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PD KOO입니다.
개발자 노트는 항상 성원해 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평소 전하고 싶은 말씀을 전하는 시간이라 유쾌한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그런데 오늘은 다룰 내용이 조금 무거울 수 있어서 아주 유쾌하지만은 않습니다.
먼저 일명 ‘마멜’. 코인 상점 ‘마신 멜리오다스’의 사용성에 대해 여쭈시는 분이 많은데요,
마신 멜리오다스는 감염을 통해 적의 회복을 막고 점화를 누적하여 적이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켜서
약점 공격 필살기로 적을 끝장내는 스킬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습니다.
범용성이 뛰어나지도 PVP에 강한 영웅도 아니지만 7챕터의 특정 섬멸전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일 테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코인상점에 등장한 시기와 7챕터 오픈시기를 맞추지 못하여 많은 분들의 심려를 끼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7챕터 업데이트 시기에 등장하게 될 오리지널 신규 마신>
최근 들어 관통률과 인내율에 관한 질문도 늘고 있어 이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전투 공식은 여러 가지 효과와 환경에 의해 영향을 받는 복잡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를 최대한 간결하게 알려드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다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피해량 산출 과정은 공격력, 방어력, 치명타 공식 등을 연동하여 일차적인 피해량을 정하고
속성과 피해 증감량을 계산하여 나온 값을 곱한 후 고정데미지를 더해 최종 피해량을 확정합니다.
고정 데미지는 공격력과 관통률, 방어력과 인내율을 계산하여 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드릴 말씀이 가장 어려운 이야기인데요, 지금은 수정되었으나
【복수의 화신】 요정 헬브람의 개성이 2번 중첩되어 적용되던 버그에 관한 내용입니다.
먼저, 게임 이용에 혼란을 드려 유저 여러분께 정말 죄송합니다.
해당 버그는 일부 개성에 장비 능력치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빠르게 수정하여
여러분께 선보이려다가 발생하였으며, 저희 개발진이 신중하지 못해서 생긴 불찰입니다.
오픈 초기라 마음이 조급했고 신속한 대응이 최우선이라 생각하여 수정하는 것에만 몰두하다
수정 후 전체 내용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시 검증하는 절차가 세밀하지 못했습니다.
처음 만들 때 실수가 없도록 잘 만드는 것이 최선이고 오류가 있다면 이를 빠르게 바로잡는 것이 차선입니다.
이때 속도와 함께 철저한 검증도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오류 수정 과정에 검증 절차를
보다 엄격하게 강화하여 이런 일이 없도록 개선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다음 개발자 노트에서는 기운찬 이야기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면 포럼 등을 통해 말씀해 주십시오.
마지막으로 곧 선보이게 될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첫 오리지널 캐릭터를 공개하며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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