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일판 4/28~5/11 일정

초보자 팁-Pt 3. 슈퍼 레어   +50

  • 5.0
  • 6
  • 등록일 : 2022-03-18 16:47:49
  • 수정일 : 2022-12-14 11:10:10

3-4. 슈퍼 레어 캐릭터

  레어와 울슈레 중간 등급의 캐릭터들하지만 일부 레어 캐릭터들의 3단 진화로 폭풍 상향과 +중복 파워 업을 통하여 스펙 상향이 빠른 것에 반하여 슈퍼 레어는 + 울슈레와 더불어 파워 업 시키기 힘들며, 4성 스테이지 출격제한에 걸리는 등 애매한 입지에 있습니다. 슈레 또한 일부 캐릭터만 설명하겠습니다. (기간 한정 콜라보 캐릭 제외)


3-4-1. 레어 뽑기 슈퍼 레어 캐릭터

고양이 댄스-고양이 알몸 댄스-고양이 캉캉 (캉캉)고양이 댄스고양이 알몸 댄스고양이 캉캉

  3진을 해도 사거리 220에 이속도 11에 불과하며 느리게 확률도 확정이 아닌 60%, 그나마 높은 공격력이 특징인 개체 공격 딜러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본능 내역이 무려 머니 UP+이속 10 상승+& UP’으로, 특히 머니 UP’ 특능 덕에 슈레 NP 투자 1순위 캐릭가 되었습니다. 강력한 단발 공격력 덕에 냥코 우등이 처리하지 못하는 적도 캉캉이 처리하여 돈을 효율적으로 모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비록 3진을 해도 자체적인 성능은 좋지 않으나 NP 투자로 매우 좋아지는 캐릭이기에 3진 우선 순위는 2순위에 해당됩니다.

  NP‘① 머니 UP ② 이속 공격력 UP ④ 체력 UP’ 순으로 투자하는 것을 추천하며 에일 대항은 선택 사항입니다. (참고로 이속은 광란 고무의 이속이 20이기에 어떤 분들은 캉캉의 이속 본능을 9레벨까지만 키워서 같은 이속 20으로 맞추기도 하는지라 이속 본능을 끝까지 찍을 지 말지 역시 취향 차이에 따라 갈립니다.)



고양이 스시-고양이 리젠트-고양이 연어알 (스시 / 연어알)고양이 스시고양이 리젠트고양이 연어알

  빨간 적 맷집+공격력 다운 능력을 가진 고급 고방입니다. 샤이 보어-배틀 코알락교 등 빨적 상대로 라인 유지를 잘해주기에 유용한 편입니다. 3진시 체력이 두 배로 상승하지만 코스트 1,425원은 레어 과 마찬가지로 은근 부담스런 가격대이며, 후술할 슈레 사과가 확정 정지로 빨적 제압을 잘하기에 3진 우선 순위는 사과보다 낮습니다.

  NP 투자로 코스트 450원 감소-체력 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 감소의 경우, 우주편 1,200원 이상 출격 제한 조건 스테이지들도 있기에 우주편 3장을 마친 후 10렙까지 해방하거나,앞으로도 1,200원 제한 스테이지가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면 코스트 감소를 1,200원대를 유지해도 됩니다.) 하지만 빨간 적 상대는 그리 어렵지 않다고 여겨지기에 NP 투자 우선 순위는 낮습니다.



오덕 고양이-고양이 해커-고양이 슈퍼해커 (해커)오덕 고양이고양이 해커고양이 슈퍼 해커

  초장사거리 원범 공격을 가진 보조 딜러입니다. 3진시 메탈 제외 전 속성 느리게 특능을 가지게 되면서 광란 스테이지 및 해커 쌓기를 통하여 무한 느리게를 걸어 스테이지를 깨는 등(: · 전설의 시작-고대의 저주 등) 스테이지 클리어 안전성을 높여주기에 3진 우선 순위를 2순위로 높게 생각합니다. 다만 30렙 기준 DPS가 불과 952에 불과하며 재생산 시간은 158.20초나 걸리기에 장기전을 선호하지 않거나-계정 스펙이 높다면 자주 쓰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NP 투자는 느리게 강화와 코스트 감소를 고려할 수 있으나, 앞선 이유로 해커를 자주 쓰지 않는다는 점과 어차피 해커를 무한 느리게를 걸 때까지 모은다면 두 가지 본능 내역을 반드시 해방할 필욘 없기에 투자 우선 순위는 낮습니다.



고타츠양이-고양이 TV-고양이 문어단지 (문단)고타츠양이고양이 TV고양이 문어단지

  이른바 슈레 버전 떠있는적 대항 라면의 길입니다. 3진으로 무려 ‘파동 스톱퍼 능력을 얻게 됨에 따라 파동 스테이지-광란 징글 & 거신 스테이지에서 매우 좋습니다. 따라서 3진 우선 순위 1순위 캐릭터이며, NP 투자는 저주 무효+체력 업두 가지가 좋습니다.

  NP 투자 우선 순위는 저주 무효를 활용하려면 신 레전드 스테이지에 진입해야 하며, 떠 있는 적 상대로 50렙 정도의 문단이면 라인 유지가 매우 잘 되기에 낮다고 봅니다. 신 레전드 진행하면서 미남왕상대로 어려움을 느낄 때 투자를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고양이 사과-왕대갈이군-iCat (사과 / iCat)고양이 사과왕대갈이군iCAT

2단까지는 사거리180+40%로 정지+개체 공격으로 좋지 않지만, 3진으로 100% 정지+범위 공격을 얻습니다. 이 덕에 빨간 적 대항이 매우 쉬워지기에 3진 우선 순위 2순위 캐릭터입니다.

NP 투자는 이속+체력 업두 가지를 투자하면 예컨대 지옥문 반야아왕에게 정지를 더 잘 걸 순 있으나, 빨간 적 상대로 고렙의 레어 파이터’, 슈레 광섬 및 연어알까지 탱킹 능력이 출중한 캐릭들이 많기에 우선 순위는 낮습니다.



고양이 스위머-고양이 버터플라이-고양이 반인어 (반인어)고양이 스위머고양이 버터플라이고양이 반인어

  기습형 뜬 적 초뎀 딜러입니다. 2진까지는 사거리가 185에 불과하여 맴매를 때릴 수 없었으나, 3진으로 사거리가 215가 됨에 따라 맴매를 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1-2단부터 빠른 이속(25→36)+은근 높은 공격력과 DPS 덕에 스코어링 및 성뿌 플레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줬기에 3진 우선 순위는 2순위로 높습니다.

  NP 투자 역시 이속+공격력&체력 업세 가지를 투자하면 좋고, 성뿌 플레이의 효율성을 높이기에 투자 우선 순위도 높습니다. NP 소모를 줄이자면 이속+공격력두 가지만 투자해도 충분합니다. (맴매를 때릴 순 있어도 원체 사거리가 짧은만큼 체력 업을 꼭 찍을 필욘 없기 때문.)

 

고양이 바벨-고양이RG-고양이 딜리버리 (딜리버리)고양이 바벨고양이 RG고양이 딜리버리

  이른바 냥돌이의 열화판’. 다만 냥돌이는 울슈레이며 접근성 측면에서 울슈레 확뽑이 있어도 바벨을 얻는 것이 냥돌이 얻는 것보다 더 쉽기에 냥돌이가 없다면 대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쉽게 말해 앞서 해커 쌓기로 고대의 저주를 깨는 것보다 고대 고양이+칠복사신 조합으로 깨는 것이 물론 훨씬 더 뛰어나지만, 칠복사신의 입수 난이도를 생각하면 해커의 가치가 없다고 할 수 없듯) 실제로 이속과 양산 속도-사거리-코스트는 냥돌이에 비해 부족할지어도 검은 적을 잘 잡는다. 때문에 3진 시 체력-공격력-사거리-DPS 모두 상승하여 경험치 스테이지 클리어 안전성을 높이는 것과 관련하여 3진할 가치는 충분합니다. (다만, 냥돌이가 있거나 다크 라이더 본능 투자를 했다면 우선 순위는 밀립니다.)

  NP 투자 역시 파동+코스트 감소+50% 느리게+& 체 증가로 상당히 잘 받았으나 상술한 EX ‘다크 라이더가 훨씬 파격적인 상향을 받았고, 재생산 시간도 6.20초인 것에 반해슈레의 어정쩡한 입지의 원인 중 하나인 은근 긴 재생산 시간(19.53) 발목을 잡기에 NP 투자 우선 순위는 낮습니다.



고양이 스케이트-고양이 요요-고양이 콤비 (콤비)고양이 스케이트고양이 요요고양이 콤비

  2단까지 사거리 355에 재생산 시간도 젠느만큼은 아니나 7.53초로 양산 속도도 나쁘지 않은 양산형 범위 딜러입니다. 하지만 코스트가 1,155원이나 되며, 상술한 젠느보다 사거리 5밖에 길지 않기에 그리 가성비 좋은 양산형 딜러는 아닙니다. 다만, 3진으로 체력+공격력+DPS가 상승하며 고대 종 엄강특능을 가지게 되면서 신 레전드 최고의 양산형 딜러가 되기에 3진의 필요성은 높습니다. 다만, 신 레전드에 진입해서야 활용가치가 생기기에 3진 우선 순위는 3~4순위 정도라는 점(고대 개다래 필요)만 인지하면 됩니다.

  NP 투자 역시공격력&체력 업두 가지만 투자해도 좋지만, 신 레전드를 진행할 정도의 계정 스펙에서 다른 고대종 대항 캐릭들 및 보유 중인 울슈레에 따라 우선 순위는 달라지기에 투자하면 좋은-NP 투자 선택사항인캐릭 정도로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고양이 서퍼-고양이 표류-고양이 표류기 (표류)고양이 서퍼표류 고양이고양이 표류기

  2단 형태 기준으로 에이리언을 30%로 정지시키는 사거리 270의 캐릭터입니다레어 사이킥에 비해 사거리가 짧아 미래편 2-3장 달 스테이지에서 정지 메즈를 걸기 힘들지만 미래편 달 이전까지의 스테이지에서 범위 공격에 공속도 빠른 편이라 유용합니다. (또한 50% 생존 특능에 DPS3천대로 상당하기에 생존성도 나쁘지 않은 보조 딜러로서의 역할도 맡습니다.) 3진으로 체력과 정지&생존 확률이 각각 50%-100%로 상승하여 에일 대항 성능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우주편까지도 유용한데 울슈레 피카볼트가 없다면 3진 우선 순위는 3순위 정도이지만 다른 에일 대항 캐릭터들이 탄탄하다면 3진 우선 순위는 후순위로 미룰 수 있습니다.

  NP 투자는정지 확률 20% 증가+워프 무효+저주 내성+& 체 업모두 투자할 가치는 있으나 정지 확률 20%(워프 무효는 선택 사항)하나만 투자해도 좋습니다. 다만, 필자는 에일리언 상대는 우주편 3장 보물까지 지속적으로 에일 배율이 낮아졌다는 점+② 상술한 레어 위성’+’NP 투자 안한 표류로도 라인 유지가 잘되고 에일 대항 캐릭터들도 매우 많기에 NP 투자 우선 순위는 낮으며, NP가 많이 있을 때 취향껏 투자하는 영역으로 봅니다.



고양이 점퍼-고양이 장대-고양이 빨래봉 (빨래봉)고양이 점퍼고양이 장대고양이 빨래봉

  사거리 350+원범 공격 범위 200~500+50%로 좀비 느리게 특능을 가진 좀비 메즈 겸 서브 딜러입니다. 사실 버로우를 타는 좀비 특성상 사각 지대가 있는 원범 능력을 가진 점퍼가 아주 유용하지는 않지만, 좀비 중 버로우를 타지 않는 적들(좀비석 및 언데드 사이클론 등) 및 버로우 이후 지상으로 올라온 좀비 상대로 메즈 거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3진으로 체력+이속+느리게 시간이 상승하기에 좀비 느리게 효율을 높이고자 할 때 3진을 고려하시면 됩니다. (느리게 메즈가 1.2초 정도만 상승하고 확률이 증가하지는 않기에 3진 우선 순위는 높지 않은 편)

  NP 투자의 경우, ‘30%로 혼신의 일격+공격력 증가를 고려할 수 있으나, 사실 이 두 가지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름 아닌 랭킹 도장컨텐츠 때문입니다. 울슈레 흑슬리-흑타냥-세이버-베이비가 랭킹 도장에서 매우 좋은 캐릭터이지만 이 캐릭들이 없을 경우 빨래봉과 표류를 여럿 양산하며 데미지를 두면 20만 점 전후에서 도장 스코어를 올릴 수 있기에 투자 가치가 없진 않습니다. 다만, 랭킹 도장자체가 자주 열리지 않고 보유 중인 캐릭터에 따라 NP 투자 우선 순위가 달라지기에 NP 투자 우선 순위는 낮습니다. 정말로 랭킹 도장에 쓸 마땅한 캐릭이 없을 때+NP가 남아돌 때 투자를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영상-2년 전 영상으로 본능 없이 3+50렙 투자로도 랭킹 도장 고득점이 가능하니 NP 투자 우선순위는 높지 않습니다.)




고양이 펜싱-고양이 검도-자유의 고양이 (펜싱 / 자유)고양이 펜싱고양이 검도자유의 고양이

  양산 가능한 100% 베브 개체 공격 딜러. 개체 공격이라 분명 단점이지만 오히려 이 점을 활용하여 플레이 할 수 있기에 나쁘다고만 할 순 없습니다.

(참고 영상-게놈 강강술래 딜러 쌓기)


  3진시 체력&공격력+공격 발생 속도가 상향되어 베리어를 더욱 잘 부수기에 3진할 필요성은 있지만 2진으로도 우주편 3장까지 진행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기에 3진 우선 순위는 아주 높진 않습니다.

  NP 투자도 세부적으로 따지면 투자하면 좋긴 하지만 개체 공격이기에 그 활용도가 매우 제한적이라NP 투자 우선 순위도 낮습니다.



(골드 고양이~칠복신까지는 기간 한정 및 정규 뽑기 시리즈[그란돈 부대] 캐릭으로 각각 뽑기 일정 및 뽑기 결과에 따라 얻기 어려운 캐릭들이지만 정보 제공을 위하여 이 역시 유용한 캐릭들 위주로 소개합니다.)

골드 고양이-골드 고양이 빌더 (골드)골드 고양이골드 고양이 빌더순금 고양이 빌더

  요약하자면 75원 고방으로서 가치가 있는 캐릭터.*본능작을 위한NP’ 항목에서 상술했듯, XP가 매우 궁하다면 XP도 고려해볼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필자는 그래도 유랭을 올리거나 NP로 교환하는 게 더 났다는 생각입니다. 이는 취향의 문제이니 각자 알아서 판단하시길…)

  11.4Ver 업뎃으로 3진이 추가되며 파동 무효 능력을 얻게 되지만... 3진 재료가 매우 희귀하며 현재 초보자들이 얻을 수 있는 개다래가 아니기에 자세한 것은 링크로 대체하겠다.

[링크 ☜ 클릭; 후술할 빛요미초여름 해변의 귀요미 역시 마찬가지로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



메탈 고양이-메탈 고양이 빌더(메탈)메탈 고양이메탈 고양이 빌더

  강화도 20렙에 불과하고 체력도 12밖에 되지 않으나, 메탈능력을 가지기에 공속이 느린 적(대갈이군늘보보 등) 상대로 라인 유지를 잘해줍니다. 반대로 공속이 빠르거나 크리티컬 능력을 가진 적(사이클론-타조-까르삔초 등) 및 잡몹이 많은 스테이지에선 비효율적입니다. 그래도 얻으면 라인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에 얻는 것을 추천하는 캐릭 중 하나입니다. 그 외 +레벨을 올릴 수 없기에 중복되면 NP로 바로 교환해도 무방한 캐릭이기도 합니다.


귀요미-스타 귀요미 (귀요미)귀요미스타 귀요미

  인게임 전투 성능은 안 좋지만 상술한 EX 귀여미와 조합하여 냥콤보 공격력UP () ‘아이돌 지망생귀여미귀요미 발동용으로 자주 사용합니다. 냥콤보 공격력 () 목록 중 두 칸짜리 냥콤보란 점에서 덱 편성 효율이 좋기에 얻으면 좋은 캐릭터이긴 합니다.
(다른 두 칸짜리 공격력 [소] 냥콤보 = 원조 미니 전사 꼬맹이 고양이 드래곤고양이 마사이, 커터 전사전대 파워 커터 고양이꼬맹이 용사 고양이)


여름빛 귀요미-해변의 귀요미-초여름 해변의 귀요미 (빛요미 / 해요미)여름빛 귀요미해변의 귀요미초여름 해변의 귀요미

  100%로 크리티컬+매우 빠른 발동 속도 덕에 메대갈 스테이지에서 매우 좋습니다. 때문에 귀요미 시리즈 중 가장 가성비 좋고 유용하지만공격 빈도 20.90+매우 낮은 공격력+재생산 시간 58.13초로 체력이 낮은 메탈 적만 잡을 수 있기에 전체적인 성능은 구립니다. 따라서 반드시 얻어야 하는 캐릭은 아니며섬머 걸즈’ 및 메탈 바스터즈’ 뽑기 진행 시 얻으면 좋은 캐릭터 정도입니다.



고양이 박사-고양이 대박사-고양이 명예교수 (박사 / 교수)고양이 박사 냥코고양이 대박사고양이 명예교수
  스테이지 클리어 시 XP 10% 증가시키는 냥콤보로 경험치 스테이지 XP 수급량을 높여주는 좋은 캐릭터입니다. 또한 인게임 전투 성능도 비록 기본 스펙이 매우 낮고 개체 공격이지만100%로 메탈 제외 모든 적의 공격력을 99% 낮추는 능력이기에 특정 상황에서 조커 역할을 맡습니다. 때문에 장기적으로 계정의 XP 수급 효율(냥콤보)+특정 스테이지의 클리어 난이도를 낮춰주기에 얻으면 매우 좋은 캐릭터입니다.

  3진 시 이속 4+100% 1회 생존 능력 & 1레벨 열파를 얻기에 개체 공격이란 단점을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지개 개다래 열매가 많다면 3진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열파의 발동 범위가 1501,050으로 매우 불확실하여 박사에만 의존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고양이 도련님-고양이 도령의 파파-고양이 도령의 파파의 파파 (도령)고양이 도련님고양이 도령의 파파고양이 도령의 파파의 파파
  1~3단에 걸쳐서 인게임 전투 성능은 바닥을 기지만 냥콤보용으로 유용합니다. 바로 1칸짜리 일 고양이 초기 레벨UP (냥콤보 고양이 도련님으로특히 일 고양이 초기 레벨UP ()-고양이 도련님’+‘()-열혈 경파 쿠니오군’+’()-롱 넥/주식회사 냥코 택배’ 조합으로 일 고양이 레벨을 6레벨부터 게임을 시작할 수 있기에 냥코 도장 및 스테이지 진행 시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3진 시 초기 소지금UP [] ‘도련님 도련님도 발동되기에 이 역시 1칸짜리 냥콤보로 칸 효율성이 높음)

  다만냥콤보 특성상 실질적인 전투를 수행하는 요원은 아니란 점과 롱 넥’ 냥콤보로도 충분히 효율이 좋기에, 필수불가결한 캐릭터가 아닌가지고 있으면+3진하면 좋은’ 캐릭터라고 보면 됩니다.



견습생 스냥이퍼-고양고르고-고양고르고31 (스냥 / 고르고)견습생 스냥이퍼고양고르고고양 고르고31
  2단까지 기본 스펙은 형편없으나 사거리 1,000+100%로 메탈 제외 모든 적을 밀치기에 라인 유지에 좋습니다. 케미컬 장수 탕 및 풍운 냥코탑 32층 등에서 격신과 함께 활용하면 좋은 캐릭터입니다.

  3진으로 공격 빈도 7.37+사거리 1,200+100%로 느리게 특능을 얻으며 상향되기에 3진할 가치는 충분하지만앞선 해커와 유사한 장기전에 적합한 캐릭+제한적인 용도+밀치기의 양면성(라인 유지에 도움이 되지만, 적의 성 쪽으로 아군의 라인이 앞으로 당겨지면서 장사거리 딜러들이 공격에 노출되는 문제 등)+개체 공격이란 점 때문에 3진 우선 순위는 해커에 비해 낮습니다.



전대 드릴러-전대 파워 드릴러-신 파워 드릴러 (드릴)전대 드릴러전대 파워 드릴러신 파워 드릴러
  2단 형태 기준으로 사거리 460+원거리 개체 공격(350~650)+100%로 무속성(적 공격력을 3초간 90%를 낮춥니다이른바 사거리가 긴 무속성 대항 박사’. 때문에 광란 스테이지 및 공격력 다운 냥콤보의 도움을 받아 풍운 냥코탑 40층 우라라 상대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3진 시무속성 엄강 특능과 공격 빈도가 3.43초로 빨라지면서 단독으로도 거의 무한 공격력 다운을 걸 수 있게 되면서 유용합니다.

  다만 진화 재료로 무지개 개다래 씨앗을 소모하며, ‘기간트 제우스’ 시리즈와 다른 그란돈 부대 등 다른 캐릭들도 3진 시 무지개 씨앗을 소모하기에 이 캐릭터들을 고려하여 3진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진을 해도 공격력 다운 냥콤보의 보조를 받아야하는 건 마찬가지인지라 필자는 3진 우선 순위를 조금 낮게 봅니다. 2진으로도 충분한 제 할일 다한다는 느낌이랄까…)



전대 커터 고양이-전대 파워 커터 고양이-신 파워 커터 고양이 (커터)전대 커터 고양이전대 파워 커터 고양이신 파워 커터 고양이
  이른바 슈레 버전 생존성은 낮지만 공증 달린 빨적 초뎀 그리폰(혹은 우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물론 체력-이속은 상대적으로 낮고 머니 UP 특능은 없지만 높은 일발 공격력+매우 빠른 공격 발생 속도+후딜 캔슬이란 특징을 공유합니다2단 30렙 기준으로 공증 상태+초뎀이 적용되면 공격력이 85,000에 달하기에 사거리 170인 커터보다 사거리가 짧은 빨간 적 및 공속이 느린 장사거리 빨간 적에게 그리폰을 쓰는 것처럼 폭딜을 넣는 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진으로 공격력이 소폭 상승하며파동 무시 특능을 얻으면서 배틀 코알락교와 왕부리새의 파동 공격에 취약했단 약점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총평하자면우등-각무-이디-그리폰-블랑카와 같은 강습(기습)형 캐릭터가 드물기에 커터 고양이도 얻으면 유용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등과 더불어 가장 저렴한 코스트 750원이라는 점도 장점다만재생산 시간이 무려 41.53초로 그리폰과 고작 10초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에 낮은 생존성과 긴 재생산 시간이 매우 큰 단점입니다.



전대 직쏘고양이-전대 파워 직쏘고양이-신 파워 직쏘 고양이 (직쏘 전기톱)전대 직쏘고양이전대 파워 직쏘고양이신 파워 직쏘고양이
  이른바 우주편 특화 초뎀 달린 라면의 길’. 슈퍼 레어+1,200원 코스트+워프 무효+에일 초뎀&맷집으로 각종 출격제한 조건들을 피하며 데스스턴 같은 스테이지의 난이도를 낮춘다. 다만 에일 대항 특화 캐이기에 범용성은 떨어진다.

  3진으로 체력&공격력 상향+20%로 베브 특능을 가지게 되어 울트라 메에메에와 같은 베리어가 높은 적들 상대로도 단독으로 대항할 수 있게 되었다. 총평하자면 우주편 진행 직전에 얻으면 유용한 캐릭터.



고양이 칠복신-고양이 칠복사신 (칠복신)고양이 칠복신고양이 칠복사신

  이른바 슈레 버전 개체 공격 박사+크로노스+미타마+캐슬리 짬뽕. 개체 공격은 물론 단점이지만 앞선 슈레 박사 및 드릴의 특화성을 알고 있다면 칠복신 역시 비범한 성능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려 사거리 400+원거리 공격 범위 300~600+3연타 특성을 가지기에 4가지 메즈 중 한 종류라도 발동할 확률은 약 76%로 메즈 발생률도 높고박사와 드릴보다 재생산 시간도 44.87초로 더 빠르기에 2마리 이상 양산된다면 속성 적 보스 한 마리를 메즈로 박제시킬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고대의 저주 등)

  이렇게 좋은 점들을 서술했으나 개체 공격 이외의 결정적인 단점은 입수 난이도로울트라 인기 축제 및 N주년(7-8-9 …) 기념 뽑기 기간에만 등장했다울슈레는 그나마 확정 뽑기가 있으나 슈레는 그렇지 않기에 오히려 꼬맹이 발키리를 얻고 칠복신을 얻지 못하는 불상사들도 발생하곤 한다. (…) 다음이 또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인기 축제 뽑기도 기억하고 통조림과 레어티켓을 비축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3-4-2. 광란 캐릭터

  광란 캐릭터는 3일마다 출현하는 광란 스테이지 클리어 시 100%로 드롭되는 캐릭터로대체로 기본 캐릭터의 상위 호환 격인 아종 캐릭터입니다.

 

광란의 고양이-광란의 고양이 빌더-대광란의 고양이 모히칸 (광 모히칸)광란의 고양이광란의 고양이 빌더대광란의 고양이 모히칸

  1-2단 기준으로 기본 고양이(이속 10)보다 이속이 무려 두 배나 빠릅니다. (이속 20→3진 28) 전선 투입 속도가 빠르기에 고방을 촘촘하게 세우기 위한 용도가 아니라면 대체로 기캐 고양이보다 광 모히칸을 우선적으로 편성합니다. 다만후술할 광 고무가 압도적인 픽률을 자랑하는 것에 반해 광 모히칸의 픽률은 상대적으로 뒤떨어집니다.



광란의 탱크 고양이-광란의 고양이 벽-대광란의 고무 고양이 (광 고무)광란의 탱크 고양이광란의 고양이 벽대광란의 고무 고양이

  냥코 대전쟁 캐릭터 픽률 부동의 1. 광 모히칸 때와 마찬가지로 광란화되면서 기본 고무(이속 8)보다 이속이 두 배나 빨라지며 (16→3진 20)기캐 레벨이 20+80인 시절까지만 해도 50렙 광고무가 20+80렙 기본 고무보다 체력이 더 높았습니다지금은 기캐 렙의 확장으로 20+90렙 기본 고무의 체력이 더 높지만이속 차이가 매우 크기에 ‘냥코의 표준적인 고방=광 고무’라는 공식은 변함없습니다. (슈레 중에서 가장 빨리 40 50렙을 찍어야 하는 1순위 캐릭터는 광 고무 입니다.)



광란의 배틀 고양이-광란의 용사 고양이-대광란의 암흑 고양이 (광 암흑)광란의 배틀 고양이광란의 용사 고양이대광란의 암흑 고양이

  원판인 기본 암흑이 잘 사용되지 않았듯대광란 암흑 역시 픽률이 저조합니다. 다만필자가 원본 글 작성자님의 표현을 조금 수정하자면원본보다는 딜러로서 나아졌다로 정정해야 함을 밝힙니다. 광 암흑 50렙과 기본 암흑 20+90렙을 비교하면 체력은 기본 암흑이 근소하게 우위공격력과 DPS는 광 암흑이 기본 암흑보다 두 배 가까이 높습니다. 용도는 매우 제한적이지만 빠른 쿨타임(2)+높은 DPS가 합쳐져 광암흑의 쓰임새가 전무하진 않습니다.
(참고 영상-성 체력 1,000만을 가장 빨리 파괴할 수 있는 캐릭터; 10:06부터)

  양산형 빨간 적 엄강 캐릭터 중 3진 파이터와 비교해도 같은 50렙부터 체력은 당연히 파이터가 절대 우위에 있으나 파이터가 광암흑의 DPS를 넘는 시점은 50+58렙일 정도로 광암흑의 DPS는 무시 못할 수준입니다. 다만이속-코스트-재생산 시간은 밀릴지언정 EX 다크라이더와 후술할 슈레 광 섬의 DPS 및 딜탱 성능이 압도적이기에 ‘DPS만 높고 낮은 체력을 가졌다는 한계가 광 암흑의 픽률이 저조한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비교 대상을 같은 엄강 특능 캐릭으로 한정지어서 그렇지 순수 딜링 역시 레어 마검사가 초뎀이기에 딜 효율이 훨씬 뛰어나기에 여러모로 엄강’ 특능은 인파이팅-딜탱 성능이 좋냐 안 좋냐 여부가 중요한데 기캐 암흑’ 아종들은 이 점에서 도태되었다고 할 수 밖에…)



광란의 징글 고양이-광란의 각선미 고양이-대광란의 불끈다리 고양이 (광 불끈)광란의 징글 고양이광란의 각선미 고양이대광란의 불끈다리 고양이

  단일 공격이지만 100%로 파동을 발사하여 사실상 범위 공격을 하는 장사거리(파동 사거리 932.5) 딜러입니다. 놈놈놈-낼름이-다람쥐-등 잡몹 처리에 매우 유용합니다. 재생산 시간이 기본 불끈에 비해 길어졌다는 단점이 있지만확정 파동캐인만큼 픽률은 좋은 편입니다.



광란의 황소 고양이-광란의 기린 고양이-대광란의 고양이 라이온 (광 사자)광란의 황소 고양이광란의 기린 고양이대광란의 고양이 라이온

  기본 사자의 상위호환 캐릭터3진 기준 이속은 2배 넘게 빨라졌고(기본 사자 이속 30 < 광 사자 이속 66) 거기에 범위공격까지 붙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기본 사자가 체력-DPS는 우위에 있으나 사자의 주요 용도가 잡몹을 빨리 치워주고 진격하는 것에 있기에 광 사자가 더 뛰어난 성능입니다. 각종 파밍-스코어링-성뿌 플레이에서 채용되는 캐릭터!


 

광란의 고양이 새-광란의 고양이 UFO-대광란의 천공의 고양이 (광 천공)광란의 고양이 새광란의 고양이 UFO대광란의 천공의 고양이

  기본 천공의 상위호환. 세부적으로는 사거리-코스트-재생산 시간-공격 유형을 뺀 나머지 항목은 20+90 천공의 스펙이 더 좋습니다다만기본 천공의 사거리는 170으로 매우 짧지만 광 천공의 사거리는 220이기에 두드리(사거리 180)를 상대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원본 천공과 마찬가지로 DPS는 50렙 기준 7,178에 재생산 시간은 3.87초이기에 고대 보어 같은 사거리가 짧은 적 상대로 광천공을 양산하여 녹일 수도 있습니다. 다만사거리 220은 객관적으로 볼 때 매우 짧은 사거리인지라 제한적으로 DPS 효율이 중요한 상황에서 채용되곤 합니다.



광란의 고양이 피쉬-광란의 고양이 고래-대광란의 고양이 섬 (광 섬)광란의 고양이 피쉬광란의 고양이 고래대광란의 고양이 섬

  가성비 좋은 딜탱 캐릭터. 기본 섬은 코스트 1,200원 레어 과 마찬가지로 약간 비싼 감이 있지만 광섬은 코스트 735원에 이속도 13으로 더 빠릅니다. 특히 지옥문-반야아왕을 상대할 때 성능 체감이 잘 될겁니다앞서 광 고무에서 언급했듯, 기캐 렙 20+80렙 시절까지만 해도 50렙 광섬이 모든 방면에서 기캐 섬보다 우위에 있었습니다.
(이게 잘 체감되지 않는다면 아직 신 레전드 1장을 깨지 않은 상황즉 광란 레벨 상한이 40렙일 때 기캐 섬이 40렙 광 섬 스펙을 넘으려면 20+61렙이 되어서야 광 섬 스펙을 능가합니다그정도로 광란과 기캐 스펙 차이가 난다는 이야기.)



광란의 고양이 도마뱀-광란의 고양이 드래곤-대광란의 고양이 킹드래곤 (광 킹드)광란의 고양이 도마뱀광란의 고양이 드래곤대광란의 고양이 킹드래곤

  요약하자면 3진으로 사거리 415로 늘어나 빠옹(400)과 블랙빠옹(410)보다 사거리가 길어집니다. 또한 풍운 냥코탑 40층 우라라의 공격 범위(-400~400)보다 공격 사거리가 길기에 풍냥탑 40층에서도 딜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개체 공격이란 점은 여전하기에 픽률은 높지 않은 편입니다.



광란의 거신 고양이-광란의 고양이 다라보치-대광란의 고양이 쟈라미 (광 쟈라)광란의 거신 고양이광란의 고양이 다라보치대광란의 고양이 쟈라미

  전반적으로 기캐 쟈라미보다 평이 안 좋은 광란 캐의 이단아 파동 특능이 물론 좋은 특능이기에 파동을 부여하면 디메리트도 부여하는 듯 싶긴한데15% 확률로 파동이 발생한다는 점과 공격 빈도와 발생 속도가 원본보다 느려져 더욱 답답하다고 느껴집니다. 물론 파동 사거리는 무려 2,132.5로 파동이 발동될 때의 쾌감은 엄청나지만 냥코에서의 확률은 대체로 우리들의 기대치에 못 미치기에 오히려 원본보다 평이 안 좋습니다필자도 굳이 기캐플 및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호무릴리 잡을 때 사용해본 것 말고는 광 쟈라를 쓴 적이 별로 없습니다.
  파동 사거리는 더 짧지만 본능 EX 다크 라이더는 그 정신나간 공속에 파동을 부여해 놓고선 쟈라미는 시대를 잘못 타고났다라고 말할 수 밖에 없군요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6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7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7건 l 1/0 페이지
  • 닉네임
    Level 33 W1NE  +1 신고 2022-03-18

    OMG
    0
  • 닉네임
    Level 32 QueSti0n   신고 2022-03-18

    어, 혹시 공략에 문제가 있나요..?
    0
  • 닉네임
    Level 33 W1NE   신고 2022-03-19 그게 아니라 늘 길게 쓰시는게 놀라워서요ㅋㅋ
    0
  • 닉네임
    Level 32 QueSti0n   신고 2022-03-19 공략글이자, 하고 싶은 말을 푸는 거라 생각해서 그런지 글이 길긴 하네요 ㅎㅎ;
    그래서 원본 공략글 페이지에 '요약본'을 만들어뒀습니다.
    그것도 보고, 상세한 설명은 이런 페이지 이용하게끔...
    0
  • 닉네임
    Level 32 두링굴   신고 2022-12-13 캉캉 이속풀업하면 광고무보다 빨랐군요?!
    광고무 캉캉 같이 뽑으면(그래도 광고무를 좀더 일찍뽑긴했음)
    같이가길레 속도 같은줄 알았어요
    0
  • 닉네임
    Level 32 두링굴   신고 2022-12-13 그리고 대단한 오기는 아니지만
    도령 설명란에 쿠니오 도령 롱넥 하면
    중 + 소 + 중으로 +5가 올라가서 일고양이 6렙시작 가능인데
    5렙으로 적혀있습니다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2-12-13 1->3, 3->4, 4->6으로 제가 잘못 계산했네요.
    지적 고맙습니다.
    실은.. 일 끝나고 피곤한 와중에 글을 적던 터라 이거 매모해두고 한숨 자다가 일어나면(...) 수정하겠습니다.

    글 잘못 쓴 사람 실수리다 잘못이며, 뭐 제가 틀려서 '한심한 놈 ㅉㅉ'식으로 공격적으로 몰고가려는 게 아니라면 지적은 늘 고맙습니다. 맘 편히 자적 바랍니다. 고마워요~
    0
 

리플쓰기

카드 아이콘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1,064,914 [잡담]종말의 배틀 그라운드 10:53:36 5
1,064,913 [잡담]물총포 사용 스테이지 2 08:28:50 26
1,064,912 [클리어 인증]신레 2 3 4 성 한번에 미는 사람 근.. 06:22:28 49
1,064,911 [클리어 인증]신레 다밀고 좀비쿠마 얻는 사람 추천 1 01:47:53 41
1,064,910 [질문]레전드0 성재료 파밍 다들 어디서 하나요.. (4) 01:46:16 74
1,064,909 [클리어 인증]신레3성  해피럭키사원  클리어 01:32:54 11
1,064,908 [질문]다크 캣아 사용처 질문 (3) 01:09:22 97
1,064,907 [잡담]월간 미션 올클 22:10:07 35
1,064,906 [잡담]유랭 2.5만 레전드티켓! (1) 21:37:55 180
1,064,905 [자랑]이스타  2확 뽑 21:32:38 72
1,064,904 [질문]이자나기 vs 흑포노 어느 캐릭이 더 좋.. (6) 21:07:01 276
1,064,903 [클리어 인증]소라크테스 18:54:53 75
1,064,902 [잡담]대나무공주, 기가파르도 4진 (1) 18:51:55 134
1,064,901 [클리어 인증]물개 max 덱 공유 18:34:19 65
1,064,900 [클리어 인증]물개 강습 클리어 14:59:54 43
1,064,899 [소식&정보]일판 4/28~5/11 일정 (2) 추천 1 13:23:14 441
1,064,898 [잡담]덱저장 - 10 십리콘 밸리 13:16:16 92
1,064,897 [자랑]플티 1장 (3) 12:14:32 251
1,064,896 [자랑]2확뽑 11:27:19 222
1,064,895 [질문]저장고 상태 어떠신가요..?? (9) 08:21:02 327
1,064,894 [잡담]오늘 이스타 확정 맞죠..? (2) 07:56:55 312
1,064,893 [잡담]대나무공주 4진 버그? (5) 06:27:36 355
1,064,892 [잡담]바라란 3진! 23:35:25 95
1,064,891 [잡담]신레 3성 어렵네요 22:47:40 98
1,064,890 [잡담]물총포 사용 스테이지 (2) 18:41:58 193
1,064,889 [질문]가네샤 3진 사용처 질문 (5) 15:25:34 376
1,064,888 [잡담]신레 4성 어려운 스테이지 (11) 13:22:52 234
1,064,887 [잡담]물개 max 참고용 덱 (1) 2024.04.25 279
1,064,886 [잡담]기록용 -  물개강습 레벨 max 클리어.. 2024.04.25 158
1,064,885 [질문]무료통조림 위해 퍼즐오브z 레벨30쉽나요 (1) 2024.04.25 256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