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으니까 간단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위작영령 이벤트에는 (진짜), (가짜) 유형의 적이 등장하며
(진짜) 유형의 적은 원고(진짜) 드랍
(가짜) 유형의 적은 원고(가짜) 드랍
(진짜)와 (가짜)의 출현 비율은 1:1이기 때문에
다른 변수가 없다면, 원고(진짜)와 원고(가짜)의 획득량도
population size가 충분히 크다면, 1:1에 수렴
둘째, ★5 칼데아를 이끄는 소녀 or ★5 자비로운 자 를 장비하면
(진짜) 또는 (가짜) 유형의 출현확률(비율) UP
추가 등장확률 UP 과 완전히 다른 개념입니다
추가 등장확률 UP : 몹 숫자가 늘어남
진짜 유형의 출현확률 UP : 몹 숫자는 그대로, (진짜) 몹이 (가짜)보다 많이나옴
가짜 유형의 출현확률 UP : 몹 숫자는 그대로, (가짜) 몹이 (진짜)보다 많이나옴
조금 더 정량적으로 설명해봅시다
앞서 (진짜)와 (가짜) 비율이 1:1이라고 했는데
가령 풀돌 ★5 칼데아를 이끄는 소녀 1장(진짜 +200%)을 장비했다면
(진짜):(가짜) = (100%+200%):(100%) = (300%):(100%) = 3:1
(진짜) 유형의 적이 (가짜)보다 3배 더 많이 나옵니다
Q) 그럼 (진짜)만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정답은 불가능
(가짜) 유형의 출현률 기본값이 0이 아니기 때문에
(진짜)만 (또는 가짜만) 나오게 하는 건 수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Q) 그래서 예장 뭐 끼고가면 되나요
출현예장 버리고 ★칼데아의 현학 으로 도배해도 좋고
(진짜) 룰렛 또는 (가짜) 룰렛을 더 많이 돌리고 싶다면
백잔 or 흑잔예장 풀돌 1장만 끼고
나머지는 현학으로 도배하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과연 출현률 기본값이 100%:100%라고 말할 수 있는가
666: 名無しさん 2018/01/10(水) 11:43:11>>661
基礎値が100%:100%か50%:50%のどっちだったかは忘れたが
そこから(100+100)%:100%とかに偏らせる効果
일웹 뒤져봐도 아는 놈이 없습니다
오피셜에서는 밝힌 바가 없고
일부 위키에는 50%:50%라 나오는데
뇌피셜인지 아닌지 구분이 불가능
만약 50대 50이면, 아까 예제의 답(3:1)이
250%:50% = 5:1 이 됩니다
근데 백잔예장 껴도 나오는 꼬ㄹ지를 보면
절대 5:1이 나올리가 없는데...
사실 트짹에는 이미 룰렛 효율계산기(웹버전) 올려놨습니다
근데 여기는 아직 못올리는 이유가 저거 때문에...
셋째, 저거는 직접 돌아보고 결정하겠습니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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