무 높을 수 있어 계속해서 밸런스를 조정하고 있으며, 적절한 난도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KakaoTalk_20171208_11251609.jpg

-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조: 올해는 여러 아쉬웠던 점들도 많았고, 제대로 보여드리지 못한 점도 많아 실망을 안겨드렸다. 이 때문에 하슬라를 떠나 계신 용사단장님 분들도 많이 계실 것으로 생각한다. 시즌 2에는 이 부분들을 보완하고, 더 많은 재미를 드리고 오래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계속 플레이해 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면 더 좋을 것 같다.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정: 그간 많은 기다림을 드리게 했고, 재미를 드리지 못해 떠나 계신 분들이 있을텐데, 야심차게 준비한 만큼 다시 돌아오셔서 함께 즐기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 재미 있는 게임, 플레이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게임을 서비스하고 싶다는 목표가 있기에 앞으로도 노력할 생각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돌아오실 분들께 미리 감사를 드리고, 오랫 동안 재미라는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감사드린다.

하준영 기자(hjy@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19
26
10
3
1
1
  • 댓글 63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63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