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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시즌별 요정/강적 공략 모음

[정보] 괴리진화 카드 정보 정리

[공략][영상]미리보는 카라틴 제독 공략   

  • 5.0
  • 1
  • 등록일 : 2015-10-29 17:18:21
  • 수정일 : 2015-11-16 18: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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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틴.jpg

네네 카라틴 아재 공략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은 시작에 앞서 당부의 말을 전합니다.
공방으로 카라틴을 갈경우 닉네임에 자신의 정보를 기재하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공통 정보는 자신의 피통
용병의 경우에는 자신의 주력카드가 마법인지 물리인지
가희의 경우 챙겨온 버프카드가 마법인지 물리인지
부호의 경우는 광역기 소지여부와 갯수(사실이건 안적어도됨)
도적은 뭐 음....딱히없네요
사실 빨갛게 적은 두줄이 핵심입니다.
 마법용병과 물리가희가 만난다던가
물리용병과 마법가희가 만나는 일은 없어야겠죠!

자 그럼 이제 진짜로 공략 시작합니다

1. 부위 및 데미지(위키 내용과 실제 영상분석 내용 포함 영상분석 내용은 괄호안)
   1-1.카라틴 본체:HP 150만/방어력 0
          통상공격: 매턴/ 파티원 1명에게 10000+물리버프량 물리데미지
          공격력 버프: 2,4,8턴.../전 부위 물리 5500 마법 4500(영상분석결과 3500정도) 데미지 증가
          방어버프: 1,5,9턴.../전 부위 물리 및 마법방어 7500증가(영상분석결과 4500정도) 방어력 증가

  1-2.병장암:HP 700000/방어력 0
         전체공격: 홀수 턴/파티 전원 16000+물리버프량 물리데미지 파티원 전원 회복량 1000 감소

  1-3.왼팔:HP45만(영상분석결과 40만정도)/방어력 0
          아도겐: 짝수턴마다 3회 공격(3타째는 캔슬가능)
          1타: 짝수턴/ 당 시점에서 체력이 가장 높은 파티원에게 (13000+마법버프)*0.75 마법데미지. 피격자의 물리데미지 8000감소
                                                                                                      (3타 저지시 마법데미지 감소로 바뀜)
          2타: 짝수턴/ 당 시점에서 체력이 가장 높은 파티원에게 (13000+마법버프)*0.75 마법데미지. 피격자의 마법데미지 8000감소
                                                                                                      (3타 저지시 물리데미지 감소로 바뀜)
          3타: 짝수턴/ 당 시점에서 체력이 가장 높은 파티원에게 (13000+마법버프)*0.75 마법데미지.
                                                 (왼팔에 물리 또는 마법데미지 총합이 3만이상을 넣을 경우 3타 캔슬 및 디버프 패턴 변화)

속성 계수는 영상 분석 결과 빛속 2.5배의 데미지가 들어감

2. 패턴 양상
  1턴,3코: 병장 암 광역 + 본체 평타+방어버프
  2턴,4코: 왼팔 아도겐 + 본체 평타+공격버프
  3턴,5코: 병장 암 광역 + 본체 평타
  4턴,6코: 왼팔 아도겐 + 본체평타+공격버프
  5턴,7코: 병장 암 광역 + 본체평타+방어버프(적어도 이때 병장암은 파괴하는 것을 추천 물방버프,디버프로 버틸수 있지만
                                                        클리어 타임이 굉장히 늦어짐)
  6턴,8코: 왼팔 아도겐 + 본체평타

 패턴 양상은 다음과 같고 7코 병장암 광역기는 버티려면 버프 디버프가 겁나게 필요하므로 웬만하면 7코안에 병장암 부파를 권함
 
 왼팔 아도겐의 경우는 위에 언급한데로 3만 이상의 데미지를 넣을 경우 3타가 캔슬 하지만 이쪽에 데미지를 넣겠다고 좌우좌우 번갈아 치다가는 7코에 병장암 파괴에 실패할 가능성이 있음.
 또한 데미지를 넣어 3타가 취소되면 디버프 패턴이 반대가 되기 때문에 오히려 독이 될수도.
 7코 원기옥 파티의 경우 4코에 날라오는 디버프는 누가맞아도 크게 상관없음 6코에 디버프가 풀리기 때문에 7코에는 영향이 없음
다만 7코에 자신이 써야하는 카드속성의 디버프를 6코에 맞아 버렸다면 데미지량이 크게 감소

3. 기본적 공략 방식
    길가메쉬 드래곤의 공략 양상과 다소 비슷하다. 길가룡에서 피통을 키워 봉인을 커버했다면 이번 카라틴은 디버프를 커버한다.
   원기옥 타이밍도 7코를 기준으로 하며 어떻게 해서든 7코에 병장암 부위를 파괴하면 그뒤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뿐 위협적인 보스는      아니게 된다. 버프 디버프는 물리 위주로 해야하며 마공은 견재해도 좋고 그냥 둬도 큰문제는 없다(쩜사가 없기때문)
    디버프에 대해서는 중요한 사항이 있는데 단일 디버프를 꼭 본체에 걸어야 한다는 점이다. 룰렛을 막기위해서 이기도 하고 본체 평타   는 매턴마다 들어오기 때문에 효율상에서도 좋다.
 
  직업공용 추천카드!  역시 갓로벨느님입니다.

4. 직업별 기준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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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1.용병: 권장HP 27000(26000까지는 방어 디버프가 좋으면 견딜수 있음) 피통이 작으면 작을수록 좋음
                  용병의 경우에는 마법용병과 물리용병으로 공략이 나뉨
      
   4-1-1마용: 기본적으로 7코 원기옥 기준으로 서술하도록함

                 마용의 7코 최대딜의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음

 6코:소랑+마용린 7코:레프라혼+2코 빛속 마법단일기 2장(,,,

                                            
 기본 적으로 6코에 버프를 넣었다면 원기옥 타이밍인 7코에는 버프기 하나를 더 넣는 것보다 저코 카드를 한장이라도 더 던지는 편이
 총데미지량에서 우위를 점함
 
 일단 7코에는 광역+2코+2코가 가장 좋고 6코의 경우에는
 소랑(10916) 마용린(15914) 역모르(10916)등을 조합하여 던지는 것을 추천
          저 셋중 2장의 6코 조합이 근본적으로 불가능 하다면 모드레드를 추천(17896) 두장을 던지는 것보다는 조금 부족하나
               저정도 버프량이면 나름 준수 이 마저 없다면 마용을 안하는것을 권장하나 욕먹으면서라도 정 하고 싶다면
               세리코트(12075)를 등용 아니 암만 그래도 진짜 아닌거 같다 어휴.....
짝수턴 3타 캔슬의 경우는 개인적으로 비추 디버프 패턴 변화로 복잡화 되기도 하고 초반에 원기옥의 경우 왼팔에 3만딜 넣기가 근본적으로 힘들다
 가장 중요한 것은 6코에 버프 카드를 반드시 잡는 것. 이는 소랑 마용린 모르가즈 세장을 덱에 투입시 간단히 해결 가능하나 2장만 가지고 있을 경우 저렴한 2코카드를 총동원 5코까지 총 5장의 카드를 버려야 100% 확률로 가능 부호가 드로우가 불가능 할경우까지 계산하고
 드로우 기능이 붙은 2코 카드를 채용하면 좋으나 공방의 경우 트롤로 보고 탈주할 가능성도 높으니 함부로 따라할 경우 클리어를 보장    할수 없다.

 추천 포인트: 광역기 레프라혼이 드랍카드이며 마용린을 제외한 나머지 카드들이 한정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음
                또 마법 버프를 도적과 가희 둘에게 받을수 있어서 좋다(가희는 다음시즌 2 마공 버프카드가 메달가챠로 등장)
 단점: 용병의 마법검 카드 부족으로 타직업군 카드를 가져와야 하기때문에 버프기효과가 없는 타이밍의 딜링은 기대하기 힘들다

4-1-2 물용: 마용과 같이 7코 원기옥 기준으로 서술

              물용의 최대딜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음

 5코:복우사(7500) OR(14514) 6코:축뀨(10536)+메달린(9969)(레바테인,부온즈,일상밥(비추)로 대체)
 7코:용세밥+3코 빛 물리딜카

 마법검과 마찬가지로 7코에는 버프보다 단일 딜카를 넣는것이 총 데미지상 좋음 크러키 정도의 버프라면 써볼만도함

 5코 복우사나 용우동은 대체할 카드가 존재하지 않을 뿐더러 덱에 넣는다고 해도 5코에 확정적으로 던질 방법이 전무하므로 패스
 6코의 경우 축뀨는 기본 적으로 있다고 보고 메달린 대체를 설명 다음 시즌 나오는 레바테인(10536)은 축뀨의 화속 버전 이를 가지고 있다면 메달린 보다 우선시해서 넣을것 부온즈(8948)의 경우 메달린이 없다면 대체적으로 넣어도 좋을 카드 일상밥(6006)은 비추지만 정 어쩔수 없다면 넣어도 좋다 만약 축뀨 레바테인 어느쪽도 없다면 다음 시즌 등장하는 4코 물리뻥카 시시라라빠삐용 소드(14514) 추천 용우동을 던져도 되고...

6코에 버프카드를 확정적으로 잡으려면 마용과 마찬가지로 패순환을 급속도로 해야하나 용병 물리 빛속 카드가 3코이상이 많은 관계로 빠른 패순환에 다소 문제가 생길수 있다. 그렇다고 빛속 물리딜카를 빼기도 다소 아쉬움이 남는다.

 추천 포인트: 대부분의 가희가 마공뻥이 부족한 지금 안정적인 딜뻥을 받을수 있고 용병 빛속 물리카드의 수가 많기 때문에 원기옥턴 외                 에도 나름 딜을 뽑아낼수 있다.
단점: 가당큰 단점은 역시 광역기가 한정카드라는 점 이는 커버칠 방법이 없다. 두번째로 버프기 카드가 부족하다는점 다음 시즌이 되서          가챠를 해봐야 추가 버프기를 충당할수 있다. 복우사, 어우동이 한정 카드라 구하기 힘들다는점. 대부분의 용병 빛속 카드가 HP          값이 커서 피통을 줄이는데 다소 곤란하다(2코 울레이하 카드들을 기용하면 해결가능), 광역카드가 4코라서 원기옥시 2코 단일          딜카 2장을 낼수 없다는 점
확산형_시시라라_빠삐용_소드.jpg
확산형_레바테인.jpg



 4-1-3 양쪽 모두에서 등용할만한 카드
                다음 시즌 가챠에서 등장하는 검술의성 카드는 3코 빛속성 물리 공격카드로 타격대상 물리공격력 2700을 2턴동안 감소                  시키는 꿀카드다 따라서 물리카드이긴 하지만 마법용병도 충분히 등용할만한 카드임에 틀림없다.
 아서_-검술의성- (1).jpg

4-1-4물리든 마법이든 추천하는 패순환을 카드들!
          2코에 드로우가 붙은 카드들
(이카드들은 부호가 드로우를 챙겨주지 못해도 문제없이 패순환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계여왕의 경우는 피통까지 확보되는 꿀카)
         1코로 버리기 쉬운 카드들 
(당장 사용할수 있는 버리기용 1코 카들은 이들 뿐이다. 약산형 우아사하가 등장할때 까지는 이들이 이자리를 계속 유지한다)

 저 두계열의 카드 이외에 2코면서 빛속 저코딜카가 있다면 빠르게 덱에 쑤셔박도록한다. 패순환도 되고 어느정도 딜도 보장된다. 3코 카드는 가능하면 넣지 않는것이 좋으나 두장 이상은 패순환에 무리가 올수 있다. 4코이상의 카드는 딜뻥카나 광역카드가 아니면 덱에 넣지 않는것이 좋다 패순환이 완전 꼬이니 넣지마라 그렇다 나는 지금 색동을 저격하고 있다. 넣지마라 색동.....

 단 공방에서 이카드를 사용시 트롤로 오해 받을수 있으며 패순환을 완벽히 해서 딜을 때려박아도 다른 직업들의 버프 지원이 부족한 사태가 벌어질수 있다. 탈주를 유도하는 덱이 될수도 있다는 말이다. 가능하면 고정팟에서 사용하도록하고
 공방에서 사용한다면 부디 다른 유저들이 용병의 패순환 메타를 이해하며 버프기를 던져주는 상식인 이기를 기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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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2 부호: HP/28000이상 권장(크면 클수록 좋다 29000이상되면 아주좋다)
            이번 시즌의 탱킹을 담당해도 좋고 딜링을 담당해도좋다. 필자는 탱킹위주로 설명하겠다.

   전술한 바와 같이 버프는 물리 위주로 짜는 것이 바람직 하다. 버프의 경우에는 상관없으나 디버프인 디트리히를 채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본체에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단일 디버프는 효율상 본체에 때려박는 것이 아주 좋다.

   마방 버프 카드를 가져가면 나쁜 것은 아니지만 한괴밀에 존재하는 마법 버프 카드들이 대부분 1턴 짜리이며 마법 공격의 경우
     현재 플레이어 피통이 가장큰 순으로 때리므로 앵간히 큰 피통이 아니라면 쩜사가 일어날 일도 없다. 차라리 물공을 높혀 그 뒤에 날      아오는 본체 평타 데미지를 줄여 가희의 단일힐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좋다.
  
 이번에는 딜링의 면을 보도록 하자. 부호는 광속 광역기 카드가 3장이나 된다. 다음 시즌이 되면 등장하는 카드까지 추가해서 총 3장
              코스트도 다양하다 2코,4코,5코 5코 잔다르크의 경우에는 드로우가 없지만 4188의 피통으로 체력이 수급가능하고
              나머지 두장의 경우에도 2900대의 피통을 가지며 드로우 효과도 가지고 있다. 버프카드는 6코에 사용가능한 부온즈를 추천
              광역기가 없다면 7코 원기옥 참가로 길가메쉬+부온즈를 추천한다. 가희의 버프 없이도 이 두장의 카드만으로 15만대의 딜                 링이 가능하다.

방어 추천카드: 산타,마부린,코코린,멸기네,메달린,복우사,멸페리,브리센
                도모보이, 듀티,디트리히

딜링 추천카드: 길가메쉬, 잔다르크,부온즈(버프),스카아하,스노우화이트, 켄레이몬
                                        확산형_켄레이몬인.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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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도적: HP 27000이상(딜을 포기하고 마공뻥 셔틀로 갈거라면 마구 늘려도 된다. 하지만 용병이 물용이라면?)
        도적도 일단 본직인 디버프 위주로 설명한뒤 딜카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도적도 전술한 바와 같이 단일 디버프는 반드시 본체에 박아야 한다. 광역 디버프의 경우는 전부위에 들어가니 논할바가 없고
  단일 디버프의 경우는 홀수턴 마다 날아오는 병장암의 광역기 보다는 매턴마다 꾸준히 플레이어들의 끔살을 노리는 본체 평타를 경감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도적의 물리디버프의 경우 대부분이 3턴 유지이기때문에 겹쳐사용될 경우 효과가 어마무지하게 좋다.
 
부호와 같은이유로 마공 디버프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으며 마공계수가 0.75이므로 방버프보다도 효율이 더욱 떨어지기 때문에 챙겨봐야  별의미가 없다. 뭐, 가레스처럼 두가지 디버프를 동시에 넣는 카드의 경우에는 나름 쓸만하니 넣어두도록하자 같은 이유로 약산형 엘도  좋다. 

원기옥 타이밍 딜링의 경우에는 광역기가 없어서 문제가 생길수 있다. 멸쿠라는 한정카드이고 상시가챠 광역기는 다음시즌에
 가웨인이 등장하지만 뽑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 버프기의 경우에는 우아사하가 마용병을 고려하여 압도적으로 좋은데 5코에
  던질경우 룰렛각이 돌확률이 높다 따라서 5코에는 디버프를 까는 것을 권장하며 우아사하는 6코에 던지는 것이 최적이라고 본다.
 
 7코의 경우 광역기가 있다면 광역기 한장은 확정적으로 던지고 나머지 한장은 단일공격하드나 자신의 딜링을 높여줄 쟁퍼 OR 멸비스크
  아니면 마법 용병과 자신 그리고 혹시모를 가희의 확니무의 버프용으로 성고트를 추천한다. 축버나드도 나쁘진 않지만
 2턴 유지인 대신 버프량이 더 적은편이고 5코에 우아사하를 던질 것이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진다. 8코클 이상을 본다면 축버나드의 사용도 나쁘진 않다. 광역기가 없을 경우에도 단일 공격카드 3장을 던지던가 버프와 단일카드를 코스트에 맞게 던지던가 하면 된다.

 디버프 추천카드:산타, 다마스, 언실리코트,가레스,도우동,오잇페 ,약산형엘
                                        약산형_엘.jpg
 딜 추천카드:사쿠라,오이페, 리페,도소랑,카라테리,카구야(4코라서 다소비추)
               신춘 시그룬, 가웨인
                                     확산형_가웨인.jpg
(디버프 효과도 있지만 한턴이라 디버프 용으로 던지기엔 아까움)
 추천 마공 버프카드:우아사하,도우동,쟁퍼,멸비스크,성고트,축버나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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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가희 HP 28000이상 권장(이팀의 탱을 담당한다 크면 클수록 좋다 29000이상되면 매우 안정적)

 이번 보스는 가희를 매우 짜증나게 하는 보스다 쿠훌린도 힐량이 부족하면 빡치는 판국인데 이놈은 3코 첫턴부터 파티원의 피통을 삭제   한다. 그것으로 끝나면 좋으련만 회복량까지 1000감소 시키는 디버프를 시전.... 이걸 광역이 날라오는 홀수턴마다 계속 시전한다....
 따라서 4코 피통 수복을 위해서는 3코에 힐량 증가 카드를 던져 둘것이 권장되며 가능하면 힐증카드를 듬뿍 가져가는 것이 좋다.
  또한 도트힐 카드를 충분히 등용해서 힐부담을 줄이는 것도 좋다.
  추가효과로 물방 효과가있는 도적아서나,복우사를 사용할경우 부호와 도적의 부담을 덜어줄수 있다.

6코에는 해당턴에 날라오는 디버프가 해당 속성 직업에게 맞지 않게 피통을 관리하여 회복하는게 좋으며 풀피통이 맞아도 되는 순서라면 그냥 풀피를 채워 버리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편하다.

7코 원기옥 타이밍에는 버프기를 던져주는것보다 체인을 우선시해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버프기는 대부분 물리, 마법 둘중 한계열을 버프해주기 마련이다 따라서 계열에 상관없이 무조건 20%위력업을 보장하는 체인이 보다 확실한 딜량상승이라는 결과를 가져올수 있다.
 이는 딜카를 많이낸 계열에 따라 달라질수도 있다. 물리딜카가 엄청나왔다면 체인보다 물리버프가 유리할수도 있고 마법딜카가 겁나게 나왔으면 체인보다 마법딜카가 좋을수 있다. 이는 상황에 따라 달라지므로 당사자가 직접 잘 파악해야 할것이다.

 빛속 광역기가 한정카드인 관계로 대부분의 용병의 7코 원기옥은 마법딜이 예상되며 이에따라 클레어 아쳐를 동시에 들고가는 짓은 위험을 동반할수 있다. 물리버프 카드는 익히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넘어가도록 하고 현재 가져갈수 있는 마법 버프는 괴고트 유일하다. 쟁배형 기서도 등용할만한 스팩이기는 하나 회복량 증가와 피통이 보강되는 괴고트가 압도적으로 유리하다... (무엇보다 피통 극혐... 800도 안되는애를 어떻게 들고가요.... 피통 겁나 키워야 되는데...) 또 다음 시즌 메달 가챠에서 추가되는 암속 2코카드 니칼은 4917의 마공버프를 보장한다.

 마지막으로 다음 시즌 추가되는 확산형 니무에를 이용 딜에도 참가할수 있는데 이는 페델마의 광속 버전으로 볼수 있다.
  전체 광역이후 파티원 힐 7코 원기옥 타이밍에 딜을 넣을수 있음은 물론 체인도 걸고 7코클리어가 안될경우를 대비한 힐까지 할수있어
  매우 겁나게 효과적인 꿀카드 뽑는다면 7코 체인 걱정을 획기적으로 줄일수 있다. 다음시즌 나오는 니칼이나 괴고트와 함께 던진다면
  그 효과는 압도적! 엠흑가희에 이은 광년가희가 탄생할수 있다!

추천 힐 및 힐증 카드: 도적아서,복우사,성콘,가소랑,리오네스,버서커,마우동
                        ,하베트롯(추가효과때문),이계여왕,리페(힐량 증가 마공 체인까지 가능하나 뭔가좀                                                                                                           아쉽긴하다)
                         시저,가리플렛, 픽시(얘도 다좋은데 3코 첫턴 이외의 던질타이밍이 잘 안나온다)
                         란솔, 에니드(빛속체인 가능에 빵빵한 힐량... 단지 5코가문제...) 
                           가세밥(빛속체인가능 4코! 큰피통!)
                           괴니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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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산형 니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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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버프카드:아처, 진휘, 괴고트, 클레어
   니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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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 가희는 대부분의 쓸만한 카드들이 빛속성이 아니기 때문에 7코 체인걸기가 어렵다는 점이 문제다 광역힐의 경우 니무에를 제외            하면 전부 울레카드에 힐량도 적을뿐더러 체력이 보장되지 않는다.
        개인힐카 광속성은 많으나 7코에 클리어가 보장되지 않는 경우에 던졌다가는 역적이 되므로 사용이 힘들고 가장 적절한 체인링은
         고트를 던지는 것인데 첫 손패에 고트가 들어온다면 가희가 첫턴에 던져 힐량증가를 하고 싶다는 충동을 억제할수 있을까?
         결론은 7코에 니칼과 함께 에니드를 던지는 정도가 해결책인데 에니드는 코스트도 높고 피통이 확보 될지는 의문
           다만 이 고민은 확산형 니무에를 뽑으면 단방에 해결된다.

5. 클리어 영상
   클리어 영상은 두가지를 올리겠다 하나는 디버프를 병장암에 한경우 하나는 디버프를 본체에 한경우의 영상이다.

5-1 디버프 병장암+마방버프 디버프 다소 사용+용병 하이브리드+ 7코 딜카 용병혼자
       게다가 3체인(아 이건 지옥이야....)-클리어는 된다만 발암!
  

5-2 디버프 본체, 적절한 용병의 마법검, 적절한 도적의 버프지원, 부호 광역뽕 등등
     아무튼 7코킬




자 이렇게 카라틴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후에 가독성을 높히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겁나게 긴글 읽으 시느라 수고하셨구요 건승하시길!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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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01 즈라엘   신고 2015-10-29 속성계수가 2.5인데 왜 버프보다 체인위력이 더 큼....? 달라질게 없어보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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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35 프리깃   신고 2015-10-30 버프량에 따라서 다를순 있지만 7코의 경우 에는 앵간하면 버프보다는 체인입니다.

     버프의 경우에는 물리나 마법 둘중 한속성인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해당 속성만 버프를 받고 말지만

     체인을 맞추면 전직업이 20%의 추가딜을 박을수 있기 때문에 버프 보다 우선시 됩니다.
     뭐 괴고트를 던질경우 양속성 모두 공업이라 예외지만 애초에 괴고트는 빛속이므로 논할바가 아니죠

    아무튼 버프는 해당 계열만 딜뻥되고 끝날뿐이고 체인은 물리/마법  상관없이 모두 딜뻥이 되기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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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01 verity   신고 2015-10-30 본문에서 적으신 내용과 댓글에 말씀하신 내용에는 동의합니다만 즈라엘님이 지적하셨듯이 본문에 쓰신 표현에 오해의 여지가 있어보이기는 합니다. 속성계수가 "버프 vs 체인 - 어느쪽이 딜을 더 많이 넣는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니까요.
    원기옥턴에는 보통 물리/마법 양쪽 딜카드들이 모두 등장하기 때문에, 쌍방에 영향을 미치는 체인딜이 한쪽에 편중되어 있는 버프를 넣는 것보다 유리하게 작용하는데, 카라틴에서는 속성계수가 평소보다 높은 2.5배이므로 이 차이가 극대화된다... 라는 식으로 적으시는 것이 더 맞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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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35 프리깃   신고 2015-10-30 지적 감사합니다 지금은 수정하기 귀찮고 좀 근시일내에 해야겠네요

     요번에 니무에 추가되는것도 수정해야 하구요 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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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01 pwGem   신고 2015-10-30 세밥이 없어서 마용을 가야될 것 같은데 모드랑 용소랑만 있으면 그냥 용소랑 빼고 모드만 들고 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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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35 프리깃   신고 2015-10-30 일단 둘다 들고가 보시죠 모드가 6코에 반드시 잡힌다는 보장은 없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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