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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판 11월 중후반 일정


대광란 강림의 설명.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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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 2016-04-24 13:34:55
  • 수정일 : 2016-07-09 17:40:20
이 스테이지들은 몇가지 요구조건이 필요합니다.
0.이전 광란의 고양이를 전부 클리어해서 모든 광란의 고양이 시리즈를 얻었다.
1.기본캐릭터가 적어도 20+30이상이다.(그 이하도 일부 클리어되는 사례도 있습니다.)
2.미래편 3장 클리어 후 각성무트를 얻었다.
3.세계편 미래편의 보물을 전부 금색으로 얻었다.
4.패시브가 전부 20+10이다.(대포공격력은 예외)
 
 
이럼에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추가사항이 있다면 클리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1.기본캐릭터가 20+40을 넘기기 시작했다.
2.3단진화를 한 울트라슈퍼레어 및 울트라슈퍼레어 캐릭터를 여럿 가지고 있다
3.유저랭크가 3650을 넘어서 광란을 30으로 만들었다(캣츠아이로 뚫으면 더 좋습니다)
4.아이템 삼신기(도령,스냥,냥컴)를 사용해본다.
5.냥콤보를 적재적소에 활용한다.
 
아래 서술은 부정확할 수 있으며
울슈레가 그렇게 많지 않다고 가정했을때임을 알려드립니다.
출현일은 일본판 기준이며 한국판을 비롯한 해외판은 정규편성이야기가 없어 알 수 없습니다.
(5월 21일부터 차례대로 나온다고 합니다.)
 
 
대광란 스테이지 전부 컨티뉴가 불가능합니다.
 
대광1.png
이전 광란고양이에서 한방딜과 후딜레이가 적은 잡몹 2마리(빠옹,곰선생)에서
한방딜(곰선생)+원거리지속딜(스승)로 바뀌었습니다
게다가 고양이 모히칸 자체도 잘 키운 고무를 2방에 죽일 정도로 강력해지고 이동속도 증가로 라인이 더욱 빠르게 밀립니다.
 
이전의 광란고양이처럼 무트와 우루른을 데려가도 쉽지는 않은게
우루른이 모히칸을 너무 밀어버릴 경우 무트+우루른이 스승의 사거리 안으로 들어와서 피격당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안 밀면 모히칸+스승의 강력한 라인푸쉬에 서서히 밀려나가게 되고요.
 
라인푸시가 강력해지다보니 고기방패가 4고기 이상으로 필요해져서 심하면 5고기로도 부족할 수 있습니다.
 
모히칸이 계속 돌파하는 상황에서 곰선생과 스승을 공격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이 사거리를 넘는 유닛 기본캐릭터를 보자면
꼬양이 야옹마하고 고양이 냥미가 있습니다.
 
고양이 냥미는 28장 클리어 이후로 얻을 수 있어서 어려울 수 있으나
그나마 스승을 공격할 수 있는 주력딜러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다만 냥미의 인식사거리가 400이어서 모히칸을 너무 밀어버릴 경우 스승에 의해 히트백 될 수 있습니다.
 
꼬양이 야옹마는 공격력과 DPS는 낮지만 자체 사거리가 넓으며 가끔 적들을 느리게 해주니 유용할것입니다.
 
이외에도 고양이 성인의 3단진화인 고양이 죄수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판 특성상 언제 다시 각성 스테이지를 열어줄지는 불투명합니다.
 

아래는 대광란 모히칸의 무과금유닛 클리어 영상입니다.

4고기+광란의 각선미 고양이

광란무트+나비와 우루른+러블리 냥미+꼬양이 야옹마+고양이죄수

https://www.youtube.com/watch?v=7JqL94XwDAM

https://www.youtube.com/watch?v=Aw0QEJYSAB8

 
 
대광2.png
기존에 등장하던 잡몹들이 상위호환으로 바뀌며
주요 잡몹이 주는 돈도 부엉이눈썹을 제외하면 소폭 감소했습니다.
 
고무 고양이는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했지만
공격력쪽으로 보자면 이전의 광탱크에서도 한번피격당하면
웬만해서는 죽거나 생사를 왔다갔다 하기에 크게 신경쓰이는 부분은 아닐겁니다.
체력이 늘어나서 장기전은 필수가 되겠죠.
 
이전 광란의 탱크처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엔 우루른이 있기에
고무고양이를 밀어낼 수 있게 되었지만
과하면 독이 된다고 성 뒤까지 밀어낼 경우 순식간에 전멸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1.고릴라저씨 대신 블랙고릴라저씨가 등장하는데
훨씬 빠른속도로 돌진하여 라인을 엄청난 속도와 공격력으로 밀어버립니다.
게다가 잡몹 3웨이브 중 1번째로 나오게 되어있어서 예상보다 강한 블랙 고릴라들의 라인돌파에
초반부터 성이 터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2.부엉이 눈썹은 이전보다 더 강해져서 무트,우루른 등을 한방에 없앨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외엔 이전의 광란탱크와 다를 바 없습니다.
 
3.오리룰루 대신에 등장하는 까르삔초는 처음엔 2마리, 이후로 1마리씩만 등장하는데
오리룰루보다 더욱 더 체력이 많으며 주는 돈도 엄청나게 짠데다가 한마리씩만 나오기에 이때가 돈수급이 안됩니다.
만약 야옹컴을 키셨다면 혹시나 까르삔초의 타이밍에 대형유닛을 뽑아서 돈 부족으로 방패들이 안뽑아지는지 주의깊게 보셔야합니다.
 
이전 광란탱크 처럼 위의 3가지 상황이 순서대로 반복되므로
끊임없이 고기방패를 뽑아서 원거리딜러를 보호하는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예시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6w3aLNVklo
기본 20+40, 광란 20
4고기+아미고40 (총합 5고기)
킹드래곤, 광각선미, 무트30,우루른30,야옹마30
 
https://www.youtube.com/watch?v=EhV_7rLyqnI#t=36
기본 평균 42, 광란 평균 30
4고기+광각
킹드, 광드, 꼬양마, 무트, 우루른
대광3.png
20초만에 18배의 홍당무왕이 들이닥쳐옵니다
홍당무를 대처하는 사이에 또다른 홍당무+암흑+홍당무2+홍당무3...
시작부터 빠른 압박으로 냥코들을 위기에 몰아넣습니다
 
현재 제일 불합리한 스테이지라고 여겨지고 있는데
홍당무왕이 정말 빠르게 튀어나오는데다가 암흑고양이까지 뒤에서 몰아붙이기 시작합니다.
벌써부터 첫번째 고비로군요.
이 전투는 대부분 본진앞에서 싸우게 됩니다.
그러니 잠깐의 실수는 라인붕괴-성 피격을 의미합니다.
 
홍당무왕을 정지나 슬로우같은 메즈를 걸어서 라인이 돌파당하는것을 저지하고
가능한 홍당무왕들을 빠르게 제거하셔야합니다.
단 밀치기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홍당무왕을 밀치게 된다면 암흑고양이와 야옹마에게 직접 맞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홍당무왕을 한마리 잡는데 성공했다면 돈이 생기기에 잠시 한시름을 놓을 수 있게됩니다.
 
중반부에 세익스피망과 홍당무왕이 가세하기 시작하는데
여기가 2번째 고비입니다.
계속해서 정지나 느리게를 이용한 유닛을 동원해서 적들이 성 앞으로 접근하는 것을 막아야합니다.
상황에 맞게 대포를 사용해주는 기술도 필요해집니다.
 
셰익스피망까지 제거했다면
3번째 고비인데 위의 둘보다 쉽습니다.
홍당무왕이 긴 간격으로 3번 등장하지만 이때쯤이면 돈이 부족하진 않을겁니다.
 
광암흑과 야옹마만 남았을 경우
거의 다 끝났다는 뜻입니다.
다만 이 시점부터 잡몹이 바다레오파드와 빨간털의 낼름이로 한정되므로
딜러유닛은 적당히 조절하면서 고기방패를 계속해서 뽑아줍시다.
 
그리고 이 방법은 정말 극단적인 방법인데...
위 영상은 각성무트를 이용해서 홍당무를 없애는 방법입니다.
무트를 일부러 피격당하게 해서 무트의 후딜레이를 없애고 다시 공격하게 하는 방법인데...
정말 매우 어렵습니다.
 
 
 
대광4.png
불끈다리의 스펙이 2배 넘게 상승했으며 파동길이도 1칸 늘어났습니다.
 아이템 사용이 매우 절실한 스테이지이며 클리어하는 것이 정말로 어렵습니다.
 
클리어방법은 2가지 부류로 나뉘는데
1번째는 각성무트와 원거리 딜러들을 한가득 데려가는 방법과
2번째는 파동무시 울슈레를 잔뜩 데려가는 방법입니다.
 
두 방법 다 높은 기캐수치를 요구합니다
전자는 불끈과 드래곤, 후자는 고무와 광고무
 
1번째 방법을 주로 설명하겠습니다.
스냥이퍼 사용시 광불끈이 접근하기 전에 다람G가 성을 공격하기 시작하는데
이 때 다람G를 죽이기위해 원딜 1마리만 소환합니다.
성을 대여섯번 쳤을 때가 좋을 듯 합니다.
 다람G가 넉백되어서 죽을 것이라는게 확인되면 그 때 모든 원딜을 뽑습니다.
 
생산한 원거리딜러들이 첫 불끈다리에게 데미지를 주었을 때 혹은 주기 직전에 무트를 소환합니다.
이 첫 과정에서 파동에 의해 피해를 입을 확률이 높습니다.
무트가 85000딜을 불끈다리고양이에게 먹이고 히트백까지 필요한 65000의 체력을 깎아줄 양산형 원거리 딜러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일부 공략에서는 20+40과, 광란 전원 20, 그리고 냥돌이30+1을 사용한 방법이 있었습니다.
 
냥콤보도 좋은 수단 중 하나입니다.
사용되는 쪽은 주로 연구력이고 상황에 따라 회계력이나 공격력/체력쪽으로 나뉘게 됩니다.
 
이 방법도 꽤나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데
상황에 따라 무트가 때리고 원딜들이 나머지 딜을 충당해주는게 항상 잘되라는 법은 없습니다.
낼름이나 다람G의 출현시간이 10초~11초인데 그 0.1초의 변수때문에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대포를 어느 타이밍에 사용할지 계산하는것도 중요해집니다.
 
아래 영상은 1번방법의 예시입니다.
 
 
2번째인 파동무시 울슈레를 주로 사용하는 방법도
불끈다리의 공격+파동을 2~3방씩 버틸 정도의 고무들이 필요합니다.
 
고기방패가 불끈다리의 공격을 버티려면 불끈다리 자체의 공격(9990)+파동 공격(9990) 합쳐서 19980을 넘겨야 한방을 더 버팁니다.
기본캐릭터인 고무고양이는 20+46부터 체력이 2만을 넘기게되고
슈퍼레어인 광란고무는 34부터 체력이 2만을 넘기게됩니다.
위 레벨에 충족되지 않는다면 체력 증가 냥콤보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고무들을 계속 사용하면서 파동무시 울슈레들을 지속적으로 지켜주는 방법이 있지만.
파동무시 울슈레가 적어도 2~3마리씩은 필요하고
이 조건을 충족하는 유저들이 많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은 2번방법의 예시입니다.
 
 
 
대광5.png
광란 라이온의 출현속도는 이전과 비슷합니다.
 
역시나 초반에 라이온 한마리가 낼름이들과 함께 옵니다.
보통은 이전 광란의 광란 황소처럼 본진 앞으로 당긴 뒤 각개격파하는 법이 선호됩니다.
 
고무고양이와 광란벽or광란고무의 레벨이 높으면 높을수록 한두방을 더 버틸 수 있습니다.
적어도 4~5고기(가급적 5고기)가 필요합니다.
DPS가 높은 유닛들(예를 들면 천공의 고양이 등)이 다수 필요합니다.
단일이라도 DPS가 높은 섬이나 광고래도 사용하게 됩니다.
 
 주력 데미지딜러는 각성무트이며 보조 메즈기로 고양이 발키리-성을 집어넣는데 
정지가 잘 걸려주어야 클리어확률이 높아집니다.
 
전투 개시 후 조금 지나면 라이언이 한마리 나오는데
아직 돈이 부족하니 고기방패를 뽑으면서 돈을 모아야합니다.
다만 빨간털의 낼름이의 딜링으로 인해 라인이 밀려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첫번째로 나오는 라이언을 잡을 때 까지 화면에 보이는 아군유닛이 적을 수록 유리합니다.
성을 치게되면 라이언들이 여러마리가 쏟아져나오는데 이들은 단일공격입니다.
화면에 뽑아놓은 고기가 많으면 많을수록 라이언들이 쌓이게되는 빌미를 제공합니다(적 성 앞이니 더 빨리 쌓일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나중에 아군 성 앞에 오게 되었을 때 라인이 순식간에 밀려버릴 수 있습니다.
 
라이언들이 화면 절반 넘게 왔다 싶으면 차례대로 고기방패들을 넣어준 뒤
모든 유닛들을 전부 집어넣되 무트를 늦게 뽑아줍니다.
너무 일찍 뽑을 경우 피격당해서 클리어 확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라이언이 꾸준히 잡히게 된다면 거의 성공한 것입니다.
라이언들의 물량공세가 뜸해질 때 까지 계속 고기방패+딜러들을 뽑으면서 버텨야 합니다.
 
대광란 중에서도 그나마 쉽다고는 합니다만.
체력이 높아진 라이온들을 빠르게 제거하지 못해서 순식간에 라인이 밀려 전멸한 사례가 있으니
준비를 단단히 해 두셔야 합니다.
 
아래는 5고기를 사용한 뽑기유닛 없이 클리어입니다.
 
 
대광6.png
전체적으로 2배이상 강해졌습니다
이전에는 샤이보어만 지속적으로 나왔었지만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샤이보어와 불칸보어가 교대로 등장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신경써야할 속성이 하나 늘어났습니다.
 
기존에 돈을 주기위해 등장하는 홍당무왕이 나나나난나방으로 바뀌었습니다.
고기방패를 뽑는중에 고기가 천공에게 몰살당하는 타이밍이 꼬이면
나방이 천공의 고양이 뒤에서 공격만 하고 접근을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천공의 고양이를 딜한다기보다는 그 잡몹들에 집중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필드에 사순록만 있을 경우 최소한의 고기방패와 원거리딜러로만 상대하면서 지갑에 여유를 가지고
샤이보어와 불칸보어의 출현을 염두에 두고 지갑을 보면서
번갈아 나타나는 보어 2종류에게 딜을 가할수 있도록 자금을 조절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기존의 광란새 처럼 정공법으로 상대할 경우 장기전으로 가게 됩니다.
 
대광7.png
슈퍼 메탈하마 대신 배틀 코알락교가 등장합니다.
 
하데스의 미궁에서 쓰던 전법(블랙맴매가 고기방패를 죽이면 코알락교가 아무것도 때리지 못한 채 헛방)이 유효할 수 있습니다.
(블랙 맴매=고양이 섬)
(코알락교=배틀 코알락교)
위와 같이 대응됩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고기방패를 뽑아내서 배틀 코알락교를 다가오게 하고 헛방을 유도시켜야 합니다.
 
빠르게 성을 치고 배틀코알락교를 불러내서 최대한 빨리 배틀 코알락교를 없애야하는데
시간을 지체할 수록 고양이 섬이 더 많이 나오기 시작하며
이렇게 되면 라인은 라인대로 밀리고 공격할 기회도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4분쯤부터 제비족까지 들이닥치기에 적어도 4분안에는 없애셔야 합니다.
제비족들은 점점더 많은 숫자가 한꺼번에 등장하기에
고기방패라인이 파괴되는것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어떻게든 배틀코알락교를 쓰러뜨렸다면
전통적인 방법인 고기방패+원딜조합으로 섬들과 제비족을 쓰러뜨려가면서 성을 파괴하면 됩니다.
 
의외로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대광8.png
구성은 이전과 비슷해보이지만 스펙이 더 늘어났습니다.
 
시작부터 나방이 나오는데 제법 강해졌습니다.
이들은 광란의 각선미 30레벨과 쟈라미로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꽤 아슬아슬하게 잡히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두드리가 더욱 더 단단해지고 1분마다 1마리씩 증원되어 결국엔 4마리가 1분마다 성을 공격하러 옵니다.
범위공격에 DPS가 매우 높은 양산형 딜러나 각성무트는 필수입니다.
대광란의 천공의 고양이 30레벨이면 라인이 살짝 밀리겠지만 무리없이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다만 이 스테이지는 자금 관리가 필요하니 광천공의 조절도 필요합니다.
 
성을 잘못공격할 경우 6마리가 한꺼번에 등장하게 되는데
이때 빠르게 성을 파괴하지 못하고 잘못 휘말리면 6마리를 상대하게 될 수 있습니다.
 
위 점을 제외하면 이전의 광란 도마뱀과 비슷하지만 스테이지 구성이 비슷할 뿐 난이도는 여전히 높습니다.
장기전으로 들어가게 되며 꾸준히 두드리를 없애면서 킹드래곤을 상대하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아래 영상은 5고기를 사용한 무과금 플레이입니다.
 
대광9.png
전부 2배가량 강력해졌습니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무난하고 기본캐 플레이에 버금가는 스펙으로 클리어 인증이 나왔었던걸로 압니다.
하지만 여전히 클리어를 위해서는 고스펙의 유닛과 운을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이전의 광란거신의 파동확률이 정말 15%가 맞는지 의심스러울 정도로 발사해댔는데
이제는 파동 발사확률이 25%라서 정말로 심각해졌습니다.
 
기본적으로 쉐도우 복서와 잡몹들을 처리한 뒤 고릴라저씨와 블랙고릴라저씨가 나오는데
이들을 이용하는 위험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동속도가 빠른 광란고양이 OR 광란모히칸을 고릴라들이 나올때 뽑는것인데
먼저 광란고양이가 대광란쟈라미의 공격을 유도한 뒤...
고릴라들에게 맞고 튕겨나가게 해서 쟈라미의 파동발사를 예방하는 전법입니다.
 
고양이발키리-성의 정지가 매우 유용해서 데려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사거리 320이 넘는 원딜들을 꾸준히 뽑으면서 광란의 고양이를 조절해가며
파동이 발사되지 않기를 바라게 될 겁니다.
 
아예 고기방패를 광모히칸으로만 하는 사례도 있습니다.
 


 

자꾸만 미루더니 이제야 만드네요

EDIT1 : 블랙고릴라저씨 오타수정, 스테이지별로 본인이 생각해둔 설명 추가

EDIT2 : 광란모히칸과 광란쟈라미의 설명과잡설 을 수정하고 공략팁게시판으로 이전되었습니다.

EDIT3 : 모든 스테이지에 부연설명과잡설을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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