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일판 일정 4/17 ~ 5/1

본능&본능옥 사용 팁 -【울레】우선 순위   +5

  • 댓글4
  • 등록일 : 2023-01-05 21:41:55
  • 수정일 : 2023-03-26 20:21:29
④ 【울레】

: EX~슈레 캐릭과 달리 울레는 각자 보유 중인 캐릭 현황+스테이지 공략하는데 핵심이 되는 캐릭을 고려해서 본능 투자하는 게 중요하겠습니다.
  저는 다른 캐릭과의 비교 우위, 속성 대항/특화성 티어, 범용성 및 본능을 통한 성능 상향 정도를 고려하여 순위를 매겼습니다.
울레 등급에서는 같은 순위 내의 캐릭터 순서대로 우선 순위를 선정한 게 아니라 울레 도감 순서대로 나열했음을 밝힙니다.
  개인적으론 「'3순위까지'가 우선적으로 본능 투자하면 좋은 울레」의 마지노 선으로 봅니다.
정말로 NP가 여유롭다면 '5순위를 넘어 기타' 항목의 캐릭터들까지 NP 투자하면 물론 좋지만, 
4-5 순위의 캐릭의 경우 본능 투자가 없어도 충분히 뛰어난 캐릭이기에(사라만다격노의 사라만다는 예외;) 
본능 투자 우선 순위는 낮다고 판단했습니다.


1순위)

- ★헬옹마도깨비 야옹마도깨비신 야옹마헬파이어 도깨비 야옹마
  (내성 제외 풀본능 760NP / X)
☞ '본능 폭풍 상향'의 상징. 각종 고난도 스테이지에서 헬옹마 유무에 따른 스테이지 클리어 난이도 차이가 자주 언급될 정도로 중요한 본능 투자 대상.
 

2순위)

- *베이비 카트(베이비, 베카)고양이 베이비고양이 베이비즈고양이 베이비카트
  (공&체 350NP / X)
☞ 상술한 캉캉고양이 캉캉처럼, 밀치기니 느리게(본능)는 베카의 주된 역할이 아닙니다. 딜탱캐로써 딜 교환을 하며 파동으로 후방의 적도 공격하는 것이 주 목적이기에 공&체 스펙만 높으면 됩니다.

- *그리폰(글폰)그리폰분노의 그리폰비약의 무신・그리폰
  (내성 제외 풀본능 585NP / ★ 초뎀)
☞ 각종 속공플(노가다) 및 검적에게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때려박는 딜러.
지속적으로 열파 무효 초수 적이 등장하면서 '칸나전설의 모험 소녀 칸나'가 열파 무효에 영향을 받고 있기에
순수 딜링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글폰의 가치는 여전히 높습니다.

- *가네샤(가넷)번영신 가네샤가네샤 엑사G가네샤 엑사 (내성 제외 풀본능 625NP / X)
☞ 전반적으론 흑슬리칠흑의 마녀 다크 캐슬리의 열파 딜링이 대활약하지만, 다수의 초수 적들은 열파 무효이기에, 
기존의 흑슬리는 올라운더(딜+메즈)였지만, 최근엔 전속성 저주캐라는 측면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흑슬리 서브 딜러일지라도 자체적으로 밀치기 무효에 강력한 한방 뎀지를 때려박을 수 있단 점에서 차별화되므로 본능 투자의 가치는 높습니다.

*크로노스(클놋)시간의 신 크로노스크로노스 트리거크로노스 트리거
  (저주 내성+체력=350NP; 이속 175NP는 취향껏 / X)
☞ 전속성 3연타 100% 정지를 가진 범용성 높은 메즈캐이며, 백타마순백의 미타마와 자주 비교할 정도로 명예블아로 불리는 캐릭입니다.
  범용성이 매우 높고, 백타마와 다른 메즈인 정지를 걸기에 본능 우선 순위 또한 높습니다.
본능 항목은 비록 저주 '무효'는 아니지만, 내성 덕에 백타마가 저주에 노출되면 치명적이지만 클놋은 그나마 70%로 저주가 빨리 풀리기에 신 레전드 진행 시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체력 업' 또한 클놋은 백타마와 달리 맷집이 없기에 불의의 공격을 받더라도 생존성을 제고시키기에 추천합니다.
  '이속 업'은 어떤 분들은 속공캐들과 함께 운영할 때 이속을 투자하여 보조 딜링 겸 아군의 공격 우선권을 주고자 투자하기도 하는데 이건 취향껏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나는 백타마와 함께 써서 안정적으로 라인 유지하는데 한 쪽이 너무 이속 빨라지는 건 싫으면 이속 투자 안하겠다=이속 보류 VS 꼭 백타마와 함께 쓸 필요 없이 속공캐로써 활용하겠다=이속 투자; 아니면 5렙 등 이속을 조금만 투자해도 됩니다.)

- *데스 하데스(하뎃, 갓데스)명계신 하데스데스 하데스G데스 하데스
  (체력 175NP / X)
☞ '느리게-밀치기-워프-독 무효'를 가진 순수 체력 1위 탱커.
  고대종 본능도 있지만, 상술한 '콤비고양이 콤비'와 마찬가지로 교수고양이 명예교수공따를 방해할 수도 있고, 사거리도 250으로 짧은데 3연타 20%로 1초 느리게&공따로 지속 시간도 짧아서 불안정적이라 계륵입니다.
순수 체력만 높여주면 탱커로써 잘 버텨주니 '체력만 투자'하면 됩니다.
(뛰어난 본체 성능+투자 비용도 부담이 덜해서 좋은 유형)


3순위)
- 머신고양이 머신고양이 머신・파고양이 머신・멸
  (밀치기 무효+이속 4렙[이속 19]=160NP-여유되면 이속 풀본능(이속 25)+체력=290NP까지 / ★ 맷집)
☞ 본능옥은 에일 대항 본능으로 '워프 무효'가 없다는 점+레드에나G의 밀치기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빨 맷집'이 더 경쟁력 높기 때문에 ' 맷집 본능옥'을 추천.
정지 본능은 공속이 느릴뿐더러 확정이 아닌 '50%'에 불과해서 순수하게 탱커 역할만 맡는 것으로도 충분하기에 NP가 남아도는 게 아니라면 후순위.
  레드에나G 대항 및 이계 냥코탑 39층 난이도를 낮출 수 있다는 점에서 '밀치기 무효' 해방이 좋습니다. 다만, 이계 냥코탑 39층만을 위해서 밀치기 무효를 해방할 필욘 없고, 본능 머신 없어도 클리어 가능하니 다양한 클리어 방법을 고려해서 본능을 투자해야 합니다.



- 아마테라스(암테)태양신 아마테라스테라 아마테라스G테라 아마테라스
  (좀킬 100NP; 여유되면 공격력 175NP, 베브 1렙 75NP, 살아남는다 235NP / X - ' 초뎀' 고려 대상)
☞ 전속성 대항 캐릭 중 백제수제수 가르디언와 암겟초시공기지 아마겟돈을 제외하면 좀킬이 없고, 이 둘은 딜러보다 딜탱-탱커라는 점과 느린 공속으로 인해 초뎀인 암테에 비해 딜 기여도가 낮습니다.
따라서, 전속성 초뎀이면서도 좀킬을 달아줌으로써 유틸성을 높일 수 있어서 암테 좀킬을 고평가합니다. (빅펜Z에서 검적과 좀비를 동시에 처리할 수도 있고, 보유 중인 좀킬 캐릭이 적다면 암테로 어느정도 대체 가능 등등..)
  다만, 나머지 항목들은 부대비용이 많이들고, 베브는 끝까지 올려도 50%에 불과하기에 우선 순위는 낮습니다. 그리고 유틸성은 높지만 특정 속성별 탑 티어 딜러들에 비해선 딜 기여도가 낮기에 사실상 '좀킬 하나만 투자'하고 나머진 보류해도 됩니다.

- 그라티비(비그라, 그라비)망자탐정 비그라마계탐정 그라비마신탐정 그라티비
  (고대종+저주 무효=200NP; 여유되면 체력 175NP까지 /  경감/엄강)
☞ 짧은 인식 사거리 360과 느린 공속으로 인해 좀비 대항으론 용도가 한정적이었지만, 
고대종은 버로우타는 적이 없을 뿐더러, 자체적인 냥콤보로 미래 고양이미래 고양이를 양산하며 라인을 지켜주는 동시에 파동이 732.5까지 뻗어나가며 고대종에 100%로 5초 정지를 겁니다. 
  고대 개복치(650)까지 파동 범위에 노출되며, 고대 타조에게 100%로 정지를 걸 수 있다는 점에서 고대종 대항 본능은 상당히 유의미합니다.
  - 고대 보어 및  과 같은 적을 발판 삼아 뒤에 있는 고대종에게 광역 정지를 걸 수 있습니다.
  냥콤보 요원을 넘어 간간이 정지를 걸어주는 역할만으로도 쏠쏠한 활약을 보일 수 있으니 고대종 본능의 가치는 충분합니다.
  다만, 사라만다격노의 사라만다처럼 사거리 문제로 인하여 저주 무효도 반필수적으로 해방해야 한단 점에서 부대 비용이 다소 부담됩니다.
  고대종 본능옥이 없으니 자연스레 좀비 본능옥을 소개했으나, 버로우하지 않는 좀비 및 버로우 이후 지상으로 올라온 좀비를 상대해야 한다는 등 조건이 많이 따르기에 본능옥 장착 우선 순위는 낮습니다.


4순위)
- 사라만다사라만다분노의 사라만다격노의 사라만다
  (고대종+저주 무효+체력=375NP /  엄강)
☞ 본능 투자 이후엔 고대종 대항이 메인이기에 본능옥을 꼭 줄 필욘 없음.
상술한 '그라티비마신탐정 그라티비'보다 공&체 스펙은 더 뛰어나지만 메즈의 성격 유형 및 사용 빈도 측면에선 그라티비보다는 조금 밀려나서 후순위로 책정했습니다.
도그마루-고대 개복치-미남왕 등 장사거리 공격 범위의 적들을 상대할 순 있지만, 사라만다가 가장 효과적으로 카운터 칠 수 있는 적은 '고대 보어'와 '고대 맴매' 같은 적들입니다.
  사라만다의 고대종 대항 본능은 고대종 속성 해방 100NP+저주 무효 100NP+체력 175NP 등 부대비용이 많이 들기에 신중하게 투자해야 합니다.
(비그라도 체력 투자를 권장하지만, 메즈의 차이, 즉 밀치기 특성 및 일반적인 범위 공격이기에 비그라에 비해 사라만다는 적의 공격에 노출되기 쉬워서 체력 본능까지 요구됩니다.)

-  사키매드슈터 사키나이트버스터 사키배드 블래스터 사키
  (엄강 100NP; 여유되면 공격력 175NP / 뎀업)
☞ 필자가 3진 시절까지 혹평을 많이 가했던 캐릭이었습니다 (...)
물론, 여전히 본능 내역은 사키의 비싼 가격을 해소해주진 못하지만, 엄강+기본 공격력 업을 통하여 
사키를 강력한 '고대종 저격수'로 만들어줍니다.
  가격은 비싸도 높은 한방 공격력과 빠른 쿨타임 덕에 2마리 이상을 양산할 수 있고, 타겟 제한을 활용하여 계속 사키를 양산함으로써 특정 고대종 보스가 나오는 스테이지에서 양산한 사키로 뎀지를 누적하여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방법도 유효합니다.
  특히 필자가 고전했던 '인류 고양이화 계획-명예에 목숨 건 생명'에서 
힡백이 많은 고대복어, 공격 범위가 길고 공속이 빠른 우르스를 카운터치기 좋은 캐릭 중 하나가 바로 '사키'입니다.
  비록 포노아천명의 왕 포노아가 전속성 초뎀+사거리 600의 매우 높은 범용성을 가지고 있지만 에일 대항=디테G메가로디테가 입지가 더 높듯, 고대종 대항으론 단발 뎀지+높은 한방 공격력+빠른 쿨탐을 가진 사키가 좀 더 경쟁력이 높습니다.
  상술했듯, 사키 또한 본능 투자 가치는 충분하지만, 아무래도 타겟제한+비싼 가격으로 인한 아쉬운 범용성과 신레를 진행하면서 사키 없이 모든 컨텐츠를 깨는데 지장이 없는 유저의 경우엔 후순위로 투자해도 됩니다.

- 참고 영상)



- 그란돈온천천국 테르마이지하전대 그란돈초지하전대 그란돈
  (영혼 공격 100NP, 공증 235NP; 여유되면 저주 무효 100NP 및 공격력 175NP / ★ 엄강)
☞ '저주 무효'는 사실 그란돈의 느린 이속으로 인해 성 지킴이 용도 위주로 사용한다면 필요성은 낮습니다.
  - 신레 32장 공포 극장-냉정 스크림의 경우, 아군 성 근처에서 라인을 형성해서 장사거리 및 원범 좀킬캐로 좀비 낙타를 잡는 게 통상적인 플레이 방식이기에 그란돈의 저주 무효가 필수적이진 않습니다.
  '영혼 공격'은 아직 관점 차이가 팽팽한 게
  - "진격하는데 오히려 더 시간이 지체되게 만드는 능력이다(부정적)" VS "어차피 이속 느린데 시체 상태인 좀비 하나라도 확실하게 처리하는 게 좋다(긍정적)"
  영혼 공격과 공증 모두 그란돈을 강화시켜주지만 그란돈의 본능 투자 우선 순위가 다른 1~3순위의 캐릭들에 비해 우선 순위가 낮게 책정한 건, 
  ① 본체(본능 투자 이전 상태)가 원체 탄탄하다보니 본능 투자가 그리 급하지 않다.
(갓데스G데스 하데스는 탱커로써 그란돈보다도 더욱 자주 적의 공격에 노출되는 만큼 본능 투자를 통한 스펙 향상이 중요하다만, 그란돈은 중장거리 메즈&딜러이기에 좀비 버로우를 감안하더라도 자체적인 엄강+정지를 통해 적의 공격을 버텨낼 수 있다.)
  ② 좀비 대항으로 한정되는 범용성
이상의 두 가지 이유로 인하여 분명 NP 투자의 필요성은 분명한데, 다소 범용성 떨어지는 사용처+본체 성능이 워낙에 탄탄하다보니 상대적으로 NP 투자 우선 순위는 후순위로 지정했습니다.
보유 캐릭 중에 좀비 대항캐가 가장 시급하다면 우선 순위를 좀 더 높게 보고 투자해도 됩니다.


5순위) 
- 바르스(발스)용기사 바르스용기사왕 바르스용기사황제 바르스
  (고대종 100NP; 여유되면 저주 무효 100NP /  경감)
☞ 준수한 공속과 안정적인 사거리 460의 메즈캐이며, 사실 '50%' 밀치기&느리게라는 점 때문에 100% 정지 및 밀치기인 이 둘마신탐정 그라티비격노의 사라만다에 비해 낮게 평가했으나, 상술했듯 '인식 사거리 460'이 앞으로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앞으로 이계 냥코탑이 50층까지 열리고 '고대종 버전 우리르'가 나오면 바르스가 고대종 본능 캐릭 중에서 유일하게 전방위 공격(-400~450) 및 열파 범위(200~450)보다 사거리가 길어서 안정적으로 라인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이 둘이 추가될 때 원본에 비해 달라진 것은 체력-공격력-저주 추가 뿐이었기에 '고대 우리르' 또한 공격 범위가 달라질 가능성은 낮을 듯합니다.)
물론, 이계탑 때문만은 또 아니고 비록 확정은 아니지만 다른 고대종 대항 캐릭보다 인식 사거리가 안정적이이라서 상대적으로 저주 무효 해방이 상대적으로 덜 요구되며, 먼 옛날 검적 대항 라인 유지력이 나쁘지 않았듯, 고대종 대항 라인 유지력 또한 준수하여 상술한 이 둘마신탐정 그라티비격노의 사라만다이 없다면 바르스에게 본능 투자해도 좋을 겁니다.
  다만,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한 이유는 사거리가 긴 덕에 맷집 및 엄강 같은 스펙 보조가 없어서 장사거리 공격 범위에 노출될 때 생존성이 안 좋기 때문입니다.
본능 항목도 내심 밀치기 확률보다 느리게 확률을 높여주고 100%까지 올라갔다면 좋았을텐데 이 점도 아쉽고요. (본능 해방 이후엔 고대종 대항이 중점이기에 본능옥 장착은 필수적이진 않습니다.)

- 포세이돈(포세)해왕신 포세이돈포세이도라군G포세이도라군
  (공격 무효+혼신 일격 470NP; 여유되면 공&체 350NP  뎀업/경감; 뎀지/생존성을 높이거나 취향껏)
☞ 본능옥은 갠적으론 히트백 이후 바로 공격을 취하기 때문에 뎀업을 추천합니다.
본능 해방을 통해 카운터 적인 프랑켄슈타인 베어(360)도 상대할 수 있지만, 20% 공격 무효 확률에 의존해야 한다는 점+부대비용(NP 요구량)이 많아서 후순위로 정했습니다. 혼신 일격 기대치와 공격력 본능까지 고려하면 50렙 기준 22,980.12에 달하는 DPS를 가지기에 중거리 속공캐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메라란불의 정령 메라라불꽃의 정령 메라란불꽃의 정령왕 메라버닝
  (공증+공격력=410NP; 여유되면 체력 175NP / * 초뎀)
☞ 풀본능 시 공증 데미지(1.5배)까지 고려하면 에일 대항 캐릭 중 가장 높은 공격력&DPS를 가지지만, 유효타율-느린 공속으로 인하여 근래엔 사용 빈도가 줄어든 캐릭입니다.
그래도 에일 대항 헬옹마/바스타즈 캐릭처럼 활용할 수 있으니, 에일 대항 울레가 부실하면 본능 투자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 루리인어아가씨 루리인어공주 루리용궁의 인어공주 루리
  (고대종+저주 무효=200NP; 여유되면 체력 175NP /  맷집)
☞ 한동안 개체 공격이란 점으로 인하여 본능 투자 또한 상당히 회의적이었지만, 신레전드의 마지막 관문인 '루자' 시리즈 상대로 맷집+3연타마다 6초간 공따 50%를 걸어서 공격이 계속 적중되면 영구적인 공따가 가능하단 점 덕분에 재조명 받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간혹 도그마루 3성 등을 깰 때 본능 루리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요.)
다만, 후술할 테사란밀짚모자 테사란처럼, 루리의 가장 큰 문제점은 '개체 공격'이며, 루자가 나오는 맵들도 대부분의 보스 스테이지가 그렇듯 여러 잡몹들이 루리의 진격과 공격을 방해하기에, 스테이지 난이도가 비약적으로 낮아지진 않습니다. (이런 캐릭들고양이 슈퍼카고양이 강시메탈 고양이 빌더각성 고양이 가면신 드론이 해당 스테이지 공략시 매우 중요한지라..)
상술한 바르스용기사황제 바르스에 비해 인파이팅이 가능하단 점은 장점이지만, 개체 공격이란 점 때문에 루리 역시 테사란 사용하듯 잡몹을 열심히 치워줘야 제 역할을 할 수 있기에 다소 낮은 순위에 선정했습니다.

- 테사란테코루가테사란파사란밀짚모자 테사란 (크리+공격력=350NP / X)
☞ 개체 공격이란 점+높은 공격력&DPS를 가졌단 점에서 헬옹마헬파이어 도깨비 야옹마와 유사하지만, 
낮은 체력과 매우 긴 쿨타임으로 인하여 헬옹마에 비해선 사용처가 매우 제한됩니다.
  본능 투자까지 한다면 더 빨리 스테이지를 깰 수 있는 등 도움은 되지만, 헬옹마 및 다른 울레들에 비하면 범용성+본능을 통한 상향 폭이 데미지에만 치중됨에 따라 유틸리티가 부족하여 후순위로 지정했습니다.


기타) "얘네들까지 투자를 고려해볼 수 있다" 정도...

- 천마 하데스(짭뎃)하데스본노의 하데스천마의 하데스
  (이속 175NP; 여유되면 저주 무효100NP / * 경감)
☞ 저주 무효보다도 '이속'이 빨라지는 게 가장 큰 의의입니다.
왜냐하면, 히트백이 1회에 불과한데 이속도 느리고 선딜도 느려서 블랙 해마에게 얻어 맞아 죽을 때가 많은데, 이속이 빨라지면 공격 사각지대로 빠르게 파고들 수 있습니다.
(그 외 자블빠 강습에서도 무한 정지 걸기 편해집니다.)
  - 26장 샛별의 섬-별자리가 된 고양이들: 성과의 거리가 짧지만 최대한 적들을 아군 성 근처로 끌어들여도 블랙해마 같은 원범 적이 등장하지 않아서 봄버로 안정적으로 라인유지 가능.
본능 짭뎃을 써도 블랙 빠옹과 같은 인식 사거리 410이라 공격에 노출되니 운영 난이도가 극적으로 낮아지진 않음.
  - 32장 공포 극장-13일의 월급날: 봄버고양이 봄버로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
다만, 검 적들이 히트백이 많은 편이라 적 성과 아군 성의 중간 지점까지 적을 밀어내면 봄버도 저주에 노출되서 짭뎃 본능 있으면 무한 정지를 걸 수 있단 점에서 운영 난이도가 편해지긴 함.

- 카이카이카이μ슈퍼 카이μ
  (쉴브 235NP; 여유되면 공격력 175NP까지 / ★ 맷집)
☞ 이전에는 100% 쉴브 캐릭이 드물었으나(리린π오코란파사란), 
현재(23.03.26)는 2종의 캐릭(고양이 슈퍼카애도의 무희 다크 이즈) 추가와 특히 리린와이즈 리린π&사토루데빌 헌터 사토루 3진으로 
쉴브 캐 선택의 폭이 넓어졌기에, 카이의 본능 해방은 예전에 비해선 우선 순위가 낮아졌습니다.
  그래도 100% 쉴브 캐릭 중에서 쉴브 발동 시 가장 높은 뎀지를 때려박을 수 있기에 본능 카이를 쓰면 효과적인 스테이지들(예: 유혹의 교향곡)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칼리파명계의 칼리파명계의X칼리파명계의XX칼리파
  (이속+공격력=350NP; 여유되면 체력+저주 무효=275NP / * 초뎀)
☞ 속공형 중거리 천사 초뎀 딜러이며, 상술했던 포세G포세이도라군와 속공형 중거리 딜러 측면에서 비교하면 포세의 혼신 일격 본능으로 인하여 포세보다는 후순위입니다.
  타겟으로 하는 천사 대항 캐릭 중에서 본능(공격력) 반영시 가장 높은 DPS를 가지기에 여전히 경쟁력은 있습니다.
  다만, 본능 내역들이 저주 무효 및 체력을 제외하면 칼리파의 단점(생존성)을 비약적으로 보완해주는 건 아니기에 본능 우선 순위도 후순위로 선정했습니다. 굳이 본능을 투자하지 않아도 상술했듯 천사 대항 캐릭 중 1-2위를 다투는 DPS 딜러이기에 본능 투자 없이도 제몫을 다합니다.

- 파이파이묘반권 파이파이묘반권 파이파이 Z묘권왕 파이파이DX
  (느리게 무효+공격력=275NP; 여유되면 체력 175NP까지 / * 초뎀)
☞ 바스타즈 특='초맷집'은 '맷집 본능옥'이 적용되지 않아서 '초뎀 본능옥'을 끼우는 편.
후술하겠지만 현재로선 빨적 초뎀캐 중 본능옥을 끼워줄만한 캐릭은 파이파이묘권왕 파이파이DX, 마검사쌍염무 고양이 마검사 정도인데(욕조고양이 욕조 골드와 산디아천둥의 신・산디아β는 후순위..) 마검사는 4성플에서 채용가치가 있고, 비록 아직 본능이 반영되진 않았지만 2호기에바 개 2호기 코드777와 배달배달 고양이에 비해선 파이파이의 경쟁력은 낮습니다.
파이파이의 구조적인 단점은 느린 공격빈도 10.57초와 비원범 울레이기에 유효타율이 2호기에 비해 낮습니다. 딜러 측면에서도 비록 체력 감소가 조건이지만 공증으로 뎀지를 극대화시키는 2호기에 반해 파이파이는 딜탱으로써 공격에 노출되며 적을 격파해야 하기에 돌파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가령 교수 상대 시 1:1로 붙는다면 물론 초맷집 달린 파이파이가 적합하지만, 교수가 나오는 레전드 스테이지 및 다수의 스테이지를 보면 교수보다 사거리 짧은 적들이 앞을 가로막기에 원범 캐릭으로 상대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그나마 '거대 바다 레오파드 강습'에선 2호기보단 파이파이가 후딜 문제와 관련하여 더 안전성이 있으니 레오파드 강습에서 파이파이의 부족한 딜링을 보완하고자 한다면 본능 및 본능옥을 투자해봄직합니다. (2호기가 있고, 다른 우선 순위 더 높은 캐릭들이 있다면 당연히 파이파이는 후순위로..)

- 광전기병 레이(레이)광전기병 레이광전기병 플라즈마 레이광전휘병 윙 레이
  (독 무효+공격력=285NP; 여유되면 체력 175NP / * 초뎀)
☞ 세이버세이버 오르타 CC-윈디질풍의 신・윈디α-캣맨캣맨대디과 차별화할 수 있는 요소는 바로 '독 무효'.
좀비 제비 및 터키로부터 다른 캐릭(칠흑의 마녀 다크 캐슬리...)의 보조 없이 안정적으로 상대할 수 있습니다.
부족했던 DPS 및 공격력도 공격력 본능으로 어느정도 상쇄가 되서 DPS의 경우 중-장거리 초뎀 딜러 중 DPS 1위입니다. (물론 이 셋의흡혈귀 그리폰겨울 천사 시시루와 코마리Ф사오토메 란마 (여)DPS가 더 높지만 강습-속공형 캐릭이라 생존성 문제, 연타 공격이라 딜분산이 일어난다는 점을 고려하면 세이버세이버 오르타 CC를 기준으로 삼게된다.)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속 및 비원범이란 점에서 유효타율은 세이버에 미치지 못하며, 독은 무효해도 '저주 무효'가 없어서 저주 앞에선 무력해집니다. (카운터 적=)
  따라서, 신레전드에서 제한적인 사용처로 인하여 다른 캐릭들에 비해 본능 투자 우선순위는 낮습니다.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4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4건 l 1/1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카드 아이콘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1,064,815 [잡담]대나무공주로 아이언샌드 3성클 17:15:58 2
1,064,814 [잡담]통조림을 더이상.. 16:43:26 25
1,064,813 [자랑]자랑? 인거 같은 신기한 일 (1) 추천 1 15:36:45 73
1,064,812 [잡담]유랭 2만 달성했습니다. (3) 추천 1 11:47:09 113
1,064,811 [질문]울슈레 진화 우선 순위 질문 드립니다. (4) 09:08:21 183
1,064,810 [잡담]부계 루리 초본 해방 추천 1 07:56:51 172
1,064,809 [자랑]3확뽑 02:32:03 187
1,064,808 [클리어 인증]신레 4장 2성 01:13:42 64
1,064,807 [클리어 인증]After story 졸업식 당일 00:05:50 68
1,064,806 [클리어 인증]속편 4월 강습 23:32:50 27
1,064,805 [클리어 인증]속편 4월 강습 23:15:41 19
1,064,804 [잡담]울트라 대나무 공주 GOOD (3) 18:32:36 495
1,064,803 [자랑]냥코학원 100뽑 추천 1 12:56:53 342
1,064,802 [잡담]일본판 뭐죠 (1) 추천 1 12:24:08 471
1,064,801 [자랑]11.5주년 시작 (2) 추천 1 11:27:32 617
1,064,800 [자랑]이스타 1확 (1) 10:30:13 168
1,064,799 [잡담]십리콘밸리는 대나무공주를 위한 무대군요 (1) 08:08:53 422
1,064,798 [클리어 인증]해적왕 먹자골목 4성 06:31:28 80
1,064,797 [잡담]가마토토대박! (1) 추천 1 04:36:08 308
1,064,796 [자랑]올만에 글올리네요..리더십 500 23:37:16 199
1,064,795 [소식&정보]일판 일정 4/17 ~ 5/1 (2) 추천 1 23:19:53 1,065
1,064,794 [잡담]전에 올렸던 문제 정답+해설입니다 21:37:21 193
1,064,793 [클리어 인증]이디 획득 추천 1 21:25:21 150
1,064,792 [질문]간호사말고 본능으로 초현자특효가있는캐릭이.. (2) 20:00:23 325
1,064,791 [질문]미쿠 5확뽑 했는데 멈추는게 맞을까요? (7) 18:20:36 593
1,064,790 [잡담]플티뽑 (2) 17:30:06 414
1,064,789 [잡담]플티뽑 17:20:53 341
1,064,788 [자랑]플티 뽑 2024.04.16 337
1,064,787 [질문]NP충전법좀 알고 싶어요 (3) 2024.04.16 374
1,064,786 [질문]대나무공주가 크리티컬은 못하나요 (8) 2024.04.16 621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