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능 리스트와 간단공략 (v.10.9.0)
- 5.0
- 6
- 등록일 : 2018-12-22 11:56:51
- 수정일 : 2021-11-15 19:39:17
정상적인변태
- 조회수 : 63,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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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Q1) P 코인/NP가 뭔가요?
Q2)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Q3) NP는 어떻게 쓰나요?
Q4) NP 무슨 효과가 있나요?
Q5) 어떤 캐릭터의 강화가 가능한가요? (본능 리스트)
Q6) 어떤 본능을 먼저 업그레이드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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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P 코인/NP가 뭔가요?
- P 코인/NP는 캐릭터의 강화에 사용될 수 있는 자원으로써, 이를 통해 각종 능력치의 강화, 기존 능력치/특수 능력의 강화, 혹은 새로운 능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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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2)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 현재로써는 냥코 티겟에서 얻은 일반 등급의 캐릭터, 럭티 티겟에서 얻은 EX등급의 꼬맹이 캐릭터, 그리고 레어 뽑기에서 얻을 수 있는 레어/슈퍼 레어/울트라 슈퍼 레어 등급의 캐릭터를 변환시켜서 얻을 수 있습니다. 각 등급당 교환 비율이 다르며, 이는
노말 = 개당 1
EX = 개당 1
레어 = 개당 5
슈퍼 레어 = 개당 15
울트라 슈퍼 레어 = 개당 50
전설 레어 = 개당 150
입니다.
냥코/레어 뽑기에서 뽑은 캐릭터는 저장고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면 [XP/NP로 변환] 버튼이 보이실 텐데 NP 변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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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3) NP는 어떻게 쓰나요?


- P코인은 3단 진화가 완료된 캐릭터의 [진화] 버튼에 있었던 [본능] 버튼(위에 Talent라고 써져 있는 버튼) 을 누르는 것으로 업그레이드 UI가 열리며, 사전에 얻어놓은 P코인을 이곳에서 사용하여 각종 능력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본능의 효과는 3단 진화에서만 적용되는 점에 유의해 주세요. 추가로 P 코인은 1~10레벨까지 따로따로 업그레이드해야하는 항목과, 한번 업그레이드하면 다시 또 강화할 일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에 있는 [크리티컬]은 전자에 속하며, 역시 위의 표에선 n~m% 식으로 정리가 되어 있는 것은 전부 10레벨까지 손수 업그레이드해야하는 항목이므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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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4) NP 무슨 효과가 있나요?
- 우선 다른 특수 능력은 도감에서 아이콘을 길게 누르는 것으로 설명을 볼 수 있기에, 현재 본능으로만 강화할 수 있는 항목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그 외에도 특수능력의 추가(크리티컬, 밀치기 등등...), 기존 특수능력의 강화, 대항 속성 추가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 옵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대부분 체력/공격력/특수능력 강화/생산 시간 및 코스트 감소/특수능력 저항 능력은 대부분 10레벨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정의 NP를 단계쩍으로 투자해 기존의 업그레이드처럼 진행하는 유형과, 보통 타겟 추가나 저주 무시 등의 업그레이드는 보통 50~75NP의 단일 업그레이드, 즉 한번만 해주면 끝인 것으로 나뉘는 것에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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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5) 어떤 캐릭터의 강화가 가능한가요?
* x~y 로 되어있는 항목은 강화 레벨이 적용된 항목입니다.
* ctrl + f 를 활용해 이름/울레 시리즈 별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름은 3단 기준입니다)
[EX]

옵션1: 타겟 [검정] 추가 = 75 NP
옵션2: [공격 무효] 추가 (20%확률로 0.8~2s동안 무효) = 165 NP
옵션3: 이동속도 강화 (1~10 강화)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615(NP)

옵션1: [멈추기 무효] 추가 = 75 NP
옵션2: [느리게 무효] 추가 = 75 NP
옵션3: [독 공격 무효] 추가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475(NP)

옵션1: [배리어 브레이커] 추가 (2~20% 확률) = 16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추가 (0.8~2s. 10%로 공격력 50% 감소) = 165 NP
옵션3: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705(NP)

옵션1: [공격력 감소] 추가 (1.3~4s. 40%로 공격력 50% 감소) = 165 NP
옵션2: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3: 생산 쿨타임 감소 (0.5~4 s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665(NP)

옵션1: [초 데미지] 추가 = 7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무효] 추가 = 75 NP
옵션3: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525(NP)

옵션1: [밀치기] 강화 (확률 5~15% 강화) = 125 NP
옵션2: [열파 무효] 추가 = 75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4: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5: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575(NP)

옵션1: [멈추기] 추가 (0.5~2s. 30%) = 165 NP
옵션2: [공격 무효] 추가 (40%확률로 0.4~1s동안 무효) = 165 NP
옵션3: [슬로우 무효] 추가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655(NP)

옵션1: [파동] 추가 (5~15%. lv.6) = 16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무효] 추가 = 75 NP
옵션3: 코스트 감소 (30~300)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615(NP)

옵션1: [열파] 추가 (2~20%확률, 270~480거리에 lv.1 생성) = 165 NP
옵션2: [멈추기 무효] 추가 = 75 NP
옵션3: [파동 무효] 추가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565(NP)

옵션1: [공격력 증가] 추가 (hp 33%이하시 5~50% 상승) = 165 NP
옵션2: [열파 무효] 추가 = 75 NP
옵션3: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615(NP)

옵션1: [배리어 브레이커] 강화 (2~20% 확률 강화) = 165 NP
옵션2: [워프 무효] 추가 = 75 NP
옵션3: [공격력 감소] 추가 (1.3~4s. 40%로 공격력 50% 감소)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565(NP)
- 참고사항: 옵션 2와 3는 해금시 자동으로 에일리언 타겟이 해금됩니다

옵션1: [술로우] 추가 (30%, 1.53~4.8s 지속시간) = 21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무효] 추가 = 75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665(NP)
- 참고사항: 옵션 1은 해금시 자동으로 메탈 타겟이 해금됩니다

옵션1: [밀치기] 추가 (3~30% 확률 강화) = 165 NP
옵션2: [멈추기 무효] 추가 = 75 NP
옵션3: [워프 무효] 추가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8~80% 강화) = 125 NP
총 NP: 565(NP)

옵션1: 타겟 [악마] 추가 = 75 NP
옵션2: [멈추기] 추가 (20%, 0.8~2s) = 165 NP
옵션3: [열파 내성] 추가 (데미지 5~5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615(NP)

옵션1: [쉴드 브레이커] 추가 (3~30% 확률) = 165 NP
옵션2: [밀치기] 강화 (확률 1~10% 강화) = 125 NP
옵션3: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7~7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665(NP)

옵션1: 타겟 [악마] 추가 = 75 NP
옵션2: [파동] 추가 (2~20%. lv.2) = 165 NP
옵션3: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7~7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615(NP)

옵션1: [쉴드 브레이커] 추가 (3~30% 확률) = 16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무효] 추가 = 75 NP
옵션3: [열파 내성] 추가 (데미지 5~5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615(NP)
[레어]

옵션1: 크리티컬 확률 강화 (1~5% 강화) = 25 NP
옵션2: [밀치기 내성] 추가 (효과 5~50% 감소) = 9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코스트 감소 (15~150원 감소) = 75 NP
총 NP: 295(NP)
- 전체적으로 순수한 크리티컬 딜을 크게 강화시켜 발레나 웨이트리스 등에서도 크게 밀리지 않는 강화율을 보여줍니다. 단 사거리 증가는 없기에 여전히 대형몹에는 어지간히 상성을 탄다는 점에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옵션1: [좀비 킬러] 추가 = 50 NP
옵션2: 타겟 [좀비] 추가 = 50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생산 쿨타임 감소 (0.5~2s 감소) = 75 NP
총 NP: 325(NP)
+ 좀비 관련 업그레이드 완료시 4성 좀비 딜러로써의 기능도 가능해집니다
- 좀비 초 데미지를 추가할 때 좀비 킬러 본능이 먼저 추가되있지 않으면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좀비관련 대항능력을 획득하지만 기본이 원거리 딜러에다 양산 비용이 비싸 좀비 킬러로 굴리시려먼 많은 상황을 따져봐야 합니다. 좀비킬러를 가지고 있는 대형울레가 없는 분에게 추천드리며, 쿨타임 감소는 4성의 원거리 딜러 용도로써의 입지를 그나마 높여줍니다.

옵션1: [밀치기] 추가 (13~40% 확률) = 9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코스트 감소 (30~300원 감소) = 75 NP
총 NP: 395(NP)
- 밀치기는 일부 에일리언 적들을 상대할 때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얼마없는 비울레 에일리언 딜러지만 사거리가 아직도 짧아 리스크가 큽니다. 다만 미래편이나 우주편 초반 등에서는 쓸만하고 위협적인 배율의 잡몹과 싸워야 할때는 대부분의 능력이 찍어두면 좋은 편입니다.

옵션1: [밀치기 내성] 추가 (효과 5~50% 감소) = 75 NP
옵션2: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00 NP
옵션3: 타겟 [고대] 추가 = 5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50(NP)
- 고대종 대항 능력을 획득하며 사거리 특성상 고대 보어 같은 근거리 고대종 적들을 처리하기에 알맞습니다. 참고로 HP 본능까지 풀로찍고 고레벨 육성을 하면 의외로 메즈급 중에서는 HP가 있기에 2~3대 정도는 맞아줄수 있는 체력을 보유하게 됩니다.

옵션1: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2: 타겟 [고대] 추가 = 5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생산 쿨타임 감소 (0.06~0.67s 감소) = 75 NP
총 NP: 350 (NP)
- 고대종 대항 능력을 획득하여 사거리 특성상 잉글릭스, 올드 타조 등을 처리하기에 알맞습니다. 의사와는 달리 철처히 원거리 메즈용도로만 굴려야 한다는 차이점이 있는 점을 알아두면 편하겠네요.

옵션1: [슬로우] 강화 (지속시간 0.1~1s 강화) = 75 NP
옵션2: [살아남는다] 추가 (23~50% 확률) = 95 NP
옵션3: 타겟 [좀비] 추가 = 5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70(NP)

옵션1: [살아남는다] 강화 (5~50% 강화) = 95 NP
옵션2: [크리티컬] 추가 (2% 확률) = 50 NP
옵션3: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50(NP)
+ 크리티컬 업그레이드 완료시 4성 메탈대항으로의 기능도 가능해집니다

옵션1: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2: 타켓 [천사] 추가 = 50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생산 쿨타임 감소 (0.06~0.67s 감소) = 75 NP
총 NP: 350(NP)
- 짧은 사거리의 특성상 천사적을 상대로 [초데미지]를 활용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옵션1: [공격력 증가] 추가 (hp 33%이하시 51~150% 상승) = 95 NP
옵션2: [좀비 킬러] 추가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이동속도 강화 (1~10 강화) = 75 NP
총 NP: 370(NP)

옵션1: [공격력 감소] 추가 (1.3~4s. 30%로 공격력 30% 감소) = 95 NP
옵션2: [슬로우] 강화 (지속시간 0.4~1s 강화) = 75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4: 타겟 [좀비] 추가 = 50 NP
옵션5: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70(NP)
+ 좀비 관련 업그레이드 완료시 4성 좀비 메즈로써의 기능도 가능해집니다

옵션1: [공격력 감소] 추가 (1.3~4s. 30%로 공격력 30% 감소) = 95 NP
옵션2: [슬로우] 강화 (지속시간 0.4~1s 강화) = 75 NP
옵션3: [살아남는다] 추가 (23~50% 확률) = 95 NP
옵션4: 타겟 [천사] 추가 = 50 NP
옵션5: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90(NP)
- 4성 천사대항으로서 엔젤보어의 대항마로 사용할수 있게 합니다. 특히나 비울레 천사대항들이 다들 장단점이 있는지라 범용성 있는 메즈 요원으로는 쓸만합니다만 천사 중협몹 이상부터는 근본적인 사거리 문제 떄문에 사용률이 줄어듭니다.

옵션1: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2: [밀치기 내성] 추가 (효과 5~50% 감소) = 75 NP
옵션3: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75(NP)
+ 슬로우 내성과 밀치기 내성은 슬레프니르, 천사 개복치에 더 쉽게 대항할수 있게 해줍니다.

옵션1: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2: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7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이동속도 강화 (1~10 강화) = 75 NP
총 NP: 375(NP)

옵션1: [살아남기] 추가 (28~100% 확률) = 95 NP
옵션2: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3: [파동 무시] 추가 = 5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70(NP)

옵션1: [파동] 추가 (3~30%. lv.2) = 95 NP
옵션2: [독격 무효] 추가 = 50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70(NP)

옵션1: [열파] 추가 (3~30%확률, 400~700거리에 lv.1 생성) = 95 NP
옵션2: [파동 무시] 추가 = 50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70(NP)

옵션1: [공격 무효] 추가 (20%확률로 0.77~1.67s 동안 무효 ) = 95 NP
옵션2: [밀치기 무시] 추가 = 50 NP
옵션3: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70(NP)

옵션1: 타겟 [에일리언] 추가 = 50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3: [혼신의 일격] 추가 (1~10% 확률로 200% 추가데미지) = 9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70(NP)

옵션1: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2: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3: [파동 무시] 추가 = 5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50(NP)
- 고양이 대마왕의 기초 스테이터스 문제로 공격력 강화의 혜택은 쉽게 볼 수 없습니다.

옵션1: [슬로우 무시] 추가 = 50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무시] 추가 = 50 NP
옵션2: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4: [독격 내성] 추가 (독격 데미지 5~50% 감소) = 75 NP
옵션5: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25(NP)

옵션1: [살아남는다] 추가 (23~50% 확률) = 95 NP
옵션2: [독격 무시] 추가 = 50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70(NP)

옵션1: 타겟 [악마] 추가 = 50 NP
옵션2: [슬로우] 추가 (3~30%확률, 2s) = 95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70(NP)

옵션1: 타겟 [악마] 추가 = 50 NP
옵션2: [열파 내성] 추가 (데미지 5~50% 감소) = 75 NP
옵션2: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75 NP
총 NP: 350(NP)
[슈퍼 레어]

옵션1: [밀치기] 추가 (23~50% 확률) = 16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3: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665(NP)
- 밀치기는 특정 상황에서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옵션1: [머니 2배] 추가 = 75 NP
옵션2: 타겟 [에일리언] 추가 = 7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이동속도 강화 (1~10 강화) = 125 NP
총 NP: 525(NP)

옵션1: [공격력 감소] 강화 (지속시간 0.27~2.6s 강화) = 125 NP
옵션2: [슬로우] 강화 (지속시간 0.17~1.67s 강화) = 12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이동속도 강화 (1~10 강화) = 125 NP
총 NP: 652(NP)
- 이동속도 증가는 생존성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옵션1: [슬로우] 추가 (0.5~2s. 40% 확률) = 165 NP
옵션2: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이동속도 강화 (1~10 강화) = 125 NP
총 NP: 665(NP)
+ 슬로우 내성은 여왕벌을 상대로 더 쉽게 대항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이동속도 증가는 관성을 늘려 실직적인 사거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옵션1: [배리어 브레이커]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2: 타겟 [에일리언] 추가 = 7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코스트 감소 (30~300원 감소) = 125 NP
총 NP: 575(NP)
- 코스트 감소는 일부 출격제한에의 사용을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다재다능한 양산딜러로써의 역할을 꾀하고 있습니다. 범위 배리어 브레이크라는 점과 에일리언 슬로우는 유용하나 본능들이 서도 잘 조화되지 않는 점이 있습니다.

옵션1: [슬로우] 추가 (0.5~2s. 50%) = 165 NP
옵션2: [파동] 추가 (3~30%. lv.2) = 16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코스트 감소 (30~300원 감소) = 125 NP
총 NP: 705(NP)
+ 슬로우 효과는 파동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코스트 감소는 일부 출격제한에의 사용을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딜탱 양산딜러로써의 역할을 꾀하고 있습니다. 다만 파동능력과 슬로우 능력은 운에 영향을 많이 받기 떄문에 이들의 육성 우선순위는 NP가 여유롭지 않은이상 미루는 것을 추천합니다.

옵션1: [멈추기] 강화 (0.8 ~1s 강화) = 125 NP
옵션2: [밀치기 내성]추가 (효과 5~50% 감소) = 12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이동속도 강화 (1~10 강화) = 125 NP
총 NP: 625(NP)

옵션1: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2: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4: 코스트 감소 (45~450원 감소) = 125 NP
옵션5: 이동속도 강화 (1~10 강화) = 125 NP
총 NP: 625(NP)
+ 코스트 감소는 일부 출격제한에서의 사용을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코스트 감소는 일부 출격제한에서의 사용을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옵션1: [살아남기] 추가 (28~100%로 생존) = 165 NP
옵션2: [슬로우] 강화 (0.2~2s 강화) = 125 NP
옵션3: [배리어 브레이커] 추가 (15~60% 확률) = 165 NP
옵션4: 코스트 감소 (75~750원 감소)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705(NP)
+ [살아남는다] 추가는 생존성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 [베리어 브레이커]를 통해 [슬로우]효과를 배리어 적에게도 한번에 적용시킬수 있습니다.
- 맡을 수 있는 역할을 크게 늘려주는 본능이 대다수로, 배리어 브레이커를 통해 배리어 적도 높은 확률로 한꺼번에 메즈를 걸어줄수 있을뿐만 아니라 스페이스 개복치의 카운터도 더욱 쉬워졌습니다. 살아남기는 파동 스테이지나 원범 스테이지에서도 어떻게든 해커를 쓸수 있게 만들어주며, 슬로우 강화와 공격력 강화는 본래의 역할을 더욱 강화시켜 줍니다.

옵션1: [공격력 감소] 강화 (0.17~2s 강화) = 125 NP
옵션2: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3: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4: [저주 무시] 추가 = 75 NP
옵션5: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575(NP)
- [멈추기 내성] 및 [슬로우 내성] 은 일부 파동적을 상대로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옵션1: [공격력 증가] 추가 (hp 67%이하시 5~50% 상승) = 165 NP
옵션2: [혼신의 일격] 추가 (1~10% 확률로 200% 추가데미지) = 165 NP
옵션3: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705(NP)

옵션1: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2: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3: 이동속도 강화 (1~10 강화)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575(NP)

옵션1: [멈추기] 강화 (2~20% 확률 강화) = 125 NP
옵션2: [워프 무시] 추가 = 75 NP
옵션4: [저주 무시] 추가 = 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525(NP)

옵션1: [공격력 감소] 추가 (1.3~4s. 20%로 공격력 50% 감소) = 165 NP
옵션2: [밀치기 무시] 추가 = 75 NP
옵션3: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615(NP)

옵션1: [밀치기] 추가 (5~50% 확률) = 165 NP
옵션2: [워프 무시] 추가 = 75 NP
옵션3: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615(NP)
- 참고사항: 옵션 1은 해금시 자동으로 에일리언 타겟이 해금됩니다

옵션1: [혼신의 일격] 추가 (3~30% 확률로 200% 추가데미지) = 16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3: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25 NP
총 NP: 665(NP)
[울트라 슈퍼레어]
-전설의 루가즈 -

옵션1: [멈추기] 강화 (0.4~1s 강화) = 175 NP
옵션2: [파동 내성] 추가 (데미지 5~50% 감소) = 17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코스트 감소 (60~600원 감소) = 175 NP
총 NP: 875(NP)
+ 코스트 감소는 일부 출격제한에서의 사용을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파동 감소의 효과는 낮은 HP의 케사란 특성상 사용할 곳이 매우 제한되어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범용성을 넓혀주는 본능이 주를 이룹니다. 코스트 감소를 통한 초반 1회용 메즈나 확률형 파동적 (ex: 대디, 광거신) 등의 스테이지에서 임시변통으로 채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구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옵션1: [슬로우] 강화 (0.4~1s 강화) = 175 NP
옵션2: [살아남는다] 추가 (28~100% 확률) = 235 NP
옵션3: [공격 무효] 추가 (30%확률로 0.68~1.67s동안 무효) = 23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코스트 감소 (60~600원 감소) = 175 NP
총 NP: 995(NP)

옵션1: [크리티컬] 강화 (1~10% 확률추가) = 17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무시] 추가 = 100 NP
옵션2: [열파 내성] 추가 (열파 데미지 5~50% 감소) = 12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50(NP)
-다이너마이트 군단 -

옵션1: [살아남는다] 추가 (28~100% 확률) = 235 NP
옵션2: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60(NP)

옵션1: [공격력 증가] 추가 (hp 33%이하시 20~200% 상승) = 235 NP
옵션2: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175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코스트 감소 (75~750원 감소) = 175 NP
총 NP: 935(NP)

옵션1: [슬로우] 추가 (40% 확률, 0.8~2s) = 235 NP
옵션2: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60(NP)
+ 슬로우 효과는 일부 상황에서 유리하게 적용될수 있습니다.
- 근커리 캐릭터의 특성상 슬로우 효과는 일부 상황에서 불리하게 적용될수 있습니다.

옵션1: [밀치기] 강화 (3~30% 강화) = 175 NP
옵션2: [슬로우] 강화 (3~30% 강화) = 175 NP
옵션3: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00(NP)
- 밀치기 효과의 강화는 일부 상황에서 불리하게 적용될수 있습니다.

옵션1: [멈추기] 추가 (0.5~2s. 30%) = 255 NP
옵션2: [좀비 킬러] 추가 = 100 NP
옵션3: [슬로우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05(NP)
- 참고사항: 옵션 1은 해금시 자동으로 메탈 타겟이 해금됩니다

옵션1: [멈추기] 추가 (1.3s~4s. 50%) = 255 NP
옵션2: [밀치기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이동 속도 강화 (1~10 강화)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80(NP)
-드래곤 엠페러즈 -

옵션1: [밀치기] 강화 (확률 3~30% 강화) = 175 NP
옵션2: [파동] 추가 (5~15%. lv.3) = 235 NP
옵션3: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60(NP)

옵션1: [밀치기] 강화 (확률 3~30% 강화) = 175 NP
옵션2: 타겟 [고대] 추가 = 100 NP
옵션3: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25(NP)

옵션1: [공격력 감소] 추가 (1.9~4s. 30%로 공격력 50% 감소) = 235 NP
옵션2: 타겟 [고대] 추가 = 100 NP
옵션3: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85(NP)
+ 공격력 감소는 [맷집]효과와 조합될 수 있습니다.

옵션1: [공격력 증가] 추가 (hp 50%이하시 5~50% 상승) = 235 NP
옵션2: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35(NP)

옵션1: [맷집이 좋다] 추가 = 100 NP
옵션2: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3: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25(NP)

옵션1: [공격 무효] 추가 (30%확률로 0.8~2s 동안 무효) = 235 NP
옵션2: [밀치기 무시] 추가 = 100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60(NP)
-갤럭시 걸즈 -

옵션1: [공격력 증가] 추가 (hp 50%이하시 23~50% 상승) = 235 NP
옵션2: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125 NP
옵션3: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20(NP)
+ [공격력 증가]는 [초 데미지]효과와 조합될 수 있습니다.

옵션1: [멈추기] 추가 (0.5~2s. 40%) = 235 NP
옵션2: [공격력 증가] 추가 (hp 50%이하시 23~50% 상승) = 235 NP
옵션3: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20(NP)
+ [공격력 증가]는 [초 데미지]효과와 조합될 수 있습니다.

옵션1: [공격력 감소] 추가 (1.3~4s. 30%로 공격력 50% 감소) = 235 NP
옵션2: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175 NP
옵션3: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60(NP)
+ 공격력 감소는 [엄청 강하다]와 조합해 추가적인 탱킹력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옵션1: [슬로우] 추가 (40% 확률로 1.3~4s) = 235 NP
옵션2: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4: 이동 속도 강화 (1~10 강화) = 175 NP
총 NP: 860(NP)

옵션1: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175 NP
옵션2: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코스트 감소 (50~500원 감소) = 17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이동 속도 강화 (1~10 강화) = 175 NP
총 NP: 875(NP)

옵션1: [쉴드 브레이커] 추가 (10~100% 확률) = 235 NP
옵션2: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175 NP
옵션3: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35(NP)
-소환수 바사라즈 -

옵션1: [살아남는다] 추가 (28~100% 확률) = 235 NP
옵션2: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175 NP
옵션3: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이동 속도 강화 (1~10 강화) = 175 NP
총 NP: 860(NP)
+ [살아남는다] 추가는 생존성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옵션1: [배리어 브레이커] 추가 (32~50% 확률) = 235 NP
옵션2: 타겟 [천사] 추가 = 100 NP
옵션3: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4: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코스트 감소 (150~1500원 감소) = 175 NP
총 NP: 860(NP)
- 천사 타겟 추가는 일부 천사적 스테이지에서의 쌓기 전략을 불가능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옵션1: [공격력 증가] 추가 (체력 60% 이하시 14~50% 증가) = 235 NP
옵션2: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35(NP)

옵션1: [공격력 증가] 강화 (증가수치 23~50% 강화) = 17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코스트 감소 (45~450원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75(NP)

옵션1: [밀치기] 강화 (3~30% 강화) = 175 NP
옵션2: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175 NP
옵션3: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75(NP)
- 밀치기 효과의 강화는 일부 상황에서 불리하게 적용될수 있습니다.

옵션1: 타겟 [고대] 추가 = 100 NP
옵션2: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3: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25(NP)
-다크 히어로즈 -

옵션1: [멈추기] 추가 (1.3~4s. 40%) = 235 NP
옵션2: [공격력 증가] 추가 (hp 33%이하시 23~50% 상승) = 235 NP
옵션3: [살아남는다] 추가 (28~100% 확률) = 23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1055(NP)
+ [공격력 증가]는 [살아남는다]효과와 조합될 수 있습니다.

옵션1: [공격력 감소] 추가 (1.3~4s. 40%로 공격력 50% 감소) = 235 NP
옵션2: [밀치기] 추가 (12~30% 확률) = 235 NP
옵션3: [살아남는다] 추가 (14~50% 확률) = 23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1055(NP)
- 밀치기는 일부 에일리언 적들을 상대할 때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옵션1: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2: [파동 무시] 추가 = 100 NP
옵션3: [워프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650(NP)

옵션1: [워프 무시] 추가 = 100 NP
옵션2: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3: 코스트 감소 (60~600원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25(NP)

옵션1: 타겟 [고대] 추가 = 100 NP
옵션2: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25(NP)
-울트라 소울즈 -

옵션1: [밀치기] 추가 (23~50% 확률) = 235 NP
옵션2: [슬로우] 강화 (0.13~1.33s 강화) = 175 NP
옵션3: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35(NP)
- 밀치기는 메탈 적들을 상대로 효율적이지만, 천사 적을 상대로는 불리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옵션1: [슬로우] 추가 (40% 확률. 1.3 ~4s) = 235 NP
옵션2: [밀치기 내성] 추가 (효과 16~70% 감소) = 175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35(NP)

옵션1: [공격력 감소] 추가 (1.3~4s. 40%로 공격력 50% 감소) = 235 NP
옵션2: [멈추기] 강화 (0.4~1s 강화) = 175 NP
옵션3: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35(NP)

옵션1: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2: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3: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4: 코스트 감소 (60~600원 감소) = 175 NP
옵션5: 생산 쿨타임 감소 (0.67~6.67 s 감소) = 175 NP
총 NP: 875(NP)
- 아이언 워즈 -

옵션1: [슬로우] 추가 (40% 확률, 0.8~4s) = 235 NP
옵션2: [파동] 추가 (2~20%, lv.4) = 235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95(NP)
+ 파동은 추가딜과 함께 사각지대를 커버할수 있어 유리하게 적용될수 있습니다.
- 파동은 일부 전략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옵션1: [공격 무효] 추가 (20%확률로 0.77~1.67s 동안 무효) = 23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35(NP)

옵션1: [공격력 증가] 추가 (hp 43%이하시 5~50% 상승) = 235 NP
옵션2: [독격 무시] 추가 = 100 NP
옵션3: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60(NP)
- 엘리멘탈 픽시즈 -

옵션1: [공격력 증가] 추가 (hp 33%이하시 5~50% 상승) = 23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35(NP)

옵션1: [슬로우] 강화 (0.4~1s 강화) = 175 NP
옵션2: [살아남기] 추가 (28~100% 확률) = 235 NP
옵션3: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35(NP)

옵션1: [공격력 감소] 추가 (1.3~4s. 30%로 공격력 50% 감소) = 235 NP
옵션2: [공격 무효] 추가 (30%확률로 0.93~2s 동안 무효) = 235 NP
옵션2: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95(NP)
- 기간트 제우스 -

옵션1: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125 NP
옵션2: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타겟 [좀비]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50(NP)

옵션1: [열파] 추가 (3~30%확률, 200~250거리에 lv.1 생성) = 235 NP
옵션2: [열파 무효] 추가 = 100 NP
옵션3: [배리어 브레이커] 추가 (16~70% 확률) = 23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20(NP)

옵션1: [슬로우] 추가 (40% 확률, 1.3~4s) = 235 NP
옵션2: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파동 내성] 추가 (파동 데미지 5~50% 감소) = 175 NP
옵션4: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5: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총 NP: 935(NP)

옵션1: [좀비 킬러] 추가 = 100 NP
옵션2: [배리어 브레이커] 추가 (32~50% 확률) = 235 NP
옵션3: [살아남기] 추가 (28~100% 확률) = 23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20(NP)

옵션1: [공격력 증가] 강화 (증가수치 23~50% 강화) = 17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밀치기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00(NP)

옵션1: [공격 무효] 추가 (20%확률로 0.77~1.67s동안 무효) = 235 NP
옵션2: [멈추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혼신의 일격] 추가 (3~30% 확률로 200% 추가데미지) = 23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95(NP)

옵션1: [저주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2: [슬로우 내성] 추가 (지속시간 16~70% 감소) = 175 NP
옵션3: 이동 속도 강화 (1~10 강화)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875(NP)

옵션1: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2: [슬로우] 추가 (20% 확률, 1s) = 255 NP
옵션3: [공격력 감소] 추가 (1s. 20%로 공격력 50% 감소) = 25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60(NP)
- 참고사항: 옵션 2와 3는 해금시 자동으로 고대종 타겟이 해금됩니다
- 절명 미소녀 걸즈 몬스터즈 -

옵션1: 타겟 [고대] 추가 = 100 NP
옵션2: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3: [슬로우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650(NP)
- 레드 버스터즈 -

옵션1: [살아남기] 추가 (28~100% 확률) = 235 NP
옵션2: [슬로우] 추가 (40% 확률, 1.3~4s) = 235 NP
옵션3: [슬로우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20(NP)
- 에어 버스터즈 -

옵션1: [멈추기] 추가 (1.3~4s. 40%) = 235 NP
옵션2: [살아남기] 추가 (28~100% 확률) = 235 NP
옵션3: [독격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920(NP)
- 메탈 버스터즈 -

옵션1: [파동 무효] 추가 = 100 NP
옵션2: [열파 무효] 추가 = 100 NP
옵션3: [살아남기] 추가 (28~100% 확률) = 23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85(NP)
- 발차기 공주 콜라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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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1: 타겟 [천사] 추가 = 100 NP
옵션2: [저주 무시] 추가 = 100 NP
옵션3: 생산 쿨타임 감소 (0.93~3.33s 감소) = 175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25(NP)

옵션1: [크리티컬] 추가 (1~5% 확률) = 235 NP
옵션2: 타겟 [좀비] 추가 = 100 NP
옵션3: [좀비 킬러]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85(NP)

옵션1: [살아남기] 추가 (28~100% 확률) = 235 NP
옵션2: [공격력 감소 무시] 추가 = 100 NP
옵션2: [파동 무시] 추가 = 100 NP
옵션4: 체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옵션5: 공격력 강화 (2~20% 강화) = 175 NP
총 NP: 785(NP)
Q6) 어떤 본능을 먼저 업그레이드 해야 할까요?
사실 이런 업그레이드에 딱히 왕도나 정해진 규칙이 없는 냥코 대전쟁이고, 개인의 사정을 무시하고 굳이 이걸 따라와야 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희귀한 자원인 NP를 효율적으로 소모하기 위해. 효울이 좋은 캐릭터를 위주로 선별하였습니다. 다만 아직 연구가 전부 진행된 건 아닌 본능이니만큼, 이 자료를 맹신하기 보단, 자신의 취향을 우선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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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APR/25: 최적화를 위한 표 삭제, 연어알/쿠우/라면의길/문어단지/법사 추가, 그리폰/지룡 소돔/사이킥 오타수정
2019/JUN/06: 거북레온 추가, 설명 추가
2019/JUL./24: 기가파르도 + 베이비카트 추가
2019/AUG/30: 베라버닝 + 피치저스티스 추가
2019/SEP/03: 카메라맨 오류 수정
2019/SEP/30: 클레이G + 아시루가 추가
2019/NOV/10: 백호 + 마리리린 추가, 기타 설명추가
2019/NOV/27: 기가파르도+마리린+메라란 이미지 수정, 시갈레온 + 칼리파 추가, 하데스+카메라맨 오타수정
2020/JAN/18: 해커 오타수정
2020/JUL/28: 간호사, 너굴냥즈, 강시 추가
2020/SEP/29: 갓즈, 갓파, 오딘, 패룡, 해적, 라만사, iCat, 일진 추가. 아시란 시간단위 추가, 하데스 파동내성 소모NP/총 NP 수정
2020/OCT/10: 일진, 하데스 수치 오류 수정
2020/OCT/18: 라만사 댄스 오류 수정
2020/OCT/29: EX 캐릭터 추가
2020/DEC/01: 파이파이,잡기단,표류기 추가. 라만사 댄스 오타 수정
2021/JAN/18: 로보트, 콤비, 카무쿠라 추가
2021/MAR/4: 복서, 자유의 고양이, 사라만다 추가. 주먹밥 공체 수치 수정
2021/MAR/15: 대마왕, 빨래봉, 팔라딘 추가
2021/APR/20: 파이터, 보르본, 그레이 폭스 추가
2021/MAY/31: 궁수자리 오타 수정. 머신,루리,퍼팩트 추가
2021/JUN/28: 발차기콜라보 울레, 테사란, 에어린 추가
2021/JUL/28: 플라멩코 추가. 일부 설명 삭제
2021/SEP/02: 꼬맹이 암흑/불끈다리/섬/쟈라미, 라이덴, 카이 추가, 오딘과 갓파의 본능순서 오타 수정
2021/SEP/18: 꼬맹이 암흑/불끈/섬/쟈라미 오타 수정
2021/OCT/05: 풀베기, 그라비티 추가
2021/NOV/04: 레이, 사쿠라 추가
2021/NOV/15: 고양이 팬티 오타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