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실험자 스탯입니다.
사용 무기는 한손직검이며 공격력은 1413입니다.
피격 대상은 카오스 보스 퀘스트의 코볼트 로드로 하였습니다.
1. 평 1타
한손직검 평타의 1타는 공격력 스탯의 0.4계수를 가진다는 것을 고려해야합니다
측정결과 690데미지 ~ 760데미지가 나왔으며 대략 730으로 잡도록 하겠습니다.
2. 평1타 크리티컬
측정결과 760데미지 ~ 840데미지가 나왔으며 대략 790으로 잡도록 하겠습니다.
한손직검 1타의 크리티컬 계수는 대략 1.1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어빌리티를 착용해보았습니다.
크리티컬 데미지릴 11.2% 증가시켜 주는 어빌리티입니다.
3. [브라이트 아이즈] 시리카 착용 후 평1타 크리티컬
측정결과 830데미지 ~ 890데미지가 나왔으며 860으로 잡도록 하겠습니다.
대략 1.2의 계수가 나오며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다보니
평타로 측정하는 것은 평타계수가 무기마다 달라서 확실치 않다고 판단하여
스킬로 재 측정 해보았습니다.
크리티컬 실험에 적합하며 대부분의 직검 유저가 가지고 있을거라고 판단되는 [뛰어난 검재] 키리토입니다.
4. 레이지 스파이크 노크리 데미지
측정결과 7200 ~ 7400의 데미지가 나왔으며 7250데미지로 잡도록 하겠습니다.
(검재키리의 데미지가 415%이고 공격력이 1413이니 1413*4.15= 5864여야 하는데 왜 높게 뜨는걸까요?)
5. 레이지 스파이크 크리티컬
측정결과 9100데미지 ~ 9500데미지가 나왔으며 9300으로 잡도록 하겠습니다.
크리티컬은 대략 1.3배의 데미지 계수를 가지는 것 같네요.
5. 레이지 스파이크, 크리데미지 증가 어빌리티 착용 후 크리티컬 데미지
측정결과 9800 ~ 10300의 데미지가 나왔으며 10000으로 잡았습니다.
대략 1.4의 계수를 가지며 올바르게(?)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이 적용되고 있었습니다.
6.결론
이 게임은 데미지 편차치가 너무 커서 데미지 관련 실험은 굉장히 어렵네요.
측정결과로 적은 데미지들은 자주 뜨는 데미지를 적은 것이고
실제론 저거보다 차이가 더 심합니다. 낮은 데미지는 확 낮고 어쩌다가 확 높은 데미지가 뜨기도 하고 그러더군요.
제가 위에 적어놓은 데미지들로 계산하면 뭐 정확히 1.08 1.28 이런식으로 나오긴 하는데 계수를 이따구로 설정했을 것 같진 않고
데미지가 오락가락해서 이렇게 나온거니
간단하게 크리티컬은 일반 데미지의 1.3배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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