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헝그리앱 서번트 정보 (DB) 사용법 part2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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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 2020-03-09 05:35:04
  • 수정일 : 2020-06-18 15:16:54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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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추가 는 밑에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은 구급상자,DB관리자님이 그대로 복사하셔서 수정하셔도 상관없습니다 

DB 오류나 지적은 DB/시뮬제보 에 글을 올리시면 수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2020.03.06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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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티브스킬 


설명:  전투시 본인이 원하는 때에 사용 할 수 있으나 쿨타임이 존재 
한 서번트마다 최대 3개 엑티브 스킬을 가질 수 있다(4개 이상은 본적이 없음)
스킬레벨 6, 스킬레벨 10에서 쿨타임이 1턴씩 감소. 스킬 마스터시 스킬쿨타임이 총 2턴 감소한다 

DB 에서는 위에 설명을 넣고 밑에는 스킬 레벨 별로 효과치를 표기한다 
표기할 이유가 없으면 - 나 공백으로 한다 
스킬 효과 발동 순서에 따라서 표기한다
먼저 발동 되는것은 맨앞에 나중에 발동되는것은 맨뒤에
노란색 네모는 특정 액티브 스킬이며 
주황색 타원 위에 진한 파란색들은 스킬레벨 
주황색 타원은 스킬레벨별 효과치를 의미한다
스킬 효과치 표기는 효과 순서대로 표기한다 
중복되는 경우 생략가능하다
스킬레벨별로 효과치가 동일한경우 효과에 효과치를 같이 표기하고 
생략 하는 경우도 있다


대부분 스킬 효과치를 보면 1레벨~9레벨 까지 등차수열을 이룬다 
10레벨에서 9레벨 효과치를 뺀값은 3레벨에서 1레벨 효과치를 뺀값과 같다 
(많이 보는게 가장 빠르다)

빨간색 네모 스킬 설명을 보면 
자신의 무적 상태부여 (1회)
크리티컬 위력,스타발생률,Np 획득량,약화내성,Hp회복량상승 (1턴) 

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풀어쓰면 

자신의 무적 상태부여 (1회)
자신의 크리티컬위력 상승 (1턴)
자신의 스타발생률 상승 (1턴)
.... 
자신의 Hp회복량상승 (1턴)

즉 
앞으로 오는 효과들이 첫번째 효과와 대상이 같으면 생략이 가능하다 
단 다른게 있으면 생략 불가 
예를들어 아군전체 ~~ , 자신의 ~~ 라는 효과가 있으면 아군전체와 자신의
둘다 표기해야 한다


클래스스킬 


설명: 
강화해제에 영향이 없는 스킬이다 
상시 발동이기에 턴수,횟수,쿨타임을 표기할 필요가 없다 
어떤 서번트는 클래스스킬이 6개인 것도 있고 0개인 것도 있다 

보구


설명: 카드 색깔,랭크,보구명은 있는 그대로 표기 
보구는 효과 대상을 표기한다
만약 효과에 적 전체,자신이 있다면 둘다 표기해야한다
스킬 효과 발동 순서에 따라서 표기한다
먼저 발동 되는것은 맨앞에 나중에 발동되는것은 맨뒤에

*****보구레벨과 오버차지***** 
별표시 한 이유는 대부분 DB에서 중요한 내용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액티브 스킬처럼 위에 효과 
밑에 보구레벨 혹은 Np 충전된 양 별로 효과치를 표기한다

보구레벨: 보구레벨에 따라서 효과치가 바뀐다
서번트 보구 강화에서 보구레벨을 올릴 수 있다 
보구레벨을 올리기 위해선 동일 서번트가 필요하다 
보구레벨은 Np가 얼마나 있던 효과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오버차지: Np 충전된 양에 따라서 효과치가 바뀐다
Np100%~199%=100%,200%~299%=200%,...,400%~499%=400% 
500%이상은 500%와 같은 효과치다 
보구레벨이 오버차지에 미치는 요인이 하나 있는데 
보구레벨에 따른 최대 Np 충전량이다 
보구레벨1은 100%까지만 2~4는 200%까지만 5는 300%까지 충전 가능하다 
그렇다면 Np충전량 400%,500% 는 무었인가? 
그것은 보구 체인까지 쓴 경우이다 
보구 체인: 서로 다른 보구를 사용 할때 발생함
보구,보구,보구로 커맨드 할때 첫번째 보구는 아무런 효과가없지만
2번째 보구에는 Np100% 충전해준 효과를 
3번쨔 보구에는 Np200% 충전해준 효과를 부여한다 
즉 500%는 보구레벨5에 Np충전양300%+보구체인+200%로 만들어진 것이다 
(이건 일반적인 방법이고 차지 단계 상승 스킬을이용하면 
보구레벨이 낮아도 500%를 찍거나 500%이상 갈 수 도 있다)
참고로 오버차지 효과치는 등차수열을 이룬다

보구레벨 효과치는 독특한 규칙이 있다 

음....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참고로 다른 보구레벨 효과치도 같은 방식이다



액티브 스킬처럼 보구 효과도 생략 방법은 같다 
보구는 오버차지와 보구레벨도 대상처럼 생략 가능하다 
예를들어 사진에는 타겟집중 상태(3턴) 옆에 오버차지가 생략 된것을 볼 수 있다
효과치가 보구레벨,오버차지에 영향이 없는경우는 효과 옆에 효과치를 표기후 
생략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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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효과 분석 

필수 (아주 기초적인것,없으면 이상함) 
1. 대상 (스타 즉시 획득은 예외)
(아군 전체/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아군 하나/자신/적군전체/단일적군)등등

2. 스킬효과 
약화해제,강화해제 등 

반필수 (특정 스킬에 이것이 빠지면 이상함)

1.턴수,횟수 
예를들면 3턴,1턴1회,1회,1턴 20% 등등

2. 효과치 

조건 (있다면 표기해야 하는 것들) 

1. 매 턴
자신에게 매 턴 스타 획득 상태 부여 (3턴)

2. ~~일때
[물가] 혹은 [도시] 필드일 때, 아츠 카드 성능을 상승 (3턴)

3. 확률
(80% 확률로,확정) ,혹은 = (??% 확률로 발동)

4. 조건발동형 디메리트
NP가 100% 이상 있을 때만 사용 가능
자신의 NP를 100% 감소[디메리트]

5. 디메리트
자신에게 방어력 14 % 감소 (3턴) [디메리트]


6. 상태부여

가장 효과가 악랄한 진양옥씨 모셨습니다
1)자신에게 「일반 공격 시 적 하나의 방어력을 감소 (3턴) 상태」 부여 (3회・5턴)
2)크리티컬 공격시 적 하나의 강화 상태를 해제하는 상태 부여 (3회・5턴)
3)피격 시 적 하나의 크리티컬 위력을 감소 (3턴) 하는 상태 부여 (3회・5턴)
4)크리티컬 피격시 아군 전체의 HP 회복 (3회・5턴)<오버・ HP가 0인 대상 회복불가>
1) 만 보면 5턴동안 적하나에게 일반공격하면 
3턴짜리 방어력 감소를 3회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여러분들 연습용으로 패스하겠습니다



장식 (없어도 상관없는 부사같은 존재)
메데이아
가죽을 사랑하여 자신의 HP 회복
 ㄴ의미 없음
오류 (나사가 하나 빠져있다) 

네로 (이유: 대상이 빠져있음)
(자신에게) 60% 확률로 공격력 상승
60% 확률로 방어력 상승
HP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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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별 필수 반필수 표(형광팬 친것은 일부 는 예외라는 의미)

효과+효과치표기
스타 획득
 설명: 스타 즉시획득 은 대상 표기 안함
단 스타 매 턴 획득은 강화해제에 영향있기 때문에 대상,효과,효과치,턴수 표기해야한다
 필수 만 있어도 상관없음
약화 해제 (전체,독,정신이상)/강화 해제 (전체,공격강화,방어강화,무적,회피)/커맨드 카드 변경/즉사부여
설명: 약화강화해제 경우는 효과치가 필요 없는 스킬
강화 무효에 영향없는 즉시 발동형 스킬이라 턴수 표기도 필요 없음
커맨드카드변경은 즉시 발동형 스킬이 아닌것도 있음 그래서 예외
즉사부여는 통상공격에 부여하는 것과 보구에 부여하는것으로 나뉘는데
통상공격에 부여하는것은 강화해제에 영향을 받는다
보구에 부여하는것은 강화해제에 영향을 안받는다
필수+효과치 표기 해야함
np 충전/hp 회복/스킬 쿨타임 감소/차지 감소
설명: 즉시 발동형 스킬이라 턴수 표기 필요 없음
np충전 등등은 매 턴 획득(강화무효 영향있음) 때문
필수+턴수,횟수 표기 해야함
무적/회피/필중/무적관통/약화무효 (전체,매료,즉사,정신이상,화상,스킬봉인)/필드변경/방어무시
스턴/매료/보구봉인/스킬봉인/강화무효
설명: 무적에 효과치?????????

표에 없는 것들은 필수+반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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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용 겸 스킬별 예시

공격력 증가
(HP가 50% 이하일 때,1턴후) (아군 전체/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아군 하나/자신)의 공격력(을) 
(80% 확률로) (상승/증가) (3턴/3턴,20%)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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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을 제외한 [여성] 아군 전체의 공격력 증가 (3턴)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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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 전체/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아군 하나/자신)의 공격력(을) (상승/증가) (3턴/3턴,20%) [Lv,오버차지] 효과
설명: ()안에 있는것들은 생략 해도 되지만
/가 있는 것들은 생략 불가,택1을 의미한다
 효과는 DB에서 효과치 및 공격력 상승치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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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별 예시 
몇,효과 가 들어간것은 DB에서 효과치로 표기 되는 것들 입니다
현재 보구에만 있는 내용들을 액티브 스킬에 있는 내용 으로 바꾼것도 있습니다
하늘색 배경= 강화해제 영향 받음
초록색 배경= 강화해제 그리고 약화무효 영향 없음이 1개 이상
노란색 배경= 약화무효에 영향 받음

아츠 카드 성능 증가
아군 하나의 아츠 카드 성능을 상승 (3턴) 몇%
설명: 몇%는 아츠카드 성능 상승치를 의미한다

퀵 카드 성능 증가
아군하나의 퀵 카드 성능을 상승 (3턴) 몇%
설명: 몇%는 퀵카드 성능 상승치를 의미한다

버스터 카드 성능 증가
아군 하나의 버스터 카드 성능을 상승 (3턴) 몇%
설명: 몇%는 버스터카드 성능 상승치를 의미한다

보구위력 증가
아군 전체의 보구 위력을 증가 (3턴) 몇%
설명: 몇%는 보구 위력 상승치를 의미한다

크리티컬 위력 증가
아군 전체의 크리티컬 위력을 상승 (3턴) 몇%
설명: 몇%는 크리티컬 위력 상승치를 의미한다

스타 집중도
상승 감소
아군 하나의 스타 집중도를 상승 (3턴) 몇% 아군 하나의 스타 집중도를 감소 (1턴・100%고정)
설명: 몇%는 스타집중도 상승치를,100%는 스타집중도 감소치를 의미한다

스타 발생률 상승
아군 전체의 스타 발생률을 상승 (3턴) 몇%
설명: 몇%는 스타 발생률 상승치를 의미한다

대미지 플러스 버프
아군 전체 대미지 플러스 상태 부여 (3턴) 효과
설명: 효과는 대미지 플러스 상승치를 의미한다

Np 획득량 상승
전체 피격시
아군 전체의 NP 획득량을 상승 (3턴) 몇% 자신에게 피격 시 NP 획득량을 상승 (3턴) 몇%
설명: 몇%는 각각 전체 Np획득량상승치,피격시 Np획득량 상승치를 의미한다

최대 Hp 증가
아군 전체에 HP 상승 상태를 부여 (3턴) 효과
설명: 효과는 최대 Hp 상승치를 의미한다

Hp 회복량 증가
자신의 HP 회복량을 상승 (3턴) 몇%
설명: 몇%는 Hp 회복량 상승치를 의미한다

방어력 증가
아군 전체의 방어력 상승 (3턴) 몇%
설명: 몇%는 방어력 상승치를 의미한다

데미지 컷
아군 전체의 대미지 컷 상태 부여 (3턴) 몇
설명: 몇은 데미지컷 효과치를 의미한다

무적
아군 전체에 무적 상태를 부여 (1턴)
설명: 무적은 효과치 표기 안함

회피
아군 하나에 회피 상태 부여 (1턴)
설명: 회피는 효과치 표기 안함

무적관통
자신에게 무적 관통상태를 부여 (3턴)
설명: 무적관통은 효과치 표기 안함

필중
자신에게 필중 상태를 부여 (3턴)
설명: 필중은 효과치 표기 안함

근성
아군 하나에 근성 상태 부여 (1회・3턴) hp 몇 회복
설명: 몇은 Hp 회복치를 의미한다

타겟집중
아군 하나에 타겟 집중 상태를 부여 (1턴) 몇%
설명: 몇%는 타겟집중 효과치를 의미한다
서로다른 아군이 타겟 집중을 썼을떄 효과치가 높은 타겟집중만 효과가 있다

약화 무효
전체 매료 즉사
아군 전체에 약화무효 상태를 부여 (1회·3턴) 아군 전체에 매료무효 상태를 부여 (1회·3턴) 아군 전체에 즉사무효 상태를 부여 (1회·3턴)
정신이상 화상 스킬봉인
아군 전체에 정신이상무효 상태를 부여
(1회·3턴)
아군 전체에 화상무효 상태를 부여 (1회·3턴) 아군 전체에 스킬봉인무효 상태를 부여
(1회·3턴)
설명: 약화무효는 효과치 표기 안함

약화 내성
전체 강화해제 공격약화
아군 전체의 약화내성을 상승 (1턴) 몇% 아군 전체의 강화해제내성을 상승 (1턴) 몇% 아군 전체의 공격약화내성을 상승 (1턴) 몇%
매료 정신이상
아군 전체의 독내성을 상승 (1턴) 몇% 아군 전체의 매료내성을 상승 (1턴) 몇% 아군 전체의 정신이상내성을 상승 (1턴) 몇%
즉사

자신의 즉사 저항을 상승 (3턴) 몇%

설명: 몇%는 약화 내성 상승치를 의미한다

강화 성공률 상승
아군 전체의 강화성공률을 상승 (1턴) 몇%
설명: 몇%는 강화 성공률 상승치를 의미한다

약화 부여 성공률 상승
전체 정신이상 스턴
아군 전체의 약화부여성공률을 상승 (3턴)
몇%
아군 전체의 정신이상부여성공률을 상승
(3턴) 
몇%
아군 전체의 스턴부여성공률을 상승 (3턴)
몇%
즉사

자신의 즉사부여성공률을 상승 (3턴) 몇%

설명: 몇%는 약화 부여 성공률 상승치를 의미한다

차지 단계 상승
아군 전체의 보구 사용 시의 차지 단계를 1단계 증가 (1턴)
설명: 1단계가 효과치를 의미한다
효과 옆에 효과치가 붙는 경우다

상성 변경
자신의 클래스 방어 상성 불리를 상쇄하는 상태 부여 (3턴) 몇%
설명: 몇%는 받는 데미지를 의미한다

필드 변경
자신에게 필드에 [염상] 특성 상태를 부여 (3턴)
설명: 필드변경은 효과치 표기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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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p 충전
아군 하나의 NP를 증가 몇%
설명: 몇%는 Np 충전량을 의미한다

특공
아군 전체에 [로마] 특공 상태를 부여 (3턴) 몇%
설명: 몇%는 특공 효과치를 의미한다

스타획득
스타를 획득 몇개
설명: 몇개는 스타 획득 개수를 의미한다

방어무시
자신의 방어 무시 상태 (3턴)
설명: 방어 무시는 효과치 표기 안함

즉사부여
자신의 공격 시 확률로 즉사 효과가 발생하는 상태를 부여 (3턴,1회,10% 고정)
설명: 10%는 즉사 부여 확률을 의미한다

Hp 회복
아군 전체의 HP 회복 몇
설명: 몇은 Hp 회복량을 의미한다

약화 해제
전체 정신이상
아군 전체의 약화 상태를 해제 아군 전체의 독 상태를 해제 아군 전체의 정신이상 상태를 해제
설명: 약화 해제는 효과치,턴수 표기 안함

강화 해제
전체 공격강화 방어강화
적 전체의 강화상태를 해제 적 전체의 공격강화를 해제 적 전체의 방어강화를 해제
무적 회피
적 전체의 무적를 해제 적 전체의 회피를 해제
설명: 강화해제는 효과치,턴수 표기 안함

스킬 쿨타임 감소
아군 하나의 스킬 차지를 1 감소
설명: 1 감소는 효과치를 의미한다
효과 옆에 효과치가 있는 경우다

커맨드 카드 변경
자신의 보구 카드의 종류를 바꾼다 (3턴)
설명: 커맨드 카드 변경은 효과치 표기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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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츠 내성 감소
적 전체에 아츠 카드 공격 내성을 감소 (3턴) 몇%
설명: 몇%는 아츠 카드 내성 감소치를 의미한다

퀵 내성 감소
적 전체에 퀵 카드 공격 내성을 감소 (3턴) 몇%
설명: 몇%는 퀵 카드 내성 감소치를 의미한다

버스터 내성 감소
적 전체에 버스터 카드 공격 내성을 감소 (3턴) 몇%
설명: 몇%는 버스터 카드 내성 감소치를 의미한다

데미지 플러스 디버프
적군 전체 대미지 플러스 상태 부여 (3턴) 효과
설명: 효과는 적 피격 데미지 증가치를 의미한다

적 전체의 독 상태를 부여 (5턴) 몇
설명: 몇은 독 데미지를 의미한다

화상
적 전체의 화상 상태를 부여 (5턴) 몇
설명: 몇은 화상 데미지를 의미한다

저주
적 전체의 저주 상태를 부여 (5턴) 몇
설명: 몇은 저주 데미지를 의미한다

공격력 감소
적 전체의 공격력을 감소 (3턴) 몇%
설명: 몇%는 공격력 감소치를 의미한다

방어력 감소
적 전체의 방어력을 감소 (3턴) 몇%
설명: 몇%는 방어력 감소치를 의미한다

보구 위력 감소
적 전체의 보구위력을 감소 (3턴) 몇%
설명: 몇%는 보구위력 감소치를 의미한다

크리티컬 발생률 감소
적 전체의 크리티컬 발생률을 감소 (3턴) 몇%
설명: 몇%는 크리티컬 발생률 감소치를 의미한다

크리티컬 위력 감소
적 전체의 크리티컬 위력을 감소 (3턴) 몇%
설명: 몇%는 크리티컬위력 감소치를 의미한다

차지 감소
적 전체의 NP 차지를 1칸 감소
설명: 1칸 감소는 효과치를 의미한다
효과 옆에 효과치를 표기하는 경우다

스턴
적 전체에 스턴 상태 부여 (1턴)
설명: 스턴은 효과치 표기 안함

매료
적 하나에 매료 상태를 부여 (1턴,확정)
설명: 매료는 효과치 표기 안함

보구 봉인
적 전체의 보구 봉인 상태를 부여 (1턴)
설명: 보구봉인은 효과치 표기 안함

스킬 봉인
적 전체의 스킬 봉인 상태를 부여 (1턴)
설명: 스킬봉인은 효과치 표기 안함

Hp 회복량 감소
적 전체의 HP 회복량을 감소 (5턴) 몇%
설명: 몇%는 Hp 회복량 감소치를 의미한다

강화 무효
적 하나에 강화 무효 상태 부여 (3회)
설명: 강화무효는 효과치 표기 안함

강화 성공률 감소
적 전체에 강화 성공률을 감소 (3턴,20% 고정)
설명: 20%는 강화성공률 감소치를 의미한다

약화 내성 감소
전체 매료 정신이상
적 전체의 약화내성을 감소 (1턴) 몇% 적 전체의 매료내성을 감소 (1턴) 몇% 적 전체의 정신이상 내성을 감소 (1턴) 몇%
즉사

적 전체의 즉사 내성을 감소 (3턴) 몇%

설명: 몇%는 약화내성 감소치를 의미한다


QnA

Q. 왜 이런공략을 쓰나요? ,카테고리와 안맞는거 아닌가요?

A뉴비가 봤을때 DB를 보면 혼란이 있을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DB 는 헝그리앱 페그오게시판의 보배입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헝그리앱을 권유하고 
궁금하면 헝그리앱으로 아이콘이 있는것이 증거입니다
(퀄리티가 좋음)
그래서 누군가 한번은 이런 공략쓰신줄 알았는데 안보이더군요 
그래서 제가 썼습니다 

그동안 여러곳에서 공략 쓰면서 다른 사람 공략들을 보니 
형태며 형식이 다 제각각 입니다 
논문 형식의 공략도 봤고 실험 가설부터 미세한 팁까지 
별의별 공략들을 봤습니다 
그러면서 결론을 얻은게 질문=공략...이것은 제가 용납이 안됩니다
도데체 이걸 왜 거기다 올리는지 도저히 납득이 안됩니다 
게다가 부작용이 이게 반복 혹은 방치 되면 
공략러 입장에서는 내가 공략을 쓰는 건가?라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질문=공략만 아니면 저는 공략&팁 카테고리와 맞다고 생각합니다

Q 다음은 뭔가요?

A DB 통일성을 갖기위해서 각 스킬별로 표기 내용들을 전부 모아서 
구급상자님이 고르는 공략입니다 
여러분들이 보실때는 DB 보는 능력이 더 향상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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