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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이스샤워…에요. 저, 저기…
    라이스는, 모두를 불행하게 만드는… 나쁜 애야.
    그치만…벼, 변하도록…노력할게요!
기본 정보
이름 [ 로제스 드림 ] 라이스 샤워
신장 145cm 체중 증감 없음
생일 3월 5일 3사이즈 B75·W51·H76
소개 불행 체질?
기특하게 살아가는 불운 소녀
능력치
속도 스태 파워 근성 지능
3★711177010290
4★791307811499
5★8714386125109
보정 0%10%0%20%0%
육성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 출주
시기 주니어 6월 후반
조건 없음
특성 데뷔전, 니가타, 잔디, 중거리, 2000m,
좌회전, 내측, 여름
스프링S에서 5착 이내
시기 클래식 3월 후반
조건 팬수 1750명 이상
특성 G2, 나카야마, 잔디, 마일, 1800m, 우회전, 내측, 봄
일본 더비에서 5착 이내
시기 클래식 5월 후반
조건 팬수 6000명 이상
특성 G1, 도쿄, 잔디, 중거리, 2400m,
좌회전, 봄 (클래식 3관)
킷카상에서 3착 이내
시기 클래식 10월 후반
조건 팬수 7500명 이상
특성 G1, 교토, 잔디, 장거리, 3000m,
우회전, 내측, 가을 (클래식 3관)
닛케이상에서 3착 이내
시기 시니어 3월 후반
조건 팬수 2000명 이상
특성 G2, 나카야마, 잔디, 장거리, 2500m, 우회전, 내측, 봄
천황상 (봄) 에서 1착
시기 시니어 4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교토, 잔디, 장거리, 3200m, 우회전, 외측, 봄
타카라즈카 기념에서 3착 이내
시기 시니어 6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한신, 잔디, 중거리, 2200m, 우회전, 내측, 봄 (봄 3관)
아리마 기념에서 1착
시기 시니어 12월 후반
조건 팬수 25000명 이상
특성 G1, 나카야마, 잔디, 장거리, 2500m,
우회전, 내측, 겨울 (가을 3관)
URA 파이널즈 예선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1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URA 파이널즈 준결승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2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URA 파이널즈 결승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3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 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적성
마장 잔디 더트
거리 단거리 마일 중거리 장거리
각질 도주 선행 선입 추입
보유스킬
고유스킬
  • 블루 로즈 체이서
초기스킬
  • 심호흡
  • 선행 견제
  • 직활강
각성 Lv.2
  • 등산가
각성 Lv.3
  • 결의의 직활강
각성 Lv.4
  • 영양 보급
각성 Lv.5
  • 쿨 다운
각성재료
각성 Lv.2

(2만머니)

15
각성 Lv.3

(10만머니)

30 5 5
각성 Lv.4

(15만머니)

60 15 15 15 15 2
각성 Lv.5

(20만머니)

100 30 30 30 30 10
육성 이벤트

선택지 있음


  • URA 최상의 표정 / URA 上々の面構えッ!
  • 안~심 세침사, 등☆장 / あんし~ん笹針師、参☆上
  • 새해의 포부 / 新年の抱負
  • 첫 인사 / 初詣
  • 여름 합숙(2년차) / 夏合宿(2年目)にて
  • 댄스 레슨 / ダンスレッスン
  • 몸 조심히! / お大事に!
  • 무리는 금물! / 無茶は厳禁!
  • 추가 자율 트레이닝 / 追加の自主トレ
  • 멋진 세계와 만나고 싶어서 / 素敵な世界に会いたくて
  • 참고로 삼고 싶어서 / 参考にしたくて
  • 달콤하고 새빨간 한 페이지 / 甘くて真っ赤な1ページ
  • 무슨 일이든 긍정적으로? / 何事も前向きに?
  • 달콤하고 명랑한 행복 / 甘く賑やかな幸福
  • 어울리는 자신 / 相応しい自分
  • 어울리지 않는 자신 / 相応しくない自分
  • 라이스에게 맡겨……! / ライスにお任せ……!
  • 무당벌레가 떨어지더라도 / てんとう虫が離れても
  • 구름이 하늘을 가리더라도 / (雲が空を覆っても)
  • 나의 태양 / わたしのたいよう
  • 석양의 한 페이지 / 夕焼けの1ページ
  • 레이스 승리! / レース勝利!
  • 레이스 입착 (2-5위) / レース入着
  • 레이스 패배 (6위 이하) / レース敗北

레이스 결과


  • 데뷔전 후 / デビュー戦の後に
  • 스프링 S 후 / スプリングSの後に
  • 일본 더비 후 / 日本ダービーの後に
  • 킷카상 후 / 菊花賞の後に
  • 닛케이상 후 / 日経賞の後に
  • 천황상 (봄) 후 / 天皇賞(春)の後に
  • 타카라즈카 기념 후 / 宝塚記念の後に
  • 아리마 기념 후 / 有馬記念の後に

선택지 없음


  • 발렌타인 / バレンタイン
  • 팬레터 / ファンレター
  • 팬 감사제 / ファン感謝祭
  • 크리스마스 / クリスマス
  • 라이스샤워 등장! / ライスシャワー登場!
  • 페이지의 뒷면 / ページの裏側
  • 만에 하나라도 없었던 일 / 万に一つもなかったこと
  • 꺾이지 않는 장미 / 折れないバラ
  • 웅덩이에 피는 꽃 / 淀に咲く花
  • 혼자서는 피어날 수 없으니까 / 1人では咲けないから
  • 라이벌의 불행 / ライバルの不幸
  • 명 지도 / 名指導
  • 옛날옛날, 어딘가에 / むかしむかし、あるところに。
  • 불행 슬립 / 不幸スリップ
  • 모아두고 싶은 한 페이지 / 描き取りたい1ページ
  • 집념의 한 페이지 / 執念の1ページ
  • 정말 좋아하는 그 페이지 / 大好きなあのページ

■ 우마무스메 평가

각성 스킬은 가속, 그리고 스태미나 회복에 주력해 있으며, 성장률 보정은 근성과 스태미나에 특화된 캐릭터.
캐릭터의 콘셉트는 높은 지구력으로 빠르게 스퍼트를 시작, 스킬로 오르막에서의 감속을 줄이고 선두를 뒤쫓다가, 최종 직선에서 고유 스킬을 통해 제치는 것.

다만 코스 조건에 좌우되는 스킬이 많으며, 설령 스킬이 발동하더라도 라스트 스퍼트 구간에서 최고 수준의 스피드를 내는 수단이 부족하다. 적은 감속이라는 강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결국 스피드와 파워가 높아야 하나, 성장률 보정 탓에 이를 높이기가 다른 캐릭터에 비해 한층 까다롭기도 하다.

3성 캐릭터 중엔 가장 육성이 어려워 악명 높은 '초보자 킬러' 캐릭터. 우마무스메 애니메이션 2기 8화의 모습을 보고 마음에 들어 육성을 시작했다가 패배해 육성 종료를 당하는 신입 트레이너가 대량으로 출현하기도 했다. 육성 시나리오에서는 스피드와 스태미나의 의존도가 높으나 라이스가 이를 성장시키기 어렵기 때문.

육성 목표에 등장하는 장거리 레이스가 생각보다 적다는 점에 주의하자. 스태미나를 적정 수준으로 올린 후 안심하고 중상 레이스에 추가로 출주했다가 URA 파이널즈가 중거리가 되어 패배하는 케이스도 더러 있다. 



■ 시나리오 공략 및 육성 목표

실제 말이 강적이 많은 레이스에서 승리한 전적이 많기에, 인게임에서도 강적을 상대로 이겨야 하는 고난이도 타입. 트레이닝을 빈틈없이 수행하지 않으면 시니어 이후에 어이없게 침몰하는 경우가 많으니 인자와 서포트 카드 점검, 균형잡힌 스테이터스의 육성 플랜을 짜야 한다.

강적 미호노 부르봉이 등장하는 킷카상이 첫번째 고비. 스태미나를 최소 300이상 확보하지 않으면 미호노 부르봉에게 승리는 커녕 3착 이내에 들지 못하는 경우마저 발생하니 주의하자.
두 번째 고비이자 최고 난이도인 천황상 (봄)을 대비해 레어 회복 스킬 + 스태미나 450, 혹은 스태미나 600을 확보하고, 마지막 육성 목표인 아리마 기념을 위해서도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를 B (600) 이상 균형있게 성장시키는 것을 의식하자.



■ 팀 레이스 요원으로서

높은 지명도와 인기와는 달리 팀 레이스에서의 채용률은 높지 않다. 고유 스킬이 잘 발동하지 않고, 스피드와 파워의 성장률 보정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원인.

그나마 활약처를 고려한다면 근성 20% 보정을 살린 장거리. 스태미나를 성장시키면 근성은 굳이 건들지 않아도 꽤 높은 수준까지 오르므로 유용하다.

의외의 숨은 활약처는 단거리. 단거리에서 최종 직선이라는 좋은 타이밍에 발동하는 고유 스킬, 그리고 오르막 구간 등산가의 가속 효과가 강력하다. 단, 단거리 적성이 E라 많은 단거리 인자가 필요하며, 어려운 육성 목표 탓에 스태미나도 반드시 일정치 이상 올려야 한다. 단거리마로 육성하기 위해 희생해야 하는 스테이터스가 상당하므로 인자와 서포트 카드가 충분히 갖춰진 트레이너만 시도할 것.



■ 인자 계승에서

캐릭터 본체의 성능은 그리 환영받지 못하나 인자 계승에선 준수한 편이다. 중-장거리 선행에 적성이 있는 만큼 전체적인 상성치가 높고, 계승한 블루 로즈 체이서의 성능도 선입이나 추입이 사용할 경우 나름 효과가 좋기 때문. 선행 특화에 파워가 다소 부족해 추월이 어려운 라이스 본체는 사용하기 어렵지만, 추월하기 쉬운 뒷 각질의 캐릭터에게는 충분히 배울 만한 스킬 선택지 중 하나가 된다. 받은 힌트와 스킬포인트 소모를 고려하며 메리트가 있는 경우 획득하자.

또한 유효한 레이스장이 많고 초반 오르막이 있는 경우 순위 싸움에 강력한 '등산가'를 각성 스킬로 들고 있어 인자로 남기기 비교적 쉽다는 메리트가 있다.

다만 인자 작업에 추천할 캐릭으로 들기엔 어렵다. 아무래도 육성이 매우 까다롭고 스태미나, 파워 스테이터스 육성이 불편하며 잘못할 경우 킷카상, 천황상 (봄)에서 침몰하는 사고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검은 자객' : 중상(G3~G1)에 23전 이상 출주하고, 킷카상, 천황상 (봄)을 2번 인기 이상으로 승리, 팬 수 32만명 이상.
스테이터스 컷이 높은 킷카상과 천황상 (봄) 승리와 더불어 중상에도 매우 높은 빈도로 출주해야 한다.

출주 수를 만족하려다 트레이닝 횟수가 부족해 육성중 침몰하는 경우도 부지기수. 특시 스피드와 파워를 중시해서 육성하지 않으면 URA 파이널즈에서 중거리로 달리다가 의도치 않게 육성 종료가 될 수 있으니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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