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스 공략 쓰는 김에 룰렛 효율이나 계산해봅시다
※ 쓰다보니 계산과정이 매우 복잡해졌는데
바쁘신 분들은 맨 끝에 '결론'부터 봐주세요
일단 드랍률은 헌팅퀘 때와 같은 곳에서 가져왔는데
초회판의 경우 정리가 잘 안되있더군요 ~.~
그래서 복각판 데이터랑 서로 비교해봤더니
※ 참고로 10AP당 양말 효율(예장 보너스X) 입니다
거의 일치했고, 복각판에서 드랍률 조정은 없었다고 보고
복각판 데이터를 이용해 계산해 봤습니다
함박눈(ぼたん雪 )급 프리퀘에 대한 통계인데
양말의 드롭수는 41.2개
드랍되는 양말의 묶음 수는 12.1개로 조사되었습니다
드롭수와 묶음수의 차이를 설명하기 위해
16년에 있었던 초회판 플레이 영상을 가져와봤습니다
VIDEO
영상 마지막을 보시면
드랍되는 양말은 총 13묶음이고
예장에 의한 드롭 보너스를 제외한
양말의 개수는 2+2+2+2+2+2+5+5+5+4+4+4+4=43개 입니다
즉, 앞서 12.1개라고 말한 묶음수는 이 영상에서는 13개
41.2개라고 말한 드롭수는 이 영상에서는 43개입니다
드롭수 외에 묶음수까지 필요한 이유는
예장(성야의 만찬)에 의한 보너스 를 계산하기 위해서
아시다시피 예상 보너스는 묶음 단위로 들어가기 때문에
예장에 의한 양말 보너스가 +n일떄
추가로 얻게되는 양말은 (묶음수) * n 이 됩니다
룰렛을 한바퀴 돌리려면 양말 800개가 필요하므로
n의 값에 따른 룰렛의 사과 효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 사과 1개당 AP는 130렙 기준( 138AP )으로 계산 )
참고로 상점에서 교환 가능한 예장은 4장이고,
한 장은 드랍으로 먹었다 치고 풀돌 프렌 끼고 돌면
양말 보너스가 +4+1+2=+7 입니다
+8로 올라가려면 예장을 드랍으로 누적 5장을 먹어야 되니
많이 달리실게 아니라면 1.8개당 룰렛 한바퀴 정도로 보심 됩니다
( 아 물론 예장을 못먹었거나 풀돌프렌이 없으면 2개당 한바퀴 ... )
근데 여기서 한 가지 기억하셔야 할 점은
룰렛 보상에 동사과 4개도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7 기준으로 보면 1바퀴 돌리는데 254.1AP가 소모되는데
동사과 4개면 40AP니까 룰렛을 6.35바퀴 돌리면
동사과만을 이용해 추가로 한 바퀴 더 돌릴 수 있습니다
즉 효율이 (6.35+1)/6.35=1.16배 정도 증가하므로
동사과를 전부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보너스 +7 기준으로 1.6개당 룰렛 한바퀴 정도가 됩니다
결론( 結論 )
" 크리스마스 2주년(2018) 이벤트에서
룰렛 효율은 1바퀴당 (금)사과 1.8개 정도 이며
룰렛에서 나오는 동사과까지 고려할 경우
1바퀴당 1.6개까지 효율이 증가한다 "
물론 이는 양말보너스가 +7일때를 기준이며
양말 보너스에 따라 달라지는 효율은 아래 표 참조.
...이렇게 끝내면 아쉬우니
룰렛 100바퀴 돌렸을 때 보상이나 보고 갑시다
아 물론 이미 10회차까지 돌리고
부쉬 드 노엘 교환까지 다 끝마친 상태에서
추가로 100바퀴 돌렸을 경우긴 하지만...
그래도 별 문제는 없을겁니다
공략 끝
...이면 좋겠지만 이참에 12월 달에 들어올 사과도 세보면
일단 로그인 보상으로 4개 들어올테고,
종장 개막직전 캠페인으로 30개
( 중섭은 40개로 늘려서 줬다는데 과연 마블은... )
400일 기념 캠페인으로 또 4개 해서
일단 38개는 확정으로 들어올 겁니다
여기에 점검 보상 등으로 들어올 것까지 생각하면
최소 40개 이상
물론 사과를 주고 안주고는 넷마블 맘이니까
적당히 걸러서 들읍시다...
뭐 속편하게 돌 씹으면 되긴 합니다만...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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