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이번 주 마스터 미션
미션 정보 열기
진행기간 보상 합계

[한그오] 클래스별 키울만한 저성 서번트(7장 업데이트)   

  • 5.0
  • 6
  • 등록일 : 2018-06-13 18:19:51
  • 수정일 : 2018-12-16 20:16:35
세이버

3성 카이사르[대인]
가이우스 율리우스 카이사르

장점 - 좋은 스킬구성(아군전체 보구업[군략], 아군전체공업[카리스마], 아군 한명의 크리업[선동])
        높은 계수의 대인보구
        3차재림까지만 해도 95%이상이 완성되는 스텟

단점 - 정안가는 일러스트
        대인보구(왜 하필 퀵인가)
        3스킬 방어력 다운 디버프
        영기재림과 스킬작에 고급재료를 많이 먹음
        (3차 재림에 무간, 금페, 4차 재림에 혼발이 필요)
        (스킬은 5렙부터 무간, 영증, 운제철, 혼발을 필요로 한다.)

평가 : 네로 브라이드나 오키타 소지 같은 금테 대인 세이버를 보유 하지 못했다면 키워보는걸 추천한다. 3차재림까지만 해도 스텟의 대부분은 완성되고 주력으로 쓸게 아니라면 스킬석만 소모하는 4렙단계까지만 일단 찍어놔도 먹은 재료값 만큼은 충분히 한다.

3성 베디비어[대인] (*6장 클리어 시 해금 및 1기 획득)
베디비어

장점 - 괜찮은 스킬 구성(아군전체 보구업[군략], NP차지 + 정신 약체 내성업[침착냉정], 아군 전체의 방업[수호의 서약])
        높은 계수의 대인보구
        스킬작의 필요성이 낮음
        원탁의 양심

단점 - 그닥 의미 없는 약체 내성 증가 효과
        아군 지원에는 적합하지 않음
        저성 치고는 보구 5렙을 찍기 힘든 스토리 소환 서번트
        
위에 카이사르와 같은 대인 보구 세이버로 금테 세이버가 없다면 키울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아군 지원이라는 측면에서는 아군 전체 방어력 업을 해주는 스킬외에는 약체 내성 업 정도나 전부이기에 카이사르보다 떨어지지만 군략을 통한 보구데미지 업과 보구 사용시 붙는 버스터 성능 업이 있어서 딜러로 사용하는 측면에서는 카이사르보다 우수합니다. 그리고 1스킬의 증가량이 그렇게 크지 않고 2스킬의 np차지률은 고정값고 3스킬의 방어력업도 30%의 고정값인데다가 스킬레벨을 올려도 증가하는건 약체 내성 뿐이기에 메인 딜러로 쓸 생각을 하지 않는 이상 1스외에는 스킬작의 필요성도 없는편.


3성 퍼거스 막 로이[대군]
퍼거스 막 로이
장점 - 본인에게 한정되어 있지만 딜러에게 무난한 스킬셋(공업[용맹],방업[반골의 상],회피+방업[심안])
        좋은 종합 스텟치
        대군 버스터 보구와 보구강화 퀘스트가 존재(2차재림, 인연렙3,4장클리어 필요)
        보구에 붙은 적 방어력 20% 다운 디버프

단점 - 2스킬에 붙은 공격력 강화 성공률 50% 저하
        고급재료가 필요한 영기재림 (3차 재림에 심장, 팔연쌍정을 4차 재림에 운제철과 심장이 필요)

4성 세이버 릴리나 지크프리트와 공스텟 자체는 각각 300과 700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또한 보구강화퀘와 버스터 보구, 본인 한정이지만 높은 공업과 2스킬 3스킬로 상대의 데미지를 흡수하는 플레이가 가능해서 무난한 데미지를 뽑을수가 있다. 
금테 대군 세이버가 없다면 키울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는 서번트(개인적으로는 세이버릴리보다 딜이 더 잘나오는 기분이...)

랜서

3성 쿠훌린[대인]
쿠훌린
장점 - 생존에 특화된 스킬셋(전투속행[거츠], 화살막이의 가호[회피3회],회복[재정비])
        3성 랜서중에는 가장 높은 공격력
        
단점 - 생존에만 특화된 스킬셋(공격력을 뻥튀기할 방법이 제한적)

쿠훌린은 생존력이 탈 3성 입니다. 당장 저만 해도 쿠훌린을 대려간 전장에서 쿠훌린이 죽은적이 없을정도로...쿠훌린은 혼자서 다 깨부스는 서번트는 아니고 아군 서번트와 같이 편성 했을때 저 생존력이 극대화 됩니다. 2스킬에 붙은 회피3회는 맞지 않으면 소모되지 않기에 쿨타임이 다돌고도 아직도 회피가 남아 있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공업 스킬이 없다는 점만 제외하면 상당한 수준의 랜서입니다. 진짜 키우시는걸 추천.

3성 재규어맨[대인] (*7장 클리어 시 해금 및 1기 획득)
재규어맨
장점 - 딜러에게 필요한 모든걸 다 가지고 있는 스킬 구성
       그러면서도 생존성도 상당히 좋다.
        
단점 - 저성 치고는 보구 5렙을 찍기 힘든 스토리 소환 서번트
        사실상 쓰기 힘든 3스의 추가 버프(숲 필드일 경우 스타 발생률업)
        보구에 붙은 의미없는 약체내성 저하 디버프
        좋은 스킬 성능, 하지만 1스킬의 쿨타임이 길다.

재규어맨은 5성중에서도 보기 드문 딜러에게 완벽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깨알같기는 하지만 광화E와 신성도 붙어 있어서 부가로 붙는 딜링은 왠만한 서번트를 능가합니다. 스킬 구성은

버스터업(3턴) + 회피(2회) + 정신 약체 내성 + 스타 획득의 효과를 가진 1스킬
무난한 가지 공격력업(2턴)인 2스킬
크리티컬 위력 상승 + [숲]필드 일 시 스타 발생률 업 + 스타 집중도 업의 효과를 가진 3스

가히 어마어마한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는데다가 3스의 추가 버프의 경우 그렇게 까지 절실하진 않아서 어느정도 덤으로 생각하면 충분하다. 안그래도 상시 금테 랜서들중에는 지뢰 취급 받는 서번트들이 많아서 재규어맨에게 성배를 주고 메인 딜러로 써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렇게 딜링이 좋은편인데도 쿠훌린의 화살막이와 비슷한 회피 2회덕에 딜러 치고는 생존력도 상당합니다. 

다만 이런 미친 성능의 1스는 그에 대한 여파로 쿨타임이 무지막지하게 길어서 (12~10턴) 사실상 한판에 한번밖에 쓰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모든 버프는 유지되는 시간이 3턴이고 회피는 맞지 않으면 소모되지 않기에 사실상 1스킬의 쿨타임은 9~7턴이라고 보시는게 편합니다(근데 이것도 긴건 똑같긴합니다.)

3성 로물루스[대군]
로물루스
장점 - 스킬하나로 공업, 방업이 가능한 황제특권
        아군 전체에 공업을 해주는 보구

단점 - 그놈의 확률(황제특권의 성공률은 60% 공업,방업 둘다 빗나가면 그냥 hp회복스킬일뿐이다.)
        적의 큰 데미지를 흡수하는데는 조금 힘들다.

딥다크 판타지한 복장이지만 성능자체는 3성이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
황제특권은 확률이긴 하지만 둘다 성공할 경우의 스텟은 4성이라도 비빌수 있을정도의 스텟이다.
보구에 붙은 아군 전체 공업은 보구 이후에도 무난하게 딜을 뽑기가 좋다.
나중에 3스킬(거츠1회 1턴 + 버스터업1턴)이 생기고 나면 아군이 버스터보구를 가졌다면 버스터 딜포터로 운용하기도 좋은것도 장점

2성 레오니다스 1세[탱커]
레오니다스 1세
장점 - 탱커에 걸맞는 스킬셋(타켓집중+np습득률업, 거츠, 버스터업)
        버스터 서포터로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3스킬
        
단점 - 체력 회복수단이 전무
        보구가 없으면 1턴 타켓집중뿐이라 아군을 지키는데 애로사항
        탱커치고는 생각보다 잘죽음

레오니다스 1세는 2성 탱커입니다. 스킬셋 자체는 아군을 지키는 탱커이면서 동지에 버스터 서포터로도 유용하게 쓰실수 있습니다.
다만 보구가 없으면 1턴 타켓집중으로는 아군을 지키는대 아무래도 힘든편입니다. 또한 체력 회복수단이 전무하기에 제대로 탱킹을 하기도 전에 상대의 큰데미지를 받고 빠르게 사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보구만 빠르게 발동할수 있다면 보구에 붙은 방업덕에 체력 회복 수단이 없는거 치고는 생각보다 잘 안죽기도 합니다. 탱커로서 계속 공격당하기에 차오르는 np는 덤. 그덕에 빠르게 보구만 발동시킬수 있고, 상대가 다단히트를 하는 적이라면 무한 보구 연사를 하는 경우도...

아처

3성 에우리알레[대인]
에우리알레
장점 - 랜서를 제외하면 무슨 클래스든 높은 데미지를 넣을수 있는 남성 특공 대인 보구
        np를 충전해주는 흡혈과 아츠업을 가진 3스킬

단점 - 남성을 제외하면 떨어지는 공격력
        
3성 남성한정 죽창여신 에우리알레입니다. 흡혈과 3아츠 카드덕에 보구회전이 빠른 편입니다. 3스킬에는 직접 아츠업도 가지고 있어서 혼자서 자뻥 만으로도 왠만한 남성 서번트한테 10만정도의 데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아 물론 랜서는 제외하셔야됩니다.

3성 로빈후드[대인]
로빈후드
장점 - 특공 조건을 달성하기 편한 보구
        영기재림 아이템이 상당히 혜자스러운편
        스킬작에 그렇게 투자하지 않아도 밥값을 하는 서번트

단점 - 1스킬의 독이 빗나가면 데미지가 떨어짐.
        보구딜을 올릴만한 수단이 없음

위에 에우리알레가 남성죽창이라면 로빈은 조금더 범용성 있게 쓰기 좋은 대인아처 입니다. 혼자서 독을 걸고 특공 보구를 날리기에 남성이건 여성이건 높은 데미지를 낼수가 있습니다. 다만 보구딜을 올릴만한 스킬이 없고, 1스킬에 독까지 빗나가면 데미지는 한참떨어집니다.
        
3성 다윗[대인](*3장 클리어 시 해금 및 1기 획득)
다윗
장점- 아군 보조에 특화된 스킬셋
       필중과 적스킬봉인 디버프가 붙은 대인보구

단점 - 낮은 스텟치

다윗은 서포터입니다. 1스킬 본인 방업 + hp회복이지만 2스킬이 다윗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2스킬회피1회, hp회복 -> 여기서 회피1회가 가장 큽니다. 적의 대군보구를 스킬하나로 거의 완벽하게 막아낼수가 있습니다. 사실상 다윗을 쓰는 가장큰 이유지요.
3스킬은 무난한 아군 전체 공업

1성 아라쉬[대군]
아라쉬
장점 - 높은 계수의 보구(스텔라!!!!!)
        3스킬에 달려 있는 np충전

단점 - 보구에 붙어 있는 즉사 디메리트

아라쉬는 1성이라고 생각되기 어려운 계수의 대군보구를 갖고 있습니다. 계수만 보면 대인보구랑 비슷하죠. 거기에 버스터...
아라쉬는 지속적으로 쓴다기 보단 첫턴에 보구를 날려서 1턴의 적을 날려버리고 hp소모를 최소화하여 다음 라운드로 넘어가기 위한 용도 입니다. 보구 사용후에 즉사하기에 오더체인지 같은 효과로 사용할수도 있지요. 이렇게 활용하면 단점도 단점이 아니게 됩니다.또한 스킬작을 안해도 충분히 쓸만하다는것도 장점

아처진은 대군 저성인 꼬마길도 있긴 하지만 가능하면 배포인 오다 노부나가를 쓰세요. 3성 꼬마길보단 개인적으로 놋부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세이버진은 전부 기승이 있거든요. 만약 배포로 놋부를 못얻었다면 꼬마길을 키우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라이더

3성 우시와카마루[대인]
우시와카마루
장점 - 높은 계수의 대인보구
        아군 보조에 사용이 가능한 범용성 높은 스킬

단점 - 스타집중이 높은 라이더지만 평타는 데미지는...

라이더계의 3성 죽창 우시와카마루입니다. 높은 계수의 대인보구와 본인의 공업스킬 하나만으로도 10만정도는 찍을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딜이 나옵니다. 스킬에는 아군전체 np수급업, 아군 전체 공업이 있기에 서브딜러로 돌려도 쓸만한편. 3스킬에 회피도 생기면서 생존력도 좀 올라갔습니다. 스타집중이 높은 라이더이지만 평타로 딜을 한다기 보단 아츠나 퀵 크리를 터트려서 보구를 쓰는 형식의 사용법이 주로 사용됩니다.

3성 알렉산더[대군]
알렉산더
장점 - 아군전체 공업과 퀵업을 가져서 퀵서포터로도 사용가능
        높은 공격력

단점 - 그다지 쓸모 없는 2스킬
        낮은 체력
무난하게 쓸수 있는 3성 대군 라이더, 2스킬의 확률이 너무 낮아서 쓰기가 힘들다. 인간형이기만 하면 일단 걸릴수도 있으니 보험같은 느낌. 스텟은 체력을 손해봐서 공격력을 올린 타입. 1스킬과 3스킬의 곱연산으로 보구데미지는 상당한 수준.

3성 메두사[대군]
메두사
장점 - 버릴게 없는 스킬셋
        
단점 - 성장에 한계가 있는 서번트

1,2,3스킬 전부 유용하게 쓸수 있는 대군 라이더. 특히 3스킬은 한번에 np20을 채워주기에 파밍던전에서 유용하게 쓸수 있다. 초반에 젤릿치등의 선차지 예장의 구비가 힘들때 np선차지 스킬은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1스킬은 딱히 별다른 조건조차 없기에 어떤 적한테든 걸수있다는게 장점. 다만 아무래도 같은 3성 대군인 알렉산더에 비해서 공격력을 올릴수 있는 스킬이 하나뿐이고 스텟종합치가 평범해서 딜을 뽑아내는데는 좀 한계가 있다. 

2성 에드워드 티치[대군]
에드워드 티치
장점 - 공업 2개에 보구위력업까지 가지고 있는 보급형 드레이크
        턴지속이 아닌 횟수 지속인 2스킬의 거츠
        인연퀘스트에서 금단의 페이지 10개 드롭

단점 - 2성이라는 한계에서 오는 스텟으로 성배를 먹이지 않는 이상 딜에 한개가 있다.
        수염
        로리콘

2성치고는 공업 스킬2개에 + 보구업도 있는 혜자스러운 구성. 2스킬에 딸려오는 거츠는 턴지속이 아니라 쿠훌린같은 횟수 지속이기에 죽지만 않으면 계속해서 지속된다. 2성이라는 스텟의 한계상 딜이 좀 모자랄때가 있지만 왠만한 대군라이더보다 딜이 잘나오는경우가 흔하다. 스킬작까지 했다면 더 그렇기에 성배를 먹이겠다면 메인딜러로 써도 충분한 서번트

2성 게오르기우스[탱커]
게오르기우스
장점 - 혼자서 탱킹, 회복, 부활이 전부 가능한 탱커에 충실한 스킬셋
        3성급의 체력
        너는 용이다! 아무튼 용이다!

단점 - 약한 데미지
        라이더의 높은 스타집중도로 인해서 딜러에게 뺏어오는 스타

게오르기우스의 스킬셋은 누가봐도 탱커라고 말할수 있는 스킬셋입니다. 1스킬에 타켓집중 3턴에 방업까지 붙어있고, 2스킬은 미미하긴 해도 회복까지 가지고 있으며 3스킬로 거츠까지 가지고 있어서 죽어도 죽지 않는 탱킹을 보여줄수가 있습니다. 다만 라이더 클래스 자체가 스타집중이 높아서 안그래도 낮은 공격력을 가진 게오르기우스가 딜러에게 갈 스타를 가져와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레오니다스와는 달리 별다른 보구 없이 스킬만으로 편하게 탱킹을 쓸수가 있는게 장점.

그외에 저성은 아니지만 배포로 있는 산밥은 보구딜이 상당하기에 키워두면 굳이 캐스터 던전이 아니더라도 어쌔신 던전만 아니면 보구딜이 상당한 수준이니 키우는걸 추천드립니다.

캐스터

3성 메데이아[대인]
메데이아
장점 - 고!속!신!언!(최대 150까지 np를 채워주는 고속신언의 존재)
        높은 보구 회전률
        보구에 달린 강화해제
        저성 캐스터중에 가장 높은 공격력

단점 - 낮은 보구 데미지

메데이아의 보구는 대인보구이지만 데미지가 낮습니다. 대인이지만 대군보구랑 계수가 비슷하죠. 대신 보구를 쓰면 np의 일정량을 돌려주기에 보구의 회전률이 좋습니다. 이걸로 보구를 난사하는게 메데이아의 플레이 스타일입니다. 특히 메데이아의 1스킬인 고속신언은 1렙에도 np를 80%나 채워 주며 스킬석만 소모해서 4렙까지만 올려도 101까지 채워주기에 즉발보구 사용도 가능합니다. 여러보로 무난하게 쓸수 있는 딜러형 캐스터입니다. 보구에 붙은 강화해제덕에 상태하는 적이 아무리 강화를 걸어도 그 턴을 헛수고로 만들수 있다는것도 장점

3성 찰스 배비지[대군]
찰스 배비지
장점 - 딜러에 걸맞는 버릴게 없는 스킬셋

단점 - 캐스터 보정으로 인한 낮은 체감 공격력
        체력에 몰려있는 스텟

배비지는 스킬에 버릴게 없고 보구강화 퀘스트까지 있는 녀석입니다. 아직 스킬 강화 퀘스트는 없지만 2스킬이 공업+무적인것도 특출난 점이지요. 2스킬의 공업 3스킬의 보구업에 보구강화퀘스트까지 했다면 나름 대로의 딜이 나옵니다. 근데 캐스터 바토리 있으면 그쪽이 더 편하게 쓸수 있긴 합니다. 다른 금테 대군 캐스터가 있다면 키우는건 나중으로 하시고 없다면 키워볼만한 서번트입니다.

2성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아군전체]
안데르센
장점 - 2성이라고 생각할수 없는 서포팅 능력

단점 - 3스킬의 방어력 하락과 낮은 체력으로 인해서 몇대 맞으면 빈사가 된다.
        그놈의 확률(보구에 있는 버프는 턴당 회복을 제외하면 랜덤)
        제대로 쓰기 위해서는 스킬작이 필수, 근데 고급재료가 많이든다.

안데르센은 무과금이나 소과금 유저의 구원 같은 존재 입니다. 
1스킬 아군 전체 크리업(3턴지속), 2스킬 자신의 np를 50(75)% np선차지, 3스킬 턴당 최대 9개의 스타 수급(3턴지속)
보구는 3턴 지속 공업, 방업, 크리발생률업, 턴당회복

어떤 파티에 사용해도 밥값은 하는 서번트 입니다. 서포터를 키울거라면 저는 1순위로 안데르센을 키우라고 말하겠습니다.

2성 월리엄 셰익스피어[대군]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점 - 버스터 서포터로서 충실한 스킬셋

단점 - 이도 저도 아닌 보구
        1스킬의 지속시간이 1턴

셰익스피어는 버스터 서포터입니다. 공명보다는 아니지만 아군하나의 np를 20까지 채워주며 np20% 차지는 고정값이기 때문에 스킬작을 할필요가 없는것도 장점. 1스킬은 최대 40%까지 버스터업을 줍니다. 운용법은 그저 한턴에 1스킬과 3스킬을 사용하게 보구를 쓸수 있게 만들고 최대한 극딜을 넣는식으로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np20으로는 보구를 쓰는게 힘들기에 저는 개인적으로 버스터 서포터를 쓸거면 레오니다스를 쓰는걸 추천해드리고 싶긴 합니다. 이쪽은 버스터업이 좀 낮은 대신 3턴지속인게 장점.

1성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대군]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장점 - 아츠 서포터로서 충실한 스킬셋
        전후무후한 확정 크리를 내게 해주는 3스
        공방깍이 달린 보구

단점 - 아츠 서포터이지만 장기전은 불리
        보구의 디버프는 확률에 따라서 안걸리기도 함

모차르트는 아츠 서포터입니다. 하지만 모차르트의 1스와 3스는 한턴 극딜에 치중되어 있습니다. 셰익스피어와 달리 보구도 적의 공격력과 방어력을 깍는게 특징이기에 아츠팟 특유의 회전력이라기보단 버스터 팟의 극딜에 가까운 운영을 주로 하게됩니다. 타마모에게서 안정성을 빼고 극딜에 치중되게 한 타입이기에 한턴 극딜용으로 쓰는거라면 타마모 대신 모차르트를 쓰는게 딜은더 잘나옵니다.

어쌔신 

3성 형가
형가
장점 - 스타집중+스타수급, 스타발생, 퀵업을 다가진 어쌔신
        높은 보구데미지

단점 - 자신의 체력을 깍는 보구
        체력회복이나 회피 같은 수단이 없다.

형가는 어쌔신계의 죽창입니다. 저번 강화 퀘스트도 퀵업도 가져오면서 보구데미지가 상당히 높아졌지요. 보구가 자신의 피를 깍기에 체력이 낮을때 보구를 쓰고 사망하는 경우가 가끔있습니다. 보통 스타를 발생시키고 그 스타를 가져와서 크리티컬을 발생시켜 np를 수급시키고 보구를 쓰는식의 운용법이 주로 쓰입니다. 3성이지만 1스킬이 완전히 직감의 상위호환(직감 너는 도덕책...)입니다.

3성 후마 코타로
후마 코타로
장점 -저성중에는 거의 유일한 대군 보구 어쌔신(마타 하리는 공격형 보구가 아니고 팬텀은...)
       주완을 뛰어 넘는 스타 수급률
       아군에게 회피를 부여하는 2스

단점 - 약한 보구 데미지
        애매한 혼란 효과(확률로 스킬봉인)

코타로는 그나마 정상적이라고 할수 있는 대군 보구 어쌔신입니다. 버스터를 제외한 보든 카드의 타수가 많아서 스타 수급률이 상당합니다. 2스킬은 아군에게 지정해줄 수 있어서 메인 대군 어쌔신으로 쓰기 보단 스타수급 서포터로 사용했을때 더욱좋습니다. 
다만 보구딜과 스타 수급 둘다 괜찮은 배포 서번트인 어쌔신 스카사하의 존재 덕에 입지가 좁은 편입니다. 여름 이벤트로 어쌔신 스카사하를 못얻으셨다면 키우시는게 좋지만 있으시다면 어쌔신 스카사하를 키우시는게 더 좋습니다.

2성 주완의 하산
주완의 하산
장점 - 높은 생존력
        좋은 스타수급률

단점 - 2성 스텟의 한계
        낮은 데미지

탈 2성 소리를 듣는 주완의 하산입니다. 스킬자체가 평타 크리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초기 서번트 치고는 퀵카드의 타수도 많은편이죠.
그래서 그런지 보급형 잭이라는 소리도 자주 듣습니다. 특히 주완은 3스킬이 핵심인데 쿠훌린과 같은 3회 회피이기에 맞지만 않으면 계속 유지됩니다. 그덕에 생존력도 좋지요.

버서커

3성 여포봉선[대인]
여포 봉선
장점 - 1턴 한정이지만 미터기를 뚫어버리는 딜링

단점 - 3스킬에 달린 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 방어력 다운 디메리트

여포는 저성 서번트들중에가 가장 죽창이라는 말이 어울립니다. 순간적으로 내는 화력에서는 비교가 불가능하죠. 높은 광화덕에 버스터 보정도 받고, 1스킬의 공업, 3스킬의 보구업 및 스타집중은 순간적이긴 해도 3성을 벗어나는 딜링을 보여줍니다. 다만 버서커 특유의 낮은 np수급률 때문에 보구쓰기전까지 죽지 않게 하는게 관건이고, 여포자체는 스타를 수급하기가 힘들기에 스타수급 서포터나 2030과 같이 쓰는게 좋습니다.

3성 다리우스 3세[대군]
다리우스 3세
장점 - 무난한 대군 버서커
        생존력에 투자한 스킬셋
        3성 대군 버서커중에 가장 높은 공격력

단점 - 무난한거 빼곤 장점이 없음

다리우스는 그냥 무난합니다. 네, 그게 다에요. 스킬셋자체가 공격력을 올릴 수단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생각보다 순간화력도 잘안나옵니다. 키요히메보다 공격력이 높아서 그나마 키요히메가 3스킬 없을때는 괜찮았지만 지금은... 파밍용으로 쓰기에는 키요히메가 더 쓸만합니다.

3성 키요히메[대군](*1장 클리어 시 1기 획득)
키요히메
장점 - 높은 광화랭크
        버서커치고 이상하게 좋은 np수급률
        버스터업 스킬 보유
        2스킬의 적 한체 방어력 다운 디버프

단점 - 낮은 공격력
        2스킬의 디메리트(적한체의 방어력 다운, 공격력업)
        얀데레 무서워

키요히메는 3스킬이 나오기 전까지느 다리우스에게 깡스텟으로 밀려서 좀낮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었지만 3스킬이 생긴이후에는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높은 광화 랭크덕에 보구딜링도 상당하며 3스킬을 쓰면 더욱 딜이 잘나옵니다. 2스킬은 디메리트가 있어서 사용하는데 신중을 기하셔야 합니다. 또 버서커치고는 이상하게 아츠와 퀵카드의 np수급률이 좋습니다. 그덕에 np충전에는 부담이 좀 덜합니다.

2성 에릭블러드 엑스[대군]
에릭 블러드엑스
장점 - 높은 보구딜
        낮은 육성난이도

단점 - 보구에 달린 체력소모 디메리트
        정이 안가는 일러스트

에릭은 2성치고는 상당한 데미지의 보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란슬롯 보구 1렙보다 에릭 보구 5렙이 더 쌜거에요. 다만 보구한번 쓰는데 체력이 1000찍 같다 바치는데다가 버서커라서 물몸이기에 보구쓰다 훅갈수 있는게 단점입니다. 그것빼고 성능만 본다면 상당히 좋은 대군 버서커입니다.

1성 스파르타쿠스[대군]
스파르타쿠스
장점 - 바퀴벌레생존력
        2스킬의 np선차지

단점 - 아무리 생존력이 좋아도 버서커

압제자입니다. 스파르타쿠스는 다른것보다 2스킬의 np선차지가 상당부분을 차지해서 넣었습니다. 이 게임을 파밍이 반인데 스킬에 np선차지가 있으면 초반에 np선차지 예장이 부족할때 도움이 많이됩니다. 나중에 3스킬이 나오면 보구의 딜량도 올라가기에 키워서 나쁠것은 하나 없는 서번트입니다.

엑스트라

3성 실더 마슈 키리에라이트[아군전체]
마슈 키리에라이트
장점 - 버서커에게도 무상성
        쉬운 육성난이도
        코스트가 0
        탱커에 충실한 스킬셋
        아군을 보조하는데 특화
        그랜드 후배

단점 - 상성딜을 넣을수 없어 기대할수 없는 딜링

마슈는 게임을 시작하는 누구든 받을수 있는 최고의 서포터 입니다. 아군 한명에 무적도 걸수 있고 아군전체에 방업과 데미지 컷을 주고 3스킬 의 np 수급률도 엄청납니다. 보구 강화후에 달리는 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 공뻥 30%는 길가메쉬의 카리스마 A+(전체 공뻥 21%)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단점으로 딜링을 기대할수 없다고 쓰긴 했지만 마슈를 딜링용으로 쓰는것 자체가 수행사제의 길이기에 사실상 마슈의 단점은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지요. 마슈 키워두는걸 진짜 추천드려요.


-----------------------------------------------------------------


7장이 업데이트 되고 추천할만한 서번트와 원래는 추천하지 않았지만 용도에 따라서는 쓰기 괜찮은 저성들을 알게 되서 공략 업데이트 합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6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6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6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6건 l 1/0 페이지
 

리플쓰기

페그오 아이콘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750,550 [잡담]안녕하세요   +5 15:18:31 3
750,549 [소식&정보][안내] 확인된 문제 사항 안내 #123   +30 15:15:21 4
750,548 [소식&정보][점검] 4/24(수) 점검 안내   +30 15:14:05 8
750,547 [소식&정보][안내] 4/30(화) FGO 공식 방송..   +30 15:13:10 5
750,546 [소식&정보][안내] 4/30(화) FGO 공식 방송..   +30 15:11:25 7
750,545 [소식&정보]카츠시카 호쿠사이 픽업 (4/25~5/2..   +30 13:38:32 25
750,544 [잡담]장례식☆진행중 (6)   +5 00:34:28 119
750,543 [잡담]이거 우리집 애 아니에요!! (4)   +5 22:36:43 102
750,542 [잡담](타)이세계의 선생님이 되었읍니다. (8)   +5 20:53:45 104
750,541 [공략&팁][일판]4월 4주차 마스터 미션   +50 18:51:41 52
750,540 [혐&자랑]바킨 호부로 명함컷입니다   +5 18:21:22 83
750,539 [혐&자랑]이벤예장 이게 맞나 (2)   +5 18:02:18 69
750,538 [페그오콘]캐밥순이콘( 수정 (4)   +10 17:58:54 31
750,537 [잡담]알트캐스 없으면 여자 멀린 꼭 필요합니다 (4)   +5 17:25:06 145
750,536 [공략&팁]남명궁장팔견전 고난이도 (2)   +50 17:06:34 173
750,535 [소식&정보]가정의 달 개막 직전 캠페인 (4/24~.. (1)   +30 16:56:47 155
750,534 [소식&정보]가정의 달 개막 직전 픽업 (4/24~5.. (1)   +30 16:53:20 159
750,533 [소식&정보]메인 인터루드 오오쿠 캠페인 (4/24~.. (1)   +30 16:47:13 91
750,532 [소식&정보]메인 인터루드 오오쿠 픽업 (4/24~5.. (1)   +30 16:43:54 125
750,531 [잡담]월요일엔 승증슼 꼬라 박아욧~ (1)   +5 13:56:48 53
750,530 [잡담]여러분의 돌을 먹고있는 (1)   +5 02:13:12 96
750,529 [공략&팁]4월 4주차 마스터 미션 (2) 추천 1   +50 00:10:57 415
750,528 [잡담]서번트별 핸드폰 배경화면 (2)   +5 21:48:24 154
750,527 [잡담]프랑&이바라키 복장 체인지~   +5 19:56:46 95
750,526 [잡담]세상에서 가장 많이 번역된 작품 (4)   +5 19:33:28 135
750,525 [친구추가]복귀유저 친구 구해요 ㅜㅜ 19:33:07 50
750,524 [잡담]아잇 킹받아!! (4)   +5 16:47:34 83
750,523 [잡담]맨 마지막에 열린 프리퀘가 (2)   +5 15:50:52 94
750,522 [잡담]많이 불편했구나   +5 2024.04.21 76
750,521 [혐&자랑]대제졸업 (3)   +5 2024.04.21 117
750,520 [잡담]오늘은 마스터 미션 종료일입니다   +5 2024.04.21 20
750,519 [혐&자랑](장문)개 조련사&일본 로봇 얻긴 했네요 (2)   +5 2024.04.20 152
750,518 [잡담]오 말도 안돼 천장이라니 (1)   +5 2024.04.20 76
750,517 [혐&자랑]가라 승증슼! 가서 5성 물어왕!! (4)   +5 2024.04.20 152
750,516 [혐&자랑]안뽑으려 했는데 결국 타메토모 뽑기를 시.. (1)   +5 2024.04.20 134
750,515 [잡담]댕댕이들 파견 (2)   +5 2024.04.20 69
750,514 [잡담]약스포?)요번에 새로 나온 아처 서번트 (2)   +5 2024.04.20 154
750,513 [피규어/굿즈 소식][실버링크] 페이트 프리즈마 이리야 이리..   +30 2024.04.20 71
750,512 [피규어/굿즈 소식][굿스마일] 넨도로이드 돌 양복 세트 세..   +30 2024.04.20 71
750,511 [피규어/굿즈 소식][굿스마일] 넨도로이드 돌 세이버 / 알..   +30 2024.04.20 62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