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픽세븐입니다.
12월 26일 영웅 밸런스 조정을 앞두고 상향 조정 예정인 영웅에 대해 사전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12월 26일 밸런스 상향 조정 진행 예정인 영웅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밸런스 조정에 기재된 발생 확률 및 턴 수는 최대 스킬 강화 기준입니다.
※ 별도 쿨타임 변동사항 표기가 없는 스킬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이번 사전안내에 기재된 수치와 스킬 설명은 실제 업데이트 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화란의 라비
먼저, 군신의 권능 패시브 효과의 조정입니다. 화란의 라비는 탱커 포지션으로, 군신의 권능 패시브를 통해
공격 능력을 보완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패시브 효과가 기획 의도 대비 효용성이 부족한 것을 확인하여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군신의 권능 스킬에는 투지 보유량에 따른 치명확률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생명력 기반의 장비 구성에서도 안정적인 피해량을 가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나,
공격을 받아 생명력 회복에 투지를 소모한 다음 적에게 공격을 가해야 하는 실제 전투에서는 치명확률 수치가 낮아지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장비를 구성하는 데 어려움이 존재했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해당 스킬에 치명확률 증가 효과를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화란의 라비가 기존에 비해 안정적인 피해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계승자님들이 보다 쉽게 원하시는 영웅 세팅을 하실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음은 심판:영혼 바꿔치기의 조정입니다.
심판:영혼 바꿔치기 스킬은 화란의 라비의 핵심 스킬로 기획하였으나, 달성이 어려운 조건에도 불구하고 부활시킨 아군이
바로 전력에 도움을 주기가 힘들어 본래 의도에 미치지 못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조정을 통해 부활 시, 부활한 아군 1명의 행동 게이지를 100% 증가시켜 바로 턴을 획득하여 전력에 도움을 줄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에 불리한 상황에도 충분히 전황을 역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 키세
키세는 야상곡의 쿨타임 증가 효과로 적의 스킬 연계를 끊어낸 후 어둠의 상흔 스킬과 만월의 낫 스킬의 높은 피해량으로
적을 빠르게 처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킬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을 달성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야상곡 스킬에 치명타 발생 시 공격력에 비례한 보호막 효과가 추가되어 적의 약한 공격으로는
키세의 은신이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이로써 어둠의 상흔 스킬의 피해량 증가 조건인 은신을 유지하기 보다 수월해집니다.
더불어 지난 10월 31일 밸런스 조정 이후, 키세의 상향안 중 하나로 검토하고 있었던 만월의 낫 스킬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모든 강화 효과를 대상으로 적용되고 있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시, 만월의 낫 스킬 툴팁을 현재의 게임 효과에 맞춰 수정할 예정입니다.
- 현재 툴팁 : 낫으로 적을 분쇄하여 공격합니다. 대상에게 보호막 강화효과가 있을 경우, 피해량이 70% 증가합니다.
- 수정될 툴팁 : 낫으로 적을 분쇄하여 공격합니다. 대상에게 강화효과가 있을 경우, 피해량이 70% 증가합니다.
만월의 낫 스킬의 피해량 증가 조건이 스킬 툴팁과 다르게 적용되고 있었던 점에 대해 계승자님들께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데이터 검수 과정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 카르투하
카르투하는 위협 태세 스킬의 효과인 피격 시 행동 게이지 증가를 통해 빠르게 포식자의 포효를 사용하여 적을 견제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하지만 포식자의 포효의 효과 발동 확률이 다른 영웅이 가진 유사한 스킬 발동 확률에 비해 낮아, 상대방을 효과적으로 견제하는데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포식자의 포효 스킬의 발동 확률을 상향하여 적들을 더 위협적으로 견제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피해량 증가의 조건인 생명력 절반 이하인 경우가 전투에 실질적으로 활용되기 어려웠으므로,
조건을 완화하여 기존에 비해 피해량 증가가 빠르게 적용되어 전투에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딩고
딩고의 식사 대접 스킬은 아군을 보조하는 역할이지만, 보조 효과가 적다는 점이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아군 전체에게 치명 확률을 증가시키도록 보조 효과를 추가하여, 기존에 비해 더 강력하게 아군을 보조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일부 언어에 한해 이번 보조 효과 추가에 맞춰 ‘아군 전체’에게 효과가 발동된다는 점이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스킬 툴팁 개선도 함께 이루어집니다.
또한 딩고의 부족한 생존력을 보완하고자 빨리 굽기의 피해량에 비례해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이로써 재료 손질 스킬 사용 시에도 추가로 발동될 수 있는 빨리 굽기를 통해 생명력 회복 효과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상 12월 26일 밸런스 조정 예정에 대한 사전 안내를 드렸습니다.
계승자님들의 많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조합 활성화를 통해 계승자님들께 전략 구성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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