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순위 / *2순위 및 차순위 ※
※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속성과 등급별로 나타냈습니다.
【속성-現(=구현됨) 등급】: 캐릭 카드 아이콘 (복합 속성 및 본능 속성)
【속성-未(=미구현) 등급】: 캐릭 카드 아이콘 (복합 속성 및 본능 속성)
속성=빨-떠-검-메-천-에-좀-악-고-무
【목차】
1. 『엄강』
2. 『맷집』
3. 『초뎀』
4. 마치며-데미지 업 및 경감류
'어지간하면' 퍼즐 맞추듯, 엄강-초뎀-맷집 캐릭 특능에 맞는 본능옥을 주면 됩니다.
1. 『엄강』
【빨-現 EX】: (본능: 검) / *(빨&검) / * / (빨&좀) / *(본능: 악)
【빨-現 R】: ★
【빨-現 SR】: X
【빨-現 UR】: (빨&검) /
=> ★, *(빨&검), *(본능: 악) 정도가 좋고, *='경감'도 고려할 수 있음.
(총 3~4개)
【빨-未 EX】: / (빨&검)
【빨-未 SR】: / ★ / (빨&검&천) /
【빨-未 UR】: *(빨&천) / (빨&천) / (빨&떠&천) / (全) / (빨&떠&천) /
=> 아직 '기캐(광란)'에게 본능이 주어진 적은 없지만 S 본능옥 1개 더 보유해 두는 건 필요할 듯.
그 외 '거대 물개 강습'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텐구'도 포함.
(3진으로 '워프 무효'가 생긴다던가 하면 또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총 5~6개)
=> ★, * 정도를 우선할 수 있고, *='경감'을 고려할 수 있음.
구현 가능성 높으면서 그나마 경쟁력 있는 건 얘네 둘 정도 (총 6+@개)
=> 용도가 확실한 애, 자블빠 강습에서 쓸 수 있는 애(검&악) (총 3~5개)
=> 속공형 원범캐로 활용 가능 ★
(구현 가능성은 불명; '마미' 이속이 느리니 천사 속공 원범캐로 스바루 활용 가능).
구현 가능성 높으면서도 추천하는 건 이 정도 (총 3~4개)
=> 1순위 ★(물론 '경감'을 고려할 수도..),
그 외 빅하앜마양 강습에서 유용한 캐릭. (하지만 구현 가능성은 불명; 총 2~3개)
=> 1순위 ★(에&좀), 차순위는 양산 딜탱 및 양산 딜러, 대형 엄강 딜러 정도
얘네 둘 제외하면 나머지 캐릭은 구현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것. (총 8개)
【악-現 EX】: (본능: 악; 천사 대항 권장.. [천&악] ) / (본능: 악; 빨&악)
【악-現 R】: X
【악-現 SR】: X
【악-現 UR】: (초본능: 악; 에&악 => 에일 대항에 적합..)
=> 전부 비추. 꼬섬 정도는 나름대로 활용할 순 있지만, 후술할 선인장이 존재하므로 무리하게 NP를 소모할 필요성은 낮다고 봅니다. (총 0~1개)
=> 1순위=&, 2순위=. 선인장을 고방 역할에 충실하게 하려면 '악 뎀 경감' 본능옥을 장착하는 게 나을 수도 있기에 사실상 '리린'이 1순위라고 할 수있습니다. (총 3~4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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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빨 대항으로 한정짓기 어려운 캐릭들이 많음..
사실상 빨 맷집 본능옥은 2개까지만 만들고 난 뒤엔 급할 게 없는 듯. (총 2+@개)
=> 고방 역할 (총 4개)
=> 가장 가치 있는 것=★★
현실적으론 얘네들이 가능성 높아보임. (총 5~6개)
=> 특화캐★, 라면 다음 2인자 고방
구현 가능성이 높은 건 이쪽 . (총 4~5개)
현실적으론 이쪽이 구현될 가능성이 높은데, 밀치기 무효가 있어야 유의미해질 듯.
【악-現 EX】: X
【악-現 R】: X
【악-現 SR】: (본능: 맷집)
【악-現 UR】: X
=> 현 시점에선 장착 대상 없습니다.. ("굳이 마신에게?"하는 생각이 드는 상황; 총 0~1개)
=> 그나마 '사룡 헤비저크'가 좋고,
야미슈발츠는 사실 에-악마 대항보단 중거리 파삭 역할이 주된 역할이라 꼭 악마 본능옥을 끼울 필요성은 낮다고 봅니다.
오히려 블아라서 3진이 요원하지만, 백제수 3진+본능이 나온다면 악마 본능옥을 끼워주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다만, 현 시점까진 좀킬까지 달려서 좀비 대항에 좀 더 무게가 실리고, 악마 대항은 그 다음으로 좋은 상황입니다. (총 1~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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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나마 얘네들이 쓸만할 듯. (3+@개)
【악-現 EX】: X
【악-現 R】: X
【악-現 SR】: X
【악-現 UR】: (全)
=> 현재는 암테이지만, 본능 내역의 좀킬을 극대화하는 게 좋고, 악마 대항으론 열파 무효가 없어서 유리 대포처럼 불안정적이기에 비추. (총 0~1개)
사오토메 겐마(악&무; 무속성이 더 적합함.)
=> 1순위=&, 시점상으론 '아레스'가 먼저 본능이 추가될 것 같고, 포노아는 열파 무효+안정적인 사거리 덕에 악마 대항으로 유용합니다.
차순위로 '사오토메 겐마'가 있지만, 사실 악마 대항으로 쓰기엔 열파 무효가 없어서 겐마도 유리 대포인데, 무속성 대항으로 더 적합하다고 봅니다.
(단지, 무속성 본능옥이 없기에 악마 본능옥을 끼워봄직은 합니다.)
필자의 생각은, 그 누구도 악마 본능옥이 추가될 것이라고 예상 못했듯, ;아레스와 포노아 악마 초뎀 본능옥 2개'까지 확보해 둔 뒤에 겐마의 본능옥은 천천히 결정하려는 바입니다. (총 2~3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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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치며-데미지 업 및 경감류
나머지 '데미지 업(뎀업)' 및 '경감류'는.. 관점마다 다른 부분들도 있고 분류하기 어려워서 생략합니다.
(분량이 많아서 생략..)
그래도 팁이 있다면 나머지 효과-능력 중에서
1) 뎀업='타겟 제한', '극 데미지', '공격력 업', '크리티컬', '좀킬', '베리어(에일 뎀업)', '혼신 일격', '돈 2배', '파동', '열파', '초생명체 특효', '초수 특효'처럼 공격적인 성격의 특능이거나 공격력을 높이는 것들.
- '밀치기'도 포함이 될 수 있는데, 대신 해당 캐릭이 공격력/DPS가 높다면 고려.
2) 경감='공따', '정지', '느리게', '밀치기', '저주', '공격 무효', '파동 스톱' 등.
- 그나마 가장 쉽게 정할 수 있는 '메 경감' 1순위=★ 그 외는 얘네들 정도.
무조건 상술한 특능대로만 본능옥을 끼우지 말고, 개별 캐릭터들의 상세한 스펙을 확인해서
1) 딜러로써 활용되는지(=뎀업; 딜러-딜탱커 등),
2) 체력(생존성)을 높여서 오랫동안 살아남는 게 경쟁력이 있는지(=경감; 대체로 메즈캐들)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 외 속성을 정할 땐 사거리 및 공격 범위를 고려해서 상대할 수 있는 적의 수가 많은지 등등도 생각해야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cf. 업뎃 현황: 2023-03-21 악마 본능옥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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