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RPG ׸

내가 뽑은 카드.키워야하나 고민되시나요?(3/28업뎃.스압주의)   

  • 0.0
  • 0
  • 등록일 : 2014-01-09 20:49:48
  • 수정일 : 2014-03-28 23:02:41


많은 분들께서 카드 감정을 요청하시고 어떤카드가 좋은지 뭐가 더 좋은지 어떤것이 좋은지 궁금하신분들 많으실것같아 한번 적어봅니다.


참고로 범용 가챠로만 나오는 카드(=비한정카드 즉 그 기간에 뽑지 않아도 언제든 뽑을수 있는 카드)만을 적었으므로, 기간한정가차로 나오는 경우는 제외로 했습니다.


되도록 비한정 범용 카드가 나올때마다 업뎃하려고 노력중입니다.


1. 던전에 대하여


 던전이란 무엇인가? 이벤트성으로 열리는 곳입니다. 평소 스테이지와는 다르며 초급 중급 상급 봉마급 정도로 구분되어있습니다.


보상카드는 보통 초급 초회 클리어시 주는 카드와 상급에서 주는 카드, 봉마급에서 주는 카드 3종류가 나옵니다.


이벤트에 따라 초급과 봉마급만 카드를 주는 경우도 있고, 상급과 봉마급에서만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난이도는 봉마급>상급>중급>초급 순입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던전의 경우 생존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지막 보스의 피가 십만을 기본적으로 넘기 때문에 살아남아서 계속 때려야 합니다. 그러므로 던전은 힐러가 중요하게 됩니다.

  던전은 단일덱(같은속성5가지)으로 가게됩니다. 왜냐하면 마지막 보스에게 살아남기좋기 때문이죠. 보통 보스의 역속성 단일덱으로 간다 보시면 됩니다. (보스속성이 불인 경우 나는 물속성5마리로 간다고 보면됩니다)

  던전에 갈때 좋은 카드는 힐(=회복)을 해주거나 패널변경. 턴밀(턴을 연기). 체력 감소(적의 체력 %감소), 뎀감( 특성 속성에게 맞을때  데미지감소) 등이 있으며 두가지를 같이 보유할 경우 매우 좋다고 평합니다. 또한 체력이 높을수록 좋다고 평가합니다. 생존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체력이 높을수록 좋은 이유는 힐량이 10퍼인 카드가 있다고 할때 체력이 1000인 카드는 100이 차게 되지만 체력이 2000인 카드는 200이 차기 때문에 체력이 낮은 카드는 퍼센트로 차는 체력이 낮아 오래 생존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던전에서 쓰기 좋은 카드들은 힐+턴밀(범용가챠에선 나오지 않습니다), 힐+뎀감(범용가챠에선 나오지 않습니다), 턴밀, 뎀감, 힐+패널, 힐+힐, as힐, 패널, ss힐 순으로 높게 평합니다. 


as힐이 최소 3마리~ 최대 5마리 있어야 하고 ss패널은 최소 1마리 혹은 최대 두마리 있어야 합니다. 턴밀러는 최대 2마리까지 활용 가능하나 턴밀기 스킬은 같이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한마리만 있어도 됩니다. ss힐(=일명 구원힐)은 1마리~최대 3마리? 정도를 추천합니다.


말그대로 좀비덱이 던전에선 좋은 덱입니다. 최상위 좀비의 경우 힐+턴밀, 힐+패널, 힐+패널, 힐+힐, 힐+뎀감. 이런 조합으로 갈 경우 절대 죽지 않는 굇수 조합이 됩니다. 음.....거의 불가능한 조합이라 보시면 됩니다. 다만 이런 좀비덱의 경우 공격력이 낮아 나는 안죽겠지만 너도 안죽겠지...가 된다는거죠. as힐3마리에 ss패널 두마리만 있어도 던전 클리어 가능 합니다^^  


상급은 최소 체력 1500 이상을 추천합니다 . 봉마급은 최소 체력 1600 이상을 추천합니다.


2. 토너먼트에 대하여


  토너먼트의 경우 ss의 턴수가 빠르게 오는것. 데미지가 좋은것. 한속성에게 절대 데미지를 줄수있는것 등을 좋게 평가합니다. 체력은 중요치 않으며 빠르게 잡을수있으면 더욱 좋습니다. 토너먼트는 초단 이하로는 매우 쉽습니다. 초단부터가 본격적으로 시작인데요.


초단-이단(2단)-삼단(3단)-사단(4단)-오단(5단)-육단(6단) 순으로 올라갑니다. 보통 한달에 한번하는 토너먼트대회인 마도배에만 토너먼트를 합니다.


그외에 스테이지를 깨야하는데 필요한 단수까지 올리는것은 평소에 하셔도 됩니다. 


기본적으로 초단은 화/수의 조합을 많이 가며 7턴에 ss공격 가능한 것을 높게 평합니다. 7턴에 끝내야 순위권(스킬까지 합치면 8턴)


이단의 경우 화/뇌 조합이나 올뇌 조합으로 많이 가며 6턴에 ss공격 가능한 것을 높게 평합니다. 6턴에 끝내야 순위권(스킬까지 합치면 7턴)


삼단의 경우 뇌/수 조합이나 올수 조합으로 많이 가며 6턴에 ss공격 가능한 것을 높게 평합니다. 6턴에 끝내야 순위권(스킬까지 합치면 7턴).혹은 공격력 자체가 매우 높은 카드구성으로 깡공격력으로 7턴만에 때려잡아도 됩니다.


사단의 경우는 주로 올수조합을 많이 가며 삼단처럼 6턴에 ss공격을 하거나 삼단과 같이 깡공으로 때려잡아 7턴이 나오면 순위권입니다. 사단은 화속성에절대데미지를 줄수있는 물카드가 최소 한장은 있어야 좋습니다.


오단의 경우 화/수조합이나 올화조합 등이 있습니다. 뇌속성에 절대데미지를 줄수 있는 불카드가 최소 한장은 있어야 좋습니다. 오단부터는 매우 어렵습니다. 육단은 화/뇌조합 혹은 올뇌조합 등으로 갑니다.


3. 본격적 카드 평가

  한정카드까지하기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고 없는분 있는분들의 격차가 크기 때문에 범용가챠(일반가챠)로 나오는 카드만을 적기로 하겠습니다.


앞서, 용어에 대한 설명을 잠깐 하겠습니다.


as란? 카드의 정답스킬이며 정답을 5초내에 풀었을시 발동되는 스킬입니다. 


ss란? 문제를 일정수를 맞추면 발동되는 스킬입니다. 틀린문제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코(코스트)란? 전체적 카드의 무게라고 보시면 되고, 코스트가 낮은데 비해 성능이 좋을수록 좋다 평합니다. 아무리 좋은 카드라도 내가 끼지 못할 정도로 높은 코스트라면 그림의 떡입니다



공격력 크기 : 극소-소-중-대-극대-절대(한속성에만) 의 순으로 높습니다.참고로 같은 대공격이라 하더라도 스킬명에 따라 배율이 달라 데미지가 다르게 나옵니다


힐량(회복량)의 크기 : 극소-소-중-대-중대(상당량)-극대의 순으로 힐량이 높습니다. 참고로 같은 대힐러라 하더라도 스킬명에 따라 퍼센트가 달라 힐량이 다릅니다.


공체? 공(공격력)체(체력)의 약자입니다. 공체합 혹은 스탯이 높다는 것은 공격력 체력 모두 높다는 뜻으로...좋은겁니다.


별갯수 - 개인적 평가


 자 이제 10연차를 합니다. 10개가 나왔는데, 나는 대체 무엇을 버리고 무엇을 키워야할것인가?

시작합니다^^(바쁘신분들은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컨트롤f)

모바일로 쓰는 관계로 사진첨부는 못해요..(꾸벅)


1) 버리는 카드

우선 가챠를 돌렸을때 버리시거나 나중에 도감을 채우기 위한 카드의 용도일뿐인... 매우 나쁜 카드들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도시락으로 쓰거나 팔거나 도감을 채우거나 하시면 됩니다. 정말 쓸게 없다면 억지로 쓸수는 있겠지만요...

목록 - 광대투사, 페어리테일, 벨리알, 레이븐, 로나, 버밀리온, 펜서, 마키나, 엘프, 코렛트, 라그나스, 프로코, 리디아,매튜 라이트, 마우스&코롤, 시리아, 키티, 세실과 곰, 카이토, 나가, 모니카


2) 쓸만한 b급 카드

비급인데도 불구, 매우 쓸만하거나 요긴한 카드들이 많습니다. 키워서 쓰기에 쓸만합니다.

(불)골렘 - 초반에 키워 쓸만한 딜러입니다. 이것보다 더좋은게 있다면 키울 필요 없으십니다. a까지 크며 맥스시 코 18 체1466 공1581 as적하나중데미지 ss적전체중공격(7턴)으로 다른 좋은 딜러가 없다면 쓸수있습니다. 토너먼트 초단 에서도 쓸수있습니다. 평가-★★★

(불)람다 - 초반에 쓸 괜찮은 딜러입니다. 이것보다 더좋은카드가 없다면 키워도 됩니다. a까지 크며 맥스시 코23 체1560 공1682 as적하나극대 ss적전체대공격(8턴)으로 괜찮은 딜러입니다만 토너 초단에서는 ss턴수가 느려 조금 쓰기 애매합니다. 평가- ★★★

(불)카밀- 몇없는 불힐러중 하나입니다. 비록 체력이 낮아 던전에 데려가기 힘들수도있지만 힐러가 없으면 얘라도 데려가야죠. a+까지크며 코 25 체1360 공1404 as불속성회복(대) ss아군전체중회복(10턴) 입니다. 평가-★★★ 페이의 하위버전 입니다. ss전체힐은 위급시 도움이 됩니다.

(물)나츠메- 매우좋은 물힐러입니다. 키우기 쉽고 체력도 어느정도 있는 좋은 힐러라 키우시면 좋습니다. 봉마까지 데려가도 간혹 살아남습니다. a까지크며 코20 체1612 공1449 as물속중회복 ss아군전체중회복(10턴)입니다. 던전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평가-★★★★ 야요이나 피리의 하위버전이지만 없다면 쓸수있는 좋은 던전형 힐러입니다. 코스트가 낮은데 비해 스킬 및 스탯이 좋은편이라 고렙이 되어서도 쓸만하니 있으시면 꼭 키우시기 바랍니다.

(물)테티스- 매우좋은 물힐러입니다. 진화를 4번 하기에 키우기는 조금 어려우나 체력도 좋고 회복량이 높아 좋은 힐러입니다. 던전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봉마까지 데려가도 간혹 살아남습니다. a까지크며 코23 체1693 공1614 as물속대회복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ss 대공격은 물딜러가 없다면 초단에서도 활용 가능하며, as의 힐량은 괜찮은편이라 b급 치고는 매우 가성비 높습니다. 코스트가 낮은데 반해 스킬 및 스탯이 좋은편이라 고렙이 되어서도 쓸만하니 있으시면 한마리 정도 키우시면 좋습니다.


 (물)유즈리하-쓸만한 물힐러입니다. 나츠메처럼 던전 전용은 아니지만 여러모로 쓰기 좋습니다. a+까지크며 코 31 체1613 공1701 as불/물속성중회복 ss적하나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테티스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만 조금 아쉽습니다. 테티스보다 장점은 불/물듀얼회복이 가능하여 퀘스트에서 화/수조합덱에서 좋다는 것과 키우기 쉽다는 것 공격력이 쬐끔 더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테티스보다 낮은 힐량, b급카드 치고는 높은 코스트, 테티스는 전체대공격이지만 유즈리하는 적하나대공격이라는 차이가 있어 테티스와는 다르게 토너먼트 초단에서는 활용하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봉마까지 데려가도 간혹 살아남습니다. 던전과 퀘스트에서 편하게 키워 쓸수있는 카드입니다.


(뇌)리나리아- 괜찮은 딜러입니다. 빠른 턴수의 ss공격과 전체공격으로 보통 토너먼트 이단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a까지크며 코20 체1373 공1579 as적전체중공격 ss적전체중공격(6턴)입니다. 토너먼트 카드입니다. 평가-★★★ 로그인 보상으로 나누어준 노엘의 하위버전으로 노엘이 있다면 노엘을 쓰지만 없다면 토너 이단에서 쓰기 좋은 카드입니다.

(뇌)시오미- 매우 좋은 비급중 유일한 뇌속힐러입니다. 키우기 쉽고 좋은 공체합과 힐량으로 던전에서 유용하게 쓰입니다. 봉마까지 데려가도 간혹 살아남습니다. 있으시면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던전용 카드입니다. a까지 크며 코 20 체1614 공1531 as뇌속성중회복 ss적전체중공격(6턴)입니다. 평가-★★★★ 뇌힐러가 없다면 정말 단비같은 카드 입니다. 높은 가성비와 저렴한 코스트로 고렙이 되어서도 쓸만합니다. ss6턴 중공격은 토너 이단에서도 쓰일수있습니다.있으시다면 꼭 키우시기 바랍니다.

(뇌)펠리시아- 괜찮은 뇌속딜러입니다. 초기에 키우기 쉽고 좋습니다. 다른 더좋은 딜러가 없다면 키우셔도 좋습니다. a까지크며 코 20 체1760 공1630 as적하나대공격 ss적전체중공격(7턴) 입니다. 평가-★★★ 체력이 높아 던전도 데려갈수 있긴합니다. 다른 뇌딜러가 딱히 없다면 키웁니다.


(뇌)암랑- 왠만한 a급카드들 못지않게 좋은 뇌딜러입니다. 공체 우수하고 딜량도 우수하나 ss가 8턴이라는게 아쉬울뿐. 초반에 키우기 좋은 캐릭터입니다. a+까지 크지만 a까지만 키워도 ss대공격을 하기 때문에 쓸만합니다. a+시 코27 체1750 공1908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8턴)입니다. 평가-★★★★ ss가 7턴이기만 했어도 왠만한 a카드의 뇌딜러들을 제칠수도있었을 카드입니다. 키우기 쉽고 다방면으로 쓰기 좋으므로 한마리정도 키워두시면 좋습니다.


(뇌)일라이- 애매하고 아쉬운 카드중 하나입니다만 쓰이는 용도가 딱 두군데 있습니다.초반 퀘스트와 토너먼트. a까지 크며 코30 체1277 공1308 as뇌속성중회복 ss패널랜덤화(3턴)입니다. 평가-★★★ 패널사고를 막아주는 3턴 랜덤패널변경은 패널이 안나왔을시 랜덤으로 바꿔주니 좋은데요. 다만 단점은 랜덤이기 때문에 패널이 하나도 안나올수있으니 운이 조금 필요합니다. 체력이 너무 낮은데 비해 코스트도 높기 때문에 던전용 힐러로 데려갈 수는 없습니다만 초반 스테이지에서는 어느정도 쓸만합니다. 이 카드는 ss인 패널랜덤화 때문에 평가를 조금 높게 주었습니다. 그나마 유용하게 쓰일 곳은 토너먼트 이단. 토너먼트 이단의 경우 올뇌속성 혹은 화/뇌속성으로 가는데, 대체로 뇌속성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가는 도중에 패널이 안나왔을때 패널사고를 막아주는 역할 그이상 그이하도 할 수가 없습니다. 패널사고의 위험때문에 억지로 껴갈수있긴하나 굳이 패널사고를 막고자 공격력도 낮고 코스트도 높은 이카드를 꼭 써야 하진 않습니다.  


3)건졌습니다. 키우면 좋을 B+ 카드


(불)라바데인- 다른 딜러가 없다면 키워도 괜찮은 카드이나 ss가 조금 아쉽습니다.  아쉬운 공격력이지만 높은 체력과  as가 좋으니 다른 딜러가 없다면 키우셔도 괜찮습니다. a+까지크며 코25 체2122 공1658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중공격(7턴)입니다. 평가-★★★ 체력이 매우 높아 좋으나 딜러치고는 낮은 공격력과 ss가 중공격이라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스테이지에 쓰기 좋습니다. 토너먼트 초단에서도 쓸수있습니다.


(불)카스미- 가챠를 했는데 카스미가 나왔다... 만세! 하시면 됩니다. S까지 크며 코33 체1611 공1636 as불속중대회복 ss불패널변환(7턴)입니다. 평가-★★★★★ b+이지만 범용가챠에서 나올수 있는 불속성 힐+패널은 딱 세종류입니다. 그 세종류중 하나가 바로 카스미입니다. 힐과 패널을 겸용한 카드의 경우, 던전에서는 최상위권이라고 평가할수있습니다. 있으시면 꼭 키웁니다. 다만 S까지 키워야 하고 S의 70렙까지 찍어야 던전에 데려갈만한 체력이 된다는 것이 아쉽습니다만, 그만큼 좋은 카드입니다. 다른 힐+패널인 유니코나 불속최강 힐패널인 리스가 없다면 무조건 키웁니다. 불힐러가 없어도 키웁니다. 코스트도 낮고 힐량도 높습니다. 체력이 아쉬울 뿐입니다. 봉마도 데려갈수있습니다.


 

(불)루페리아- 좋은 불딜러중 하납니다. 왠만한 쓸모없는 a카드보다 더 좋은 가성비를 뽑냅니다. 더좋은 딜러가 없다면 키우시면 좋습니다. a+까지 크며 코26 체1745 공1789 as적하나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토너 초단에서 활약하며 키우기도 쉽다는 점. 체력이 높은편이라 어디든 데려갈수 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하는 카드입니다.  하나정도 키워두셔도 좋습니다.


(불)바레리 - ss선택지 제거의 경우 매우 낮게 평가 합니다. 쓸일이 거의 없을뿐더러 도움이 별로 안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바레리의 경우 높은 체력과 높은 공격력 때문에 깡as공격으로 밀고 나갈수있습니다. a까지는 as적하나를 공격하지만 최종진화시 as적전체공격으로 바뀝니다. 딱히 다른 딜러가 없다면 키울만 합니다. a+까지 크며 코30 체1820 공 1899 as적전체극대공격 ss선택지2개제거(6턴) 평가-★★ 높은 공체합에도 불구 ss가 쓸모가 거의 없습니다... 초반에는 좋으나 후반들어서는 거진 안쓰게 된다고 보는 카드입니다.


(물)시즈쿠&카구야 - 매우 좋은 딜패널러입니다. S까지 크며 코33 체1909 공 1876 as적전체대공격 ss물패널변환(7턴)입니다. 평가-★★★★ 우선 공체 모두 우수하기 때문에 토너 던전 모두에서 쓸수 있습니다. 던전의 경우 체력이 높을수록 더욱 좋다고 평하기 때문에 힐+패널이 없다면 딜+패널이라도 써야하니 딱히 더좋은 힐패널 딜패널이 없다면 체력이 높은 시즈쿠를 추천드립니다. 키우기도 쉽고 코스드도 저렴하여 좋은 카드입니다. 활용하기에 따라 토너먼트 삼단 사단에서 패널사고방지 및 잡몹 처리용으로도 쓸수있습니다.


(물)루크 - 초반에 좋은 괜찮은 물딜러중 하납니다. 딱히 더좋은 물딜러가 없다면 키웁니다. 뇌속의 암랑보다 약간 하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ss가 8턴이라 아쉽지만 더좋은 딜러가 없다면 토너먼트 삼단 사단에서도 쓸수있습니다.a+까지 크며 코27 체1676 공1797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8턴)입니다. 평가-★★★


(뇌)신시아- 뇌속성에 몇없는 힐패널러중 하납니다. 불덱의 카스미 같은 존재이지만 카스미보다 더안타까운 체력이라는점 빼곤 더좋은 카드가 없다면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S까지 크며 코28 체1588 공1668 as번개중대회복 ss뇌패널변환(7턴)입니다. 평가-★★★★ 정말 좋은데 체력이 딱 200만 높았어도 엄청나게 좋았을겁니다. 상급에서는 충분하고 봉마에서는 좀 버티기 힘든 카드입니다. 그래도 없다면 키우시길 추천 드리고 힐패널은 던전에서 정말 쓰면 쓸수록 좋다고 느끼실 겁니다.


(뇌)루퍼스- 정말 좋은 딜패널러입니다. 힐패널러가 없다면 딜패널러라도 있어야죠. 뇌딜러들이 체력이 대체로 낮은 편이나 루퍼스는 체력이 매우 높고 공격력이 높아 봉마급에서도 데려가도 좋습니다(물론 다른 힐러들이 있을 경우에...힐이 모자라면 던전에서 못삽니다..) S까지크며 코32 체1897 공1910 as적하나 극대 ss뇌패널전환(7턴) 입니다. 평가-★★★★ 괜찮은 딜패널러입니다. 공격력도 높고 체력도 좋고 as도 좋은 까닭에 토너먼트에서도 유용합니다. 엄청난 가성비를 뽐내는 카드중 하나입니다. 던전 토너 퀘스트 어디서든 활약 가능합니다. 

 

4) A카드편 - 불속성


(불)홀리드래곤- 몇없는 불힐러중에 좋은 회복량. 좋은 체력과 딜 저렴한 코스트로써 범용으로 쓸수있는 좋은 카드입니다. S 맥스시 코33 체1900 공 1794 as불중대회복 ss적전체대공격(8턴)입니다. 평가-★★★★ 비록 ss가 8턴 발동이라 토너먼트까진 활용 못하더라도 던전에 데려가기에 이만한 체력과 힐량을 가진 불힐러는 드뭅니다. 불힐러가 없으시다면 단비같은 카드입니다. 얻으셨다면 꼭 키웁시다.


(불)히사기-  불딜패널러입니다. 좋은 체력과 패널변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S맥스시 코35 체1892 공1911 as적전체극대공격 ss불패넌변환(7턴)입니다. 평가-★★★ 불패널러 중에 높은 체력과 적당한 코스트를 가지고 있어 꽤 쓸만합니다. 힐패널러가 없다면 체력이 높은 딜패널러로써 좋습니다. 단점은as가 전체공격이기떄문에 던전에서 한마리만 점사하기가 조금 힘들다는 겁니다. 제일 오른쪽에 배치하여 마지막 마무리를 할수있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불)라피스(1/24일후로 범용가챠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애매...한 불딜러입니다. S까지 힘들게 키워야 하는 반면에 B급이나 B+급 만한 데미지에 체력은 저질입니다. 일명 함정카드입니다.. S 맥스시 코32 체1507 공1767 as 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공격(8턴)입니다. 평가-★★ 차라리 비급 카드들이 더낫습니다. 키우기 힘들고 코스트 높고 체력은 저질.... 그래도 불딜러가 하나도 없다면 억지로라도 키워야겠죠..


(불)이제르마- 매우 괜찮은 순수 불딜러중에 하나입니다. 한번만 진화해도 적전체대공격을 하기 때문에 초반 매우 좋은 활약을 합니다. 다키워도 손해는 없는 카드입니다. s맥스시 코32 체1753 공1880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더좋은 딜러가 없다면야 내세워도 좋을 불딜러중 하나입니다. 토너 초단에서도 매우 활약하며 체력도 준수하여 던전 퀘스트 등에서도 좋습니다. 초반부터 쓰기 좋은 카드입니다.


(불)퀸투스- 적당한 불딜러입니다. as가 자힐이라 극딜러들에 비하면 약합니다. s가 되어야 ss가 대공격을 하기 때문에 애정으로 키우셔야 합니다. 체력이 높고 자힐이 있어 생존력은 조금 높습니다. S맥스시 코32 체1885 공1841 as자기회복100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퀘스트 용으로는 매우 좋습니다. 체력이 높고 자힐도있어  혼자서도 잘먹고삽니다만 다른 극딜러들에 비해 조금 밀립니다.


(불)레나- 범용으로 나오는 순수 불딜러중 최고입니다. 요즘엔 순수딜러보단 절대딜 체인딜 등이 더 공격력이 좋지만 운용하기 편하다는 점에서 순수 딜러는 매우 큰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비록 체인딜러 절대딜러 등에 요즘 묻힌다 하더라도 토너먼트 초단은 물론 토너 5단에서도 쓸수 있으며 체력도 좋고 공격력도 높은 범용카드중 최고딜러중 하나입니다. s맥스시 코33 체1894 공2092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가지고 있다면 키우셔도 좋습니다. 요즘 순수딜러(as극대공격카드)들의 입지가 예전같진 않지만 그래도 좋은 불딜러입니다. 토너 던전 퀘스트 어딜가도 밥값 제대로 합니다. ss턴수가 7턴이라 더욱 좋습니다.


(불)후샤오- 불속성 패널러중 가장 좀비의 체력을 발휘합니다. 던전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힐패널러가 없다면 패널러 1순위카드. S맥스시 코32 체2257 공1829 as자기회복150 ss불패널변환(7턴)입니다. 평가-★★★★ 힐패널이 없다면 혼자서도 회복하며 체력도 굇수급에 코스트까지 착한 후샤오를 1순위로 추천합니다. a+만되도 1900의 체력을 발휘합니다. as가 공격이 아니라 비록 토너먼트엔 못데려가도 퀘스트나 던전에선 끝까지 살아남아주는 좀비역할을 해줍니다.


(불)유니코- 매우 좋은 불속성 힐패널러입니다. 나왔다면 만세 두번 정도 하시면 됩니다. 비록 코스트가 높고 힐량은 조금 낮지만, 높은 체력을 우선으로 하는 던전에선 카스미보다 훨씬 안정적입니다. s가 아니면 as가 소회복이기때문에 반드시 s까지 키워야 하는것이 단점입니다. S맥스시 코41 체1926 공1749 as불/뇌중회복 ss불/뇌패널변환(8턴)입니다. 평가-★★★★★ 코스트가 높지만 힐량이 낮지만 ss가 8턴 발동이지만. 높은 체력과 불/뇌 듀얼회복과 듀얼패널변경은 유니코 단 하나뿐입니다. 리스와 비교될 수 있는데 리스보다 장점은 듀얼패널변경 뿐이지만 그래도 좋습니다. 힐+패널러가 없다면 키웁시다. 던전 데려가시면 정말 큰 활약을 합니다. 

(불)캔디- 레나 다음으로 강한 이제르마와 동급인 순수 불딜러입니다. 다만 아쉬운건 ss가 8턴 발동이라는것. 그 외엔 정말 좋습니다. ss가 8턴이라 초단에서 대활약하기엔 조금 애매합니다만, 공격력은 정말 좋아서 깡공역할로 데려가기 좋습니다. S맥스시 코32 체2034 공2009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8턴)입니다. 평가-★★★★ 더좋은 딜러가 없다면 키우셔도 좋은 카드입니다. 이제르마보다 공격력이 높으나 ss턴수가 느리다는것 때문에 동급으로 보시면 됩니다. 체력도 공격력도 높아 어딜데려가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불)제니퍼- 범용 불 카드 중 유일하게 턴밀기가 있는 카드입니다. 던전에서 턴밀기는 신의 한수라고 볼 정도로 위급시 도움이 되며, 한마리가 있고 없고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s 맥스까지 키워야 던전에 데려갈 체력이 된다는것이 아쉬울 뿐입니다. S맥스시 코39 체1635 공1503 as자기회복100 ss적공격2턴연기(10턴) 입니다. 평가-★★★★★ 턴밀기를 써보신 분들은 던전에서 턴밀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수있습니다. 다만 제니퍼의 아쉬운점은 as가 힐이 아니라는점과 낮은 체력 때문에 반드시 맥스를 찍어야 던전에서 쓸수있다는 것입니다. 코스트가 높아 쓰기 힘든점도 사실이나 한정카드가 아니라면 불턴밀러는 제니퍼 뿐이므로 더좋은 턴밀러가 없다면 반드시 맥스까지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불)유카- 유일하게 5턴에 ss대공격을 하는 불딜러입니다. 체력과 공격력이 아쉽지만 5턴만에 대공격을 한다는 점에서 유카는 던전 빼고는 다데리고 갈수있습니다. S가 아니면 대공격이 아니고 맥스가 아니면 공격력이 아쉬우므로 있으시다면 S맥스를 추천드립니다. S맥스시 코39 체1444 공1600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공격(5턴)입니다. 평가-★★★★ 유카의 장점은 남들 ss 한번쓸때 혼자 두번 쓸 정도로 범용카드중 유일하게 ss가 5턴이라는점입니다. 공격력이 조금만 더 높았으면 토너먼트 사기캐릭이 되었을거고 체력이 조금 더 높았으면 던전 사기 딜러가 되었을 겁니다. 그래도 5턴이니 봐줍니다.


(불)페이- 불힐러중 유일하게 진성힐러(힐+힐)입니다. ss힐(구원힐)이 있다는 점에서 위급시 도움이 됩니다. 현재 유일한 불진성힐러이며 나왔다면 키우시면 됩니다. S맥스시 코37 체1950 공1839 as불속중대회복 ss불속완전회복(11턴)입니다. 평가-★★★★★ 던전에서 ss힐은 큰 구원이 됩니다. 몇문제 틀려도 완전회복해주는 진성힐러는 하나 있다면 정말 보험든든하게 들었다 보시면 됩니다. 체력도 높고 회복량도 좋아서 있으면 반드시 키웁시다.


(불)윰- 범용 불딜러중 유일하게 체력감소ss가 있는 카드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이 as스킬입니다. S맥스시 코38 체2000 공2000 as모아니면도의공격 ss적하나체력20%감소(10턴)입니다. 평가-★★★ ss스킬인 체력감소는 던전에서만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적 체력 10만이 보통 넘는 던전에서 10만의 보스에게 썼을시 혼자서 2만의 피를 깎아내는 기염을 토해냅니다. 다만 남은 체력에 비례하여 체력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처음 보스방 들어가자마자 쓸때가 가장 피를 많이 깎을 수 있습니다. 다만 as스킬이 모아니면 도의 공격이라 적게는 1에서 많게는 4천 넘는데미지가 나옵니다. 랜덤이라 보시면 됩니다. 때문에 토너에선 절대 쓸수없습니다. 퀘스트에서도 잘 안쓰이고 다만 던전에서만 유용하다 볼수있습니다만, 힐러진이 든든해야 데려갈수있습니다. 키울지 말지는 내가 가진 다른 카드들이 어떤지 생각해보고 결정하심 됩니다.


(불)율리시즈- 억지로 쓰라면 쓸수있겠지만, 쓸일이 거의 없을겁니다. 쓸수있는곳은 단하나 던전뿐이나 그곳에서마저 쓰기엔 체력이 적고 코스트가 너무 높습니다. 정말 힐이 하나도 없으면 억지로 데려가는 카드입니다. S맥스시 코39 체1575 공2198 as적의피대흡수 ss아군전체대회복(13턴)입니다. 평가-★★ as적흡수는 자기가 때린 데미지에서 퍼센트로 흡수를 하기 떄문에, 만약 역속성인 물을 때렸을땐 피를 거의 흡수하지도 못한다 보시면 됩니다. 정말 힐러가 하나도 없다면 씁시다. 그런데 키워도 던전에서 체력이 낮아 살수있을지도 거의 의문입니다. 이래저래 다른 힐러가 정말 없는경우가 아니면 키우는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불)레오- 캔디보다 약간 모자란 순수 불딜러입니다. 캔디보다 좋은점은 코스트가 낮다는점입니다. 캔디보다 단점은 공격력이 100정도 낮다는 겁니다.  S맥스시 코29 체1873 공1915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8턴)입니다. 평가-★★★★ 코스트가 낮아 쓰기 편리하나 캔디와 마찬가지로  ss가 8턴이라 차라리 a+까지 키워 ss중공격이라도 토너먼트 초단에서 쓰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a+만 해도 공격력 1759로 쓸만한 공격력이 나옵니다만..이래저래 아쉬운 불딜러입니다. 체력도 공격력도 캔디에게 밀리고 이제르마보다 ss턴이 느리지만 그래도 쓸만한 더좋은 딜러가 없다면 키웁시다.


(불)라오 이센- 불속성중 유일하게 소생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S맥스시 코43 체2020 공1979 as불속극대회복 ss불속아군체30%로소생(11턴)입니다. 평가-★★★★★ 이 카드의 장점은 소생 뿐만 아니라 극대힐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던전용 카드입니다. 소생스킬은 뇌속성 마리도 있습니다만, 마리와의 차이점은 이센은 as가 힐이고 소생시 체력을 30%를 채워주며 가장 중요한 체력이 높아 정말 소생러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마리의 경우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지만 이센은 확실히 좋습니다. 던전에서 이센만 제외하고 모든 카드가 사망했을 경우, 이센이 모두를 살려줍니다. 개체수는 상관없으며 불속성이기만 하면 소생가능합니다. 다만 이센이 단일공격으로 먼저 죽을경우, 전체공격에 이센도 같이 죽을경우, 내카드 불속성 죽은 자리에 팔로우가 불속성이 아닌 다른 속성 카드가 올 경우, 불속성이 아닌 카드가 죽을경우 살리지 못합니다. 체력이 약한 카스미 같은 캐릭터들이 죽었을때 유용하며 우선 as가 극대힐이고 보험과도 같은 소생이 있다는 점에서 키우시기 추천드립니다.



(불)알류제 베로나- 범용가챠로 나오는 불속성 최강 딜러중 하나입니다. 특히 범용가챠로 나오는 불 카드 중 던전 최강 불딜러라 할 수 있습니다. S맥스시 코36 체1850 공2210 as 5체인부터대공격 ss적하나극대공격(7턴)입니다. as인 5체인은 문제를 연속 5번 정답을 맞추는 것을 말합니다. 평가-★★★★★ 5체인이 넘어갈시 4천이 넘는 데미지를 보여줄 정도로 절대 데미지 딜러 못지 않은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다만 5체인 맞추기 전까지는 as가 발동이 안되므로 그냥 떄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주나 기본 공격력이 좋아 던전 및 토너먼트에서 매우좋습니다. 5체인후 괴랄한 데미지를 보시면 반하게 되는 카드입니다. 체력이 높아 던전에서도 충분히 데려가서 활약할 수 있으며 토너먼트는 초단과 오단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이 카드는 초반에는 체인을 유지하기도 힘들고해서 어려울 수도 있는 카드이나, 봉마급 던전이나 토너먼트 오단처럼 어느정도 중수 고수에 접어들기 시작하면 그 위력을 대폭 발휘할 수 있습니다. 토너먼트 5단에서도 활약 가능합니다. 있으시면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불)리스 발레리아- 리스가 나왔다면 만세두번합니다. 세번합니다. 만세삼창 합니다. 불속성 최강 힐패널러입니다. S맥스시 코40 체2021 공2209 as불속성극대회복 ss불패널변환(6턴)입니다. 평가-★★★★★★ 별 여섯개입니다. 그냥 짱짱걸입니다. 가히 불속성 최강의 힐패널러라고 볼 수 있습니다. a+까지만 키워도 힐량이 중대회복과 6턴패널변환 1800대의 체력이라 좋습니다. 범용카드중 한정카드보다 좋은 카드는 몇없습니다. 별여섯개입니다.  나왔다면 꼭 키웁시다. 두마리 있으면 두마리 키웁니다. 범용카드중 이렇게 좋은 카드는 없습니다. 극대회복을 가지고 있으며, 체력 또한 높습니다. 단점이라곤 높은 코스트??  그외엔 그냥 좋습니다. 만세 하고 키웁니다.



 (불)아벨- 후반부용 토너먼트 딜러입니다. 던전에서도 활용할수는 있지만 다른 카드들의 힐량이 좋아야 ss를 쓰며 때릴수있습니다. S맥스시 코38 체1652 공2522 as적의피대량흡수 ssHP500을사용하여적하나절대공격(6턴)입니다. 평가-★★★★ 점수를 높게 주는 것은 토너먼트 5단에서 7턴을 노려볼 수 있는 카드기 때문입니다. 뇌속성 몹에게 ss가 약 7500정도로 들어가기 때문에 ss 하나만 바라보고 키워야 합니다. 체력이 낮은데다 자기피를 깎아서 공격하기때문에 던전에 데려가신다면 다른 카드들의 힐이 받쳐줘야 합니다. as적흡수는 자기가 때린 데미지에서 퍼센트로 흡수를 하기 떄문에, 만약 역속성인 물을 때렸을땐 피를 거의 흡수하지도 못한다 보시면 됩니다. 공격력이 매우 높습니다만 초반에 활용하기는 어렵고 체력이 낮아 무조건 S맥스를 만들것을 추천드립니다.


(불)파이론- 매우 좋은 체인딜러입니다. 같은 체인 딜러로 알류제와 비교가 됩니다. S맥스시 코37 체2244 공2255 as 3체인부터중공격 ss적전체대공격(8턴)입니다. 평가-★★★★★ 워낙에 높은 공체합과 3체인만에 쉽게 발동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체인부터 데미지 상승이라는 것은 문제를 3번 연속 정답시 공격력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3체인을 하기 전까지는 as가 발동이 안되므로 그냥 as없이 때리는 것과 같다고 볼수 있으나 기본 공격력 자체가 높은 관계로 그래도 좋은 공격력이 나옵니다. 우선 as는 발동시 뇌속성에게 약 3500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갈 정도로 좋은 공격력을 뽑냅니다. 알류제와 비교한다면 5체인에 대공격인 알류제가 공격력은 우수하지만 파이론의 경우 3체인만에 발동이라는 쉬운 발동력으로 문제를 자주 틀리더라도 금방금방 발동을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알류제는 7턴만에 적 하나 극대공격이지만 파이론은 비록 8턴이긴 하나 적전체 대공격을 합니다. 던전,토너 어디든 데려가도 될정도로 좋은 카드입니다. 8턴에 ss가 발동되기 때문에 초단에선 쓰기는 조금 힘듭니다. 주로 던전에서 활약할 것으로 보입니다.


(불)한니발- 던전용 카드입니다. 유일하게 자신에게 집중시키는 스킬을 가지고있습니다. S맥스시 코36 체2264 공1790 as적의피극대흡수 ss 3턴간적공격을자신에게집중(7턴)입니다. 평가-★★★ as적의피흡수는 자기가 때린 데미지에서 퍼센트로 흡수를 하기 떄문에, 만약 역속성인 물을 때렸을땐 피를 거의 흡수하지도 못한다 보시면 됩니다.  ss스킬인 3턴간 공격을 자신에게 집중스킬은 적의 전체공격은 몰아서 맞을수가없으며 단일공격만을 몰아서 맞을수가 있습니다. 이카드를 던전 단일덱에선 사실상 쓰기가 힘듭니다. 단일덱으로 갈경우 역속성을만났을때 몰아서 맞는다면 바로 죽어버리기 때문입니다. 팔로우 소환용으론 쓸수있지요. 이 카드를 유용하게 쓰려면 듀얼덱을 써야 효과를 봅니다. 듀얼덱에서 쓰는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스방이 불이라 물속성으로 가야하는데 가는 구간에 뇌속성 쫄몹들이 자주등장한다고 칩시다.이럴때 물4+한니발로 갑니다. 가는길의 뇌 쫄몹이 매우 아프죠. 물속엔 물/불패널변경이 가능한 카드가 같이 있으면 좋겠군요.물/불패널변환. 한니발로 뇌속성 공격. 다른 물카드들은 불속성 공격. 뇌쫄들이 공격할 턴이 올때 다른 물카드들이 맞으면 아프니까 한니발 ss발동, 한니발은 불속이라 뇌속에게 아프지 않음. 또 뇌속에게 hp흡수로 채우면 그만. 보스방에서 장렬히 전사+팔로우소환을 하면됩니다. 나의 물덱에뎀감카드나 턴밀카드가 없고 한니발이 있다면 물덱과 한니발의 조합은 그나마 쓸만할 겁니다. 사실 그외엔 별로쓸일이 없겠네요...



(불)캐롤라인- 스탯이 낮아보이지만 배율이 좋아서 토너먼트용으로 쓰기에 좋은 딜러입니다.S맥스시 코38 체1603 공1638 as적하나에혼신의일격(2배)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체력이 낮은편이라 던전에선 조금 쓰기 힘들지도 모릅니다. 다만 as공격 배율이 두배라 스탯이 비록 낮아보여도 공격력이 매우 잘나옵니다. 이런 카드의 경우 반드시 S맥스를 찍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고 이래저래 어디에도 최상급으로 말하기엔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토너먼트 초단에서는 7턴 전체 ss라서 쓰기 좋고 토너먼트 5단에서는 as 깡데지미로와 전체ss로 승부해볼 카드입니다. 던전에서도 다른 힐러진이 좋다면 쓰기 좋은편입니다. 뇌속성에 있는 레녹스의 화속성 상위버전이라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오단에서 비교하자면 파이롱과 비교할때 파이롱보다 쉽게 as가 발동되고 턴수가 1턴 짧다는 점에서 좋으며, 레나와 비교할 경우 ss는 레나가 좋지만 as는 캐롤라인이 좋습니다. 알류제의 경우 ss가 적 한마리 공격이고 as발동이 느린편이라 다른 딜러진들이 너무 좋다면 알류제가 좋겠지만, 이 카드는 어디까지나 안전하게 편하게 쓸수있는 토너용 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록 범용으로 쓰기엔 조금 아쉬운 감이 있지만 그래도 매우 강한 딜러이며 토너먼트 초단 오단에서도 쓸수있을만큼 데미지가 좋은편인 카드라 키우셔도 좋을듯합니다.


(불)포와로- 범용 불카드중 유일한 절대딜러입니다. 토너먼트 5단 공략 핵심 카드입니다.  한속성에 절대딜러. 체력이 낮은편이라 던전에선 쓰기 어려운 관게로 토너에서 주로 쓰이지만 뇌속성에 대한공격력 하나는 끝내줍니다. S맥스시 코40 체1599 공2233  as뇌속성적하나에절대공격 ss패널랜덤화(3턴)입니다. 평가-★★★★★ 토너먼트 오단에서 매우 큰 활약을 합니다. 불속성에게 as공격시 4500이 넘는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특히 패널사고를 막아주는 3턴 랜덤패널변경은 패널이 안나왔을시 랜덤으로 바꾸어 더욱 좋은데요. 다만 랜덤이기 때문에 패널이 하나도 안나올수있으니 운이 조금 필요합니다. 그리고 뇌속성에게만 절대데미지(2.5배)로 들어가기 떄문에 다른 속성에게는 그냥 as없이 때리는 것과 같은 공격력이 들어갑니다.  있다면 토너먼트 특히 오단에서 매우 큰 활약을 보여줄 것입니다. 토너먼트 오단은 절대불딜러가 없으면 순위권이 힘드니까요. 초반에는 범용으로 쓰기 좋고 후반이 될수록 더욱 잘쓰일 카드입니다. 있으시면 꼭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불)커피 스트라이프- 이카드가 나왔다면 만세 합니다! 불속성 카드중 최고의 고효율을 자랑합니다. 토너 던전 어디서도 밀리지 않는 사기적 카드입니다.  S맥스시 코37 체2254 공1743 as적의수와관계없이 적전체대공격 ss불패널변환(6턴)입니다.  평가-★★★★★★ 별 여섯개입니다. 그냥 짱짱걸입니다. 범용카드중 한정카드만큼 좋은 카드는 몇없습니다. as의 적의수와관계없이적전체대공격이라는것은 줄여말하면 비분산공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에 적전체공격카드의 경우 3000의 데미지를 준다면 적이 2마리일시 1500씩 나누어 때렸던것에 반해, 이카드는 적 2마리에게 각각 3000씩 공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첫째로, 토너먼트 오단에서 매우 활약할 수 있습니다. ss 6턴패널변환의 경우 패널사고 또한 방지가 가능하여 토너먼트 오단 7턴 핵심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던전과 퀘스트에서는 괴랄한 체력과 6턴패널변환으로 최고의 딜패널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낮은 공격력뿐입니다. 공격력이 조금 낮으나 대신 특별한 as로 인해 실상 써보면 딜러로써의 최고의 역할을 해내는 카드입니다. 있으시면 반드시 키웁시다. 초반뿐만 아니라 후반에서도 쓰기 좋습니다. 공격력이 중요하므로 반드시 S맥스를 찍어줍시다.   




5) A카드편- 물속성


(물)카트레아- 테스타보다 ss가 느리고 하쿠아보다 공격력이 약하지만 좋은 순수 물딜러입니다. S맥스시 코32 체1969 공1995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8턴)입니다. 평가-★★★★ ss가 8턴이라 토너 초단에서 활약하지 못하고 as가 다른 순수 물딜러들에 비해 약하지만 as공격으로 삼단 사단에서 활약할 수 있습니 다. 공체 우수한편이라 토너 던전 퀘스트 등 범용으로 쓸수있습니다


(물)사기리- 루슈의 하위버전이라 할 수 있는 쓰기 힘든 물딜러입니다. 쓰일곳은 토너먼트이며 던전에선 매우 쓰기 힘듭니다. S맥스시 코36 체1458 공1924 as적하나대공격 ss물/불패널변환(8턴)입니다. 평가-★★★ 듀얼패널이 가능하고 공격력이 높지만 이래저래 쓰기 애매합니다. 체력이 너무 낮고 ss턴수가 길어 쓸수있는곳은 토너먼트 뿐인데, 토너먼트에서조차 ss는 쓰기에 턴수가 너무 느립니다. 공격력이 높은 편이라 깡공격력으로 토너먼트 삼단 사단에서 쓸수 있습니다. 체력이 낮아 던전에선 쓰기가 힘듭니다. 상급은 겨우 갈수나 있으면 다행입니다. 토너먼트 as 딜러로썬 나쁘지 않은 수준이지만 패널러를 찾는다면 되도록 다른 물패널러를 찾는것이 좋습니다.


(물)시리우스(1/24일후로 범용가챠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꽤 괜찮은 딜패널러입니다. S맥스시 코32 체1876 공1806 as적하나극대공격 ss물패널변환(7턴)입니다. 평가-★★★★ 우선 공체 모두 우수하기 때문에 토너 던전 모두에서 쓸수 있습니다. 던전의 경우 체력이 높을수록 더욱 좋다고 평하기 때문에 힐+패널이 없다면 딜+패널이라도 써야하니 딱히 더좋은 힐패널 딜패널이 없다면 체력이 높은 쪽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즈쿠와 다르게 한놈만팰수(?)있지만 시즈쿠보다 키우기는 힘듭니다. 시즈쿠보다 체력이 약간 낮아 생존력 면에서는 조금 아쉬우나 한놈만 빨리 없앨수있다는 점은 시리우스도 괜찮습니다. 때에 따라 토너에서도 활용 가능합니다. 


(물)테스타먼트- 체인딜러, 절대딜러들에겐 밀릴수 있지만 순수물딜러중에선 매우 좋은카드입니다. 한번만 진화해도 적전체대공격이 가능합니다. S맥스시 코32 체2061 공2165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다른 좋은 물딜러들이 많으나 이 카드가 좋은이유. ss가 7턴이기 때문에 토너 초단부터 활용 가능합니다. 토너 삼단 사단에서도 데려갈수있는 좋은 물딜러입니다. 체력도 높아 던전에서도 투입 가능합니다. 키워두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카드입니다.


(물)빌포드(1/24일후로 범용가챠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ss선택지 제거의 경우 매우 낮게 평가 합니다. 쓸일이 거의 없을뿐더러 도움이 별로 안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높은 체력과 괜찮은 공격력 때문에 깡as공격으로 밀고 나갈수있습니다만.... 다른 물딜러를 키우시길 바랍니다. S맥스시 코32 체2166 공1858 as적하나극대공격 ss선택지2개제거(6턴)입니다. 평가-★ 바레리의 경우 키우기 쉽다는 장점이라도 있지만, 빌포드는 키우기도 힘듭니다. 그나마 토너먼트에서 쓰일수는 있으나 사실 쓸데가 거의 없습니다.


(물)천마- 매우 좋은 힐패널러중 하나입니다. S맥스시 코40 체1852 공1865 as물/뇌중회복 ss물/뇌패널변환(8턴)입니다. 무려 듀얼힐과 듀얼패널변경에 높은 체력 높은 공격력을 겸비합니다. 단점은 코스트가 좀 높다는것. a+일 경우 물패널변환이 7턴에 발동되므로 a+로 쓰는 사람들도 있지만 체력이 1673이라 던전에서 죽을 위험이 조금 있습니다. as가 중회복이라 조금 아쉽지만 더좋은 힐패널러가 없다면 키우시기 바랍니다. 단연 던전에서는 딜패널보단 힐패널이 우선입니다. 평가-★★★★☆ 듀얼변환과 듀얼힐이라는 점은 좋지만 사실 듀얼로 던전을 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듀얼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도있습니다. 우선 나오셨으면 키우셔도 좋은 카드입니다.


(물)카나메(1/24일후로 범용가챠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ss선택지 제거의 경우 매우 낮게 평가 합니다. 쓸일이 거의 없을뿐더러 도움이 별로 안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높은 체력과 괜찮은 공격력 때문에 깡as공격으로 밀고 나갈수있습니다만.... 다른 물딜러를 키우시길 바랍니다. 빌포드와 마찬가지로 쓸일이 거의 없는 함정카드라 보시면 됩니다. S맥스시 코33 체1939 공1831 as적전체대공격 ss선택지2개제거(6턴)입니다. 평가-★바레리의 경우 키우기 쉽다는 장점이라도 있지만, 카나메는 키우기도 힘듭니다. 그나마 토너먼트에서 쓰일수는 있으나 사실 쓸데가 거의 없습니다.


(물)이슈탈- 불에서 퀸투스가 있다면 물에선 이슈탈이 있습니다. 시리즈입니다. 적당한 물딜러입니다. as가 자힐이라 극딜러들에 비하면 약합니다. 체력이 높고 자힐이 있어 생존력은 조금 높습니다. S맥스시 코31 체1900 공1764 as자기회복125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퀘스트 용으로는 좋습니다. 체력이 높고 자힐도있어  혼자서도 잘먹고삽니다만 다른 극딜러들에 비해 조금 밀립니다. 퀸투스보다 자기회복을 조금 더하고 체력이 약간 더높지만 공격력이 약간 적습니다.


(물)루리- 루리가 나왔다면 만세! 하시면 됩니다. 범용가차로 나오는 물힐패널러중 가장 좋은 카드입니다. 다만 S가 아니면 힐패널이 아니라힐+힐이라는 점에서 반드시 S까지 키우셔야 합니다. S맥스시 코33 체1747 공1821 as물속대회복 ss물패널변환(7턴)입니다. 평가-★★★★★ 힐량도 높고 패널변환도 빠르며 코스트도 착합니다. 단점은 1700대의 어중간한 체력입니다만 이정도만 되어도 봉마급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두마리 있으면 두마리 키우셔도 좋을 정도의 현재 범용가챠로 나오는 물힐패널러중 가장 사랑받는 카드입니다. 던전에서 대활약 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물)피리- 물 진성힐러(힐+힐)중 한마리입니다. ss힐(구원힐)이 있다는 점에서 위급시 도움이 됩니다. 나왔다면 키우셔도 됩니다. S맥스시 코29 체1875 공1712 as물속중대회복 ss물속전체중회복(10턴)입니다. 평가-★★★★☆ 던전에서 ss힐은 큰 구원이 됩니다. 몇문제 틀려도 회복해주는 진성힐러는 하나 있다면 정말 보험든든하게 들었다 보시면 됩니다. 체력도 좋은편 회복량도 좋은편이므로 더좋은 진성힐러가 없다면 키웁시다. 피리의 가장 큰 장점은 코스트가 적다는 점입니다.


(물)하쿠아-  순수 물딜러중 가장 강한 공격력을 가진 카드입니다. 요즘엔 순수딜러보단 절대딜 체인딜 등이 더 공격력이 좋지만 운용하기 편하다는 점에서 순수 딜러는 매우 큰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비록 체인딜러 절대딜러 등에 요즘 묻힌다 하더라도 토너먼트 삼단 사단에서 매우 크게 활약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8턴공격이고 s가 아니면 ss가 대공격이 아니라는점에서 s까지 키우셔야 합니다. S맥스시 코32 체1697 공2352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8턴)입니다. 평가-★★★★★ 토너 초단에서는 ss가 8턴이라 아쉽게도 쓰기 애매하나 삼단과 사단에서는 엄청나게 위력을 발휘합니다. ss공격은 4천을 육박하는 데미지를 보여주는 어마어마한 as 깡공격력를 자랑합니다. ss가 7턴이었다면 사기캐릭이었을거고 체력이 더높았다면 더욱 사기였을겁니다. 있으시면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토너먼트 삼단 사단에서 매우 활약합니다. 체력이 높은편은 아니지만 던전에도 쓸수는 있습니다.


(물)실비아(1/24일후로 범용가챠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상당히 쓸만한 물딜러입니다. 토너먼트에서 주로 쓰이며 초단, 삼단,사단에서도 유용합니다. S맥스시 코33 체1872 공1922 as적전체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A+로 사용하면 ss가 6턴 중공격이라 a+로도 토너먼트에서 사용할수도있습니다. 평가-★★★★ 체력도 높고 공격력도 적당히 높은데다 적전체공격은 토너먼트에서 잡몹을 한번에 처리 못할시 잡몹처리반 역할도 해줍니다. 범용으로 사용가능한 카드입니다.


(물)루슈- 애매해 보이시지만 개인적으로 높게 평가하고 일본에서도 좋다고 평하는 카드중 하나입니다. S맥스시 코40 체1547 공426 as 적하나데미지5배 ss 불/물패널변환(6턴)입니다. 평가-★★★★☆ 낮은 체력에도 불구하고 높게 평가하는 이유. 유일한 6턴 듀얼패널변경때문입니다. 공격력이 낮아보이지만 as발동시 실질적으로 6배의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토너먼트 삼단 사단에서도 활용 가능합니다. 코스트가 높다는 점은 아쉽지만 딜패널러중에서 유일한 6턴 패널변경과 as시 높은 공격력이 매우 장점입니다. 체력이 낮고 공격력을 배수로 계산하기 때문에 반드시 S맥스를 찍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평이 호불호가 갈립니다.


(물)이브- 높은 힐량을 자랑하는 물 진성힐러(힐+힐)중 하나입니다. ss힐(구원힐)이 있다는 점에서 위급시 도움이 됩니다. 나왔다면 키우셔도 됩니다. S맥스시 코40 체1729 공1614 as물속극대회복 ss아군전체1200회복(11턴)입니다. 평가-★★★★ 던전에서 ss힐은 큰 구원이 됩니다. 몇문제 틀려도 회복해주는 진성힐러는 하나 있다면 정말 보험든든하게 들었다 보시면 됩니다.  체력이 조금 낮은편이나 봉마급은 충분히 갈 수 있습니다. 높은 코스트가 단점이고 체력이 너무 높은 카드에게 1200회복은 적을수도 있지만, as힐량이 극대인 점에서 힐량이 매우 우수하여 좋은 카드입니다. 키우시면 좋은 카드입니다.


(물)수총의 릴- 토너먼트 전용 물속성 절대딜러입니다. 한속성에 절대딜러. 토너에서밖에 못쓰지만 불속성에 대한공격력 하나는 끝내줍니다. S맥스시 코40 체1001 공2338 as불속성적하나에절대공격 ss적하나극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토너먼트 삼단과 사단에서 매우 큰 활약을 합니다. 불속성에게 as공격시 4500이 넘는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체력이 종잇장 같아서 토너먼트밖에 못쓴다는점입니다. 그리고 불속성에게만 절대데미지(2.5배)로 들어가기 떄문에 다른 속성에게는 그냥 as없이 때리는 것과 같은 공격력이 들어갑니다. 쓸수있는 곳이 토너먼트 뿐이지만 있다면 토너먼트 특히 절대딜러가 하나는 필수인 사단에서 큰 활약을 보여줄 것입니다. 있으시면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물)샤롯데(1/24일후로 범용가챠에서 나오지 않습니다)-네...함정카드입니다. S맥스시 코31 체1722 공1105 as 피가30%이하일때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비급보다 못한 공격력과 피가 30% 미만에만 발동되는 as는 당췌 쓸데가 없습니다. 보통 도시락용으로 씁니다. 절대! 키우지 마세요...후회합니다..



(물)스테파니- 릴과 로렌과 비교할 수 있는 절대 대미지 딜러입니다. 한속성에 절대딜러. 불속성에 대한공격력 하나는 끝내줍니다. S맥스시 코38 체1785 공1955 as불속성적하나에절대공격 ss적하나극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토너먼트 삼단과 사단에서 릴보다 약하지만 활약할 수 있습니다.. 불속성에게 as공격시 3500이 넘는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릴보다 나은 점은 체력이 비교적 높은편이라 던전에도 데려갈 수 있습니다. 그리나 불속성에게만 절대데미지(2.5배)로 들어가기 떄문에 다른 속성에게는 그냥 as없이 때리는 것과 같은 공격력이 들어갑니다. 범용으로 여기 저기 다쓸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반면 토너에서도 던전에서도 최상위는 되지 못합니다. 토너에선 릴에게 밀리고 던전에선 로렌에게 밀립니다. 그러나 좋은 데미지를 뽑아주는것은 맞습니다.



(물)야요이- 높은 힐량을 자랑하는 물 진성힐러(힐+힐)중 최강입니다. ss힐(구원힐)이 있다는 점에서 위급시 도움이 됩니다. 나왔다면 만세!하고 키우시면 됩니다. S맥스시 코40 체2247 공1713 as물속극대회복 ss물속전체완전회복(11턴)입니다. 평가-★★★★★ 던전에서 ss힐은 큰 구원이 됩니다. 몇문제 틀려도 회복해주는 진성힐러는 하나 있다면 정말 보험든든하게 들었다 보시면 됩니다.  체력 또한 괴랄하게 높아 절대 죽지 않는 좀비성을 보입니다. 높은 코스트가 단점이나 그 외엔 모든 것이 좋습니다. 있으면 반드시 키우셔도 후회안합니다. a+만 되어도 극대 회복과 1800대의 체력 ss아군 대회복이 가능하여 a+로 쓰셔도 좋습니다,  키우시면 던전에서 무조건 좋은 카드입니다.


(물)로렌-  던전형 딜러중 최강을 자랑합니다. 절대 대미지 딜러입니다. 한속성에 절대딜러. 불속성에 대한공격력 하나는 끝내줍니다. S맥스시 코39 체1940 공1955 as불속성적하나에절대공격 ss적하나체력20%감소(9턴)입니다. ss스킬인 체력감소는 던전에서만 엄청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적 체력 10만이 보통 넘는 던전에서 10만의 보스에게 썼을시 혼자서 2만의 피를 깎아내는 기염을 토해냅니다. 다만 이 스킬 자체가 남은 체력에 비례하여 체력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처음 보스방 들어가자마자 쓸 때가 가장 많이 깎을 수 있습니다. 평가-★★★★★ 토너먼트 삼단과 사단에서 릴보다 약하지만 스테파니와 동급으로 활약할 수는 있습니다.. 불속성에게 as공격시 3500이 넘는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체력이 비교적 높은편이고 ss스킬이 던전에 쓰기 좋은 용도이므로 던전에서 괴랄한 공격력을 발휘합니다. 그리나 불속성에게만 절대데미지(2.5배)로 들어가기 떄문에 다른 속성에게는 그냥 as없이 때리는 것과 같은 공격력이 들어갑니다. 범용으로 쓸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토너먼트에선 릴에게 밀립니다만. 그래도 던전에선 최강의 딜러입니다.



(물)소피- 토너먼트 최강급 중 하나인 체인딜러입니다. S맥스시 코35 체1563 공2351 as 5체인부터대공격 ss패널랜덤화(3턴)입니다. as인 5체인은 문제를 연속 5번 정답을 맞추는 것을 말합니다. 평가-★★★★★ 5체인이 넘어갈시 4천이 넘는 데미지를 보여줄 정도로 절대 데미지 딜러 못지 않은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다만 5체인 맞추기 전까지는 as가 발동이 안되므로 그냥 떄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주나 기본 공격력이 좋아 토너먼트에서 매우좋습니다. 특히 패널사고를 막아주는 3턴 랜덤패널변경은 패널이 안나왔을시 랜덤으로 바꾸어 더욱 좋은데요. 다만 랜덤이기 때문에 패널이 하나도 안나올수있으니 운이 조금 필요합니다. 체력이 약해 던전에 데려가기엔 조금 힘드나 토너먼트 삼단부터 엄청난 효과를 보여줍니다. 토너먼트용 카드라고 보아도 되며 패널사고방지와 5체인후 괴랄한 데미지를 보시면 반하게 되는 카드입니다.


(물)듀크- 물속성 범용카드중 유일하게 데미지 감소를 시켜주는 카드입니다. 쓰는곳은 던전입니다. S맥스시 코41 체3006 공1042 as자기회복300 ss물/뇌데미지50%경감(10턴)입니다. 평가-★★★★★ 다른 힐러들이 이미 좋다면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체력이 엄청나게 높고 자힐이 있어 절대 죽지 않는 좀비입니다. ss인 데미지경감은 적의 공격을 반감시켜줍니다. 던전에서 역속성인 뇌속성을 만났을때 쓰면 살아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데미지 감소는 턴밀기 카드와는 또다르게 매우 유틸성이 높아 다른 데미지감소 카드가 없다면 한마리 정도 키워두시면 좋습니다. 공격력이 낮고 코스트가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만, 범용으로 나온 물카드중 데미지경감은 유일하므로 위급시에 엄청나게 활약할 수 있습니다.


(물)티파 - 초반에 쓰기에 매우 좋은 물힐러중 하나입니다. 던전용입니다. S맥스시 코32 체2101 공1831 as물속극대회복 ss정답알려주기(7턴) 입니다. a+만 되도 좋으나 코스트가 저렴하고 체력 또한 300이나 더 올라가고 힐량이 1프로 더올라가므로 기왕이면 S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기존에 있던 정답지 제거 스킬과는 다르게 아예 정답을 알려주는 스킬입니다. 기존 정답지 제거가 저평가 되었던 것과는 달리 이 카드는 문제를 읽을 필요도 없이 정답을 빠르게 알려주어 빨리 누르기만 한다면 as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던전에서 나오는 어려운 3색패널문제에서 7번마다 반드시 맞추게 해준다는 것 또한 매우 메리트가 있습니다. as또한 극대힐인 점과 체력도 높고 코스트도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이 카드의 경우 as에 체인시 공격력 업 등을 가진 카드와 궁합이 좋습니다. 체인이 끊기지 않도록 유지해줌과 동시에 던전에서 극대 힐도 해주어 전략적으로 짠다면 잘 활용 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있으시면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메이란- 현재나온 물속성 유일의 소생카드입니다. 쓸 수 있는 곳은 던전입니다. S맥스시 코40 체1992 공1971 as물속중대회복 ss물속체력10%상태로소생(10턴)입니다. 평가-★★★★☆  ss는 말그대로 같은 물속성인 경우 체력이 10%찬 상태로 소생시켜 줍니다. 쓰일곳은 던전 혹은 퀘스트 입니다. 던전에서 메이란만 제외하고 모든 카드가 전체공격을 맞고 사망했을 경우, 메이란이 모두를 살려줍니다. 다만 메이란이 단일공격으로 먼저 죽을경우, 전체공격에 메이란도 같이 죽을경우, 퀘스트 할때 내카드 물속성 죽은 자리에 물속성이 아닌 다른 속성 카드가 올 경우, 물속성이 아닌 카드가 죽을경우 살리지 못합니다.  현재 나온 소생카드중 가장 활용성이 좋습니다. as가 중대힐이고 체력 또한 1900대 이므로 같은 물속성이 죽는다면 계속 살려줄수있기 때문입니다. 보험으로 키우는 카드입니다. 체력이 약한 물속성 카드와 궁합이 잘맞습니다.


(물)프레이 - 범용 물 카드 중 유일하게 턴밀기가 있는 카드입니다. 던전에서 턴밀기는 신의 한수라고 볼 정도로 위급시 도움이 되며, 한마리가 있고 없고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s 맥스까지 키워야 던전에 데려갈 체력이 된다는것이 아쉬울 뿐입니다. S맥스시 코39 체1683 공2100  as불속성적하나에절대공격  ss적공격3턴연기(10턴) 입니다. 평가-★★★★★ 토너먼트 삼단과 사단에서 릴보다 약하지만 스테파니와 로렌보다 더 높은 as공격력으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불속성에게 as공격시  4000이 넘는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게다가  ss스킬이 던전에 쓰기 좋은 용도이므로 던전에서 매우 좋은 as공격력을 발휘합니다. 그리나 불속성에게만 절대데미지(2.5배)로 들어가기 떄문에 다른 속성에게는 그냥 as없이 때리는 것과 같은 공격력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턴밀기를 써보신 분들은 던전에서 턴밀기가 얼마나 대단한 스킬인지 알수있습니다. 막강한 화력과 턴밀기라는 유틸성을 가져 던전에서 매우 활약할 카드입니다만 낮은 체력 때문에 반드시 S맥스를 찍어야 던전에서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코스트가 높아 쓰기 힘든점도 사실이나 한정카드가 아니라면 물턴밀러는 프레이 뿐이므로 반드시 맥스까지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던전 토너 어디서든 날라다닐 좋은 카드입니다.


(물)루프레- 어디서든 활용 하기 좋은 체인딜러입니다. 주로 던전에서 좋을 카드입니다. S맥스시 코38 체1831 공2199 as 5체인부터대공격 ss물속아군공격력대상승(9턴)입니다. as인 5체인은 문제를 연속 5번 정답을 맞추는 것을 말합니다. 평가-★★★★★ 5체인이 넘어갈시 4천이 넘는 데미지를 보여줄 정도로 절대 데미지 딜러 못지 않은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다만 5체인 맞추기 전까지는 as가 발동이 안되므로 그냥 떄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주나 기본 공격력이 좋아 토너먼트에서도 좋습니다.  ss인 물속성아군 공격력 대상승의 경우 던전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공격력이 약해 몹하나 잡는데 왠종일 걸리는 힐러들의 딜 보완용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ss를 발동 시키면 3턴동안 아군들의 as 공격력이 높아집니다. 공격력이 낮은 힐러들에게 버프를 걸어줘봤자 별반 차이가 안나므로 이카드는 공격 배율이 매우 높거나 공격력이 높은 딜러와 궁합이 좋습니다. 힐러들의 딜보완보단 힐러를 조금 포기하는 대신 절대딜러나 체인딜러와 함께 쓴다면 공격력의 뻥튀기가 많이 되는것이지요. 체력이 좋아서 던전에서도 활약할 수 있고 토너먼트 삼단 사단에서도 같은 체인딜러인 소피와 비교했을때는 공격력이 약간 모자라지만 충분히 강력하게 활약가능합니다. 5체인후 괴랄한 데미지를 보시면 반하게 되는 카드입니다.


(물)미리엘- 후반부에 좋은 던전용 딜패널러 입니다. S맥스시 코37 체1832 공2212 as패널 2,3색을 풀때 데미지 각각업 ss수/뇌패널변환(8턴)입니다. 평가-★★★★☆ 이카드는 초반에 쓰기엔 2색 3색 문제를 잘 풀어야 한다는 점에서 운용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후반부에 내가 퀴즈들에 대해 어느정도 눈에 익어서 2,3색문제를 잘 풀게되고  ss가 2색 3색패널변환을 가진 다른 카드와 함께 쓴다면 엄청나게 활약할 수 있습니다. 2,3색의 문제를 풀때 as를 띄운다면 매우 강력한 공격력이 나옵니다. 2색을 풀떈 1.9배율, 3색을 풀땐 2.7배율이라 내 공격력이 2000이라 가정할 경우 2색을 풀면 3800을 때리고 3색을 풀면 5400을 때린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3색을 풀기에는 이 카드의 ss가 수/뇌듀얼패널변환인 점에서 3색 공격력을 띄울려면 정말로 3색문제가 운좋게 나와야하고 그걸 잘 풀어야 합니다. 토너먼트에서 쓰기엔 패널이 2색 3색이 운좋게 잘 나와줘야 한다는 점에서 쓰기가 어렵습니다. 운이 많이 따라줘야 하는 카드입니다. 3색만 풀면 물속성 최강의 공격력이 나오므로 던전에선 후반부에 매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초반에 나오셨다면 나중을 위해 우선 킵해두시길 추천드립니다. 3색 문제 정답을 바로 맞춰줄 수 있는 티파와도 궁합이 좋고 2색패널변환을 해주는 천마,루슈 혹은 3색패널변환인 메리엘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물)멜&마나- 종이장 같은 체력을 가진 토너먼트 전용 최강급 딜러중 하나입니다. 체력이 너무 낮아 던전에선 못씁니다. S맥스시 코32 체1001 공2522 as HP 80퍼 이상일때 공격력 2배 ss 적전체대공격(8턴)입니다. 평가-★★★★★ 이 카드는 as발동만 된다면 4천이 넘는 공격력을 보입니다. 다만 조건이 까다로운 편입니다. 토너먼트 삼단 사단에서 괴랄한 공격력으로 최상급으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력 유지가 매우 힘듭니다. 체력이 1000인데 80퍼 이상만 발동이라면 체력 800이상을 유지해야 한다는 것인데 왠만한 몹에게 한대만 맞아도 200은 깎이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이죠. 토너먼트는 힐러를 데려가지 않기 때문에 패널사고가 났다거나 맵을 1턴으로 넘어가지 못했을 경우 몹에게 맞는다면 다음부턴 as발동이 안될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코스트도 착하고, 소피와는 다르게 5문제를 풀어야 하는 조건이 아니라도 발동되기 때문에 처음 들어가자마자부터 공격을 잘할수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합니다. 체력 유지만 잘할수있다면 토너먼트 삼단 사단 6턴용 핵심카드가 될 수 있으니 얻으셨다면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메리엘 이클립스- 공격력이 높은 딜패널러입니다. S맥스시 코42 체1603 공2106 as적하나극대공격 ss패널을3색으로변환(10턴)입니다. 평가-★★★★☆ 물속성 딜패널러중 매우 좋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s만 놓고 보자면 테스타먼트보다 공격력이 좋아서 깡공격력으로 토너먼트 삼단 사단에서 활약이 가능합니다. ss가 패널이기 때문에 던전에서도 좋습니다. 봉마급 던전에 가기엔 체력이 약한편이나 못데려갈 정도는 아니지요. 이 카드는 패널의 속성수가 많을수록 공격력이 높아지는 미리엘과 매우 궁합이좋습니다. 미리엘의 공격력을 최대화 시킬수있지요. 단점은 늦게 발동되는 ss와 높은 코스트, 아쉬운체력입니다. a+의 경우 ss가물속성패널변환(7턴)이고 코스트가 32기 때문에 늦게발동되는 패널변환이 아쉬우시다면 a+로 쓰셔도됩니다. 다만 a+로 쓰실때는 체력이 1400이고 공격력이 1600이라 많이 스탯이 많이 아쉬울수있습니다. 패널을 모두 변화시켜주는 ss는 듀얼덱을 짜기에도 매우 좋고, 공격력이 좋기 때문에 토너 던전 어디서든 활약이 가능합니다. 범용으로 쓰기 좋으니 때문에 얻으셨다면 키우셔도 좋습니다.


(물)아스카- 매우 좋은 딜패널러(공격+패널)입니다. S맥스시 코38 체1899 공2062 as불속성적하나에절대공격 ss 물패널변환(6턴)입니다. 평가-★★★★★ 딜패널러중 최상위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속성에게 as공격시  4000에 가까운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그리나 불속성에게만 절대데미지(2.5배)로 들어가기 떄문에 다른 속성에게는 그냥 as없이 때리는 것과 같은 공격력이 들어갑니다. 이 카드가 좋은점은 던전이든 토너먼트든 어디서나 매우 활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토너먼트 삼단 사단에서도 패널사고방지및 딜러로써 역할을 할 수 있고, 던전에서도 빠른 턴수의 패널변환과 높은 공격력 및 좋은 체력으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운용하기도 매우 편리하므로 있으시면 꼭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같은 절대 딜러들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 여러모로 활용성이 높은 6턴 패널변환 떄문에 높이 평가하는 카드입니다.  


6)A카드편- 뇌속성


(뇌)가이아스(1/24일후로 범용가챠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뇌딜패널러입니다. 적당한 체력과 패널변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S맥스시 코33 체1754 공1805 as적전체대공격 ss뇌패널변환(7턴)입니다. 평가-★★★ 뇌패널러중 적당합니다. 불에 히사기가 있다면 뇌에는 가이아스가 있습니다. 토너먼트 이단에서 그나마 쓸만합니다. 힐패널러가 없다면 딜패널러로써 괜찮습니다. 단점은as가 전체공격이기떄문에 던전에서 한마리만 점사하기가 조금 힘들다는 겁니다. 제일 오른쪽에 배치하여 마지막 마무리를 할수있도록 해주면 좋습니다. 불의 히사기보다 공격력이 좀 낮고 체력도 낮으나 던전에서도 충분히 활약할 수 있으며 잡몹처리가 가능합니다. 더좋은 패널러가 있다면 더좋은 패널러를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뇌)레라- 뇌힐러 투톱 진성힐러(힐+힐)입니다. ss힐(구원힐)이 있다는 점에서 위급시 도움이 됩니다. 나왔다면 키우시면 좋습니다. S맥스시 코33 체1892 공1715 as뇌속중대회복 ss아군전체대회복(13턴)입니다. 평가-★★★★★ 던전에서 ss힐은 큰 구원이 됩니다. 몇문제 틀려도 회복해주는 진성힐러는 하나 있다면 정말 보험든든하게 들었다 보시면 됩니다. 체력도 높고 회복량도 좋아서 있으면 키웁시다. 비교되는 카드는 펠치 리리입니다. 개인적으로 체력이 더 높은 레라가 던전에는 더욱 좋다고 봅니다만 ss턴수가 오래걸린다는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있으면 키우시면 좋습니다.


(뇌)아르테미스- 아르테미스가 나왔다면 만세 두번합니다. 세번합니다. 만세삼창합니다. 범용카드중 한정카드보다 좋은 카드는 몇없습니다. 뇌힐패널러중 최강을 자랑합니다.  S맥스시 코43 체1927 공1967 as뇌속극대회복 ss불/뇌패널변경(8턴)입니다. 특이하게도 a-a-a+-s의 진화순서가 아닌 a-a+-a+-s의 진화순서를 가집니다. 키우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카드임은 틀림없습니다. 평가-★★★★★★ 별여섯개입니다. 그냥 짱짱걸입니다. 던전에서 최강의 힐량과 듀얼패널변경을 보여줍니다. 있으면 두번 키웁니다. 두마리 있으면 두마리 키웁니다. 범용카드중 유일한 뇌속극대회복을 가지고 있으며, 체력 또한 높습니다. 단점이라곤 높은 코스트와 키우기 어렵다는것. 그외엔 그냥 좋습니다. 만세 하고 키웁니다.


 (뇌)이리&진- 아르테미스보다 조금 하위입니다. 그래도 좋습니다. 좋은 힐패널러입니다. S맥스시 코32 체1734 공1869 as뇌속대회복 ss뇌패널변환(7턴)입니다. 평가-★★★★★ 던전에서 정말 좋은 힐패널러입니다. 범용가챠로 나오는 뇌속성 힐패널러는 셋뿐입니다. 아르테미스, 이리진, 신시아. 그중 두번째로 좋습니다. 아르테미스처럼 듀얼패널은 아니지만 턴수가 1턴 빠르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지만 아르테미스보다 힐량이 밀립니다. 체력도 조금 아쉽습니다만 봉마급도 충분한 카드입니다. 나오시면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던전에서 매우 좋습니다.


(뇌)메이비스(1/24일후로 범용가챠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적당한 뇌딜러입니다. 불속성의 퀸투스와 시리즈입니다. as가 자힐이라 극딜러들에 비하면 약합니다. s가 되어야 ss가 대공격을 하기 때문에 애정으로 키우셔야 합니다. 체력이 높고 자힐이 있어 생존력은 조금 높습니다. S맥스시 코32 체1892 공1993 as자기회복100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a+까지만 진화 시켜서 토너먼트 이단에서 ss 중공격 6턴으로 주로 쓰입니다. 퀘스트 용으로 좋습니다. 체력이 높고 자힐도있어  혼자서도 잘먹고삽니다만 다른 극딜러들에 비해 조금 밀립니다.


(뇌)니냐- 뇌힐러 진성힐러(힐+힐)입니다. ss힐(구원힐)이 있다는 점에서 위급시 도움이 됩니다. 더좋은 진성힐러가 없다면 키우셔도 좋습니다. S맥스시 코39 체1792 공1808 as물/뇌속중회복 ss아군전체대회복(13턴)입니다. 평가-★★★★ 던전에서 ss힐은 큰 구원이 됩니다. 몇문제 틀려도 회복해주는 진성힐러는 하나 있다면 정말 보험든든하게 들었다 보시면 됩니다. 체력은 적당하고 물/뇌 듀얼힐러인 점에서 듀얼덱에서 쓰기 좋으나, 사실상 ss구원힐의 경우 던전에서 주로 쓰이기 때문에 단일덱으로 가는 편이 많아 레라나 펠치 리리보단 한단계 낮다고 평가되는 카드입니다. 레라나 펠치 리리가 없다면 키우셔도 좋습니다.


(뇌)츠바키- 순수 뇌딜러입니다. 데미지가 좋습니다만 물의 하쿠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s가 8턴인 점이 매우 아쉬운 카드입니다. S맥스시 코32 체1651 공2199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8턴)입니다. 평가-★★★★ 순수 뇌딜러입니다만, 8턴 발동이 많이 아쉽습니다. 깡데미지로 승부하기 좋습니다. 토너 이단 및 육단에서 깡공격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퀘스트에서도 좋습니다. 던전에서는 체력이 조금 낮지만 데려갈 수는 있습니다.  다른 뇌딜러가 없다면 키우셔도 좋습니다. 범용으로 쓰기에 좋은 딜러입니다.



(뇌)카논- 메이비스의 상위 정도로 보시면 되는 뇌딜러입니다. S맥스시 코44 체1002 공3043 as자기회복300 ss적전체필살공격(11턴)입니다. 평가-★★★☆ 코스트가 매우 높다는 압박이 있고, 체력이 매우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깡데미지가 높습니다. ss공격은 발동이 너무 느리지만 데미지는 정말 높게 나옵니다. 던전에 데려가기엔 체력이 종잇장같아 안되지만 토너먼트라던가 퀘스트에는 데려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토너먼트에서 ss스킬을 쓸수는 없으며 퀘스트의 경우 보스전에서는 위험할 수 있는 체력입니다. 공격력은 매우 높으나 as가 공격이 아니고 ss는 발동이 느리며 체력이 낮아 토너먼트 이단에서만 활약할 수 있습니다.  육단에서는 체력이 너무  낮아 쓰기가 매우 힘듭니다.


(뇌)니아- 실날같은 체력을 가진 극딜러입니다. S맥스시 코42 체825 공2621 as적하나극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10턴)입니다. 평가-★★★☆ 코스트가 높다는 압박이 있고, 체력이 매우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as 깡데미지가 높습니다. 너무 실날같은 체력을 가져서 토너먼트 이단에서밖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육단에서는 체력이 너무 낮아 살아남을 수 있을지조차 의문이 됩니다. ss는 발동이 느려 쓸수가 없으니 as만으로 승부해야 합니다. 카논과 마찬가지로 고코스트에 비해 성능이 약간씩 모자랍니다.


(뇌)레녹스- 체력이 약한 뇌딜러중 하나입니다. 뇌속성 딜러들은 대체로 체력이 낮은것이 단점입니다... S맥스시 코37 체1401 공1549 as적하나혼신일격 ss적전체혼신일격(8턴)입니다. 평가-★★★☆ as만 발동 시킨다면 2배에 가까운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ss가 8턴이라 역시 토너먼트에서  ss를 쓸수는 없습니다. 다만 ss또한 공격력이 1.25배가 나옵니다. 다른 뇌딜러가 없다면 퀘스트용, 토너먼트 이단에서 깡공격용으로 키울 수 있습니다. 그나마 체력이 되는편이라 토너먼트 육단에서도 쓸수있습니다. 주로 쓰이는 곳은 토너먼트입니다 


(뇌)포론(1/24일후로 범용가챠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ss선택지 제거의 경우 매우 낮게 평가 합니다만 그나마 as가 힐입니다. ss 선택지 제거는 쓸일이 거의 없을뿐더러 도움이 별로 안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높은 체력과 as힐 떄문에 다른 힐러가 없다면 키우긴 하지만..사실상 시오미가 더 낫습니다.. S맥스시 코37 체1962 공1764 as물/뇌중회복 ss선택지2개제거(6턴)입니다. 평가-★★☆ 던전에 데려갈 힐러가 정말로 없다면 키우셔야 하지만.. 되도록 다른 힐러가 있다면 안키우시길 권합니다. 듀얼회복 중회복이지만 ss가 정말 쓰기 애매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뇌힐러가 정말 없다면 키워야죠...


 (뇌)에트왈- 범용으로는 쓰기 힘든 뇌패널딜러입니다. 그러나 못쓰는 수준은 아닙니다. S맥스시 코37 체1566 공2009 as적하나극대공격 ss불/뇌패널변환(8턴)입니다. 평가-★★★☆ 듀얼패널이 가능하고 공격력이 높지만 이래저래 쓰기 애매합니다. 체력이 너무 낮고 ss턴수가 길어 쓸수있는곳은 토너먼트 뿐인데, 토너먼트에서조차 ss는 쓰기에 턴수가 너무 느립니다. 깡as 공격으로 토너먼트 이단에서 승부할 수는 있습니다. 체력이 루슈 수준이나 ss는 8턴발동입니다. 던전의 경우 상급은 겨우 갈수 있지만 봉마는 정말 힘듭니다. 던전에 데려가실거면 되도록 다른 뇌패널러를 찾는것이 좋습니다. 듀얼패널변경은 좋으나 다만 체력이 낮아 던전에선 루퍼스가 더 낫다고 봅니다. 토너먼트 육단에서 활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높은 공격력과 화/뇌패널변경이기 때문입니다. 우선적으로 키우기 좋은 카드는 아니나 후에 토너먼트 육단에는 as와 ss둘다 유용하게 쓸수 있습니다. 초반용 카드는 아니기 때문에, 후를 기약하고 천천히 키우심이 좋습니다.



(뇌)린린&폰탕- 좋은 뇌딜러중 하나입니다. 다른 뇌딜러들에 비해 체력이 그나마 준수합니다. S맥스시 코37 체1782 공2022 as적하나3회공격 ss적하나극대공격(7턴)입니다. as의 경우 2000의 데미지로 3회공격이 아니라 2000의 데미지를 나누고 거기에 일정 배율을 곱하여 3번 때리는 것입니다. 다른 뇌딜러들의 as극대공격보다는 공격력 자체는 좋지 않은 스킬이지만 나누어 공격한다는 것은 잡몹 처리에 좋고 쓸데없는 곳에 공격력을 한방에 다집어넣는 안타까운 사태를 막아줍니다. 평가-★★★★★ 토너 이단에서 잡몹처리도 해주고 공격력도 좋습니다. 체력이 높은편이라 토너 육단과 퀘스트 및 던전에도 데려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범용 딜러카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마리쯤 키워도 좋습니다.


(뇌)마리- 던전용 부활카드입니다. 이카드는 워낙에 호불호가 갈리고 쓸 수 있는 곳이 너무 한정되어 있어 평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S맥스시 코40 체1901 공2005 as적체력극대흡수 ss뇌속체력10%상태로소생(10턴)입니다. 평가-★★★☆  as적흡수는 자기가 때린 데미지에서 퍼센트로 흡수를 하기 떄문에, 만약 역속성인 물을 때렸을땐 피를 거의 흡수하지도 못한다 보시면 됩니다. ss는 말그대로 같은 뇌속성인 경우 체력이 10%찬 상태로 소생시켜 줍니다. 쓰일곳은 던전 혹은 퀘스트 입니다. 던전에서 마리만 제외하고 모든 카드가 전체공격을 맞고 사망했을 경우, 마리가 모두를 살려줍니다. 다만 마리가 단일공격으로 먼저 죽을경우, 전체공격에 마리도 같이 죽을경우, 퀘스트 할때 내카드 뇌속성 죽은 자리에 뇌속성이 아닌 다른 속성 카드가 올 경우, 뇌속성이 아닌 카드가 죽을경우 살리지 못합니다. 이래저래 도박성이 필요하지만 정말 호불호가 갈리는 카드입니다.


(뇌)펠치 - 뇌힐러 투톱 진성힐러(힐+힐)입니다. ss힐(구원힐)이 있다는 점에서 위급시 도움이 됩니다. 나왔다면 키우시면 좋습니다. S맥스시 코36 체1715 공2044 as뇌속중대회복 ss뇌속완전회복(11턴)입니다. 평가-★★★★★ 던전에서 ss힐은 큰 구원이 됩니다. 몇문제 틀려도 회복해주는 진성힐러는 하나 있다면 정말 보험든든하게 들었다 보시면 됩니다. 체력도 높고 회복량도 좋아서 있으면 키웁시다. 비교되는 카드는 레라입니다. 레라와 차이점은 ss턴수가 빨리 온다는점. 공격력이 높다는점. 체력은 레라보다 낮다는점. 레라는 속성상관없이 아군대회복 ss스킬이고 펠치는 뇌속성완전회복 ss스킬이라는 점입니다. 둘중 누구를 더 좋다고 할지는 스타일의 차이라고 봅니다. 둘다 좋은 카드이므로 둘중 뭐가 나와도 키우면 좋습니다.


(뇌)발렌티나- 토너먼트 최강 딜러중 하나입니다. 물속성의 소피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S맥스시 코34 체1603 공2251 as 5체인부터대공격 ss패널랜덤화(3턴)입니다. as인 5체인은 문제를 연속 5번 정답을 맞추는 것을 말합니다. 평가-★★★★★ 5체인이 넘어갈시 4천이 넘는 데미지를 보여줄 정도로 절대 데미지 딜러 못지 않은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다만 5체인 맞추기 전까지는 as가 발동이 안되므로 그냥 떄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주나 기본 공격력이 좋아 토너먼트에서 매우좋습니다. 특히 패널사고를 막아주는 3턴 랜덤패널변경은 패널이 안나왔을시 랜덤으로 바꾸어 더욱 좋은데요. 다만 단점은 랜덤이기 때문에 패널이 하나도 안나올수있으니 운이 조금 필요합니다. 체력이 조금 약하지만 다른 힐러가 받쳐준다면 던전에서도 좋습니다. 초반 패널사고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토너먼트 이단 및 육단에서 엄청난 효과를 보여줍니다. 토너먼트용 카드라고 보아도 되며 패널사고방지와 5체인후 괴랄한 데미지를 보시면 반하게 되는 카드입니다


(뇌)마도기장 질-린린&폰탕보다 조금 낮지만 좋은 딜러중 하나입니다. S맥스시 코39 체1555 공2000 as적하나6회공격 ss적전체대공격(7턴)입니다. as의 경우 2000의 데미지로 3회공격이 아니라 2000의 데미지를 6으로 나누고 거기에 일정 배율을 곱하여 6번 때리는 것입니다. 다른 뇌딜러들의 as극대공격보다는 공격력 자체는 좋지 않은 스킬이지만 나누어 공격한다는 것은 잡몹 처리에 좋고 쓸데없는 곳에 공격력을 한방에 다집어넣는 안타까운 사태를 막아줍니다. 평가-★★★☆ 코스트가 많이 높습니다만, 토너 이단에서 잡몹처리도 해주고 공격력도 준수합니다. 체력이 낮은 편이라 상급 던전은 갈 수 있지만 봉마급은 가기 힘듭니다. 더좋은 뇌딜러가 없다면 한마리쯤은 키워도 좋습니다.


(뇌)히카리 소피아-매우 좋은 뇌딜패널러입니다. S맥스시 코36 체1654 공2234 as 3체인부터데미지상승(1.8배) ss 뇌패널변환(6턴)입니다. 평가-★★★★★ 뇌속성 유일의 6턴 패널변경이라는 점을 매우 높게 평가합니다. 체력이 조금 약하지만 다른 힐러가 받쳐준다면 던전에서도 좋습니다. 3체인부터 데미지 상승이라는 것은 문제를 3번 연속 정답시 공격력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3체인을 하기 전까지는 as가 발동이 안되므로 그냥 as없이 때리는 것과 같다고 볼수 있으나 기본 공격력 자체가 높은 관계로 그래도 좋은 공격력이 나옵니다. 우선 as는 발동시 수속성에게 약 3500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갈 정도로 좋은 공격력을 뽑냅니다. 발렌티나와 비교한다면 5체인에 대공격인 발렌티나가 공격력은 우수하지만 소피아의 경우 3체인만에 발동이라는 쉬운 발동력으로 문제를 자주 틀리더라도 금방금방 발동을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as 발동만 된다면 매우 좋은 공격력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6턴 패널 변경의 경우 토너먼트 이단 및 육단에서 크게 활약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사용 용도는 토너먼트 2단일 것입니다. 토너 육단에서도 매우 활약할 수 있습니다. 7턴안에 끝내야 하는 이단 토너먼트에서 6턴에 스킬이 발동한다면 패널사고를 막아주기도 합니다. 얻으셨다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범용으로 여기저기 모두 잘 쓰일수 있습니다.


(뇌)진 사이드-  뇌속성 범용카드중 유일하게 데미지 감소를 시켜주는 카드입니다. 쓰는곳은 던전입니다. S맥스시 코37 체1848 공1951 as적의피대량흡수 ss화/뇌데미지50%경감(10턴)입니다. 평가-★★★★★ as적의피흡수는 자기가 때린 데미지에서 퍼센트로 흡수를 하기 떄문에, 만약 역속성인 불을 때렸을땐 피를 거의 흡수하지도 못한다 보시면 됩니다.  다른 힐러들이 좋다면 매우 좋은 카드입니다. 체력이 높은편이고 흡수가 있어 거의 죽지는 않습니다. ss인 데미지경감은 적의 공격을 반감시켜줍니다. 던전에서 역속성인 불속성을 만났을때 쓰면 살아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데미지 감소는 턴밀기 카드와는 또다르게 매우 유틸성이 높아 다른 데미지감소 카드가 없다면 한마리 정도 키워두시면 좋습니다.  범용으로 나온 뇌카드중 데미지경감은 유일하므로 위급시에 엄청나게 활약할 수 있습니다.


(뇌)츠츠노카미- 쓰기 매우 힘든 부활카드입니다.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이카드는 워낙에 호불호가 갈리고 쓸 수 있는 곳이 너무 한정되어 있어 평가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S맥스시 코34 체2308 공1723 as적체력극대흡수 ss자신을 희생하여 아군전원HP50%로소생(11턴)입니다. 평가-★★★  as적흡수는 자기가 때린 데미지에서 퍼센트로 흡수를 하기 떄문에, 만약 역속성인 물을 때렸을땐 피를 거의 흡수하지도 못한다 보시면 됩니다. ss는 말그대로 자신이 죽음과 동시에 속성 상관없이 hp를 50퍼 채워진 상태로 소생시켜 줍니다. 쓰일곳은 던전 혹은 퀘스트 입니다. 던전에서 츠츠노카미만 제외하고 모든 카드가 전체공격을 맞고 사망했을 경우, 모두를 속성에 상관없이 살려줍니다. 다만 츠츠노카미가 단일공격으로 먼저 죽을경우, 전체공격에 다같이 죽을경우엔 살리지못합니다.  마리보다 장점은 속성에 상관없이 부활을 시킬수 있으며 나의 다른 카드가 죽지 않아도 ss를 쓸수 있다는점, 체력을 50퍼나 채워준다는 점입니다. 체력도 높아서 혼자 살아남을 생존확률이 높으며 코스트도 낮은편입니다. 단점은 마리는 ss가 발동될때마다 부활을 시켜줄 수 있는 반면 츠츠노카미는 일회용이라 한번 쓰고나면 죽어버립니다. 일회용인지라 호불호가 갈리는 카드입니다. 마리랑 다르게 내덱에 있는 카드가 죽지 않아도 ss를 쓸수가있어 듀얼덱에서 사용하다가 팔로우 소환용으로 쓰기엔 좋을수있습니다. 예를들어 불속성덱으로 가는 던전에 가는길에 물속성 쫄몹이 많이 나오는 경우 불4마리+츠츠노마키 조합이면 물속성 쫄몹은 츠츠노마키가 역속성을 공격하기 때문에 혼자 흡수하며 잡아주며 넘어가기 좋습니다. 보스방에선 과감하게 ss를 쓰고 팔로우를 소환하며 남은 카드들 체력 채워주기도 좋구요! 쓰려면 쓸수는 있지만 범용성은 낮은 편이라 조금 아쉽습니다.


(뇌)토우마- 현재 비한정가챠 유일의 공격력버프카드입니다. S맥스시 코36 체2049 공1911 as 뇌속아군공격력대상승 ss아군대회복(10턴)입니다. 평가-★★★★ 이카드는 여기저기에 매우 유용하게 쓸수있습니다. 다만 나의 다른 카드들이 좋을 경우 더욱 효과를 발휘할 수 있지요. 가장 쓰기 좋은곳은 던전입니다. ss에 아군회복이 있고 체력 또한 높고 코스트가 낮아 여러 뇌속성 조합에 어울리는 카드입니다. 힐러덱의 단점인 딜을 보완해줄수있는 카드지요. as의 아군공격력업의 경우는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으로 됩니다. 만약 토우마가 두장 있어서 두장 넣으면 내 카드 공격력들이 x2씩 x4배가 되는거 아닐까?할수 있겠습니다만 그렇지 않습니다. 내 공격력 +20%~+30% 정도라고 보시면 될것입니다. 두장 있으면+40%~+60%정도 되겠지요! 내 카드가 2000의 공격력이 나온다 할 경우 토우마 한장있으면 2400~2600의 공격력이 나오고 두장있으면 2800~3200의 공격력이 나온다 보시면 됩니다. 막상 이렇게 보니 미미한 차이밖에 안나는데 왜 쓸모가있느냐 할수는 있겠지만, 이 카드가 문제를 연속정답시 올라가는 오른쪽상단에 보이는 체인수와 합쳐지면 시너지 효과가 좋습니다. 연속정답시마다 공격력이 1%씩 상승하거든요! 100문제를 연속정답 맞추면 100%의 상승이 되므로 2000의 공격력을 가진 카드가 4000의 공격력을 보입니다. 이때 아군 버프업이 가져오는 효과가 더욱 커지는 겁니다. 이 카드는 그러므로 공격 배율이 매우 높은 딜러와 궁합이 좋습니다. 힐러들의 딜보완보단 힐러를 조금 포기하는 대신 절대딜러나 체인딜러와 함께 쓴다면 공격력의 뻥튀기가 많이 되는것이지요. 쓰이기에 따라 토너먼트 2단과 6단에서도 활용 가능합니다. 비록 초반에 쓰기에는 힐러보단 운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으나, 후반부에 갈수록 내 카드가 더욱 강해질수록 같이 쓰면 효과가 좋은 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뇌)오로치- 체력이 약한 토너먼트용 최강 딜러중 하나입니다. 뇌속성 딜러들은 대체로 체력이 낮은것이 단점입니다. 공격력 자체만 본다면 뇌속성 카드중 가장 공격력이 높습니다. S맥스시 코40 체1209 공3200 as적하나 3회공격 ss적하나극대공격(7턴)입니다.  평가-★★★★☆  as의 경우 3000의 데미지로 3회공격이 아니라 3000의 데미지를 나누고 거기에 일정 배율을 곱하여 3번 때리는 것입니다. 공격력도 매우 높은데다 나누어 공격한다는 것은 잡몹 처리에 좋고 쓸데없는 곳에 공격력을 한방에 다집어넣는 안타까운 사태를 막아줍니다. 토너 이단에서 잡몹처리도 해주고 공격력도 매우 좋습니다. 발렌티나처럼 조건이 까다롭게 발동되는 것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또한 나누어 때리는것은 효율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토너먼트 이단에서는 최강으로 날라다닙니다만 토너먼트 육단에서는 체력이 약해 간당간당 할것으로 보입니다.  체력이 너무 낮아 던전은 못데려가지만 토너먼트에서만큼은 최강의 공격력을 보여줍니다.


(뇌)레너트- 뇌속성 유일의 절대데미지 딜러입니다. 한속성에 절대딜러. 물속성에 대한공격력 하나는 가장 좋습니다. S맥스시 코33 체1752 공2311 as물속성적하나에절대공격 ss적전체대공격(8턴)입니다. 평가-★★★★★ 토너먼트 이단과 육단 던전에서 매우 활약할 수 있습니다. 공격력이 매우 높아 물속성 몹에게 as공격시 4500이 넘는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체력이 괜찮은편이라 던전에도 데려갈 수 있습니다. 그리나 물속성에게만 절대데미지(2.5배)로 들어가기 떄문에 다른 속성에게는 그냥 as없이 때리는 것과 같은 공격력이 들어갑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공격력이 높은편이라 매우 강하게 공격이 가능합니다. 범용으로 여기 저기 다쓸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너먼트 이단에서도 최고로 좋은 공격력을 보여주나, 토너먼트 육단에서는 ss까지 활용할 수 있으므로 더욱 좋습니다. a+까지는 ss가 전체중공격이므로 되도록 S를 찍는것이 좋습니다. 뇌속성 딜러들은 대체로 체력이 낮은편인데 이 카드는 체력도 준수하여 던전에서도 딜러로 데려가기에도 손색이 없는 카드입니다. 토너, 던전, 스테이지 어디서든 날라다닐 카드이므로 있으시면 키우시길 추천드립니다.


7) 던전형 덱짜기


던전형 덱은 보통 가장 죽지않는 경우가 힐턴밀+힐패널+힐패널+힐뎀감+힐힐의 경우입니다. 절대 죽지 않겠죠. 하지만 이렇게 갖추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현실적으로 카드를 얻었을때 자신의 상황에 맞게 짜시면 됩니다.


보통 as 힐 3마리 이상, ss 패널변경 2마리 이상으로 단일덱을 구성하면 어지간한 상급은 깨실수 있습니다. 물론 체력은 높을수록 오래 살겠죠.


힐이 부족한 경우 턴밀, 뎀감도 좋은 구원이 됩니다. 자신의 덱상황에 맞게 구성하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퀴즈를 잘 풀게되고 내 카드들이 상향평준화 된다 싶으면 과감하게 딜러들을 넣어가면 빠르게 깨실 수도 있습니다.



8) 한정카드에 대하여


사실 범용카드보다 기간 한정으로 뽑을수 있는 한정카드가 더욱 좋은 것은 당연합니다. 


초보분들께서 만약 이 글을 전부 다 읽으시면 as스킬들 ss스킬들에 대한 개념이 잡혀 앞으로 나오는 한정카드들이  


어떤점이 좋은지, 어디서 쓰이기 좋은지 내게 필요한 것인지 등에 대해 스스로 평가하실수 있으실 것입니다.



------------------------------------------------------------


여기까지입니다. 쓰는데 하루종일 걸렸네요 ....OTL



신규분들 많이 유입되시면서 덱이나 카드에 대한 평가를 원하시는 분들 많아 적게되었습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되기 바랍니다.  


참고로 범용 가챠로만 나오는 카드만을 적었으므로, 한정가차로 나오는 경우는 제외로 했습니다.


되도록 카드가 나올대마다 업뎃하려고 노력중입니다.


모든 카드에 대한 평가는 저의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혹시나 빠진 범용 가챠 카드나, 잘못된 오류 혹은 추가하고싶은 개인적 평가가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0.0

0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67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67건 l 1/1 페이지
  • 닉네임
    Level 32 여름을따라온밤   신고 2014-01-09 잘 읽었습니다. 초반에 봤다면 제 암랑과 펠리시아 시오미가 도시락이나 판매 목록에 올라가지 않았을텐데ㅜㅜ 본인카드가 어느 정도인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께 더할나위없겠네요. 쓰리루리 투카스미니까 만세 오창인데 아르테미스가 없어서 팔창을 못하는것이 ㅡㅜㅋ 샤롯데 빌포드 카나메 투 사기리 그래도 언젠가 제 도감을 위해 한개씩 키워지겠죠 ㅡㅡㅋㅋ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09 저도 아르테미스는 없습니다..ㅠ_ㅠ 범용가챠중 못가진 카드가 유니코 아르테미스 카논 하쿠아 네개 있네요..흑
    0
  • 닉네임
    Level 01 그냥할꺼없다   신고 2014-01-09 잘봤어요 ㅎㅎ 그런데 피리 별4개반 줘도 된다고 생각해요 ㅎㅎ 솔직히  야요이 같은카드에 비해 29코스트에  1800이넘는체력 중대수준의힐과 전체힐 중이면 코스트에비해 과분하다는생각이 들거든요 비슷한카드인 이브보다 훨씬 좋다고생각하네요 ㅎ 그리고 아르테미스 여신님은 정말 진리네요!!! 한장만 나에게 떠라!!!  정말로 글쓰신다고 수고하십니다 ㅎ
    1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09 물에는 힐러가 워낙 많아 조금 적게 줬습니다만..네개 반정도 줘도 좋은 카드인것같습니다. 수정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르테미스는 모두의 여신입니다...ㅋㅋ
    0
  • 닉네임
    Level 01 그냥할꺼없다   신고 2014-01-09 감사합니다^^개인적으로 피리써보니까 너무좋아서요 ㅎ
    0
  • 닉네임
    Level 01 사바님   신고 2014-01-09 와 이글 적느라고 고생하셨습니다!
    이런글은 바로 추천누르고 봅니다^^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09 감사합니다. 참고 많이 해주셔요 ^^*
    0
  • 닉네임
    Level 01 은율입니다   신고 2014-01-09 켁 고생하셨어요. .... 으아
    예전에 이런 글이 있었다면 본케의 카스미가 갈리지 읺아5을 ㅠㅠㅠ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09 그러게요..저도 그런 마음으로 적었습니다. ㅠㅠ 전 처음에 시작할때 에이급 빼곤 전부 버렸었어요 ㅠㅠ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09 아 마도기장 질이랑 발렌티나가빠졌네요 좀이따 추가할게여 ㅠ
    0
  • 닉네임
    Level 01 태태만만세   신고 2014-01-09 정말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09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데미라   신고 2014-01-09 와... 엄청난 정성이 보이네요 ㅎㅎ
    초보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ㅎㅎ
    닥 추천!!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0 감사합니다. 너무 주관적 평가라 다소 부족하지만 초보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되길 바래서 써봤습니다. ㅠㅠ나름 종일 썼어요..
    0
  • 닉네임
    Level 01 커피두잔   신고 2014-01-09 추천!  정말 정성가득한 글이네요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0 감사합니다! 애정 쏟은만큼 많은분들께 도움되었으면^^
    0
  • 닉네임
    Level 01 너도울고나도울고   신고 2014-01-10 감사합니다! 덕분에 참고하면서 그동안 처리 곤란했던 카드들 시원하게 버렸습니다! 초보한테는 정말 좋은 정보네요ㅠㅠㅠ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0 전체적으로 다읽어보시면 앞으로 나오는 한정카드들에 대한 개념도 어느정도 잡히시리라 봅니다 . 도운되셨다니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SilverRAIN   신고 2014-01-10 몰랐던 카드들 정보도 알게 되서 좋네요ㅎㅎ

    정성엔 추천을 쾅!!!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0 감사합니다. 실버레인님은 아르테미스가 있으시니...승리자 ㅠㅠb
    0
  • 닉네임
    Level 01 Agong   신고 2014-01-10 인벤처럼 3추를못하는게 아쉬울따름!!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0 3추가뭔가요?ㄷㄷ
    0
  • 닉네임
    Level 01 만화속세   신고 2014-01-10 ㅊ ㅊ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0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제피롯   신고 2014-01-10 고생많으셨습니다ㅎㅎ
    불 히사기-뇌 가이아스-수 시즈카구는
    일러스트만 다르고 거의 같은 카드라고 보셔도 될듯..
    스탯 스킬이 거의 똑같습니다ㅋ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0 제법 마니 다릅니다. 히사기와 가이아스는 비슷하나 시즈카쿠는 월등히 높은 스텟을 가지고ㅇ일고 키우기 쉽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했습니다. ㅎ
    0
  • 닉네임
    Level 01 윤하야   신고 2014-01-10 저같은 초보에서 딱인 공략이네요 사랑합니다
    1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0 감사합니다 자주 애용해주세요^^
    0
  • 닉네임
    Level 01 이치타카v   신고 2014-01-10 추천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0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35 푸후   신고 2014-01-10 몇가지 잘 모르는 카드 정보를 알수있어서 좋았습니다~ 수고하셨어요^^
    오타: 카나메 공 183으로 되어있네요 ㅎㅎ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0 헉 깨알같은 오타정보 감사합니다 고쳤어요!!^^
    0
  • 닉네임
    Level 01 21c싸나이   신고 2014-01-11 아...이런 엄청난 글이있다니...정말 최고네요..엄청감사하고요. 엄청고생하셨겠네요!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4 감사합니다. 새로운 범용카드 나올때마다 업뎃 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0
  • 닉네임
    Level 01 디마이스   신고 2014-01-14 와!
    0
  • 닉네임
    Level 01 섬하   신고 2014-01-14 추천 해야겠습니다!
    감사히 이용하겠습니다.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4 감사합니다 자주 애용해주세요^^
    0
  • 닉네임
    Level 01 사유느님   신고 2014-01-14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에트왈에 대한 평가가 다소 박한게 약간 아쉽네요 6단토너에서 에트왈은 매우 좋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당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14 에트왈에 대해서 다시 적었습니다.^^ 토너 6단에서 활용 할수있는지 몰랐군요! 육단은 화/뇌 조합으로 가나보네요. 의견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오양맛살   신고 2014-01-15 초보때 개뿔도 모으고 이리&진을 갈아버린게 이렇게 아프다니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24 저도 초보때 아무것도 모르고 비급들을 전부 갈았었지요..^^;; 그게 아쉬워서 이렇게 장문의 공략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ㅎㅎ
    0
  • 닉네임
    Level 01 홈컷   신고 2014-01-16 저같은 초보들에게 유용한 글입니다.

    담번 10연차나 하나하나뽑을때 이 글 참조해야겠군요..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24 주관적인 평가라 아쉬운 점이 많겠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01 18대환웅조선   신고 2014-01-17 제가 시작 할 때 쯤에 이 글을 보았다면.. 카드를 함부러 갈지 않았을텐데.ㅠㅠ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24 ㅠㅠ저도 그게 아쉬워서 적어본거죠..한정까지 다 적는다면 좋을텐데,, 그건 힘들것같아요..ㅎㅎ
    0
  • 닉네임
    Level 01 슈퍼울트라짱짱맨   신고 2014-01-30 도움 많이받는 공략이네요. 감사합니다ㅎㅎ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1-30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자주 업뎃할게요!!
    0
  • 닉네임
    Level 01 단호박인줄   신고 2014-02-05 추천 쿵!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2-05 감사해요  ^^
    0
  • 닉네임
    Level 01 정연빈   신고 2014-02-11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새로운 카드 얻을때마다 항상 보고있어요!!

    감사해용!!!!!!!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2-11 ^^ 한정으로 풀리는 카드는 없지만 비한정 카드는 추가될때마다 업뎃할게요! 감사합니다 ㅎ
    0
  • 닉네임
    Level 01 까시님   신고 2014-02-19 정말 팁글 감사합니다!!!
    인벤이 가벼워져서 좋네요ㅎㅎ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2-20 감사합니다 +ㅁ+/ 비쁠과 비쁠급들이라해도 가성비 좋은 카드들 많습니다.^^ 이게임이 무엇보다 성능이 좋은것도 중요하지만 코스트도 무시못할 부분이라 코스트가 낮고 성능이 좋을수록 편하게 쓸수있는 좋은 카드가 되지요.ㅎㅎ
    0
  • 닉네임
    Level 01 취직하자   신고 2014-02-23 저도 아직 초반이라 매번 이 글 찾아서 보고있네요 ㅋㅋ 방금 S떴다고 좋아했는데 츠츠노카미...흑흑흑 ㅜㅠㅠ 그래도 일단 카드가 몇개 없으니까 밥안주고 쓸까봐요ㅠㅠㅠㅠㅠ 슬프다ㅠㅠ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2-23 감사합니다..! 츠츠노카미는 수정할 계획이예요. 이녀석을 듀얼덱에 쓰면 되거든요!! 이번 던전같은경우 불덱으로가은데 가는쫄몹이물쫄이나와서 아픈 경우 화4마리에 츠츠노카미를 껴가면 오히려 역속구간이 넘길만해질겁니다.ㅈ조만간 자세히 사용할수잇는 방법을 수정할게요 ㅎㅎ
    0
  • 닉네임
    Level 01 취직하자   신고 2014-02-25 감사합니당!!! 매번 참고 잘 하고있어요+_+
    0
  • 닉네임
    Level 01 닉변경제발좀   신고 2014-03-19 많이 도움이 됐어요 ㅎㅎ 구린줄 알았던 B+들이 빛을보고 잘뽑았다고 좋아했던 A들이 쓸모없는 애들이었네요 ㅠㅠ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3-19 ㅜㅜ 앞으론 카드들이 안조아보이시더라도 꼭 버리지 마셔요!!ㅠ좋은카드 득카하시길^ㅁ^/
    0
  • 닉네임
    Level 01 파워볼   신고 2014-03-19 이겜은 카드 종류가 많아서 초보입장에서 뭐가 좋은건지 모르는데
    이글보면 많은 도움이 되서 좋습니다.
    가끔 업데이트도 해주셔서 더 좋아요 굿굿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3-19 오늘 나온 카드들은 신규스킬도잇고 토너용 카드들이라 어려워서 조금 더 생각해보고 적어서ㅇ업뎃하려고 합니다 ^^  도움되셨다니 뿌듯하네요!! 열심히 할게요 +ㅁ+
    0
  • 닉네임
    Level 01 닉변경제발좀   신고 2014-03-21 질문하나만 드릴께요 ㅎ 나츠메(B+)가 별이 네개고 이슈탈(A)이 별이 세개면 나츠메 키우는게 더 쓸모있다는 건가요? 아니면 그냥 별은 같은 등급일때 기준인건가요? ㅎ
    0
  • 닉네임
    Level 01 명품아가씨   신고 2014-03-21 그렇죠 나츠메가 더 쓸모가 있습니다. 이슈탈을 쓸곳은 토너먼트 초단과 스테이지초중반 뿐이니까요 ㅠ  다만 나츠메는 던전 스테이지 어디서든 다끼어도 좋지요! 범용으로 쓸수있고 초중반이 아닌 후반에 들어서도 쓰이는게 나츠메니까요!  코스트까지 나츠메가 착한관계로 나츠메가 별점이 높습니다주관적인 평가라 별점에 대한 기준이 명확하진 않지만 별점에는 카드 유통기간 및 범용성도 고려합니다^^  나츠메와 이슈탈이 있으시면 이슈탈은 더 좋은 딜러가 나올경우 버려지는 카드가 되버리니 나츠메를 키우심이 좋아요. 나츠메는 고렙이되어서도 착한코스트때문에 던전 및 스테이지 이쁜이로 활약을 많이 하거등요..!ㅎㅎ
    0
  • 닉네임
    Level 01 닉변경제발좀   신고 2014-03-21 역시...물어보길 잘했네요 ㅎㅎ ㄳ합니다 ㅎㅎ
    0
  • 닉네임
    Level 01 핸섬카리스마   신고 2014-08-22 정말 꿀과같은 팁! 고맙습니다 ㅎㅎ 그런데 한 도시 퀘 끝낼때마다 그 도시 길드대장 카드를 받는데 얘네는 키울 가치가 있나요? 바론이랑 알렉..이요
    0
  • 닉네임
    Level 01 호쨩a   신고 2014-11-12 이제 시작한 뉴비입니다.
    제가 유비(한정)s랑 창기사a 하고 b하나 이렇게 떳는데 시작할만 한걸까요...
    0
  • 닉네임
    Level 01 꾸꾸닭스   신고 2014-12-21 헐;; 제가 작년에 시작했는데 그 당시에는 이런 정보를 알려주시는 분들이 없어서 혼자 헤쳐나갔었거든요 ㅠㅠㅠ..
    흑.. 메이비스랑 루리 보유하고 있었었는데도 불구하고 전 불평만 잔뜩 했었네요.. 첫 가챠가 루리 였는데 ㅋㅋㅋㅋ ㅠㅠㅠ 하.. 열심히 했으면 단 땄을텐데.. 아직도 급에서 머물고 있어요 ㅠㅠㅠㅠ
    0
  • 닉네임
    Level 01 GodsLover   신고 2015-01-31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진작 알았더라면 시오미를 팔지 않았을텐데 ㅠㅠ
    0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41,810 [잡담]좋은하루되세요~ 2023.03.07 227
41,809 [잡담]lg정보이용료현금화방법 기회는자주오지않는.. 2021.11.15 240
41,808 [잡담]카톡  소액결제미납 내가 궁금했던거 해결.. 2021.07.30 288
41,807 [잡담]카톡  구글결제현금 찾으셨나요­ 2021.07.07 286
41,806 [잡담]여기는 은근 역사가 있네 2021.05.23 648
41,805 [잡담]리베타 2019.06.09 1,028
41,804 [잡담]쿠폰스 2019.05.03 594
41,803 [잡담]일판도 (1) 2018.08.18 1,355
41,802 [잡담]일판이 더 좋나요? (2) 2018.04.17 1,912
41,801 [잡담]일판하시는 분들 계시나요 (4) 추천 2 2018.04.15 2,239
41,800 [잡담]13일의 금요일이네요 2018.04.13 679
41,799 [잡담]굿모닝.;;; 추천 1 2018.04.13 645
41,798 [잡담]굿모닝 (1) 2018.04.12 628
41,797 [잡담]거의 끝물인듯 (1) 2018.03.29 1,688
41,796 [잡담]퀴즈 너무 어려워 2018.03.20 906
41,795 [잡담]일판 하시는분???? (1) 2018.03.04 1,313
41,794 [잡담]퀴퀴플 하고싶다 2018.03.04 899
41,793 [잡담]찰지구나...... 2018.03.04 731
41,792 [잡담]이제 한판 스승님이 갔군요. 2018.02.23 1,968
41,791 [갤러리]모두 안녕히..! (6) 2018.02.23 2,109
41,790 [갤러리]흑흑흑ㅠㅠㅠ기억에 남을 법한 나름 미모의.. 2018.02.23 1,922
41,789 [잡담]안녕... 2018.02.23 1,106
41,788 [잡담]이제 한시간 남은건가... 2018.02.23 1,242
41,787 [잡담]마지막 스샷 (4) 2018.02.23 2,124
41,786 [잡담]다들 사진은 다 찍으셨나요 2018.02.23 1,602
41,785 [잡담]하루남았네요 2018.02.22 1,045
41,784 [갤러리]소환티켓이 생겨서 써봤습니다 (1) 2018.02.22 1,612
41,783 [잡담]하루도 안남은 이 시점에 (1) 2018.02.22 1,447
41,782 [잡담]일판 테니스에 신규 캐릭이 나오나봐요 (2) 2018.02.21 1,644
41,781 [소식&정보]2018년 2월 21일 공지 (1) 2018.02.21 1,734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