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7-10-19 17:30:34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레시피 교환 방법, 제대로 알아보기!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UR 등급 장비를 만드는 데 필요한 레시피는 현재까지도 구하기 힘든 재료 중에 하나로 손꼽힌다. 어려워하는 유저들을 위해 게임 내에선 레시피 조합 및 교환 시스템이 업데이트되어 편의성을 제공하려 했지만, 여전히 혼란스러워하는 유저들이 많다. 아래 내용을 통해 올바른 레시피 교환법과 획득법을 살펴보도록 하자.


■ UR 등급에 필수재료, 레시피를 구하는 방법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레시피 획득 방법은 다음과 같다. 레시피 던전이라고도 할 수 있는 월드 보스 기요틴이 그 첫 번째로 참여 시 1개의 레시피 조각을 얻게 되고 마지막 보스 타격자(미확인 레시피)와 기여도 1위 파티(랜덤 레시피)가 레시피 완제를 1개 획득한다.

수정됨_1.png
▲ 월드 보스 기요틴 보상: 참여(조각), 마지막 타격자(미확인 레시피), 기여도 1위(랜덤 레시피).

기요틴은 일반 보스들과 다르게 입장권이 필요하며 재료인 악마의 영혼석은 빠르게 처치 가능한 상아탑 3층의 흑성 가단 시리즈를 처치하여 얻는 편이다. 상위 지역인 상아탑 지하 연구소는 몬스터 체력이 많고 강력하여 시간 대비 효율이 떨어진다.

수정됨_2.png
▲ 상아탑 3층이 몬스터들을 빠르게 처치하여 영혼석을 모으기 쉽다.

수정됨_3.png
▲ 영혼석 100개가 모이면 악마의 스크롤을 만들 수 있고 스크롤 퀘스트를 통해 입장권을 얻게 된다.

장비 교체나 합성 실패로 필요 없어진 SR 장비를 분해하면 레시피 조각 3개를 얻을 수 있다. 효율은 높다고 할 수 없지만, 장비를 합성하고 남은 S~R 장비들을 처리할 때 좋은 방법이다.

수정됨_4.png
▲ SR 등급 분해 시에만 찢어진 레시피 조각이 나오므로 되도록 SR까지 올려서 분해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혈맹에서는 일일 한정으로 매일 레시피 조각을 혈맹 주화로 살 수 있으며 성 점령 상점에서는 45,000개의 피의 증거를 사용하여 무기나 방어구 레시피 선택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소모 비용 차이가 심하지만, 조각과 완제라는 차이점, 레시피 ‘선택’ 상자라는 점에서 성 점령 상점은 혜택이 꽤 큰 편이다.

W150839461005566241.png
W150839460883118241.png
▲ 위의 혈맹 상점에서는 찢어진 레시피 조각을, 아래 성 점령 상점에서는 레시피 선택 상자를 구매할 수 있다.


■ 조합: 공방을 통해 레시피를 만들어보자

미확인 레시피(찢어진 레시피 조각)는 가장 기본적인 레시피를 획득법이다. 찢어진 레시피 조각 10장으로 조합을 통해 미확인 레시피 한 장을 만들 수 있는데 어떤 것이 나올지는 알 수 없다. 예전에는 1차 클래스에 따라 레시피를 획득했지만(궁수인데 단검 레시피가 나오는 경우) 9월 28일 업데이트 이후 2차 전직 클래스에 맞게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2차 클래스가 궁수면 활 레시피만 획득).

수정됨_5.png
▲ 찢어진 레시피 조각 10장으로 레시피를 만드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제작 방법이다.

수정됨_7.png
▲ 예전과 달리 2차 직업군에 맞는 레시피만 쏙 들어오기 때문에 UR 장비 제작 확률이 올라갔다.

쌍검과 창을 동시에 사용하는 워리어 클래스는 타 클래스보다 보유한 무기가 많고 경우의 수가 많아 UR 장비 제작에 불리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에 워리어 클래스만 따로 제공되는 조합식을 사용하여 쌍검과 창 레시피를 아데나, 결정체 소모 없이 1:1로 교환할 수 있게 되었는데 특성에 따라 1대1로 맞교환할 수 있다.

8.png
▲ 특성에 따라 쌍검과 창을 1대1로 재화 소모 없이 바꿀 수 있다(워리어 클래스만 가능).

W150839855321069241.png
▲ 예시 조합: 레시피 - 엑시디움은 듀얼 듀나미스 소드 레시피를 재료로 만들 수 있다.


■ 교환: 필요 없는 레시피를 재활용하자

원하지 않은 레시피 완제를 얻었을 때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또 위의 1:1 조합식에 매칭되는 상대 레시피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 그 해결 방법인 레시피 교환은 기존 레시피를 ‘미확인’으로 만드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희귀 레시피도 획득할 수 있으며 원하는 레시피를 얻을 때까지 반복 교환할 수 있다.

수정됨_9.png
▲ 미확인 레시피는 기존 레시피에 결정체를 소모하여 교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듀얼 듀나미스 소드를 얻고 싶을 때 매칭되는 엑시디움이 없고 바디슬래셔만 있다면 조합이 성립되지 않는다. 하지만 남은 바디슬래셔를 처음의 미확인 희귀 무기 레시피 상태로 교환하고 이것을 오픈하여 듀얼 듀나미스 소드나 엑시디움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다.

1. 듀얼 듀나미스 소드 = 엑시디움(O, 서로 조합, 변경 가능)
2. 듀얼 듀나미스 소드 = 바디슬래셔(X, 조합, 변경 불가능) 
-> 바디슬래셔 -> 미확인 희귀 무기 레시피(교환) -> 듀얼 듀나미스 소드 or 엑시디움(랜덤 획득 가능)

즉, 필요하지 않은 레시피를 얻었을 때 결정체를 소모하여 원하는 레시피로 교환하는 방법이다. 한번 교환할 때마다 소모되는 결정체는 장비던전 보상과 아이템 분해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므로 미리 모아두는 것이 좋다.

수정됨_10 (2).png
▲ 일반 레시피는 교환에 소모되는 결정체가 적으므로 빠른 UR 장비를 맞추는 데 유리하다.

일반 무기, 방어구 레시피는 미확인으로 교환 시 한 번 필요한 결정체가 500개로 희귀보다 3분의 1수준으로 적은 편이다. 결정체가 2만 개 있다면 40번 반복 교환할 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배경 레시피나 원하는 일반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한때 UR 배경 대신 일반 UR이 유행하기도 했다.
  

■ 선택 상자 교환: 레시피가 많다면 활용해보자

결정체가 부족하고 레시피가 많이 남는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이다. 희귀 선택 상자는 일반 10장이나 희귀 3장을, 일반 선택 상자는 일반 3장을 필요로 하며 원하는 레시피 1장을 확정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무기의 경우 UR 등급에 필요한 희귀 레시피는 15장으로 선택 상자만으로 완성하면 총 150장의 일반 레시피가 필요하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게 된다.

W150839813771722241.png
▲ 희귀 선택 상자는 많은 레시피를 요구하므로 되도록 결정체가 없을 때 사용하도록 한다.

※ 선택 상자 교환에 필요한 레시피 개수
1. 희귀 무기, 방어구 선택 상자: 미확인 일반 레시피 10개로 교환 or 미확인 희귀 레시피 3개로 교환.
2. 일반 무기, 방어구 선택 상자: 미확인 일반 레시피 3개로 교환.

참고로 배경템이 아닌 일반 장비로 UR 등급을 제작 중이라면 레시피 선택 상자 교환을 활용할 만하다. 10장이 필요한 희귀와 달리 3장만으로 선택 상자를 교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되도록 결정체 교환을 사용하고 필요에 따라 선택 상자 교환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W150839840646925241.png
▲ 사용 재료와 최종 결과를 미리 확인하여 소중한 레시피를 바꿔버리는 실수를 예방하도록 하자.

현재 희귀 레시피를 일반 미확인 레시피로 교환할 수 있던 교환식이 임시로 비활성화되어있는 상태다. 조합과 교환이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이 필요한 레시피를 미확인으로 바꾸거나 교환 후 레시피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했기 때문이다.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나오기 전까지 재료와 결과를 미리 보고 원하는 레시피가 나오는지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글: 김길주(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6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29
26
10
2
2
0
  • 댓글 58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58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