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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계 무투장 기본 공략/팁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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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 : 2017-08-16 21:19:12
  • 수정일 : 2017-08-30 16:35:06




안녕하세요.
사전 오픈한 인계 무투장을 즐기며 종종 눈에 익은 헝앱 유저분들도 만나지만 여러가지 문제점과
높은 진입 장벽으로 여전히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지 않나 싶습니다.

저는 현재 영상과 같이 다섯 카게 10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험을 토대로 개인적인 견해를 조금 정리해볼까 합니다.
- 직접적인 플레이 방식에 대한 팁은 영상을 통해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 캐릭터 추천

무투장은 의외로 캐릭터 밸런스가 괜찮다보니 파티 조합차이가 크며 조합에 따라 좋은 캐릭터가 천차만별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선 캐릭터의 포지션을 크게 나눠보면 데미지 딜러, 탱커, 디버퍼(상태이상), 서포터의 역할로 나눌 수 있습니다. 

데미지 딜러는 4~5차크라의 인술에 저화력 광역보다 고화력 단일을 가진 캐릭터가 적합하며 200 전후의 속도도 
겸비하는게 좋습니다.(속도가 낮거나 차크라가 높아도 한방 데미지(고화력)가 좋다면 좋은 캐릭터가 될 수 있습니다.)

탱커는 4.5~ 5만 이상의 체력으로 상대방의 인술을 2개 이상 맞아줄 수 있어야 하며 일반적으로 속도가 느린 특징이 있습니다.

디버퍼는 술법 불능, 행동 불능을 가진 캐릭터들이 좋으며 상태 이상의 의존도가 높습니다.

서포터는 높은 속도, 적당한 체력으로 후열 캐릭터의 차크라를 빠르게 수급해주거나 선공으로 디버프를 
수월하게 걸어주며 적절한 타이밍에 필요한 아이템을 먼저 획득하는 등의 역할이 가능한 캐릭터가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티에 서포터, 디버퍼 캐릭터는 보유하는 것이 좋습니다만.. 아래 사항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서포터는 역할 의미상 초반에 죽지 않게 주의해야하며 디버퍼는 경우에 따라 2개 이상 사용 시 파티의 화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데미지 딜러의 경우 5차크라 캐릭터들은 앞 순서에 '슈퍼 콤보'가 가능한 캐릭터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탱커는 속도가 느린 경우가 많으므로 상대방 인술을 맞을 일이 없을 때 필드에 나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속도 게이지 바(Bar)

화면 아래쪽에 공격 순서를 표시해주는 바(Bar)를 잘 보셔야 합니다.
첫 시작 때는 배치 순서에 따라 시작점이 보정되지만 이 후는 캐릭터 속도에 따라 돌아오는 순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해당 게이지 바를 통해 상대방과 나의 순서를 주의하며 공격을 하거나 흩어지거나를 잘 판단하셔야 됩니다.
적 캐릭터를 한 명 죽일 수 있는 상황이라도 다음 순서에서 내 피해가 더 커질 수 있다면 잠깐 피하셔야겠죠? :)

3. 특수 지형과 아이템

밀어냄 효과를 통해 차크라 감소 지형을 이용하거나 속도 게이지 바를 통해 맵에 등장할 아이템을 미리 예측하여
공격력 증가, 차크라 포션 등을 잘 이용하면 불리한 게임을 순식간에 역전할 수 있습니다.

4. 집중 공격

무투장은 각 캐릭터의 체력이 별도로 존재 하기때문에 상성에 맞춰서 공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 후열 교체가 
가능하므로 기회가 있을 때 한 캐릭터를 먼저 격파하는 것이 승리에 가깝게 이끌어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사항들을 정리해봤는데 심화적인 내용은 글보다 영상을 보시는게 좋은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시간 상 연속해서 5 게임 준비했습니다.)

무투장에서는 공격 순서, 상태 이상, 회피 등 운적 요소가 승패에 아주 큰 작용을 하며 파티의 조합에 따라
내 파티에게 강한 파티, 약한 파티도 다르기때문에 무환성처럼 무패로 모든 게임을 무조건 이길수는 없습니다.
나보다 조금 안좋은 캐릭터, 실력을 가진 유저라도 내가 패배하는 상황이 종종 일어나는 것을 보며
어쩌면 이런 점이 무투장의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 사전 오픈인 만큼 문제점을 점점 고쳐나가며 문제점들이 어느정도 보완되어
나블의 재미를 2배 이상 느끼게 해줄 최종 컨텐츠가 됬으면 좋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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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닉네임
    Level 01 원나블808   신고 2017-08-16

    엄청난 공략글이군요 ㅎㄷㄷ....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망고MgO   신고 2017-08-16
    감사합니다 ( - - )( _ _ )
    패치가 이루어지고 나면 ,,, 다시금 해볼까 하고 지금은 전혀 하고 있지
    않는데요 ,,,

    패배시에도 미미하지만 포인트 획득이 가능하다고 하던데 ,,
    어디선가 보니 , 포기는 패배로 인정되지 않는다 하는 글을 보았기도
    하고 해서요 ,,,

    제가 드리고 싶은 질문이 하나있어,, 서두가 길었습니다.

    강제 종료 후 패배 - 재접속 포인트 획득
    위를 무한반복 하여 ,,, 포인트 축적 -- >>> 카드 구입

    이게 가능한지 , 가능하다면 이러한 행위로 상대방이 겪게돠는 불편함이
    있는지 ,,, 그리고 이러한 행위는 대전 이라는 재미가 아닌 단지 카드를
    얻기 위한 행위로 비매너 라고 여겨지는지, 3가지입니다.

    비매너가 아니며 , 상대 또한 빠르게 승을 챙기고 , 나 또한 패배시 포인트를
    빠르게 챙겨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목적하는 카드구매를 할 수 있다면

    제가 위 방법으로 해보고 싶어 문의드립니다.
    글이 길어졌네요. 감사합니다 (  - - )( _ _ )
    0
  • 닉네임
    Level 01 진홍씨   신고 2017-08-16 일단 포기하시면 보상도 없고 패배보다 떨어지는 칭호 포인트도 큽니다..
    패배했을 때는 50포인트 정도 지급하는데 상급 닌자 이상에서 승리 시 평균 500 포인트를
    받는 것을 생각하면 시간적으로도 손해인 것 같아요.

    더 중요한 사실은 매칭 승패로 획득하는 코인 만으로는 카드 구입이 힘듭니다..
    극작 기준으로 28만 포인트가 60~70% 승률로 진행 시 약 600 승을 해야하는데
    암부까지는 기간 내 달성하는게 딱히 힘들지도 않고 암부 부터 시즌 보상이
    엄청나게 늘어서 그 쪽을 노리시는게 현명합니다. :)
    0
  • 닉네임
    Level 01 망고MgO   신고 2017-08-16


    그렇군요 ,,,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 - )( _ _ )
    서버문제 때문에 1주일째 한판도 안했는데요 ,,,

    시간날때 가끔씩 해서 명함이라도 파야겠네요 ^_^
    0
  • 닉네임
    Level 08 라운지카페   신고 2017-08-17 탱커나 많은 딜량의 누커같은경우 턴이 너무 안오게되어  뚜들겨맞다 죽게될거같아 피하거있습니다만 이경우 어케해야할까요?
    이노의 경우 민첩 113? 지능나루토 112 이런식인데요ㅠㅠ 보통애들은 200전후로 형성되어있으니 인술쳐맞고 헐떡거릴거 같아서유
    0
  • 닉네임
    Level 01 진홍씨   신고 2017-08-17 일단 탱커는 상대방 인술 타이밍에 받아내 줄 수 있을 때 효과적입니다만..
    그런 상황은 파티 구성으로 만드셔야해서 사용하기가 쉬운편은 아닙니다.

    고화력 딜러의 경우 5차크라 이상인 경우가 많은데 후열에 두셨다가 기회 보고
    마무리로 용도로 사용하시고 파티에 한 개 정도만 보유하시는게 좋습니다. :)
    0
  • 닉네임
    Level 02 시크냠   신고 2017-08-22 모르고 있던 정보 잘 알고 갑니다!!!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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