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PD KOO 입니다.
오늘 개발자노트로 두 가지 이야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과 게임 플레이 개선에 관한 내용입니다.
애니메이션 1기 내용을 마무리하며 보다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 달 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는데요,
‘일곱 개의 대죄’의 열렬한 팬으로 시리즈의 명장면이 수두룩한
애니메이션 2기를 서둘러 선보이고 싶단 마음에 한 달 내내 조바심이 났습니다.
그 동안 꾹 참고 있었던 스토리를 마침내 선보일 수 있다는 후련한 마음과 함께 설렘도 감출 수 없습니다.
1. 일곱 개의 대죄 - 계명의 부활 스토리 전개
일곱 개의 대죄의 활약으로 리오네스 왕국에 평화가 찾아 드는가 싶었지만
살아남은 헨드릭슨으로 인해 마신족이 부활합니다.
갈란을 시작으로 전과는 차원이 다른 강력함을 가진 십계가 등장하고 일곱 개의 대죄도 큰 시련을 겪게 됩니다.
거대 병기 알비온이 출현하며 ‘인간의 정점에 선 자’ 에스카노르가 등장하는 등
스토리는 시리즈의 정점이라 할 수 있는 곳으로 달려갑니다.
8월 29일 업데이트되는 7챕터 스토리와 함께 이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2. 신규 섬멸전: 마수 하우렉스
7챕터 스토리를 완료하면 새로운 섬멸전으로 오리지널 마수 ‘하우렉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하우렉스는 공격을 당할 때마다 강해지지만 마신족에게 취약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 스킬 사용을 최소화하며 ‘약점’ 스킬과 이를 연계한 필살기로 공격하고
‘도발’ 스킬을 활용해 ‘낙인’에 걸린 아군 영웅을 보호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마신 멜리오다스가 활약할 판이 깔리는 것이죠.
3. 성장 부담감 완화
29일 새로운 챕터가 열리며 십계 ‘갈란’, 거대병기 알비온, 섬멸전 몬스터인 마수 하우렉스 등 강력한 적이 추가되며
영웅 성장에 대한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는데요,
이에 함께 영웅 성장도 기존보다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서비스가 진행되면 될수록 성장에 대한 피로감이 생기는데요,
이를 없애고자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대량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9월 중 시작하려 합니다.
1) 주점 일일 퀘스트 보상 상향: 퀘스트 요구 횟수는 줄이고 보상은 늘리고
일단 29일 업데이트를 통해서 주점 일일 퀘스트의 보상을 대폭 상향합니다.(30일로 넘어가는 자정부터 적용됩니다.)
6.5지역을 완료하면 주점 퀘스트(솔가레스 요새 제외)의 요구 횟수는 1회로, 보상은 늘어납니다.
일일 퀘스트만 해도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상당 부분 충당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보상 상향 상세 내용>
- 솔가레스 요새 퀘스트: 3회 완료 시 영웅 강화 물약 5성 2개 → 3회 완료 시 6성 1개 지급
- 프리 스테이지 클리어 퀘스트: 5회 완료 시 보상 → 1회 완료 시 보상 지급 지급
- 장비 강화 퀘스트: 2회 완료 시 강화석 48개 → 1회 완료 시 강화석 77개 지급
- 요리하기 퀘스트: 행동력 물약 1개 → 행동력 물약 2개 지급
- 보스전 클리어 퀘스트: 생명의 물/ 마신의 피 4성 각 1개 → 생명의 물/ 마신의 피 5성 각 1개 지급
- PVP 싸움축제 참가 퀘스트: SSR 보물상자 2개 → SSR 보물상자 3개 지급
- 섬멸전 클리어 퀘스트: 각성석 4성 3개 → 각성석 5성 1개 지급
2) 장비 교체 비용 제거: 장비 교체를 마음대로
영웅을 성장시킨 후 장비 아이템을 새로 맞추는 것이 부담이란 의견이 있었습니다.
우선 장비 해제 비용을 없애서 영웅 간 장비 교체를 부담 없이 할 수 있게 하고 장비 일괄 교체 기능은 9월 중 추가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성장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고, 다양한 영웅이 활약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합니다.
3) 유저 랭크 최고레벨 상향: 랭크 55레벨 → 80레벨
현재 55레벨인 유저 랭크 최고 레벨을 80레벨으로 상향합니다.
이미 55레벨에 도달한 모험가는 랭크 상향을 통해 더 많은 최고 행동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되고
늘어난 친구 수, 우정 코인으로 더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4. PVP 버그 및 확인된 오류 수정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VP 멈춤 현상, 섬멸전 튜토리얼에서 카드를 이용하면 멈추는 현상을 포함하여
업데이트 이후 확인된 오류를 모두 수정하겠습니다.
PVP 전투에 문제가 있고 이를 오랫동안 해결하지 못했으며, 패치와 함께 새로운 문제가 생겼다는 것에
개발팀 모두 죄책감과 함께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PVP 관련 문제가 계속 생기는 것은 개발 초기에 설계를 잘못해서 인데요,
이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개발자노트를 통해 보다 자주 여러분과 소통하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를 귀담아 듣고 어떻게 해야 더 즐겁게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를 즐기실 수 있을 지 고민하며 겸손하고 솔직한 자세로 다가가겠습니다. 다음 번 개발자노트에서는 9월중 업데이트될 8챕터와 기사단 콘텐츠, PVP 정규전 매칭 시스템, 정예전 순위 결정 방식 개선, 팀 편성 슬롯 추가 등 개선 내용과 함께 찾아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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