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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작] 진짜/가짜 출현률에 대한 이해  +50

  • 5.0
  • 10
  • 등록일 : 2020-01-11 09:33:02
  • 수정일 : 2020-01-12 16:2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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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찮으니까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KakaoTalk_20200111_083643002_01.png

첫째, 위작영령 이벤트에는 (진짜), (가짜) 유형의 적이 등장하며

(진짜) 유형의 적은 원고(진짜) 드랍

(가짜) 유형의 적은 원고(가짜) 드랍

(진짜)와 (가짜)의 출현 비율은 1:1이기 때문에

다른 변수가 없다면, 원고(진짜)와 원고(가짜)의 획득량도

population size가 충분히 크다면, 1:1에 수렴

SF_RU.png

둘째, ★5 칼데아를 이끄는 소녀 or 5 자비로운 자 를 장비하면

(진짜) 또는 (가짜) 유형의 출현확률(비율) UP

HA_RU.png

추가 등장확률 UP 과 완전히 다른 개념입니다


추가 등장확률 UP : 몹 숫자가 늘어남

진짜 유형의 출현확률 UP : 몹 숫자는 그대로, (진짜) 몹이 (가짜)보다 많이나옴

가짜 유형의 출현확률 UP : 몹 숫자는 그대로, (가짜) 몹이 (진짜)보다 많이나옴


조금 더 정량적으로 설명해봅시다


앞서 (진짜)와 (가짜) 비율이 1:1이라고 했는데

가령 풀돌 ★5 칼데아를 이끄는 소녀 1장(진짜 +200%)을 장비했다면

(진짜):(가짜) = (100%+200%):(100%) = (300%):(100%) = 3:1

(진짜) 유형의 적이 (가짜)보다 3배 더 많이 나옵니다


Q) 그럼 (진짜)만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정답은 불가능

(가짜) 유형의 출현률 기본값이 0이 아니기 때문에

(진짜)만 (또는 가짜만) 나오게 하는 건 수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Q) 그래서 예장 뭐 끼고가면 되나요

출현예장 버리고 ★칼데아의 현학 으로 도배해도 좋고

Roulette_revised_800.png

(진짜) 룰렛 또는 (가짜) 룰렛을 더 많이 돌리고 싶다면

백잔 or 흑잔예장 풀돌 1장만 끼고

나머지는 현학으로 도배하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과연 출현률 기본값이 100%:100%라고 말할 수 있는가

666: 名無しさん 2018/01/10(水) 11:43:11
>>661
基礎値が100%:100%か50%:50%のどっちだったかは忘れたが
そこから(100+100)%:100%とかに偏らせる効果
일웹 뒤져봐도 아는 놈이 없습니다

오피셜에서는 밝힌 바가 없고


일부 위키에는 50%:50%라 나오는데

뇌피셜인지 아닌지 구분이 불가능


만약 50대 50이면, 아까 예제의 답(3:1)이

250%:50% = 5:1 이 됩니다

근데 백잔예장 껴도 나오는 꼬ㄹ지를 보면

절대 5:1이 나올리가 없는데...



사실 트짹에는 이미 룰렛 효율계산기(웹버전) 올려놨습니다

근데 여기는 아직 못올리는 이유가 저거 때문에...

KakaoTalk_20200111_083643002_02.png

셋째, 저거는 직접 돌아보고 결정하겠습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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