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9-11-20 13:37:24
  • [기타] EJN, 올해 3분기 국내 ‘e스포츠 시청 통계’ 자료 발표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image006.jpg

㈜EJN(대표 박찬제)은 올해 3분기 동안 국내에서 열린 e스포츠 대회 시청 데이터를 분석한 통계 자료를 20일 밝혔다.

이번 e스포츠 대회 시청 통계 자료는 국내외 모든 게임들을 대상으로 트위치와 아프리카TV, 유튜브, 카카오TV 등 플랫폼에서 방송된 e스포츠 대회를 필터링한 후 데이터를 집계했다.

플랫폼별 시청 시간은 트위치가 7억800만 시간을 기록하여 게임 방송 플랫폼 선두주자임을 입증했으며, 아프리카TV가 2억 6000만 시간, 유튜브가 6100만 시간으로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최대 시청 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7억 6천만 시간)가 1위를 기록했으며, 스타크래프트(6천700만 시간), 오버워치(3천600만 시간) 등이 2위와 3위를 각각 달성했다.

그 뒤를 이어 하스스톤(3천400만 시간)이 4위를 기록했고, 배틀그라운드(3천만 시간)가 5위에 이름을 올리며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다.



특히 3분기에는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450만 시간)이 12위, 브롤스타즈(27만 시간)가 26위를 기록하며 새롭게 차트에 올랐다.

이 외에도 최고 시청자수는 롤드컵의 영향으로 리그오브레전드가 300만 명을 달성하며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기록했으며, 스타크래프트(30만 명), 오버워치(13만 명) 등이 나란히 1위~3위를 차지했다.

EJN 박찬제 대표는 "e스포츠 통계는 게이머들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며 "특히 신규 타이틀의 경우 시청 시간이 흥행과 직결되는 만큼 해당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제이엔] 게임 별 대회 평균, 최고 시청자수.jpg
[이제이엔] 플랫폼 별 게임 대회 총 시청 시간.jpg


김길주 기자(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37
31
21
3
2
3
  • 댓글 81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81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