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20-10-13 16:15:34
  • [모바일] 정우성과 혜리, 좀비를 퇴치하라!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어떤 게임?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정우성 혜리 SOS.jpg



글로벌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게임 스튜디오 ‘킹스그룹’이 10월 20일 출시하는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이하 S.O.S)’은 문명 세계가 멸망한 후 좀비들이 대거 창궐한 ‘좀비 아포칼립스’를 무대로, 장엄하면서도 처절하게 전개되는 인간들의 극한 생존기를 그린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의 특징을 살펴보면, 시나리오는 지구가 핵전쟁과 유전자 변형, 여기에 여러 약물의 실험으로 좀비가 창궐하기 시작했고, 결국 인류가 파멸을 맞이하며 시작된다. 이처럼 세계가 종말을 맞이한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유저는 살아남은 희생자들과 함께 오직 ‘생존’을 위한 모험을 펼쳐야 한다.
 



전체적인 게임의 진행 방향은 좀비와의 조우부터 이를 맞이했을 때의 원천적인 공포, 그리고 생존자들 간의 협력이 짜임새 있게 눈앞에서 고스란히 펼쳐진다. 미션을 수행하며 좀비를 퇴치해도 되고, 연합으로 형성된 유저 간에 협력해 자원이 풍성하게 형성되어 있는 다른 연합을 침략해도 된다. 이게 세계가 멸망한 뒤의 생존법일 테니 말이다.

이렇듯 가까운 시일 내에 유저들과의 조우가 본격화될 S.O.S는 어떤 특징을 갖추고 있을지, 아울러 이런 특징들이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K-좀비 마니아’들에게 어필될 수 있을지 확인해보도록 한다.



해외 시장에서 검증된 탁월한 글로벌 성과∙∙∙ 이제 한국에서 이어진다!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jpg
▲크리스마스 축제 이벤트



S.O.S의 해외 실적은 눈부실 정도로 놀랍다. 지난 2019년 9월 출시 후 서비스 1년 만에 전 세계 5,500만 명이 게임을 내려받아 좀비와의 사투를 경험했으며, 시장조사기관 ‘앱애니’에 따르면 올해 7월에는 북미 게임 수익&다운로드 차트에서 전체 시뮬레이션 장르 1위를 달성했다. 뒤이어 8월에 출시된 대만 시장에서도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모바일 게임 순위 사이트 ‘게볼루션’의 분석 또한 캐나다와 독일, 스페인, 스위스 등 주요 국가에서 10위 내의 최상위권에 기록되어 있을 만큼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사실, 킹스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열정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한국 유저들을 겨냥해 글로벌 서비스 초창기부터 한글팩 서비스를 도입해 언어 지원을 해왔으며, 이는 지금까지도 이어왔다.
 


서바이벌.jpg
▲ 몰려오는 좀비들을 퇴치하는 과정 하나하나가 영화를 감상하는 것 같이 잘 조립되어 있다



다만, 글로벌적인 흥행과는 달리 국내는 좀비 게임을 좋아하는 ‘마니아’ 사이에서만 이름이 알려졌다. 실제 게임을 처음 접해보고 흥미를 느낀 국내 팬들의 경우 한국 연합을 대거 설립, 게임이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북미와 캐나다, 유럽, 그리고 중국 유저들과 힘을 합해 좀비 군단을 퇴치하거나, 상호 경쟁하며 성장해오고 있었다.

이에 게임을 본격적으로 알리기 위해 시장 진입 시기를 고심하고 저울질하던 킹스그룹은 지난 8월 출시된 대만 시장에서 양대 마켓 매출 1위 성과를 시발점으로 진출에 확신을 가졌다고 한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K-좀비 열풍이 불고 있는 지금을 ‘최적기(最適期)’로 삼고 있다.

특히, 게임의 틀 자체가 좀비로 가득한 세상에서 생존자들의 역경을 그린 ‘워킹데드’, 넷플릭스 공개 2일 만에 전세계 차트 1위를 달성한 ‘살아있다’, 부산행의 후속작 '반도’에 이르기까지 호기심은 물론 공포심을 자극하는 좀비와의 사투를 소재로 하고 있어 좀비 마니아는 물론 게임 유저층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상 속에서만 그려왔던 세계 멸망 후의 모든 것이 담겼다

게임의 전체적인 구성은 좀비와 호러(Horror, 공포), 그리고 팀 단위의 전략과 전술을 칭하는 ‘스트래티지(Strategy)’까지 삼박자가 잘 결합한 게임이라 할 수 있다.

이 게임의 목표는 명확하다. 바로 신약성경의 마지막 권인 ‘묵시록(默示錄)’에 기술된 예언과 같이 전 세계가 멸망 후 혼돈과 절망이 가득한 세상에서 삶의 터전을 일구며, 생존자 간에 협력해 좀비가 창궐한 원인을 찾아내고, 이 괴이한 생명체와의 서바이벌을 승리로 장식하는 것이다.
 


시나리오.jpg
▲ 초반부에는 각 시나리오를 공략하며 좀비가 점령중인 시설들을 해방시키고, 자원들을 수집해나가는 과정이 중요하다



“연구소 한 곳에서 의문의 사고가 발생한 뒤,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세계 곳곳으로 퍼져 나가며 대부분의 인류는 감염되기에 이른다.”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달성하고 있는 놀라운 기록들에 반해 ‘시놉시스(Synopsis)’는 매우 고전적인 좀비 창궐 스토리 그 자체를 답습하고 있지만, 에피소드가 하나하나 진행될수록 탄탄하게 구성된 게임성 자체에는 감탄을 금치 못하게 된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좀비의 대단위 습격을 받는 과정에서 이를 생존자들과 퇴치하는 에피소드가 초보 지침 단계인 ‘튜토리얼’ 형태로 전개된다. 이를 단계별로 마무리할 때쯤이면 좀비들이 점거하고 있던 황폐해진 땅을 얻을 수 있다.

처음 땅을 얻더라도 황량하고 손 볼 곳이 가득해 주변 정리에 상당한 공을 들여야 하지만, 이 파트가 끝나면 희망이라는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떠오를 만큼 여러 시설을 건설하고 정비를 본격화할 수 있다.
 


레벨20.jpg
▲ 20단계 레벨 수준의 주거지 모습. 본부를 중심으로 경제와 군대 등 대부분의 시설들이 지어져 
좀비와의 혈전이 상당 부분 가능해졌다



이렇듯 초기 튜토리얼 과정부터 몰입도가 상당해 해외 유저들 사이에서는 “삶을 위한 터전이 생긴 다음부터 이를 발전시키고, 좀비를 물리치는 생존 과정 하나하나가 흥미롭게 그려진 작품이다.”라는 호평이 주를 이뤘다.

삶의 공간이 손에 들어온 다음부터는 본격적으로 터전을 일구고, 함께 성장해나갈 사람들을 모아야 한다. S.O.S에서 유저는 일반적으로 ‘영웅(Hero)’이라는 명칭으로 불리며, 최초에는 선택하는 캐릭터 한 명만을 조작할 수 있다.



 
영웅들.jpg
▲ S.O.S에서 영웅으로 불리는 주요 인물들. 
한국 오리지널 영웅이 추가되면 20명에 가까운 인물들을 유저의 진영으로 합류 시켜야 한다



게임을 진행할수록 수행하는 퀘스트와 미션에 따라 영웅의 수는 하나하나 증가하며, 이들은 모두 각각의 전투 스타일과 지원 역할이 존재하는 만큼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좀비와의 전쟁 키포인트라 할 수 있다.

아울러 핵과 대규모 폭격으로 황량해진 황무지에서는 좀비에게 습격 당한 생존자, 그리고 감염이 되기 직전의 위기에 봉착한 생명을 구출하면 동료로 삼을 수 있다. 동료들 또한 유저와 마찬가지로 영웅으로 불리게 되며, 이들은 좀비와의 생존을 건 서바이벌에서 한층 유리한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트래비스.jpg
▲에픽급 주요 영웅인 트래비스. 
주요 영웅들은 미션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얻는 영웅의 흔적(조각)을 수집하면 진영에 합류시킬 수 있다




희망의 끈을 놓는 순간 끝이다! 삶을 윤택하게 할 시설의 중요성

앞서 언급했듯이, 사투 끝에 좀비들을 몰아낸 월드는 새로운 희망을 품게 될 땅으로 자리하게 되며, 해당 지역에서는 여러 종류의 시설들을 건설할 수 있다.

물론, 초반에는 기본적인 식량부터, 목제 건물을 짓는데 필요한 나무, 단순히 좀비에게 약간의 타격을 가할 수준의 무기를 공급하는 열악한 시설들이 전부이지만, 희망의 땅이 점점 넓어지고, 자원이 모일수록 건설 가능한 영역은 단계적으로 확대된다.
 


차고.jpg
▲ 차고 시설에서는 기동력이 좋은 부대를 육성 가능하다. 초반에는 ‘방랑자’ 수준의 부대에 불과하지만, 
시설 레벨업이 진척되면 매드맥스에 나올법한 병력들도 합류하게 된다



시설의 건설에는 목재를 포함한 여러 자원이 필요하며,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거의 모든 땅에 좀비들이 자신의 영역처럼 창궐해 있어 시설을 건설할 여유는 없을 것이다. 스토리 모드를 시작으로, 이야기를 하나하나 해결해 나갈수록 활동 가능한 영역은 점차 확대된다.

이런 노력 끝에 상당량의 자원이 축적되면 좀 더 고급화된 건물을 건설 가능한데, 삶을 한층 윤택하게 할 각종 경제 시설을 비롯해 좀비의 역병을 늦추거나 치료를 위한 병원, 좀비의 습격을 더욱 촘촘하게 막아낼 각종 전술 시설 및 무기고, 군부대가 그것이다. 
 

저수지 레이드.jpg

▲ 평화로운 시대에는 풍족하게 얻을 수 있는 물도 아포칼립스 세계관에서는 다이아보다 더 가치가 높다?! 
해당 레이드의 경우 연합이 총력을 기울여야 물을 확보 가능하다



해당 시설들은 ‘경제’와 ‘군사’, ‘장식’까지 총 세 단계로 분류되는데, 경제는 농장과 벌목장 등 생존을 위한 식량부터 자원 채취와 관련된 주요 시설이 대부분이다. 군사는 병원과 모병소, 훈련 캠프 등 전투를 중심으로 한 시설들이 주류이다. 장식은 대부분 하우징 시스템에서 엿볼 수 있는 인테리어 효과가 대부분이지만, 일부는 감염자가 좀비로 변이하는 시간을 억제하는 효과를 발휘한다.

여기에 자신의 캠프에 개발과 배틀, 경제를 지원하는 연구소를 건설하면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구소는 전투하는데 필요한 각종 사격술과 격투, 방어 형태에 대한 여러 기술을 연마하거나, 자원 수집과 이동 형태 등 게임을 진행하는데 중요한 경제 활동을 한 단계 향상하는 지원 기술 연구를 실현하는 곳이다.



좀비와의 결전장에 두 명의 한국 오리지널 영웅이 투입된다


10월 20일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의 영웅 라인업에 한국 유저들을 겨냥한 오리지널 영웅 두 명이 추가된다. 회사 차원에서도 한 국가의 영웅을 두 명이나 개발하고 공개하는 정책은 가히 파격적인 시도라 여겨진다. 그만큼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 그리고 중요도 모두를 고려한 개발사의 조치로 풀이된다.

강은주는 방년 19세의 학생이며, 탈춤 공연으로 무대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탈춤 공연가’라는 설정. 무기는 기본적으로 소총을 활용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타격 포인트로 ‘활’을 애용하는 큰 눈망울과 하얀 피부의 매력적인 외모가 돋보이는 여성 캐릭터이다.

전 세계가 멸망한 뒤, 은주는 턱 부분이 없는 바보탈을 푹 눌러쓰고 자신의 정체를 숨기며 활동한다. 예쁘장한 외모로 인한 불가피할 상황, 그리고 할머니가 주신 탈을 착용하면 행운과 용기를 가져다줄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 말이다.
 

S.O.S_한국 오리지널 영웅 강은주, 윤채희 이미지.jpg
▲ 탈춤 공연가와 아이돌 그룹 막내의 만남. 두 명의 매혹적인 여성 캐릭터가 추가되며 
국내와 글로벌 팬들 모두 바빠질 전망이다



윤채희 또한 방년 20살의 꽃다운 나이를 자랑하며, 이채로운 점은 인기 걸그룹 ‘허니(Honey)’에서 도약을 꿈꾸는 연습생 막내라는 설정. 무기는 기본적으로 쌍권총을 활용하며, 긴 다리와 유연한 몸, 그리고 하얀 피부를 토대로 좀비들조차 넋을 잃게 할 ‘비주얼 담당’으로 활약할 전망이다.

그녀는 세계 멸망 뒤, 자신이 따르던 그룹의 리더이자 존경하는 언니 ‘나나(NANA)’가 자신을 보호하다 좀비로 변모하는 비련을 겪고, 복수를 맹세하며 팀원을 보호해줄 수 있는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그 뒤로 그녀는 어렸을 때부터 연마한 태권도 실력을 바탕으로 좀비와의 생존 서바이벌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풍부하게 설계된 콘텐츠는 ‘덤’, 이제 좀비와의 사투만이 남았다!

게임 속에서 전투는 정말 다양하고 무궁무진하게 펼쳐진다. S.O.S는 단순히 좀비를 몰아내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닌, 여러 장르의 게임이 결합된 수준의 전투 형태가 결집해 있다.
 

디펜스 모드.jpg
▲ 전투 모드 중 디펜스 전의 모습. 영웅들은 한 명당 세 종류의 고유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격 무기 설치나 좀비의 이동을 저지할 철조망 설치 등 특기를 발휘해 나간다



좀비들이 대거 모여있는 ‘주거지 습격’ 미션에 진입하면 일종의 디펜스 게임으로 전투 방식이 엿보이며, 사람들을 구출하거나, 자원 생산, 또는 거대 변이 좀비를 공격하는 미션은 ‘전략 시뮬레이션으로 접근한다. 아울러 유저가 소속된 연합에 소속된 인원들이 합심해야 공략이 가능한 대형급 전투는 대규모 화력이 총동원되는 요새전으로 넘어가는 등 다양한 형태의 모드를 보여준다.
 

전투모드_시가지전.jpg
▲ 몰려오는 좀비 무리와 유저가 보유한 부대와 혈전을 펼치는 전투 모드의 한 종류. 
좀비 퇴치 후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밖에 연합 전체의 메인이벤트로, 모든 참가자가 감염된 대형 좀비와 싸우기 위한 일전을 다룬 ‘동맹 대결’, 물이 가득 고여있는 오아시스를 차지하고자 연합 간의 전쟁이 전개되는 ‘저수지 레이드’, 황무지 곳곳에서 감염자를 퇴치하다 얻는 사냥 일지의 정보를 토대로 영웅 중 한 명인 ‘트래비스’를 얻는 미션 등 가히 흥미진진하며 방대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전투모드_요새전.jpg
▲ 연합 간에도 고갈되어 가는 자원의 한계를 딛고 더욱 풍족하게 누리기 위한 대규모 전투가 곳곳에서 펼쳐진다



킹스그룹 관계자는 “판타지 MMORPG와 서브 컬처 게임에 집중된 국내 모바일 시장에 인류가 종말을 맞이한 포스트 아포칼립스를 소재로 한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은 신선한 충격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언급했듯이, 기존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타일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고대하고, 기대하는 유저들에게 게임은 충격 그 자체로 다가갈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10월 20일,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의 출시가 임박해오고 있다. 좀비와의 처절하고 삶을 영위하기 위한 사투가 말이다.






김길주 기자 (kgj@smartnow.co.kr)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71
54
20
13
2
2
  • 댓글 150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50건 | 1/3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