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킨
백스킨
백스킨
백스킨

이슈검색어 »

  •  헝그리앱
  • 헝그리앱 등록일(수정) : 2025-12-22 13:01:06
  • [기타] IPX, G-DRAGON과 함께 ‘ZO&FRIENDS 2nd POP UP’ 흥행 이어간다
주소복사
//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
신고





 IPX(구 라인프렌즈)가 케이팝스퀘어에서 선보인 ‘ZO&FRIENDS 2nd POP UP’이 사전 예약부터 현장 운영까지 연이어 기록을 경신하며, IPX와 G-DRAGON(지드래곤)이 함께 만든 캐릭터 IP ‘ZO&FRIENDS(조앤프렌즈)’의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ZO&FRIENDS 2nd POP UP’은 오픈 전부터 폭발적인 반응으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먼저, 지난 11일 테크·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케이스티파이를 통해 선공개된 한정판 ZOA 인형 키링 에디션과 트래블 라인 3종 등은 공개 직후 30분만에 온라인 전량 품절되며, ZO&FRIENDS를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감을 고스란히 보여줬다.

이어 지난 15일 진행된 팝업 사전 예약 역시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을 포함 전국 주요 지역(신세계백화점 강남점·부산 센텀시티점·수원 스타필드)에서 오픈 5분 만에 전 회차가 동시 마감됐다. 7월에 진행한 1차 팝업 당시 사전 예약이 3분 만에 마감되자 이번 2차 팝업에서는 더 많은 팬들과 만날 수 있도록 시간당 입장 인원을 2배 이상 확대하고 운영 장소를 대폭 늘렸음에도 빠른 마감을 기록, ZO&FRIENDS의 인기가 단발적인 화제를 넘어 지속적으로 확장 중인 글로벌 IP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ZO&FRIENDS 2nd POP UP’은 본격적인 공개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으로 이어졌다. 지난 19일부터 진행 중인 ‘ZO&FRIENDS 2nd POP UP’은 첫 주말(금·토·일) 동안 1만 5천여 명이 방문하며 팝업의 시작부터 높은 관심을 체감하게 했다. 사전 예약 이후 현장 예약으로 운영된 주말 일정에서는 매장 앞 대기 줄이 자연스럽게 이어졌고 일부 제품은 조기 소진되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이번 팝업의 인기 요인에는 ZO&FRIENDS만의 캐릭터성과 세계관을 보다 입체적으로 확장한 공간 연출과 제품 구성이 자리하고 있다. 늘 곁에 머물며 함께하는 존재이자, 존재 자체로 따뜻한 위안이 되는 ZO&FRIENDS의 정체성을 기반으로 단순한 캐릭터 소비를 넘어 감정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경험형 콘텐츠로 설계해 전 세계 이목을 사로잡았다.

‘ZOA와 친구가 되어가는 겨울(ZOAful Winter)’을 콘셉트로 한 이번 팝업은 연말 시즌에 맞춰 ZOA 플러시 트리, 선물 박스, 산타 모자를 쓴 ZOA 등 겨울 무드의 연출 요소를 배치해 포근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이 ZOA를 단순한 캐릭터가 아닌 마음을 나누는 친구로 느낄 수 있도록 ZO&FRIENDS의 세계관을 공간 곳곳에 녹여냈다.

제품 카테고리와 라인업 역시 다양하게 확장했다. 겨울 시즌에 맞춘 패션·홈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군을 중심으로, 일상 전반에서 ZO&FRIENDS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부들부들한 질감의 ZOA 로브와 담요를 비롯해 모자, 멀티 커버, 키링, 중형 인형, 앤 쿠션, 스카프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제품을 선보였으며, 트래블백·여권 케이스·멀티 파우치로 구성된 트래블 라인 3종까지 준비해 소장성과 활용도를 모두 높였다.

IPX는 국내에서의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ZO&FRIENDS 2nd POP UP’을 중국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동시 진행 중에 있다. 다가오는 2026년 1월에는 홍콩, 대만, 일본, 인도네시아 등 주요 지역에서 팝업을 개최할 예정이다. IPX는 아시아 주요 시장과 북미 지역, 중동 등 약 40여 국가 및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팝업을 전개해 글로벌 팬들이 일상 속에서 ZO&FRIENDS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IPX 관계자는 “1차 팝업에서 ZO&FRIENDS가 전하고자 했던 감정과 세계관에 대한 팬들의 공감을 확인했다면, 이번 2차 팝업은 그 이야기를 공간과 제품, 경험 전반으로 한 단계 확장해 선보인 자리”라며 “사전 예약과 현장의 열띤 반응 등을 통해 ZO&FRIENDS가 지속적으로 확장 가능한 글로벌 IP임을 증명했고, 앞으로도 다양한 컨셉과 라인업으로 전 세계 팬들의 일상 속 따뜻한 친구가 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ZO&FRIENDS는 IPX와 G-DRAGON(지드래곤)이 함께 만든 캐릭터 IP로, 언제나 슬로우 모션, 무심한 듯 다정한 구름냥 ‘조아(ZOA)’와 사랑스러운 참견쟁이 데이지 ‘앤(A&NE)’, 그리고 조아의 구름 발자국에서 태어난 천방지축 색방울 ‘아기(AKI)’, ‘자기(ZAKI)’까지, 서툴러서 더 완벽한 친구들이 전하는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박영진 기자 ([email protected])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이전으로 가기 다음으로 가기 진행중인 이벤트 4더보기 버튼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3
4
5
1
0
0
  • 댓글 9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9건 | 1/1 페이지
  • 청결 프로필 사진
    청결 Level 41   +5 신고 13:04:56 보고갑니다.
    0
  • 기본 프로필 사진
    Antares1234 Level 33   +5 신고 13:06:46 잘보고갑니다
    0
  • 광포한날다람쥐 프로필 사진
    광포한날다람쥐 Level 50   +5 신고 13:08:54 흥행 잘보고가요
    0
  • Rozelia 프로필 사진
    Rozelia Level 42   +5 신고 13:11:21 난 모르겠군
    0
  • 기본 프로필 사진
    형씨아우씨 Level 28   +5 신고 13:15:23 보고 갑니다
    0
  • 지존신투 프로필 사진
    지존신투 Level 39   +5 신고 13:17:56 잘보았습니다
    0
  • 빅냥 프로필 사진
    빅냥 Level 50   +5 신고 13:19:34 보고갑니다
    0
  • 기본 프로필 사진
    qwerty9573 Level 49   +5 신고 14:02:37 잘보고갑니다
    0
  • 너를만나다 프로필 사진
    너를만나다 Level 38   +5 신고 14:27:53 보고 갑니다,
    0
새로고침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아이콘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1 번째 퀵링크 냥코대전쟁
  • 2 번째 퀵링크 페이트 그랜드 오더
  • 3 번째 퀵링크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4 번째 퀵링크 점프 어셈블
  • 5 번째 퀵링크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6 번째 퀵링크 리니지2 레볼루션
  • 7 번째 퀵링크 원스휴먼

redeem헝앱 경품

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