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나뭇잎 암부(남, 여), 시무라 단조
※ 풀어빌 기준 28코스트 캐릭터를 기준으로 작성
※ 유저 플레이 영상, 레딧 정보, 게시판 유저 공략 등을 참고해 정리했습니다. (최대 대미지 표기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음)
[범위 인술을 적극 활용해 나뭇잎 암부(여) 1명을 제외한 나머지 적을 빠르게 처치]
- 기술 타유야 등 대 범위 인술을 활용해, 되도록 첫 바퀴 이내에 적을 반이상 처리해야 안전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 나뭇잎 암부(남)의 범위 공격은 키도마루 인술로 방어합니다! (완전 회피+배리어 1,000 효과)
- 나뭇잎 암부(여) 1명만 남으면 턴작을 진행해, 소모된 체력과 차크라를 모두 채운 후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갑니다.
■ 2스테이지
[방법 1. 일반 적들을 먼저 제거]
- 2스테이지 진입 시 다음 턴에 일반 적 3명이 바로 공격해오므로, 키도마루로 방어하거나 범위 인술로 처치합니다.
- 중간 보스가 혼자 남으면 키도마루로 유인하고, 나머지 2명은 회복 캐릭터로 교체해 서로를 치료하며 버팁니다.
(어빌/필드/버디 회복 효과를 보유한 캐릭터가 유리)
- 진행 중간 무환성 사쿠라 인술로 슬립 대미지를 활용해 공격합니다.
- 중간 보스 체력이 충분히 떨어지면 일반 공격으로 원하는 타이밍에 처리합니다. (보스전으로 이동)
[방법 2. 중간 보스를 먼저 제거] (고스펙 캐릭터 필요)
- 6만 이상의 체력을 가진 중간 보스를 코노하마루(오의 대미지 최대 32,703) 등 극딜이 가능한 캐릭터로 먼저 처치합니다.
- 풀어빌 선인 나루토 등을 활용해 중간 보스와 일반 적 2명을 먼저 제거하고, 남은 나뭇잎 암부(여) 1명을 활용해 턴작을 진행합니다.
- 만약 중간 보스를 빠르게 제거하지 못하면 오히려 나뭇잎 암부(여)의 체력 회복+공격력 상승 효과로 위험해질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대신 중간 보스 처치만 성공하면 위 방법보다 쉽게 턴작 진행 가능)
▲ 보스 외에 다른 일반 적은 등장하지 않는다.
■ 3스테이지
[방법 1. 슬립 대미지를 활용한 장기전] (무환성 사쿠라 추천)
- 보스인 단조는 체력이 50% 이하에 도달하면 ‘이자나기’ 기술을 사용해 풀체력 상태로 회복합니다.
- 대신 이자나기는 최대 9회(or 10회?)까지 사용하므로, 지속적인 체력 소모를 유도하면 언젠간 처치할 수 있습니다.
- 슬립 대미지의 경우, 대상의 남은 체력에 대해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므로 높은 체력의 보스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무환성 사쿠라는 28코스트 이하 캐릭터 중에서 슬립 대미지의 적용 비율이 높아(4%) 이런 전술에 유리함)
- 무환성 사쿠라의 인술로 슬립 대미지 효과 2중첩 상태를 유지하면서, 키도마루로 보스 공격을 방어합니다.
- 무환성 사쿠라의 버디 회복 + 회복 캐릭터의 필드/어빌/인술 회복 등으로 체력 소모에 대비합니다.
- 이자나기를 모두 사용한 후 보스 체력이 충분히 떨어지면, 다른 캐릭터의 인술/오의로 마무리합니다. (‘이사상봉인’ 공격에 주의)
[방법 2. 코노하마루 오의를 활용한 빠른 클리어] (고스펙 캐릭터 필요)
- 단조는 이자나기 발동 조건인 50%를 뛰어넘어, 바로 체력 30% 이하가 되면 이자나기를 쓰지 않습니다.
- 이 조건을 활용하면 코노하마루 등 높은 공격력을 가진 캐릭터로 빠른 보스 처치가 가능합니다.
(한 턴에 24,900 이상 대미지를 줄 수 있어야 함)
- 무환성 사쿠라 등을 활용해 보스 체력이 50%에 근접하면, 선인 나루토 인술로 공격해 공격력 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
- 보스가 공격력 감소에 걸리면 다음 턴에 코노하마루 오의로 공격합니다. (공격력 감소 없이 공격해도 약 2.5만 대미지)
- 보스가 이자나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다른 캐릭터의 인술/오의를 활용해 빠르게 처치합니다. (‘이사상봉인’ 공격에 주의)
■ 관련 영상/스크린샷
코노하마루 대신 블페 자부자의 오의 크리티컬을 활용한 보스전 (크리 발동할 때까지 강제종료 리셋 반복)
무환성 사쿠라를 활용한 장기전 클리어 (키바는 다른 캐릭터로 대체 가능)
나미카제 미나토의 오의 크리티컬을 활용한 보스전 (크리 발동할 때까지 리셋 반복 추정)
※ 크리티컬 활용 공략의 경우, 아군 캐릭터의 연계 공격 포함 시 크리티컬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코노하마루 추가 이전 기준의 공략이기 때문에 크리티컬 활용에 초점을 두고 있는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 술법 불능 효과로 1스테이지 적들의 범위 인술, 공격력 버프를 막을 수 있음
→ 150레벨 기준, 인술 대미지 최대 10,312(상성 효과 제외)로 첫 턴에 일반 적 처치 가능
[체력 회복] (1~3스테이지)
→ 인술과 필드 효과를 활용한 체력 회복 극대화 가능 (두 캐릭터를 함께 배치)
[보스전 진행] (3스테이지)
→ 슬립 대미지 효과를 활용해 보스 공격
→ 코노하마루 오의 효과인 공격력 감소 상태인 적에게 11배수 공격 발동 가능
(선인 나루토 인술(공격력 감소 80%) - 코노하마루 오의 사용(최대 32,703 대미지))
■ 전체 활용 가능 캐릭터
[딜러]
- 범위 공격 가능 (1, 2스테이지에서 술법 불능 활용이 가능한 기술 타유야 추천)
- 중간 보스 공략 가능
- 슬립 대미지 효과 (보스전 공략 시 필수)
[탱커/회피 가능]
- 완전 회피 효과, 배리어를 활용한 적 유인, 공격 회피
[힐러/보조]
- 필드/버디/인술/어빌 효과에 따른 체력 회복 가능 (필드 회복 추천)
(복각 임무는 첫 작성 시의 정보를 기준으로 추천 닌자가 소개되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비슷한 성격의 닌자를 찾아 활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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