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 월드 보스 레이드 관련 개발자 노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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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17-05-06 00:14:14
- 수정일 : 2017-05-08 09:15:11
- 난폭한멍멍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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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데스티니 차일드 개발팀입니다.
이블 체이스와 월드 보스 레이드와 관련되서
개발팀의 현 상황판단과 개선점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월드 보스는 데스티니 차일드를 플레이 하시는 모든 유저분들이 참여하시는 저희의 첫 Massive 컨텐츠입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놓치지 않고 같이 공략할 수 있으면서도, 시간내에 잡혀야 한다는 긴장감이 함께 있어야 됩니다.
이런 스타일의 컨텐츠는 수치적, 통계적 분석만으로는 단번에 완벽한 밸런싱이 어려운 점이있습니다.
요일이나 휴가유무, 발생 시간대, 그리고 정말로 의외의 변수들에 따라 참여 유저수와 공략 시간이 널뛰기를 합니다.
물론 그 안에는 저희들의 능력 부족도 있었을 것입니다.
다만, 그것을 완벽하게 보이게 하기 위해서 운영진이 임의로 참여하거나 조작하는 것은 막고 싶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월드 보스가 잡히지 못한 채 종료된 것입니다.
저희 개발진과 운영팀은 이미 많은 논의를 진행중이고
시스템적으로 보완해서 어느 상황에 월드보스가 소환 되더라도
납득할 수 없는 결과를 내지 않도록 아래와 같이 발전시킬 것입니다.
1. 정확한 통계분석을 통해 보스별로 정량화된 HP를 부여 하겠습니다.
현재 월드 보스는 게임 내 여러 수치를 고려하여 적용되었지만,
저희가 예상치 못한 부분이 있었는지 다시 한 번 검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물론 정확한 정량화를 위해서는 추가적인 전투 결과 데이터가 필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핫타임 시스템을 자동화해 소환 타이밍을 가급적 균일하게 유지할 예정입니다.
3. 이블 체이스시의 보너스 스테이지 외의 클리어 콤보 시스템을 추가하여, 공격력 에스컬레이션을 이용한 재밌는 플레이와
쉬운 소환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4. 공략 의의가 있는, 재미있고 매력적인 월드 보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것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이것은 싱글 게임이 아니기에, 모든 분들이 즐겨주시는 게임이기에 예상치 못한 변수는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최선을 다해 그 변수가 재미로 느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저 여러분들도 그 노력을 벗어난 결과가 나오더라도 그것이 게임의 플레이 범위 안이라면,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개발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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