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혹은 핫한 옵션!
방어 무시 공격력 옵션 제가 실험해보았습니다!
조건 : 10-8 스테이지의 체력 높은 수호장군 몬스터로 동일하게 타격 실험
A : 모든 장비중 무기에만 <방어 무시 공격력 총 292> 로 실험
B : 무기 기본 292에 추가로 방어구 2 부위 합계 <방어 무시 공격력 총 512> 로 실험
A, B의 차이는 220 이며 레이븐에는 같은 공격력이더라도
데미지에 약간의 + - 가 존재합니다.
<무기는 바꿀 수 없어 두 조건의 공격력 차이가 크지 않음>
<방어구를 체인지 하여도 공격력에는 변화없는 균등한 조건>
<모든 버프아이템은 사용하지 않았으며 스킬타격은 1번 스킬로 동일>
<A 조건 아이템>
<A조건의 타격실험 : 일반>
방어 무시공격력이 220가량 높은 두번째 실험은 어떨까요?
결론:
방어 무시 공격력은 절대치 (캐릭터의 총 방어 무시 공격력 수치) 로 데지미에 적용되는걸로 보임.
일반타격 및 스킬타격시에도 동일하게 데미지가 + 되는 걸로 판단.
일반공격(평타)에만 방어 무시 공격력이 적용된다고 보기 어려움.
방어 무시 공격력은 탐험 및 대전 모두에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임.
상대의 방어력이 높을 수록 더 높은 효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신화 풀템으로 방어 무시 공격력 옵션을 세팅할 경우 보편적 신화 풀템 조건과 비교했을 때
약 20~30%의 데미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됨.
* 현재 데미지가 평균 3000 을 입힌다고 가정*
방어 무시 공격력은 절대수치로 적용되므로
신화 풀템 약 1000 근접한 방어 무시 공격력 세팅 캐릭터는
절대치를 + 하여 평균 데미지 4000 이 되는 공식이 나오게 됨
현재의 실험조건이 드라마틱하지 않은 이유는
워낙 해당 옵션의 수치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재의 레이븐 시스템 적용 부분에서 명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 있기에 이 실험결과가 100% 신뢰성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스크린샷이 제대로 안찍히고 여러번 시도하느라 행동력을 엄청 소모했네요!
여러 데이터를 취합하지는 못한 결과이지만 참고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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