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닌자 로드 관련 정보 (11~20 스테이지, 팀 구성)
※ 레딧, 플레이 영상 등을 참고해 작성한 것으로 실제 스테이지 내용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 스테이지 정보
[11 스테이지]
▲ 나뭇잎의 부모님들께서 총출동! 범위 인술에 주의하자.
- 이 스테이지의 적들은 높은 방어력을 자랑하므로, 높은 대미지의 기술을 활용하는 걸 추천한다. (추가 확인 필요)
- 대미지 2배 버프 유지를 위해 넓은 범위 공격 위주의 공격으로 빠른 클리어를 목표로 하자!
[12 스테이지]
▲ 넓은 공격 범위를 활용한 연계 공격을 조심하자.
- 1~2턴 안에 해당 적들을 해치울 수 있도록 하는 게 유리하다. (추가 확인 필요)
[13 스테이지: 희귀]
▲ 캐릭터에 걸맞는 필드 효과를 가지고 등장한 한조
- 이번 스테이지의 적들은 가까이 접근할수록 매 턴마다 대미지를 주는 필드 스킬을 가지고 있다.
- 공격력 자체는 낮은 편이므로, 필요하다면 턴작을 진행할 수 있다.
[14 스테이지]
▲ 범위 인술만 조심하면 무난한 편인 이번 스테이지
- 범위 인술/오의를 활용해 적을 1명만 남겼다면 쉽게 턴작을 진행할 수 있다.
[15 스테이지: 보스]
▲ 갑자기 어려워지기 시작하는 보스전
- 본격적으로 어려워지기 시작하는데, 연공탄과 모래 수리검을 함께 맞지 않도록 조심하자!
- 높은 체력을 자랑하지만 슬립 대미지 등을 활용하면 비교적 쉽게 공략할 수 있다.
[16 스테이지]
▲ 다양한 나루토의 등장! 종류만큼이나 다양한 공격을 해온다.
- 등장하는 적이 모두 체력 속성이어서, 기술 속성의 보스 공략 팀을 위한 턴작 스테이지로 활용할 수 있다.
- 턴작 시에는 공격력 버프로 전투 중간 턴을 낭비하는 ‘육감적인 변화’ 나루토를 남겨 진행하는 게 유리하다.
[17 스테이지]
▲ 각자 다른 상태이상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게 특징이다.
- 주인 사스케를 활용하면 효과적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다.
- 턴작에 필요한 적 1명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최대한 빠르게 처리하는 게 중요하다. (우타카타를 남겨두는 걸 추천)
- 이미 걸려있는 상태이상 효과에 따라 적의 오의에 입는 대미지가 달라지니 주의하자!
[18 스테이지: 희귀]
▲ 아카츠키 멤버들과의 결전!
- 이 스테이지의 적들은 4턴 뒤 일제히 인술을 사용하므로, 그전에 최대한 많은 수를 처치하는 게 중요하다.
- 체력이 매우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넓은 범위의 오의 기술을 활용하면 비교적 쉽게 잡을 수 있다.
[19 스테이지]
▲ 블페 츠나데에 맞춰 회복 기술 활용을 강제하는 스테이지가 등장했다.
- 처음 히단 혼자 등장해, 플레이어 체력의 99%를 감소시키는 선제 기술을 사용한다. (완전 회피 등으로 막을 수 있으니 참고!)
- 1턴 뒤 카쿠즈가 등장하며, 범위 기술을 사용하는 카쿠즈를 먼저 제거하면 쉽게 진행할 수 있다.
[20 스테이지: 보스]
▲ 이번 최종 보스는 만다와 함께 오로치마루가 따로 등장한다.
- 오로치마루와 만다의 연계 공격에 주의해야 한다. (오로치마루도 범위 기술을 사용한다!)
- 팀을 바꿔가며 오의를 난사해 보스를 처리하거나, 오로치마루를 맵 위쪽으로 유인해 먼저 잡는 등의 방식으로 공략할 수 있다.
팀 구성 관련 정보
- ‘닌자 로드’의 팀 구성 방법은 다양하지만, (레딧 기준) 팀별로 역할 구분을 두는 걸 추천한다.
(다용도의 팀 구성으로 단 1개의 팀으로 클리어할 수도 있음(!!))
- 팀마다 생존을 위해 힐러를 함께 배치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회복 인술, 필드/버디 회복 등)
(1차 닌자 로드는 주요 스테이지가 대부분 기술 속성으로 구성, 속성만 바꾸면 팀 구성 방식은 비슷함)
[1팀: 일반 스테이지 특화]
- 주로 일반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한 목적, 주로 광역(AoE) 인술에 특화된 유닛으로 구성한다.
- 상대적으로 약한 적을 주로 상대하므로, 주력이 아닌 2선급 유닛이 중심이 된다.
(닌자 로드 플레이에 숙달되었다면 보조 유닛들의 경험치 작업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해도 무방)
→ 광역 기술 난사에 유리한 차크라 소모가 적고, 행동불능/술법불능 등 유틸기를 가진 유닛을 추천
[2팀: 중요 스테이지 공략]
- 일부 공략이 어려운 스테이지 클리어를 위한 목적, 극딜이 가능한 유닛으로 구성한다.
- 주로 용기/지능 스테이지 공략에 필요한 유닛을 추천한다. (용기, 지능 속성)
- 적이 다수 등장하므로 되도록 넓은 범위의 오의를 가진 유닛을 활용하는 게 유리하다. (힐러는 불필요)
(인술을 활용한 공격 회피)
[3팀: 보스 공략]
- 보스 공략에 특화된 팀으로, 보스가 체력 속성이므로 기술 속성 위주로 편성하는 걸 추천한다.
- 18 스테이지 등에 대비해 회복 기술을 가진 유닛을
(각 보스는 기존 강림 보스와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므로, 해당 공략을 참고하는 게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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