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공격력 수치에 의한 평타데미지
한손 직검 공격력 1109입니다.
양손도끼 공격력 1051입니다.
한손검 1타
대략 360-390정도 나옵니다.
몬스터의 방어력을 고려하면 대략 0.4의 계수를 가지는 것 같습니다
양손도끼 1타
대략 760-800정도 나옵니다.
두루미가 타격약점이라 개구리로 바꿨지만
비슷한 방어력으로 가정하고 0.8정도의 계수를 가지는 것 같습니다.
방어력을 알 수 없으므로 계수가 정확하다고 볼 순 없지만
확실한건 한손검과 도끼는 두배의 계수차이를 가진다고 보면 됩니다.
2. 스킬데미지
710%의 산타사치입니다.
1109×7.1 이므로 약 7800의 데미지이지만
방어력에 의해 대략 7500의 데미지가 발생했습니다.
850.5%의 에길입니다.
1051×8.5 이므로 대략 8900의 데미지이지만
방어력에 의해 8100의 데미지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3.공격력 실험 결론
평타도 스킬과 같이 무기별로 공격력수치에 의한
별도의 계수를 가지며 간단한 예로 한손검은 도끼의1/2이다.
4. 방어력 실험
실험대상은 6-2의 두루미
1137의 방어력으로 맞아보았습니다.
90-130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방어력780은 대략 500~540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186의 방어력은 1000-1050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5. 방어력 결론
350정도의 방어력차이로 400의 데미지 차이,
600정도의 방어력 차이로 500~550의 데미지 차이가 났고
몬스터의 공격도 일정수치의 랜덤데미지가 적용된다는 걸
감안하면 방어력은 단순 마이너스 계산하는 것 같습니다.
즉, 일반몬스터 상대로 효율이 좋으나
데미지가 강력한 보스몬스터에게는 효율이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실험은 적은 수치데이터를 바탕으로 했으며
공격데미지가 일정하지 않으므로 어느정도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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