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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새 이름 | 점령 혈맹 | 군주 이름 | 버프 효과(글로벌) |
---|---|---|---|
인나드릴 해안 | ll꽃비스트ll | 전사님 | HP&MP 2%, 공격속도 1.5% 증가 |
절망의 군도 | Lucky | 마짱 | HP&MP 2%, 공격속도 1.5% 증가 |
점령 성이름 | 점령 혈맹 | 군주 이름 | 버프 효과(글로벌) |
---|---|---|---|
글루디오성 | IGNITION | 즐거운성자 | 공격력, 방어력 1.5% 증가 |
디온성 | LIMITED | LM태풍 | 공격력, 방어력 2% 증가 |
기란성 | ll사랑ll | 까뮤 | 공격력, 방어력 2.5% 증가 |
휴먼은 총 6개의 클래스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소서러(아크메이지)는 기존 스킬들의 대미지를 높이기 위하여 일부 스킬의 쿨타임과 스킬 범위를 변경하였습니다.
특히 궁극기인 [프로미넌스]의 쿨타임을 줄여 상대방에게 보다 큰 대미지를 가하여
기존 소서러(아크메이지)의 컨셉인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마법 딜러 본연의 컨셉에 충실하였습니다.
호크아이(사지타리우스) 역시 궁극기인 [라이트닝 애로우]의 쿨타임을 줄이면서
패시브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스나이프]의 스킬 지속 시간을 늘려서 원거리 딜러의 장점을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워로드(드레드노트)는 방어력보단 공격력을 우선으로 하는 딜러의 특성에 맞게
2차 스킬인 [리벤지]의 효과를 상항하여 전투가 지속될수록 위협적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팰러딘(피닉스 나이트)은 단단한 안정성이 장점인 만큼 이를 살리고자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방어력을 높일 수 있는 [마제스티]와 [파이널 포트리스]를 조정하여 방어력을 극대화하고자 했으며
[쉴드 오브 페이스]는 파티원을 안정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파티원 대신 받는 총 피해량을 조정하고,
피해 경감률을 파티원 수에 상관없이 항상 최대값을 유지하도록 수정하여 자신의 생존률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비숍(카디날)은 휴먼 종족 중 가장 많은 변화가 있는 캐릭터입니다.
3차 패시브/액티브 스킬의 변화가 생기며 [디바인 퍼니쉬먼트]는 기존 피해 이외에도 추가 효과를 부여하여
파티원의 생존력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메이저 힐]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HP회복량이 늘어날 예정입니다.
트레져 헌터(어드벤처러)는 궁극기인 [쉐도우 하이드]의 일반 사거리가 늘어나며
일부 2차 스킬들의 스킬 범위가 증가되고 특정 수치가 상향되어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2. 엘프
총 5개 캐릭터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엘더(에바스 세인트)는 힐량과 보호막을 극대화하여 자신의 파티의 생존력을 관리할 수 있는 기존의 컨셉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특히 궁극기인 [레스토레이션]과 [레스토레이션 베리어]의 효과가 상향될 예정입니다.
템플 나이트(에바스 템플러)의 변경될 내용은 대부분 기존 스킬의 효과를 상향시킬 수 있는 쪽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궁극기인 [에바스 윌]의 쿨타임이 짧아지며
[에바스 그레이스]나 [트라이뷰널]의 특정 효과가 추가되며 역시 쿨타임도 감소할 예정입니다.
스펠 싱어(미스틱 뮤즈)는 궁극기인 [스타폴]은 시전자 중심으로 범위 공격을 하기 때문에
적에게 접근하여 사용 시 많은 위험에 노출됩니다.
스킬을 더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킬 효과에
자신의 이속 증가 버프와 기절/넉다운 저항률 증가 버프를 추가하여
궁극기 사용 이후에 바로 스킬을 연계하여 사용하거나 회피 등의 선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플래인 워커(윈드라이더) 역시 궁극기인 [콤보 스플린터]의 효과 범위 폭이 증가하며 쿨타임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2차 스킬 중 일부 스킬들의 효과 범위와 각도가 늘어날 예정입니다.
소드 싱어(소드 뮤즈)는 [소닉 스톰]과 [소닉 블래스터]의 스킬 효과 범위가 증가하고
받는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3. 다크엘프
다크엘프는 총 6개의 캐릭터에 변화가 생길 예정입니다.
실리엔 엘더(실리엔 세인트)는 공격형 힐러의 컨셉에 따라 [뱀피릭 터치]의 힐량이 증가하며
[엠파워] 사용 시 자신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 됩니다.
또한, 궁극기인 [럭키 뱀피릭 터치]의 보호막이 상향됩니다.
실리엔 나이트(실리엔 템플러)는 패시브/액티브 궁극기가 모두 상향 조정됩니다.
다른 탱커 클래스의 특징인 방패 막기가 없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액티브 스킬인 [스피릿 오브 실렌]에서 PvP 시 효율이 떨어지는 HP흡수율을 삭제하고
개인에게 크리티컬 대미지 감쇄 효과가 새로 부여되며, 스킬 공격 무효화 효과의 지속시간이 상향됩니다.
이외에도 일부 2차 스킬들에 스킬 효과 범위 증가 및 추가 효과 부여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스펠 하울러(스톰 스크리머)의 경우 [커렵션]과 [다크 브레스]가 변경됩니다.
특히, 스킬을 피격당하는 대상에게 조건부 기절 효과나 이속 감소 효과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어비스 워커(고스트 헌터)는 [스팅]과 [비셔스 스탠스]의 효과가 변경되는데요,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캐릭터의 특성에 맞춰서
특정 확률로 피격당하는 대상이 보유하고 있는 이로운 버프 효과를 삭제하는 효과가 추가되고
스킬 효과 폭이 늘어나고 쿨타임은 줄어들게 됩니다.
팬텀 레인져(고스트 센티넬)는 [파이널 데스 스팅어]와 [래피드 파이어]의 쿨타임이 짧아지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블레이드 댄서(스펙트럴 댄서)는 궁극기인 [이뮨 디레인지먼트]의 효과 중
받는 피해량 감소율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 가하는 피해량에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허리케인 스톰]은 기절, 넉다운 공격에 피격 시 공격이 중단되는 페널티가 있는 만큼 스킬에 효과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4. 드워프
드워프는 총 6개의 캐릭터가 변경됩니다.
세이지(마스터 세이지)의 [힐링 토템]은 기존보다 더 큰 방어 효과를 주기 위해 보호막을 추가함으로써
보다 파티원의 생존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디바인 프로텍트]의 HP 회복량을 상향시켜 힐량이 이전보다 늘어나게 변경되었습니다.
가디언(이터널 가디언)은 [쓰러스트] 내 일정 시간 동안 랜덤하게 1개의 레어 스킬을 봉인할 수 있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쿼럴 위저드(엘드리치 위저드)는 궁극기인 [디스토션]의 이속 감소 효과가 증가되며
스킬 효과가 스킬 시전 즉시 발동으로 변경됩니다.
스케빈져(바운티 헌터)는 궁극기인 [코인 오브 마프르] 는 브론즈 코인에 비해
대미지 부분이 만족스럽지 못한 실버 코인에 특정 시간 동안 물약 사용 불가 효과를 추가하여
해당 디버프 시간 동안 상대를 압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정 시간 동안 물약 사용 불가 효과는 실버 코인과 골드 코인 효과에 추가될 예정이며
[블레이드 러시]의 쿨타임이 줄어들고 스킬 사거리가 증가됩니다.
워 레인져(워 스미스)는 [부비 트랩]은 상대방에게 보이지 않고 기절 시간이 길어 효과가 좋지만
랜덤으로 설치되기 때문에 트랩 지속시간이 끝나거나 해당 지역을 벗어나 스킬 적중이 실패하면 긴 쿨타임으로 인해 부담됩니다.
설치된 트랩으로 상대방을 유인하고 속이는 재미를 높이기 위해
설치 트랩 개수를 감소시키는 대신 트랩이 의도대로 설치될 수 있도록 설치 범위가 조정되고
스킬 쿨타임이 대폭 감소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버스트 샷]은 스킬 효과 폭 증가,
[어보이드 스텝]은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의 효과 증가 및 쿨타임이 줄어들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슬레이어(워 슬레이어)의 경우 [파워 스매쉬]의 쿨타임이 감소하며
스킬 사거리가 늘어나며 추가 효과가 부여될 예정입니다.
5. 오크
마지막으로 오크 종족입니다.
오크 종족은 3개의 클래스가 모두 조정될 예정입니다.
오크레이더(디스트로이어)도 액티브 궁극기에 변화가 생기는데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딜러의 특성에 맞춰서 [퓨리어스 슬래셔] 시전 시 추가되는 검기가 보다 강력해 집니다.
또한, 스킬 시전 시 의 모션 시간을 줄여서 최대한 빠르게 스킬이 발동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이외에 다소 느린 공격 모션을 보완하기 위해
[위크포인트 어택]에 약점 노출 발동 확률 증가 및 특정 효과가 추가되며,
[레이지]에는 스킬 사거리 증가 효과를 추가하여 스킬 연계가 용이하도록 상향될 예정입니다.
오크몽크(타이런트)의 경우 디버프의 효과에 비해 범위나 지속시간이 짧아
공격 기회가 적은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패시브/액티브 궁극기에 모두 변화를 줄 예정입니다.
[허리케인 어썰트] 스킬의 각 타격에 부여되는 기절 효과 지속시간이 증가하며,
[페얼리 서클]과 [크리플]의 이동속도 감소 디버프의 효과 및 지속시간이 상향될 예정입니다.
또한, [부스트 어택 스피드]의 지속시간도 함께 상향하여 근접 전투에서 더 영향력을 보일 수 있도록 수정될 예정입니다.
오크샤먼(워크라이어)의 경우 [블레이즈 퀘이크]의 쿨타임이 감소할 예정입니다.
클래스 밸런스 변경은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변경될 예정인 만큼
언제든지 의견 보내 주시면 내부 논의 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신규 시공의 던전이 추가됩니다.
신규 시공의 던전인 [어스웜의 둥지]가 추가되며 던전 내 몬스터의 특성은 용족형일 예정입니다.
잠에서 깨어난 어스웜을 약화시킨 뒤 체내로 들어가 어스웜의 핵을 파괴시키는 미션을 수행해야 합니다.
어스웜의 둥지는 총 3단계 전투로 나누어져 진행이 되는데요
1단계는 봉인에서 풀려난 어스웜을 막기 위하여 어스웜이 깨어난 지하 광산으로 향해야 합니다.
지하 광산에서는 어스웜의 수하들을 물리쳐야 합니다.
2단계는 어스웜의 봉인지로 이동하여 진행되게 되는데요,
캐릭터를 도와주는 NPC인 [드워프 신관]을 보호하면서 어스웜의 약점인 신경삭을 처치해야 합니다.
특히 [드워프 신관]은 어스웜의 신경삭을 감싼 보호막을 일시적으로 무력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들을 사망하지 않게 보호해야 합니다.
어스웜의 신경삭을 제거하였다면 3단계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3단계는 쓰러진 어스웜의 내부로 들어가 어스웜의 모든 힘이 모여있는 핵을 파괴해야 합니다.
하지만, 어스웜의 체내는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모든 캐릭터들은 지속적으로 체력이 깎이는 악조건 속에서 전투를 진행합니다.
또한 어스웜의 핵은 주기적으로 모든 것을 태워버릴 뜨거운 열기를 사방으로 뿜어냅니다.
이때 라바골렘을 처치해 생성되는 화염의 기운을 흡수하면 이 뜨거운 열기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3. 신규 코스튬 [발렌타인데이 기념 코스튬]
발렌타인데이 기념 코스튬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코스튬 보유 시 능력치가 함께 추가됩니다.
다만, 이전에 판매되어 현재는 판매가 종료된 코스튬들은 추가로 능력치가 부여되지 않고
모든 종족이 구매 가능한 코스튬과 추후 추가 예정인 코스튬만 추가 능력치가 부여될 예정입니다.
능력치는 장착하지 않고 보유만 해도 능력치가 부여되며 코스튬별로 고유 능력치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입춘을 지나면서 봄기운이 조금씩 느껴지고 있습니다.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고 3월 업데이트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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