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4일 자사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오리지널 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에 ‘도삭산’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도삭산’은 총 1,000층으로 구성된 초대형 사냥터로, 중국 복건성에서 진입할 수 있는 신규 지역이다. 층을 올라갈수록 다양한 지역의 강력한 몬스터들이, 991층부터 999층까지는 기존에 업데이트된 지역의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특히, 마지막 1,000층에서는 ‘도삭산’의 보스 ‘산신대왕’이 출현하며, 각 보스 처치 시 ‘비밀의상점’ 입장 재료인 ‘도삭산의서’를 교환하는 데 필요한 제작 재료 ‘황금의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00층마다 위치한 마을에서 재정비와 퀘스트 수행이 가능하다. ‘도씨집안’ 사람들을 비롯한 다양한 퀘스트 NPC를 통해 ‘강철의구두’와 ‘수정의귀걸이’ 등의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특히 800층 퀘스트를 통해 ‘산신의갑옷’을 얻을 수 있다. 900층까지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1,000층에 위치한 ‘비밀의상점’에서 ‘보무의목걸이’와 ‘투명구두’, ‘시력회복의귀걸이’ 등 고급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7일까지 다양한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산신의가루’와 ‘산신의씨앗’을 조합하면 ‘[시즌3]승리의증표’, ‘용무기’, ‘은나무가지’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산신복숭아’를 제작할 수 있으며, 누적 사용 횟수에 따라 ‘용의발톱’, ‘음양도’, ‘화룡의비늘’ 등의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매일 강력한 무기를 대여해주는 사냥 무기 지원 이벤트와 일일·주간·한정 미션으로 추가 경험치를 지급하는 미션 이벤트도 계속 진행한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