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동안 한판 위주로 즐기다가 최근 일판 3주년 혜자 이벤트로 기어포스를 획득하고
일판과 한판을 번갈아가며 즐기고 있는 운동사마라고 합니다
이제 막 나온 선장이라 기어포스 격투팟 공략글이 없는것은 당연한데 왠지 공략글을 찾게되고 다른분들은 어떻게 우선순위를 두고 캐릭을 육성하고 운영하는지 궁금하더라구요. 또한 저도 이제 막 뽑아서 이제서야 관련선원들을 육성중이고 많이 부족하지만 ㅠㅠ 기어포스로 시작하시는 분들 또는 한판을 주로 즐기면서 일판을 모니터하는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제가 아직 일판은 경험이 부족하고 고수분들이 보기에 좀 별로일수도 있겠지만 이제 막 뽑은 기어4로 지금 고난이도 콜로나 특숲 그리고 결전등을 차근차근 해결해가면서 '아하 이러한 선원조합과 운영이 필요하구나' 하고 느낀점을 서술해 보겠습니다.
글은 2편으로 나누어 쓸 예정이고 1편이 지금 해당글인 선원편, 2편은 운영편으로 나누어서 작성하겠습니다.
(공략글은 수시로 업데이트해서 양질의 자료로 유지할께요)
1. 선장 : 기어포스 *(모든 자료출처 : 헝그리앱)
속성 : 마음(심)
타입 : 격투, 자유
능력슬롯 : 5
공격콤보 :4
체력 : 3380
공격력 : 1600
회복력 : 400
선장효과 : 격투 타입 캐릭터의 공격력이 2.5배가 되고 고무고무 킹콩 건을 사용하면 필살 기를 발동한 자신의 선장효과가 「3턴 동안 격투타입 캐릭터의 공격력이 4배, 받는 대미지가 56%감소」가 된다
필살기
1단계 (Max : 8턴) : 1턴 동안 격투와 자유 타입 캐릭터는 힘, 기술, 마음, 지능, 연속, 고기 슬롯이 유리한 슬롯으로 취급되고, 적 1기에 공격력 100배의 무속성 대미지를 주며, 3턴이 경과하면 7턴 동안 자신이 봉인, 선장효과 무효 상태가 된다. 단, 선원일 경우에는 선장효과 무효는 발생하지 않는다
2단계 (Max :13턴) : 3턴 동안 격투와 자유 타입 캐릭터응 힘, 기술, 마음, 지능, 연속, 고기 슬롯이 유리한 슬롯으로 취급되고, 적 1기에 공격력 200배의 무속성 대미지를 주며, 3턴이 경과하면 7턴 동안 자신이 봉인, 선장효과 무효 상태가 된다. 단, 선원일 경우에는 선장효과 무효는 발생하지 않는다
선원효과 : 자신은 마비상태가 되지 않는다
어마무시한 능력의 기어포스 루피입니다.
스탯부터 살펴보면 개인적으로 원트크 전 캐릭중 가장 뛰어난 능력치라고 생각합니다. 솜작은 당연히 체력과 공격력 각각 +100씩 추천드립니다.
선장효과는 격투타입 선장으로 징베와 달리 체력배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기존 격투팟에서 내구력이 줄어든 대신 징베팟의 고질적인 문제인 화력을 4배수로 뻥튀기 시켰습니다. 거기에 겸사 받는 대미지 감소가 56%가 적용됩니다.
(뎀감 3렙 & 쌍 기어포스 필살기 적용시 뎀감 : 약 82.5%, 3턴간 지속)
기어포스 필살기는 단순히 공격력 4배수 업그레이드가 아닙니다. 필살기 발동시 무려 3턴간 알비다 뎀감 버프가 걸려있다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또한 짧은 필살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유틸캐릭이 선원으로 편성되어 있고 능력해방이 완료되었다면
짧은시간안에 다시 회복해서 전투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고난이도 콜로 3라에서 기어포스 필살기를 통해 적을 쓰러트리고 넘어왔다면 4라때 첫 한대는 맞을수 있는 방어버프가 걸려있는 셈 입니다. 다만 이후 스스로 4턴간(능력해방으로 -3) 선무와 봉쇄 디버프에 걸리게 되는데, 현재 이를 3턴씩 해결해주는 캐릭들이 몇몇 있습니다. 즉, 1턴만 버틸수있는 체력이 있거나 적 공격간격이 2턴이상이라면 기어4 파티는 다시 회복하여 싸울 수 있습니다.
*1단계 필살기 시전시 자슬취급 버프는 1턴간이지만, 격투 4배 버프는 3턴간 살아있습니다! 운영에 참고하세요
선원효과도 보통 없는 스고캐릭이 대부분인데 마비면역 능력이 있다는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2. 기어포스 선원편성의 특징(동일캐릭터 겹침주의)
선원을 하나하나 나열하기 이전에 기어포스파티의 흥미로운점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상디, 행콕, 로빈, 사보 등등 캐릭들이 주 선원들인데 매우 겹친다는 겁니다 ㅠㅠ
상디 : 스고상디(지), 신세계상디(힘), 격투버프상디(속)
행콕 : 3주년 행콕(지), 스고행콕(속)
로빈 : 신세계로빈(기), 초진화로빈(심)
사보 : 초진화사보(심), 강림사보(기)
위의 4가지 캐릭터들 말고도 다른 유용한 캐릭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 저 4명은 기어포스 격투팟의 주멤버입니다.
근데 동일캐릭으로 서로 겹쳐서 편성할때 은근히 고민하게 됩니다. ㅎㅎㅎ
3. 속성별 주요선원 정리
[힘]
<두령 사이>
체력조건을 맞추면 2턴간 1.75배 격투 버프를 걸수 있는 두령 사이 입니다.
항시 필요한 버퍼는 아니지만 기속성 보스를 상대할 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징베팟에서처럼 우수한 버퍼는 아니라고 평가됩니다.(이유 : 내구성)
<엘리자베로 2세>
기어포스로 특훈의 숲을 공략할때 아주 요긴하게 쓰입니다.
기어4 필살기도 매우 강력하나 단일 타켓에게만 들어갑니다
(무속성 약 36만, 필살기 2렙 기준)
하지만 엘리자베로는 적 전체에게 큰 무속성 데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나름 공격력도 1400으로 우수합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보다 뛰어난 선원들이 많아서 잘 안쓰입니다.
<바제스>
무려 5턴간 1.5배의 격투버프를 넣어주는 캐릭입니다.
개인적으로 수령 사이보다 복수턴에 걸친 공격력이 필요한때는 이 바제스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사이의 1.75배 체력조건을 맞추기엔 기어포스 파티는 체력이 좀 많이 빈약합니다... ㅠㅠ
또한 선원효과로 일당전원 체력 +75 의 효과가 있습니다 ^^
<강림 아카이누>
와 이 캐릭이 격투타입인것이 너무 좋습니다!!
필살기는 '적 전체에 공격력 50배의 힘 속성 타격을 주고, 힘 속성 캐릭터의 슬롯을 힘으로 변환한 뒤 1턴간 힘 속성의 일반 공격에 의한 특성 궁합의 영향을 상당히 확대한다' 입니다.
기어포스 파티에서 기속성 보스를 상대할때에는 아래 소개되는 신상디와 강림 아카이누 두명만 있다면 딜량은 거의 대부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상디 신생 밀짚모자 일당>
별일없으면 항상 기어포스 파티에 늘 함께하는 신생 밀집모자 일당 상디입니다.
필살기는 1턴 동안 받는 대미지의 70%를 줄이고 슬롯의 영향이 1.75배(2단계)
선원효과는 모든일당 모든능력치 +50 입니다.
이후에 소개될 스고상디도 아주 좋은선원이지만 둘중하나 선택하라면 전 신상디를 선택하겠습니다.
1단계 필살턴은 스작완료시 6턴입니다. 그때마다 50%의 뎀감이 가능합니다...
기어포스 힘속성 선원들중 원탑입니다!!
감히 기어포스 격투팟 필수선원이라 정하겠습니다.
[기]
<코알라>
현재 한판 격투팟에서 기속성 캐릭은 강림사보와 이 코알라가 손에 꼽히죠
필살턴이 짧아서 육성이 되어 있다면 활용해도 무난하겠지만,
이후 소개될 로빈과 넘사벽 사보가 있기때문에 한판에서의 입지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분명 있다면 충분히 활용할 가치가 있는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살기는 격투버프 1.75배 입니다.
<강림 사보>
말이 필요없는 강림사보입니다. 저도 이번 한판 스업기간에 사보를 만스능작을 끝내서 여기저기 써보고 있는데... 아 진짜 쩝니다!!! 다만!!! 드디어 선택을 해야만 합니다 ㅠㅠ 바로 스고사보와 이 강림사보중 누구를 파티에 넣느냐 하는건데요... 흐음... 진짜 누구를 넣어야 할까요??
전 개인적으로 평상시에 스고사보를 더 기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아직 속속성 보스를 많이 상대안해봐서 입니다 ㅋㅋㅋㅋ 농담이구요 매우 기분좋은 선택입니다.
둘다 무시무시한 공격버퍼들이고 둘다 격투타입인것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필살기는 '적 전체에 랜덤 무속성 큰 타격을 주고, 2턴 동안 굿이상의 공격을 할때마다 사보의 공격력x55의 추가데미지를 준다' 입니다.
<로빈 신생 밀짚모자 일당>
한판분들에겐 조금 생소한 신생 밀짚모자일당 로빈 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속성에 많은 좋은캐릭들이 많은편인데 그래도 그중에서도 경쟁력있는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필살기는 '선장효과 무효 상태를 3턴 회복하고 1턴 동안 기술과 마음 속성 캐릭터의 공격력이 2배가 된다'
입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선원효과로 블라인드 상태 3턴 회복의 옵션도 있습니다.
선장과 메인버퍼인 스고사보가 심속성이기 때문에 신로빈 선원기용은 매우 잦을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 자유게시판에서 로빈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기에 개인적 평가를 더 추가하겠습니다. 신생로빈은 현재 기어4 현재 최강 버퍼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강림과 콜로세움에서의 내습때문인데요. 까다롭다고 평가되는 샹크스와 캐번디시가 현재 지속성과 속속성으로 신생로빈의 기와 심속성 2배 버프는 거의 최고입니다. 덤으로 블라인드 3턴 자동해제도 되고요. 다른 속성에 버프가 안걸린다고 저평가하지 말아주세요. 딜과 어느정도 유틸을 책임지는 최고의 선원입니다!!
<콜로 이데오>
격투 2배 슬롯버퍼 콜로세움 이데오 입니다.
입수난이도가 있는편이지만 있으면 충분히 활용할만한 캐릭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징베 격투팟 시절에는 워낙 딜이 부족한지라 슬롯2배가 매력적인 옵션이였지만 현재 딜이 충분한 기어포스 파티에서는 다른 쟁쟁한 멤버들에게 조금 밀리지 않나 생각합니다.
필살기 발동 후 2턴간 받는 데미지가 2배가 되는 디버프 때문에 막타용으로만 사용하세요.
<엘리자베스>
악!!!! 있어도 안쓰시겠다고요?? ㅋㅋㅋㅋ 하지만 성능이 생각보다 훌륭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컨텐츠에는 고방어력 몹들이 111111로 중간에 배치되는 경우가
은근히 많습니다. 또한 이놈들이 때리는것도 아픈데 몸에 안좋은 디버프들은 머이리 많이 거는지...
그런 패턴때문에 골파나 스고우솝을 넣는것도 방법이 겠지만 그냥 공격간격에 상관없이 1턴만 경과하면 디버프를 거는 골치아픈 패턴들을 위해서 엘리자베스는 좋은 유틸러라고 생각합니다.
필살기는 '캐릭터 회복력 13배의 체력을 회복하고 1턴 동안 체인계수를 +0.5, 적 전체의 방어력은 0이 된다'
입니다. 필살턴도 맥스15턴! 괜찮네요 ㅎㅎㅎ
개인적으로 못생겨서 싫어도 키우시라고 추천드리고 싶네요 ^^
맞다!! 선원효과도 자기 스스로 필살기 되감기 2턴 회복도 있습니다. 진짜진짜 육성 추천드립니다!!!
<스고 코라손>
엥!! 머여 이놈은 격투가 아닌디~~ 하시는분들 많으실겁니다 ㅋㅋㅋ
맞습니다 코라손은 타입이 자유/박식입니다. 즉 평소에 공격배수를 받지 못합니다.
하지만 뛰어난 필살기가 이를 커버해줍니다.
필살기는 '캐릭터 회복력 × 25 배의 체력을 회복하고 봉인 · 선장 효과 무효 상태를 3 턴 회복' 입니다
회복량은 회솜작 +100 했을경우, 655 x 25 = 16375 의 회복량으로 기어포스 파티에게 매우 적절합니다
기어포스 필살기 디버프가 선무 및 봉쇄 7턴인데, 이를 능력해방으로 3턴 그리고 코라손이 3턴 즉, 1턴만 버티면 됩니다. 그러면 코라손이 다시 체력을 회복시켜줄겁니다^^
추가적으로 만약 지연이 먹힌다면 스고우솝이나 골파도 좋은 해결책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연이 먹히는 패턴은 이제 많이 없기에 코라손이 있으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스고 우솝>
역시나 격투타입이 아니지만, 지연으로 우리 기어4 루피가 회복할때까지 버티게 해줄 스고우솝입니다.
특숲에서는 개인적으로 초진화보다 기존 6성 갓우솝이 좀더 좋은것 같습니다.
(5턴을 지연시키는것은 루피뿐만이 아니라 다른 선원들의 필살턴 회복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고난이도 콜로나 내습에서는 초진화 우솝으로 한턴을 버는것이 더 유용할것 같습니다.
초진화 우솝 필살기는 '적 전체의 체력을 10% 줄이고 지연 무효와 상태이상 무효 상태의 적은 공격을 1턴 지연,
그렇지 않은 적은 3턴 지연' 이고 맥스턴은 13턴 입니다. 선원효과로 일당전원 블라인드 면역도 갖고 있습니다.
[속]
<스고 행콕>
긴시간동안 저평가 받아온 스고행콕입니다. 하지만 기어포스 파티에서 스고캐릭으로 어느정도 입지가 분명히 생겼습니다. 다만, 초진화를 하면 타입이 사격으로 바뀌기에 기어포스는 오리지날 행콕을 사용합니다.
필살기는 '캐릭터 회복력 × 15 배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 전체 공격을 1 턴 지연' 으로 매우 유능한 유틸러 입니다. 맥스턴도 13턴으로 짧아서 좋고!! 속속성 타입에선 경쟁력있는 캐릭이라 생각합니다.
힐량은 회솜작 +100 가정하여, 615 x 15 = 9225 입니다.
<강림 키자루>
전 기어포스를 득하고 첫 콜로캐릭을 이후 소개할 콜로에이스를 스능작 완료했는데 앞으로 강림에서 기다려지는 캐릭이 이 강림키자루하고 아까 소개한 강림아카이누 입니다. 개인적으로 강림사보를 포함하여 강림캐릭들이 격투팟에 많은 도움을 주는것 같습니다.
필살기를 살펴보면 '자신의 슬롯을 [속도] 슬롯으로 변환하고 사격 타입과 격투 타입의 필살기 턴을 1 단축, 2 턴 동안 체인 계수가 +0.5가 된다' 입니다. 맥스턴은 11턴으로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선장 기어포스가 중간에 한번 필살기 사용후 다시 최종보스에서 필살기 온 을 하려면, 이러한 필살턴 단축 캐릭들이 분명히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차후 운영편에서 상세하게 기술하겠습니다.
<스고 마르코>
속격투선원에서 마르코를 빼고 어떻게 이야기가 가능하나요???
오리지널 징베격팟에서의 넘버원 위치정도는 아니지만 분명 속속성 선원으로 입지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살기는 '캐릭터 회복력 × 100 배의 체력을 회복하고 2 턴 동안 슬롯의 영향 확대'
회솜작 +100 일때 55500으로 오버힐 이지만, 부족한것이 문제지 넘치는게 나쁜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슬롯버프 2턴은 거의 모든슬롯을 자슬롯 취급하는 기어포스 필살기와 궁합이 매우 잘 맞습니다 ^^
<이벤트 상디>
이벤트 던전의 주인공인 티타임 상디입니다.
격투선원이 너무 많은지라... 모두다 올릴수 없고 자주 사용하게될 핵심선원들로 나열하고 있는데
솔직히 가챠 이데오와 이 상디 둘다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격투는 타입버퍼가 너무 많아서 문제입니다 ㅋㅋㅋ 행복한 고민이죠!!
그래서 전 가챠 이데오 대신 스능작이 편한 이 상디를 소개하겠습니다.
(가챠 이데오도 분명 좋은 속 버퍼이지만, 제 생각엔 주전경쟁에서 밀려 주력으로 사용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필살기는 '적 1기에 공격력 15배의 속도 속성 타격을 주고 1턴 동안 격투 타입 캐릭터의 공격력이 1.75배가 된다'
입니다. 또한 선원효과로 일당 전원 공격력 +15 가 있습니다.
[심]
<콜로 코비>
오호!! 우리 한판에도 구현된 콜로코비입니다.
아마 다들 후지 야심덱에서 천야차와 함께 슬롯일치 요원으로 쓰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어4 격투팟에서 버티기 필살기를 목적으로 사용할 선원입니다.
필살기는 '인접한 슬롯을 [고기] 슬롯으로 변환하고 발동시 체력이 50% 이상일 때 공격을 받아도 쓰러지지 않는다' 입니다.
기어4 파티는 평소 약 1만8천 ~ 2만의 체력, 격투 태양해적선 탑승시 2만 6천 ~ 3만의 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뎀감요원으로 커버가 되지 않을경우에는 코비로 버텨주세요.
<콜로 에이스>
이 캐릭은 딱 하나 아쉬운것이... 심속성이라는 점... 그것만 빼면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필살기는 '자유 종류와 격투 타입의 필살기 턴을 1 단축하고 1 턴 동안받는 대미지를 반감'
게다가 필살턴 맥스일시 9턴입니다. 신생 밀짚모자 상디와 이 콜로 에이스는 내구력이 부족한 기어포스파티에서 많은 활약이 예상되는 선원이라 평가됩니다.
개인적으로 비슷한 능력을 가진 상위호환 가챠나 스고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속성도 기 혹은 지로....)
9턴이란 짧은 필살턴으로 고난이도 콜로나 결전에서 2번의 필살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즉, 기어4의 내구성 보강과 막강한 필살기를 중간 그리고 마지막에 쓸수있게 해주는 키카드 입니다.
<초진화 스고 사보>
개인적으로 기어포스 루피의 오른팔 사보입니다.
아!! 그냥 스고사보말고 초진화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ㅋㅋㅋㅋㅋ
6연속 퍼펙 기본으로 하신다면야 머 안말리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사보도 심속성인게 아쉽지만. 머 그래서 지속성 보스들은 앞으로 슝슝 쉽게 썰리것 같습니다.
필살기는 '1턴 동안 자유 타입 캐릭터의 공격력이 1.5배가 되고 같은 턴에 퍼펙트 공격 5회 성공으로 다음 턴에 자유 타입 캐릭터의 공격력이 2배가 된다(1단계, 13턴)'
그리고 '1턴 동안 자유 타입 캐릭터의 공격력이 1.75배가 되고 같은 턴에 퍼펙트 공격 4회 성공으로 다음 턴에 자유 타입 캐릭터의 공격력이 2배가 된다(2단계, 17턴)' 입니다.
사보 필살기의 가장 큰 장점은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때 적이 선제효과로 우리 아군이 가져온 특수효과(공격버프, 슬롯버프 등등)를 다 날려버리는 보스들이 은근히 많은데 그런 효과에 영향받지 않고 다음 공격시에 2배수로 공격가능합니다.
즉, 선장과 같은 속성이지만 혼자서 2턴간의 타입버프를 책임지기 때문에
전 기어포스의 오른팔로 정했습니다! ^^
다만 자유타입 한정으로 버프가 걸립니다!!! (강조하겠습니다!!!)
하지만 기어포스 선원들은 격투/자유가 은근히 많기 때문에 그리고 또한 자유타입이 아니여도 워낙 딜량은 충분한지라~~ 혹시 아직 무료스고 안받으셨다면 꼭 사보 받으세요!!
[지]
<이반코프>
머 다들 못생겨서 쓰기 싫으셔도 꼭 써야하는 지속성 선원 원탑!! 이반코프입니다.
필살기는 '독 · 맹독 상태를 회복하고 2 턴 동안 받는 대미지를 반감 + 턴 종료시 체력을 중간 회복' 입니다.
솔직히 저는 이캐릭이 아직 없습니다... ㅠㅠ (한판에선 2체 스능작해서 보유중이지만, 일판에서는 ㅠㅠ)
그래서 이후 이반코프가 확률업일때 조금더 뽑기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능력인정하시죠? 기어포스 팟 지속성 최강선원임에 다들 동의하심을 믿고 넘어가겠습니다. ㅋㅋㅋㅋ
<스고 상디>
워매~ 이거까지 있어야 해?? ㅎㅎㅎ 아닙니다. 다만 있으면 정말 좋습니다.
솔직히 스고 상디가 기어4 선원으로는 많이 아깝죠. 이애는 자기팟 꾸리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너무 능력이 좋아서 여기에 추가했습니다.
필살기는 '적 전체에 100000의 고정대미지를 주고 일당의 연속, 방해 슬롯, 자신과 인접한 슬롯을 자슬롯으로 변환하고 1턴 동안 자신의 공격력이 2배가 된다' 입니다.
고정데미지도 훌륭하고 무엇보다 슬롯일치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잉 게다가 자신 공격력 2배!!
사실 불리슬롯을 심속성 초진화쵸파가 가능한데... 그러면 파티가 심속성에 너무 치우치기 때문에...
또한 선무 & 봉쇄 3턴 회복도 심속성 초진화로빈도 있습니다...
하나더 추가하자면 한판 징베격팟 슬롯요원 세뇨르... 분명 다들 너무 좋고 중요한 선원은 맞는데 추천선원에 안쓴이유는!!
이거 격투파티인지 심속성 파티인지... 너무 심속성에 쏠려 있는 느낌때문에 ㅠㅠ
그래서 저는 슬롯버프는 신상디나 이데오로
그리고 기어포스 선무/봉쇄 해제는 코라손 혹은 턴을 지연시키는 스고우솝으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게임위드나 헝그리앱 커뮤니티에 가셔서 캐릭터 DB를 참고하시면 더욱 느끼실 겁니다. 아~~~ 다좋은데 왜 다 심속성이지;;; ㅠㅠ 하고요 ㅎㅎㅎ
아 다시 상디로 돌아와서 설명드리면, 또한 선원효과로 일당 전원 고기슬롯 자슬롯 취급 옵션도 있습니다. 정말 완벽한 선원이라고 생각합니다 ㅠㅠ
다만 힘속성 신생 밀짚모자 일당 상디와 같이 쓸수 없는것이 안타까울 뿐이죠...
객관적으로 기어4 격투파티보다 스고상디 자유편성 파티가 더 유동적이고 상황대처가 좋을것 같습니다. ^^
하지만 전 기어포스가 더 좋기때문에 주로 격투팟 선원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벤트 행콕>
일러도 이쁘지만 인게임은 넘사벽 가히 최강이라 생각되는 3주년 기념 행콕입니다.
스고 행콕도 기어포스 파티에서 너무 좋지만, 이 3주년 행콕도 충분히 비슷하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필살기를 살펴보면 '1턴 동안 격투와 자유 타입 캐릭터의 공격력이 1.75배가 되고 체력을 3000 회복한다'
근데 이 필살턴이 무려 11턴 밖에 안됩니다... 능력슬롯도 5개...
기존 코알라(기), 이데오(속) 등등 1턴 1.75배 격투버퍼들이 워낙 많이 있지만,
1턴 버퍼가 필요하다면 무난하게 행콕을 편성하면 될듯합니다.
참고로 힐량은 고정 힐량 3000이기 때문에 솜작은 공체로 해주세요. 회솜 노노
4. 맺음글
원트크에 이제 막 입문하신분들이 아니시라면 격투팟의 인재풀은 무궁무진하다는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그만큼 워낙 많은 변수를 대처할 수 있지만 너무 방대하죠... 그 모든 캐릭을 육성하기도 쉽지 않구요
그래서 중요한 캐릭부터 육성하실수 있게 고 퀄리티 캐릭위주로만 정리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유가 되신다면, 많은 격투 스던/강림/콜로/가챠를 육성해서 다채로운 조합으로 컨텐츠를 클리어하는 즐거움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
여가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지금 일판에 할것이 너무 많아서 요새 한판은 거의 자연스테만 간신히 태우고 있네요...
(일판 이벤트 기간에 스고 스능작을 마무리해야 할것 같아서 우선 그것부터 하고 있어요.. ㅠㅠ)
하지만 한판이든 일판이든 꾸준히 섭종까지 함께할 예정이니 렙업이 더디다고 친구 삭제 하지 말아주세요 친구님들!!
이만 글을 마치고 2편 운영편에선 알찬 내용으로 갖고 찾아오겠습니다.(꾸벅)
5. 추가 추천 캐릭터 (댓글 의견수렴, 업데이트)
<콜로 수령 칭자오>
진행중인 이벤트 6건 | ||
최신뉴스
리플
22건 l 1/0 페이지리플쓰기
글번호 | 글제목 | 닉네임 | 글작성일 | 조회수 |
---|
827,560 | [잡담]경험치 올리는 캐릭 +5 | 01:28:12 | 89 | ||
827,559 | [동맹 구인/구직](일판) 싸가지해적단 해적동맹 길드원 모.. | 2024.03.25 | 98 | ||
827,558 | [잡담]유대 자체 완료~ +5 | 2024.03.24 | 160 | ||
827,557 | [잡담]유대 헬프 요청이 없네요 ㅠ +5 | 2024.03.21 | 123 | ||
827,556 | [뽑기결과]유대 매너1연 +10 | 2024.03.18 | 455 | ||
827,555 | [잡담]트맵 자체 완료 (2) +5 | 2024.03.17 | 211 | ||
827,554 | [질문]3일차뉴비입니다 도와주세요 (2) +1 | 2024.03.15 | 730 | ||
827,553 | [글로벌 정보]유대결전 신캐릭터 일러스트 (1) +30 | 2024.03.13 | 1,330 | ||
827,552 | [잡담]고수님들 둘 중에 하나만 골라주세요 부탁.. (2) +5 | 2024.03.13 | 379 | ||
827,551 | [잡담]복귀유저인데 친창 자리 남으시면 친추좀 .. +5 | 2024.03.12 | 103 | ||
827,550 | [잡담]궤적보물상자에서 이것도 나오네요ㅎ (4) +5 | 2024.03.11 | 581 | ||
827,549 | [잡담]궤적 150 완료 +5 | 2024.03.10 | 268 | ||
827,548 | [잡담]트맵 4연 +5 | 2024.03.10 | 391 | ||
827,547 | [잡담]일판 글없네.. +5 | 2024.03.08 | 225 | ||
827,546 | [잡담]트맵은 +5 | 2024.03.08 | 133 | ||
827,545 | [잡담]안녕하세요 혹시 도움을 주실 분 계신가요.. (1) +5 | 2024.03.07 | 811 | ||
827,544 | [글로벌 정보]트멥 스고페스 1탄,2탄,3탄 정보 +30 | 2024.03.07 | 1,628 | ||
827,543 | [글로벌 정보]트멥 스고페스 +30 | 2024.03.07 | 797 | ||
827,542 | [글로벌 정보]다음 초진화 예고 +30 | 2024.03.07 | 1,313 | ||
827,541 | [잡담]제독 3만 완료 +5 | 2024.03.03 | 565 | ||
827,540 | [공략&팁]궤적 좀비덱 +50 | 2024.03.03 | 843 | ||
827,539 | [잡담]그파 14승 +5 | 2024.03.01 | 269 | ||
827,538 | [잡담]버스계정이뭐임? (2) +5 | 2024.02.27 | 1,401 | ||
827,537 | [잡담]유대 자체 완료 +5 | 2024.02.25 | 390 | ||
827,536 | [뽑기결과]전야제 2탄 3연 +10 | 2024.02.23 | 995 | ||
827,535 | [글로벌 정보]주년 스고페스 신캐릭터 일러스트 +30 | 2024.02.22 | 3,457 | ||
827,534 | [잡담]고수님들 질문 (2) +5 | 2024.02.22 | 185 | ||
827,533 | [동맹 구인/구직]유대 끝나고 동맹을 좀 옮기려는데.. | 2024.02.22 | 117 | ||
827,532 | [일판]일판살아있나여? (1) +5 | 2024.02.21 | 564 | ||
827,531 | [잡담]2750일 (2) +5 | 2024.02.21 | 459 | ||
827,530 | [잡담]사기꾼 제보합니다 오은찬 (2) +5 | 2024.02.20 | 1,355 | ||
827,529 | [잡담]우정미션 가능하신분 한분만 좀 부탁드립니.. +5 | 2024.02.19 | 108 | ||
827,528 | [잡담]트맵 고생하셨습니다. (1) +5 | 2024.02.18 | 343 | ||
827,527 | [잡담]트맵 고생하셨습니다 (4) +5 | 2024.02.18 | 247 | ||
827,526 | [잡담]챌린지 완료 +5 | 2024.02.17 | 274 | ||
827,525 | [잡담]복귀 +5 | 2024.02.17 | 247 | ||
827,524 | [잡담]우정미션해주실분 +5 | 2024.02.16 | 98 | ||
827,523 | [뽑기결과]트맵 매너 1연 +10 | 2024.02.15 | 488 | ||
827,522 | [글로벌 정보]유대결전 정보 (1) +30 | 2024.02.15 | 1,141 | ||
827,521 | [글로벌 정보]다음 초진화 예고 +30 | 2024.02.12 | 2,718 |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