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장진욱
  • 장진욱 등록일(수정) : 2020-09-08 23:00:00
  • [모바일] [창간특집3] 중국서 대박 치는 대세 모바일게임, “딱 7개만 꼽았다”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헝앱 16주년 엠블럼.png


thumb.png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전 세계적 경기 침체 속에서도 오히려 성장세를 누리고 있는 업종이 바로 모바일 게임계다. 특히 중국의 경우 oppo와 vivo, 샤오미 등 IT 기업과 시장이 활성화되고 이에 따라 스마트폰 보급률이 증가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자가 격리 조치의 반사이익으로 모바일 게임을 이용하는 신규 유저도 대폭 늘어나는 추세다. 

점점 커지는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을 겨냥이라도 하듯, 중국 모바일 게임 기대작 랭킹에는 많은 유저를 매료시킬 작품들이 대거 등재되어 있었다. 

정식 출시 이전부터 다양한 홍보 및 시연 플레이 영상, CBT 등을 통해 열렬한 지지를 받는 핫한 기대작들! 과연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자. (중국의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플랫폼인 九游 [9game] 의 랭킹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ㄴㄹ.png
▲ 2020년 9월 1주차 9game 기대작 랭킹 데이터




■ 2020년 가장 핫한 파티 게임 ‘폴가이즈’, 이제는 모바일로 즐긴다!


aafee6ef810c45848037ebaf1a3bc454.jpg



게임명 : 당두인 : 종극도태새 모바일(糖豆人:终极淘汰赛手游, Fall Guys: Ultimate Knockout Mobile)
서비스사 : 哔哩哔哩游戏 (bilibili games)
장르 : 어드벤처, 라스트 맨 스탠딩



‘폴가이즈’는 총 60명으로 시작해 라운드마다 탈락자가 발생하고, 최종적으로 한 명이 왕관을 차지하는 라스트 맨 스탠딩 형 게임이다. 아기자기한 캐릭터, 그리고 간단한 조작 방식 덕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기존의 PC와 PS4 플랫폼을 넘어 한층 더 자유로운 모바일로도 출시된다는 소식 덕에 중국에서 가장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e9227973636cdb19fba13c00f868e64e.jpg
▲ 1:59의 경쟁, 이제는 더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 ‘천애명월도’, 온라인게임 서비스 흥행 후 모바일 시장으로 신규 진출!

제목-없음-1.png


게임명 : 천애명월도 (天涯明月刀)
서비스사 : 腾讯 (tencent)
장르 : MMORPG

한국에서는 넥슨이 서비스한 것으로 유명한 무협 온라인 MMORPG ‘천애명월도’가 중국에선 곧 모바일로 출시된다. PC판에 못지않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뛰어난 그래픽과 BGM으로 재현한 무협 세계의 높은 완성도로 베타 테스트 시절부터 많은 기대를 받는 게임이다. 

다만 높은 게임 퀄리티에 비례해 그만큼 요구하는 사양도 높으며, 유저가 몰린 곳의 경우 렉·발열이 상당히 심해 불편함을 느끼는 유저가 많았다. 정식 출시 버전에는 최적화를 통해 더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길 바란다.


ㅇㅎ.png
▲ 프리셋과 머리 스타일·상의와 하의로 비교적 세밀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옵.png
▲ 각 초식 (스킬) 이펙트도 화려해, 자동 사냥 중에도 구경하는 맛이 있다



■ 파티원과 협력해 살아남자! FPS형 서바이벌 게임, ‘代号:生机’ (대호: 생기)

timg.jpg

게임명 : 대호: 생기 (代号:生机 - Code name : Life)
서비스사 : 腾讯 (tencent)
장르 : RPG, FPS

앞서 소개한 ‘천애명월도’가 오랜 사랑을 받아온 텐센트의 단골 IP라면, ‘대호: 생기’는 기대받는 텐센트의 신규 IP 게임이다. 미래의 가혹해진 지구 환경이 배경이며, 희망을 버리지 않고 생존을 위해 무기를 든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냈다. 

베타 테스트를 통해 자유도 높은 오픈 월드와 현실감 있는 그래픽, 파티원과의 협력 플레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 바 있다. 이전 넷이즈가 출시했던 동일 장르의 게임 ‘라이프 애프터’를 위협할 만한 강호로 주목받는 중이다.


11.png
▲ 황폐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과 좀비의 습격. 어딘가 익숙한 느낌이 든다



■ 신화 속 세계, ‘산해경’이 정말 존재한다면? ‘망상산해’

22152455fxm3.jpg


게임명 : 망상산해 (妄想山海)
서비스사 : 腾讯 (tencent)
장르 : RPG

‘망상산해’는 중국의 신화서로 알려진 「산해경」을, ‘실존한다면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 하고 상상하여 제작한 게임이다. 고대 사람들이 '망상'하던 산과 바다, 환상의 동물들이 가득한 신비한 세계로써,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플레이어들도 방대한 필드와 아름다운 경치에 대해 높은 점수를 주었다. 또, 직접 동물에 탑승해 진귀한 몬스터를 사냥하는 재미가 남다른 것으로 평가받는다.



제가.png

ㄴㄹ.png
▲ 산은 물론, 바다 속에서의 모험도 준비되어 있다!



■ 국민 게임 ‘던파’의 추억을 다시 한번, 던전앤파이터M

u=3741001748,3396057828&fm=26&gp=0.jpg


게임명 : 던전앤파이터M (地下城与勇士M)
서비스사 : 腾讯 (tencent)
장르 : RPG

중국 퍼블리싱 후 소위 대박을 터뜨렸던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모바일 버전이다. (※이전 서비스되었던 던전앤파이터: 혼과는 다른 게임이다) 베타 버전을 통해 초~중기 던전앤파이터의 콘텐츠를 잘 재현해 내어 좋은 평가를 받았고, 결과 무려 6천만 명에 가까운 사전 등록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다만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이 오래되었고, 이전부터 출시일이 계속 연기되었다는 점 탓에 다소 논란이 일고 있다. 

최근에는 지난 8월 12일 (수) 드디어 중국에 정식으로 출시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지만, 이 또한 '게임 내 중독 방지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다시금 연기되어 기다리는 유저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기대작인 만큼 서비스에 문제가 없도록 출시를 신중하게 판단하는 것으로 보인다.


리제로.png
▲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던파 생활’

현재.jpg
▲ 출시 연기 후 공식 사이트에서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및 
‘8월 12일 출시 결정’ 문구가 사라졌다



■ ‘붕괴 시리즈’ 제작사인 miHoYo의 최신 기대작! 원신

0781501d2ab90d3735b215654f6f7a7d.jpg


게임명 : 원신 (原神)
서비스사 : miHoYo
장르 : RPG, 어드벤처

9월 28일 전 세계 동시 출시가 예정된 원신은 한국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뜨겁다. 방대한 오픈 월드 필드와 리얼타임으로 진행되는 전투가 특징이며, 원소(속성) 스킬을 구분해 사용하거나 퍼즐 기믹에 대처하는 플레이 방식도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베타 테스트 기간에는 게임 플레이를 위해선 매우 높은 사양의 스마트폰이 필요하다는 단점도 발견되었지만, 모바일 이외에도 PS4 및 PC·닌텐도 스위치로도 발매해 이 단점을 상쇄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술 오타쿠가 세계를 구한다(tech otakus save the world)’는 인상적인 문구와 함께 모바일 게임 시장을 뒤흔들었던 전작 ‘붕괴’의 흥행을 이번 작품에서도 재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페이몬.png
▲ 방대한 오픈 월드 모험과 귀여운 캐릭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원신의 세계

남은시간.png
▲ 적과 아군의 속성에 따라 다양한 효과가 발동하는 전투 방식이 인상적!


지금까지 2020년 9월 기준 중국에서 큰 기대를 받는 신작들을 간추려보았다. 언뜻 보기엔 다른 나라의, 우리와는 거리가 먼 게임들로만 느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한국의 모바일 게임이 중국에서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것 만큼이나, 중국 모바일 게임 또한 한국에 진출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어쩌면, 가까운 미래에 앞서 소개한 신작들 전부를 한국 버전 마켓에서 볼 수 있을 지도 모른다.


장진욱 기자 (jjw2@smartnow.co.kr)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0
2
0
2
0
0
  • 댓글 130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30건 | 1/3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