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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 알아두면 좋은 20+3 Tip   

  • 5.0
  • 2
  • 등록일 : 2018-04-08 19:41:03
  • 수정일 : 2018-04-16 10:48:58

 

1. 스위치 시 발동되는 백스텝은 '무적 판정'이다. 따라서 범위기나 장판 등을 피할 수 있다. 유용히 사용하자. (스킬 무적 x, 스킬 사용 후 나오는 백스텝이 무적)

 

 







2. 미궁 하드 (파티 권장)의 차이점은 '필드의 몹 증식', '보스 몬스터의 피 약 2.5배 증가' 정도이다.


2-1. 하드의 보상은 노멀보다 더 높이 줄 가능성이 있다. 예를 들어 보스 아바타 재료 중 일반 재료의 드랍을 2개 주듯이 (레어 재료는 잘 모르겠다, 떴긴 했지만 2개를 준 적은 없고 잘 뜨지도 않기에..)

 

2-2. 미궁과 게시판 속 플로어 보스는 드랍이 다르다.

 

미궁 쪽 보스는 레어 재료가 조-금 더 드랍이 잘 되며 일정확률로 무려 '해방결정 중,  까지도 드랍된다.

 

2-3. 보스 아바타 일반 재료의 드랍확률은 약 30%


레어 재료는 약 2~3%다.


해방결정 (중)은 약 10%

해방결정 (대)는 약 2~3%다


(추가) 하드 쪽이 더 드랍이 잘 됩니다. 다만 피가 매우 많기에 하실거라면 한 마음인 파티원들을 모으시고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쥬얼의 색은 각각

 

레드 - 참격 (한손검)

그린 - 관통 (세검, 창)

옐로우 - 타격 (둔기, 도끼)

블루 - 방어구 (어빌리티, 방어구, 방패)

 

로 구분되어 사용된다.

즉, 자신의 무기가 '세검/창' 이라면 그린 쥬얼을 욘나게 먹는다는 소리다.

욘나게 모아보자.

 

3-1. 일반 쥬얼은 1~3성이, 하이 쥬얼은 4성이 사용한다.

그리고 각각 요구량이 다르다.


3-2. 일반 쥬얼은 '챔피언 몹' (필드 내 덩치가 큰 몹)에게 중간 확률로, 플로어 보스에게 높은 확률로 드랍한다













4. 스킬 계수는 퍼센티지로 더하는 것이 아닌 퍼센티지 그대로이다.

즉, N%는 N/타수,

(쉽게 말해서 900%/3연격은 2700%가 아니라 3번을 타격해서 총 900%의 대미지를 입히는 것)

 

4-1. 가끔 레코드 설명을 일본 쪽 IF 정보에서 가져와 번역하면 '단체' 라는 말이 있다.

이는 '전체'를 뜻 하는 단체 (團體)가 아닌,

홑 단 자인 '단체 (単体)'로 쓴다.


즉, 번역에서 말하는 단체는 바로 '단일댐

이다. 번역에서도 전체댐은 '전체' 라고 나온다. 헷갈리지 않도록 하자.

(5성으로 진화된다고 해서 판정이 변하는 것도 아니다) 

 










 

5. 타속성은 각각 꼬리를 무는 사슬이 있다

 

참격 - 관통 약점

관통 - 타격 약점

타격 - 참격 약점

...식으로 고정된다.

 

5-1. 속성은 몬스터 이름 위에 보이는대로가 약점이고 몬스터와 같은 속성은 '저항'이다.

(즉, 화속성 보스가 수속성에 약하다고 해서 풍속성에 반감이 아닌 화속성을 반감한다)

 










6. 파티를 꾸리면 서로 보상을 분배하는 것이 아닌 똑같이 받는다.

즉, 많으면 많을수록 유리하단것, 마음껏 파티를 신청하고 받아서 같이 플레이 하자.

 


 


6-1. 파티를 찾거나 파티에 관련된 정보는 빨간 원으로  표시된 곳에서 얻을 수 있다.


6-2. '메뉴 - 커뮤니티 - 플레이어 서치' 순으로 들어가면 주변에 있는 유저들의 레벨 및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파티 신청도 가능하다.


(눈 앞에 있는 사람을 할려하면 그냥 그 사람을 누르면 파티 신청이 간다.


만약 안 눌러지면 그 사람이 무기를 수납을 하면 될 것이다.)


6-3. 가끔 파티를 할려해도 상대와 같은 곳에 있는데도 보이지 않는다면 재접속을 하거나 상대의 아이디를 알아낸 후 6-2에 있는 순으로 들어가 입력한 후 파티를 만들고 6-1의 빨간원을 누르면 '파티장의 서버로 이동한다'가 있다. 파티원들이 눌러서 와주면 모일 것이다.













7. 파트너의 버프는 제아무리 자벞 (시전자에게만 영향을 받는 버프)라 하여도 플레이어 자신에게도 온다.


(슈팅스타 크리 46%, 3성 도끼 시리카의 딜뽕 버프도 들어온다는 것)

 

7-1. 파트너가 주는 버프는 플레이어가 쓰는 버프와 서로 중첩되지 않는다.

 

7-2. 파트너의 스킬 쿨타임은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주력 스킬이 하나만 있고 나머지는 쓰지도 않는 스킬이라면 다 빼고 주력 스킬만 넣어서 하는 것이 더 효율이 좋다.


뭣하다면 버프만 다 집어넣는 것도 좋음.

 


7-3. 파트너의 무기를 뭘로 주는 것은 자신이 희망사항어 따라 다르다.


서포트를 해주길 바라면 버프 위주로 가진 무기를 쥐어주고 서포트를 할 수 있는 스킬을 주는 것이고,


딜링 및 맵쓸을 원하면 가장 맵쓸이 잘 되는 무기 및 스킬을 주고 쓰면 된다.








8. 파트너는 100% 무적이다.

그러므로 방어구를 비싸게 해주지 말고 간단한 나무 장비에 공격 옵션만 붙여주자.

 









 

9. 스킬 체인은 스위칭을 사용하고 난 후 제한시간 내로 다른 파티원이 스위칭을 사용하면 하나씩 늘어난다. (1체인당 10%씩 증가)

 

9-1. 파트너의 경우는 그냥 쓰면 1번에 등록된 스킬을 써준다. (단, 파트너가 피격을 당해 경직 중이라면 안 쓰며, 스위칭 후 나오는 무적 백스텝도 나오지 않음)


9-2. 가끔 솔로 (코하루)로 4체인까지도 나온다. 아마 중첩으로 생기는...듯?

 

 







 

10. 허공에 화면을 1번 누르면 타겟팅 해제를,

2번 누르면 캐릭터가 보는시점으로 카메라 앵글이 돌아간다.

 

  










11. 레코드 키트의 사용은 별성에 따라 달라진다.


1~2성은 키트 S를

3~4성은 키트 M을 요구한다.

쥬얼과 마찬가지로 각각 사용량이 다르다.

 

  

11-2. 키트 S는 '챔피언 몹'에게 낮은 확률로,


키트 M은 'NM (네임드 몹, 인던 속 보스몹)'이나 '플로어 보스'에게 낮은 확률로 드랍된다.












12. 포탈을 타거나 보스방에 입장하면 나오는 로딩은 '리얼타임'으로 지나간다.

즉, 버프를 걸고 로딩에 들어가면 그 로딩 시간도 지속시간에 차감된다.

 

(운이 안 좋으면 포탈을 타고 로딩 중인데 보스에게 얻어터질 수도 있다는 것)











  

 

13. 레코드 중 '캔디 유우키'의 튤팁에 안 쓰여있는 기능이 있는데 바로 '사살 시 HP 회복'

 

근데 이 피회복은 본래 한손검 마스터리에 있는 것이다.

 

즉, 오류일 가능성이 높다는 것

 

 

(수정)


한글 번역 오역입니다.


본래 성능은,


'사살 시 HP 5% 회복'

'스위칭 게이지가 좀 더 쉽게 모인다'


입니다.


즉, 한글 번역 속 '방어력이 증가할 수록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는 사실상 거짓말인 셈.




 



14. 인던 및 미궁 속에서 보스를 사살하고 데이터를 끊고 재통신을 하면 다시 리스폰 된다.

이걸 이용하여 희소성이 있는 재료를 빠르게 모을 수 있다.


(다만 플로어 보스는 잘 안 되며 언젠간 디렉터로 인해 고칠 가능성이 높음)


(예로 이를 이용한 키트 M의 파밍법이, 3층에 있는 '여왕거미의 동굴 (파티권장)'에 들어가 몹을 무시고하고 여왕거미만 잡고 데이터를 끊고 재통신 후 다시 젠 된 거미를 잡고 무한반복 하는 법이다.)


 








15. 레코드 프레임이나 글레어석은 모이면 한 층 위의 재료로 제작해서 강화하는 것이 더 많이 올릴 수 있다.

 

(프레임 S 2개 < 프레임 M 1개

글레어석 2개 < 글레어 강석 1개)

 

 









16. 현재 (2018. 04. 08)로서 가장 경험치를 많이 주는 곳은 '만티코어 토벌'이다.

 

(판당 약 2만 2천)


(2위는 유우키 퀘스트, '절검')


16-1. 현재 (2018. 04. 08)로서 가장 콜을 많이 벌 수 있는 곳은 '게시판 보스 토벌'이다.

(판당 약 3천 콜)

 

 

 










17. 각 층에 도착하기 전에 약 ±5 레벨로 진입한다.

(5층 도착 시 레벨 약 45~50으로)


(단 50 이상 부터는 렙업이 매우 늦어지기 시작하는 구간이므로 오르고 싶을 때 오르자, 물론 빨리 6층으로 가면 그만큼 6층에서 고생한다)

 


17-1. 주로 층에 도착하면 장비 제작을 목표로 잡몹을 잡고 재료를 모아가며 레벨업을 하고 층 내 최고 장비를 제작한 후 메인퀘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17-2. 전투 후 빈사 상태인데 포션이 없다면 전이문을 통해 '1층 시작의 마을'로 가자. 유일한 마을 취급이기에 체력이 꽉 차게 된다.

 











  

18. 성장 및 파밍에서 가장 추천될 만한 무기는 '창'이다 (레코드는 창사치가 최우수)


다만 딜러로서 가장 면목을 보이는 것은 '도끼와 세검'이다.

성장으로선 창은 최고지만 후딜 및 딜레이로 인해 DPS가 떨어져 단일전에는 좀 약한 면이 있다.














19. 토벌 이벤트에서 가장 동메달 (일반 아이템 교환품)을 혼자서 누구나 쉽게 모을 수 있는 곳은 '안쪽' 난이도이다.

 

(단, 은메달 (고급재료 교환품)은 획득할 수 없다. 은메달은 '금단구역 ~ 특이구역'부터 가능, 체력이 크므로 파티를 추천한다)

 


 











20. 각 언어의 토벌 난이도의 이름은 이렇다.

 

초입 - Entry - 序道

안쪽 - Interior - 深處

최심부 - Depths - 最深處

금단구역 - DANGER - 禁境地

특이구역 - Special - 特異地











21. 콤보가 쌓이면 쌓일 수록 대미지 증폭이 늘어난다. 최대한 유지를 해보자.



21-1. 내성 중 '위축 (Flinch)' 내성이란 것이 있다.


위축이란, 플레이어가 피격 시 '크게' 휘청이는걸 막아주는 것이다.


피격 모션은 두 가지인데,


하나는 약간 고개만 뒤로 밀리는 것으로 이 때는 피격을 당했지만 움직이는것이 자유롭고 콤보가 증발하지 않는다.


또 하나는 크게 뒤로 접히는데 이 때는 움직일 수 없고 콤보 역시 증발하게 되어 쌓인 콤보 증폭이 소멸하게 된다.


즉, 위축은 큰 경직을 받을 것을 적은 경직으로 받아서 콤보증발 방지 및 행동자유를 해주는 저항인 것이다.


한가지 더 알아가는게 좋은 것은 이 위축 내성은 '회피 및 스킬 슈아'에도 적용이 된다.


만약 스킬을 써서 슈아로 버텼다한들 시스템 내에서 맞았음 본래 큰 경직을 받는 공격으로 연산이 되면 경직을 안 받더라도 콤보가 날라간다.



     






 22. 각 무기의 평타 계수 (공격 수치) 순위는


도끼>> 창 > 둔기 > 직검 > 세검 순이다.



22-2. 가끔 세검을 쓰는데 대미지가 1이 뜨는 경험이 많을 것이다.


이는 평타 계수 자체가 낮은 세검을 가졌는데 상대 방어력이 너무 쎄거나 자신의 공격력이 낮으면 생기는 현상이다.


그래도 스킬 자체는 잘 박히므로 안심하자.


어차피 세검 평타는 스위치 게이지 채우는 용도







23. 스킬 레코드 강화는 '소드스킬'과 '어빌리티' 중 어빌리티를 추천한다.


소드스킬은 강화를 해봤자 올라가는 수가 미미해 날라가는 재료에 비하면 비효율적이지만


어빌리티는 옵션이 좋아짐과 동시에 자체 스펙 (공격력, 방어력, 체력)도 올라감으로써 강해지므로 소드스킬보단 효율이 좋다.



23-1. 정 소드스킬을 하고 싶다면 '가장 잘 쓰는 스킬' 혹은 버프가 좋은 것을 올리자.


예를 들면 크리가 크게 올라가는 '[진홍빛 미소] 아스나' 라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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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닉네임
    Level 01 루시쿠키s   신고 2018-04-08 좋은 팁 감사드립니다.

    스킬체인에 관해서 두명 기준으로 4체인까지 발동되기도 하더라구요.

    그거 알아보려구 테스트 계속해봤지만 못 찾았어요.

    그리고 파티 플레이 시에 파티원 한명이 쓰러졌을 때 빨간 원이 생기는데

    그 원에 있는 시간이 누적 10초가 되면 반피상태로 부활이 되더라구요.

    즉, 계속 원 안에 있을 필요는 없죠.

    사망 후에 귀환까지 3분의 시간이 있으니 잘 이용하면 수월한 파티 플레이가 될 거 같아요.

    죽지 않는게 가장 좋겠지만요.
    0
  • 닉네임
    Level 06 차오차오부주임다   신고 2018-04-08 좋은팁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dfgrgevf   신고 2018-04-10 꿀팁이네요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곰탱둥이   신고 2018-04-16 좋은 정보 많이 알아갑니다!!
    감사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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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닉네임
    Level 01 임재현GG0V   신고 2019-01-1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이 배워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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