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2-06-24 09:30:32
  • [모바일] 천애명월도M, “초대형 빌드 연출의 비결은 10년 기술 집약된 자체 엔진”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이 6월 24일 출시했다. 사전등록자 150만 명을 달성하며 기대작으로 주목받은 ‘천애명월도M’은 고룡 작가의 원작 무협 소설 ‘천애명월도’의 세계관을 계승한 게임이다.

출시 전 진행된 인터뷰에는 ‘천애명월도M’ 개발 팀장 ‘션 후’와 아트 팀장 ‘첼시 쑨’이 참여하여 전반적인 개발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Q. 인터뷰 감사합니다.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션 후: 안녕하세요. 저는 천애명월도의 개발 PD ‘션 후’라고 합니다. 저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천애명월도의 PC와 모바일의 개발 총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첼시 쑨: 안녕하세요. 저는 천애명월도의 아트 팀장(아트 디렉터) ‘첼시 쑨’입니다. 2008년부터 게임 개발을 시작해 어느덧 14년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저는 천애명월도의 PC 버전과 모바일 모두 개발에 참여했으며, 게임 아트 경력으로는 3D 디자인에 8년, 2D 디자인에 6년간 활동한 바 있습니다.


▲ 개발 PD ‘션 후’(좌), 아트 팀장 ‘첼시 쑨’(우).






Q. 고퀄리티 그래픽 구현을 위해 사용된 특별한 기술이 궁금합니다.

‘천애명월도M’의 엔진은 PC 게임의 퀵실버(QuickSilver) 엔진의 핵심 기술을 모바일로 이식시켰습니다. 동시에 모바일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해 Unity의 크로스 플랫폼 기능 및 빠른 처리 기능을 이용해 모바일 플랫폼의 어려운 호환성 이슈를 해결했습니다.

예를 들면, 모바일 디바이스 한계 때문에 PC 버전의 아트 모델링 리소스를 모바일에 그대로 사용하면 퀄리티가 저하됐습니다. 따라서, 모바일에서 구현하는 아트 리소스는 기본적으로 전부 다 모바일 기준으로 다시 제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QuickSilver 엔진은 선진적인 기술입니다. 그간의 개발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높은 수준의 퀄리티와 성능을 자랑하는 PC급 기능을 모바일에 탑재할 수 있었습니다. 그 예로, 안드로이드 플랫폼에 최신 그래픽 API인 vulkan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천애명월도M’에서 vulkan은 초대형 빌드 연출을 위한 게임의 지형 구현에 사용됐습니다.

또한 QuickSilver 엔진은 10년 동안 전념하여 개발한 엔진입니다. 대형 빌드, 고퀄리티 화면, 원활한 실행, 대규모 전투 구현을 통해 통용 엔진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고자 기술적인 노력을 해왔습니다. 10년의 연구 기간을 걸쳐 퀵실버에 대한 지속적인 보완 및 버전 업그레이드하여 대부분의 모듈 버전은 이미 3개의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상태입니다. 이러한 진보된 기술이 ‘천애명월도M’에 적용되어 고퀄리티의 화면과 원활한 실행을 돕고 있습니다.






Q.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에서 공들여 개발한 기능이 있나요?

세상에 동일한 얼굴이 없는 것처럼, 게임에서도 유저분들의 개인의 취향과 각자를 표현하는 다른 얼굴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개발했습니다. 각자 자신의 개성을 뽐내보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얼굴로 만족감을 주도록 커스터마이징 기술에도 많은 노력을 들였습니다.

얼굴의 윤곽, 근육과 피부와 살의 밸런스, 생김새 등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으니, 원하는 얼굴로 디자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또한, 사진을 업로드하면 AI가 얼굴을 인식해 자동으로 커스터마이징해 주는 기능도 있는데, 이것도 재미있는 기능이니 즐겨보셨으면 합니다.






Q. 게임에 등장하는 6개 문파의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먼저 ‘태백’은 근거리 검법을 사용하는 문파로, 스킬 조작감이 좋고, 조작 난이도가 낮으며 시원한 타격감을 선사합니다. ‘신위’는 근거리 창법을 사용하는 문파로 딜러이자 탱커 역할을 하며, 스킬 조작도 쉬운 편입니다. ‘천향’은 여성으로만 이루어진 문파로 우산을 사용해 공격하며, 힐러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당문’은 부채와 목우라는 나무 인형을 조종하는 인형술로 원거리에서 상대를 제압하는 원거리 암기를 사용합니다. ‘개방’은 특징적인 무기 없이 맨손으로 근거리 공격을 하는 문파로 격투의 시원한 타격감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화’는 옥피리를 사용하여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문파로, 전투 능력을 향상시키는 버퍼 역할과 힐러 역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서포터 기능이 뛰어납니다.






Q. 원작 IP 세계관과 다르게 진행되는 스토리가 있나요?

PC와 모바일은 같은 시대 배경이지만 플레이어인 여러분이 플레이하게 되는 주인공이 다르다 보니 스토리도 이에 따라 상이합니다.

PC의 메인 캐릭터는 팔황문파의 대사형/대사저이고 ‘천애명월도M’의 메인 캐릭터는 사랑받는 팔황제자입니다. 강호에서 유명한 대협인 NPC들과 세력 분쟁은 일치하지만, 스토리의 전개와 주요 쟁점들은 다르게 구성되며, 각각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입니다.






Q. 초호화 성우진과 광고 모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해당 모델을 사용하게 된 배경은?

보다 퀄리티 높은 현지화 서비스와 한국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성우진을 비롯해 한국에 특화된 광고 모델을 발탁했습니다.

먼저 저희 게임의 장점인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을 높이기 위해 저명하신 성우분들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또한 광고 모델로 양익준님, 태연님, 모니카님과 케이데이님을 발탁했는데요. 저희 게임명인 ‘천애’, ‘명월’, ‘도’의 이미지에 각각 맞는 모델분들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게임 내에 구현된 경이로운 풍경과 필드를 뜻하는 ‘천애’, 게임의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명월’, 날카롭지만 부드러운 액션을 뜻하는 ‘도’가 각각의 모델분들의 전문성과 잘 어우러져 저희 게임의 아이덴티티를 잘 표현했습니다.






Q. 유저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생활 콘텐츠가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요리사, 표사, 현안 이외에도 포졸, 탐험가, 문관, 협객 등 총 7개의 신분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신분마다 다양한 미션이 있고 재미있는 플레이 요소가 있으니 많은 관심과 플레이 부탁드립니다.

이와 함께 하우징(저택 시스템)도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유저분들이 각자 자신만의 저택을 가지고 있으며, 하우징 플레이 영역은 PC급 MMORPG에 준합니다. 필드 내에서 ‘필사’와 재료를 모아 가구를 수집하고, 자유롭게 배치하고 꾸밀 수 있어 높은 자유도를 지닌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자신만의 저택에서 식물 재배도 가능하고, 다과회를 열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CBT 때 한 유저분께서는 저택 내에 미로를 만들어 다른 유저들과 즐기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자신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어 높은 자유도를 갖춘 시스템입니다.






Q. 다양한 결투 콘텐츠에서 특별히 의도하여 개발한 부분이 있나요? 

각 PvP 콘텐츠에 따라 다른 전략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개발했습니다. 예를 들면, 1vs1 ‘논검’ 중에 적을 띄운 후 연계기 콤보를 넣을 수 있도록 설계한 부분, 막기 및 반격 버튼의 쿨타임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상호 간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한 부분이 의도한 것입니다.

이와 함께 길드연합전 중에서 지휘관의 특수 스킬 사용과 전략에 따라 수 싸움의 유불리가 좌우되는 점이나 100인 서바이벌 콘텐츠인 ‘일대종사’에서는 전략과 지형지물을 활용해 우승을 노릴 수 있는 등 심리전을 펼칠 수 있는 전략 요소들을 넣었습니다.






Q. 고퀄리티 그래픽을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모바일 기기 최소 사양이 궁금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권장 시스템은 Android 11, iOS 12 이상이며 권장 용량은 Android 4GB, iPhone 3GB 이상입니다. 최소 사양은 Android 10, iOS 12를 지원해야 하며, 최소 용량은 Android 4GB, iPhone 2GB 이상입니다.




Q. ‘천애명월도M’ 출시를 기다린 유저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천애명월도M’이 6월 24일 금요일에 출시됩니다.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리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귀담아듣고, 반영하는 ‘천애명월도M’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길주 기자 (kgj@smartnow.co.kr)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6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83
44
15
6
3
0
  • 댓글 147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47건 | 1/3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